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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사람이 본 수련 중의 일부 문제

글/ 하얼빈 대법제자

[밍후이왕] 수련생을 구출하는 과정에서 나에게 많은 나쁜 마음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면 때로 수련생들과 잡담할 때 모모 수련생은 악으로 악을 다스리는 일을 좋은 일로 전한다. 혹은 악독한 경찰(惡警)에게 적거나 많거나 원한을 품고 있다. 일부 수련생은 사악을 대할 때 악으로 악을 다스리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확실히 박해당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그 수련생은 비록 진선(盡善)한 방법은 아니지만 진정으로 박해를 감소시키는 작용을 했다. 이것은 그의 정념이다. 악독한 경찰에 대한 원망심은 많은 수련생에게 적거나 많거나 존재한다. 개별적으로 나쁜 일을 한 악인은 확실히 우주에서 도태되는 부분에 속한다. 하지만 대다수는 비록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일을 했지만 마땅히 구도되는 생명에 속한다. 그리고 우리가 발정념을 할 때, 악인의 현세현보를 바랄 때 우리의 마음이 원망으로 하는지 아니면 더욱 많은 세인을 구하기 위해 선심으로 하는지가 관건이다. 우리는 진선인(眞善忍)을 수련하는 사람으로서 모든 일을 마땅히 선심을 품고 해야 한다.

박해당한 수련생 가족이 사람을 데리려 갈 때 사악은 본래 가족과 연락해 수련생을 놓아주려 했는데 가족과 연락되지 않자 이후 불법노동교양을 했다고 한다. 사악이 말한 진상은 잘 모르지만, 이 일로 우리는 자신을 찾고, 만약 수련생이 박해당한 일이 발생하면 박해당한 상세한 소식을 놓치지 않고 다른 수련생에 의지해 행동하지 말고 자신이 주동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가족에게 통지해 수련생을 데려와야 한다. 수련생을 구출하는데서 어떤 수련생은 해외 대법제자에게 희망을 기대하거나 혹은 더욱 많은 수련생이 발정념을 하기를 바란다. 사실 진정으로 작용을 일으키는 것은 각 지방의 대법제자다.

수련생을 구출하는 방법은 경험 있는 수련생의 말을 참고로 하지만 절대로 그대로 따라하면 안 되는데 경험이 있는 사람도 개인의 깨달음일 뿐이니, 대법대로 해야만 가장 정확한 것이다. 되도록 자신이 잘하는 것을 하여 자신의 기능을 발휘하고, 혹은 자신이 더욱 많은 세인을 구할 수 있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자신의 진상 일만 하면 안 되고 자신이 접촉하는 모든 것에서 확실히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모두 주동적으로 해야 한다.

수련생이 박해당한 후 우리의 일념은 어디에 있는가? 자신을 보호하는가, 아니면 사악을 청리해 수련생을 구출하려는 것인가? 또 이 일을 통해 우리는 수련생이 가족을 대함이, 중생을 대함처럼 자비심이 부족한 것을 발견했는데 수련생 가족도 마땅히 구원되어야 한다. 만약 그 수련생이 가족과 큰 간격이 없으면 가족과 연락되지 못해 계속 박해당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사실 수련생이 박해당하기 전에 우리 많은 수련생은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을 발견하면 자주 주의를 주고, 혹은 단체법공부를 해서 정체 제고를 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 자신을 생각해 보면 다른 수련생의 상태가 옳지 않다고 주의를 줄 때 질책하는 마음이 있거나 심지어 자신의 불만을 털어놓고 상대가 어떻게 받아들일지 고려하지 않는다. 완전히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선심으로 부족함을 지적해 주는 것이 좋다. 심지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마음대로 OO 수련생이 어떠어떠하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우리가 마땅히 제거야 할 당(黨)문화다. 몇 년이 지났어도 우리는 의외로 전혀 감지할 수 없는데 안으로 자신을 찾는 것이 습관 되지 않은 것이 아닌가? 수련생은 자신이 말한 한 마디가 매우 도리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다른 사람을 질책하는 동시에 자신이 이 방면에 문제가 없고 이 방면을 잘하고 있다고 느낀다. 다른 사람을 질책하는 동시에 사실 자신이 안으로 찾는 것을 저애했다. 우리도 알고 있지만 다만 대법만이 수련생을 바로잡을 수 있으니, 뒤떨어진 수련생과 함께 법공부를 해야 하는데 열정으로 몇 번 함께 법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비심으로 끝까지 견지해야 한다.

일부 수련생의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우리는 자주 여러 방법으로 도와주는데 목적은 박해를 방지하는 것이다. 박해를 방지하는 것은 옳지만 수련생을 도와주는 주요 목적은 수련생이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세 가지 일을 더욱 잘하게 하는 것이고 사부님께서 안배하신 길을 걷게 하는 것이다. 만약 다른 수련생을 돕는 것이 박해를 방지한다고 생각하면 이것은 이미 스스로 구세력이 배치한 길을 걷는 것이다. 무의식중에 수련생이 잘하지 못하면 박해당한다고 생각하는데 만약 그가 정말로 박해당하면 우리는 반대로 조장하는 작용을 한 것이다. 수련생을 도와 정체 제고함은 매 대법제자가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지만 기점은 꼭 바르게 해야 한다.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은 우리들의 정체 제고이고 한 명의 제자도 떨어지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다. 우리는 해냈는가? 자신만 고려하고 정체제고를 중시하지 않는데 이것은 이기심이다. 일부 수련생은 심지어 색욕문제로 박해당하는데 이전에 알고 있던 수련생은 진정으로 부족함을 지적해주지 않았고 심지어 덮어 감춰두려 했다. 만약 한 수련생이 박해당한 후 우리가 매번 가서 구출하는 것이 아니라 그 수련생의 부족한 점을 볼 때, 진정 선한 마음으로 지적해 주고 선한 마음으로 바로잡아주면 사악에게 끌려가지 않고 그렇게 큰 손실이 없을 것이다.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은 개인의 제고가 아니라 대법제자의 정체제고다. 우리도 자주 말하지만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이 바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하지만 정체제고는 우리의 이기적 심리로 저애 받고 있다. 진정으로 심혈을 기울여 한 것이 얼마인가?

정법이 마지막에 이르렀는데 아직도 색욕문제로 자주 고민한다. 일부 수련생은 부부간의 일에서 아직 자신을 속인의 층차에 머물러 있게 한다. 색욕문제는 직접 각종 문제를 일으키는데, 자신의 관념에서 좋아하는 이성의 유형에 관심을 갖거나 한 번 더 보려 하는 마음 등등이 있다. 사실 우리는 색욕의 관념이 반영되어 나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오직 이 좋은 기회를 잡아 그 물질을 제거해야 하며 얼마 나오면 그만큼 제거해야 한다. 다만 소극적 태도로 피하거나 혹은 자신의 표면 형식을 억제해서는 안 된다. 근본적으로 좋지 않는 염두는 제거하지 못했다. 그렇게 하면 그는 사상에서 또 나타날 것이다.

사당이 대법을 박해하고 세인을 박해하는 주요 기관에 대해 우리는 보통 박해당한 후 단체 발정념을 하고 사악에게 피동적으로 끌려간다. 그러면 우리는 왜 평소 주동적으로 사당기관을 향해 발정념 하지 않는가? 개인적으로는 함께 자발적으로, 정기적으로 인근 파출소, 공안국 등 사당기관에 대해 발정념을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정체 협조에서 현재 거의 몇몇 수련생이 한 가지 일에 바쁜 현상이 많다. 예를 들면 우리는 알고 지내거나 익숙한 수련생이 박해당하면 구출에 참여하고 혹은 도와서 발정념을 한다. 하지만 알지 못하는 수련생에 대해서는 구출에 참여하지 않고 혹은 적게 발정념을 하는데 그러면 안 된다. 일부 표면 형식상에서 일을 할 때 많은 수련생이 참가하지 않아도 되지만 정체 집중 발정념은 강대하니 꼭 협조해야 한다. 많은 일은 우리가 정체 협조해야 하고 사람마다 주동적으로 본 지역의 일부 정체 협조 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즉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수련생은 즉시 다른 수련생에게 전달하고 소식을 즉시 접할 수 없는 수련생은 마땅히 자발적으로 정체 협조의 일을 물어봐야 한다. 집에서 발정념을 해도 작용을 일으키기에 자신이 그 속에 없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3가지 일을 하라고 하셨는데 한 가지 일도 적게 하면 안 된다. 진상을 알리는데 바쁘다고 법공부를 소홀히 하면 안 되고 발정념도 소홀히 하면 안 된다. 일하는 마음으로 진상 알리는 일을 하면 안 되고 일을 하기 위해서 하면 안 된다. 3가지 일 중에서 어떤 일도 다른 두 가지 일을 대체할 수 없다.

문장발표: 2012년 2월 26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2/26/25346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