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수련 시간이 촉박하니 더욱 정진해야

[밍후이왕] 한 수련생은 많은 수련생이 사람마음을 없애지 않아 정법 노정을 저애했으므로 사부님께서 다시 마감 시간을 연기하실 수 있다고 말한다. 이것에 대해 나는 다른 견해가 있다.

나의 체득은 사부님께서 하시는 일, 특히 미래의 일은 누구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지금의 신은 다만 구 우주의 신이 안배한 일만 볼 수밖에 없다. ‘2010년 뉴욕법회설법’에서 한 제자가 “국내의 일부 대법제자가 박해를 받은 후에 걸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낙오한 제자는 정법의 노정을 지연시킬 것인데, 사부님께서 개시(開示)해 주실 수 있습니까?” 라고 물었다. 사부님께서는 “그가 지연시키지 못한다. 왜냐하면 시간도 사람을 기다리지 않기 때문이다. 사부는 다만 거듭 기회를 줄 뿐이며, 중간 과정에서는 기다릴 수 있다. 그러나 진정한 최후의 큰 시간은 지연해서는 안 된다”라고 대답하셨다. 언제 마감한다는 것은 사부님께서 아무런 생명에게도 알려주실 수 없다고 생각한다.

정법 수련의 시간이 하루하루 적어지고 시간은 점점 촉박해지는 정황에서 우리는 마땅히 더욱 더 시간을 다그쳐 착실하게 수련해, 아직 잘 수련되지 못한 부분을 없애버리고 더욱 힘을 내서 중생을 구도해야지 게을러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아 낙오되면 어떻게 하겠는가?

수련생이 게으른 표현이 있는 것은 많은 것은 다른 공간에서 온 방해다. 보이는 것도 있고 보이지 않는 것도 있다. 여러 방면의 요소가 있다. 예를 들면 게으르고, 힘이 없고, 알람시계 소리를 듣지 못하고, 시간을 잡지 못하고, 일 하는 효율이 낮은 등등은 법공부, 연공, 발정념, 진상 알리기에 영향 준다. 나는 이런 상태 중에서 억지로 버티며 온 것이다. 나와 같은 상태가 있는 수련생은 빨리 이 상태에서 벗어나기 바란다. 어떻게 타파하는가를 실천 중에서 우리는 비교적 유효적인 방법을 총괄해냈다.

1. 단체 법공부하고 비학비수(比学比修)한다. 수련생의 문제를 발견하면 즉시로 선의의 미소로 지적해주고 상대방이 인식하게 도와준다. 수련생이 인식하면 극복할 수 있고 극복하면 제고다. 또한 현 단계에서 모두들 느껴지면 쉽게 돌파할 수 있다.

2, ‘일마다 대조하여 해내어야 수련이로다.’(‘홍음-착실한 수련) 지금의 어려움은 다수 수련생들이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없는 것이다. 자신의 사상이 아닌 것을 자신으로 여기고 자신의 행위가 아닌 것을 자신이라고 여긴다. 예를 들면 한 수련생은 출근하는데 날마다 지각한다. 회사 보스는 그녀가 인품이 좋기 때문에 끊임없이 양보해줬다. 출근 시간을 고치고 또 고쳤다. 오후 2시까지 고쳤는데도 그녀는 여전히 지각했다. 이 습관을 10여년 키웠던 것이다. 다른 수련생은 그녀에게 게으름은 마성(魔性)이므로 반드시 극복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출근하는 것도 지각하면 속인보다 못할 뿐만 아니라 대법의 면목을 잃게 하기에 더욱더 극복해야 한다. 그녀는 ‘나도 옳지 않는 것을 알고 있다. 천천히 해야지 단번에는 고칠 수 없다’고 말한다. 나는 ‘말하는 것은 당신이 아니다. 업력이다. 당신은 마땅히 그것을 제거해야 한다. 진정한 당신은 그렇게 하지 않는다’고 말했더니 그녀는 세 번도 넘지 않아 고쳤다. 그녀는 힘이 들지 않고 쉽게 고쳤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나는 지금 제고의 관건은 인식이라고 생각한다. 대법에 부합되지 않는 사상은 자신이 아니고, 수련생 행위에 부합되지 않는 것은 자신이 아니며, 법공부와 연공 및 발정념할 때 입정(入靜)하지 못하는 것은 자신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고, 자신이 아니면 즉시 제거해야 한다. 자신이 방해되지 않도록 지켜야 하고 방해가 오면 즉시 제거하고, 방해가 오기 전에 해체시켜야 한다. 이렇게 하면 빨리 그것들의 포위 속에서 뚫고 나올 수 있다.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면 다시는 게으르지 않을 것이고 동시에 수련도 더욱 정진할 것이다.

문장발표: 2012년04월 0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4/1/25499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