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장귀신(江鬼)이되살아 난 척 한 것은 무엇을 설명하는가? 바로 대법제자가 수련한 것이 정법의 형세를 따라잡지 못하고 우리 정체에 누락이 있어 구세력이 빈틈을 타게 했기 때문이며, 우리가 법리에 대해 인식이 똑똑하지 못했기에 장귀신이 되살아 난 척 한 것을 초래했다. 실제로 만약 우리가 바르게 했다면 절대로 이 괴수가 다시 나와 요귀 장난을 치지 못했을 것이다. 구세력이 어떠한 구실을 찾아 장귀신을 나타나게 했더라도 구도 중생에 대해 말하면 모두 손실을 조성했고 이 손실은 우리가 조성했다.
마치 작년의 그 션윈 공연처럼 많은 대법제자들이 정법 노정을 따라 잡지 못했고, 발정념도 모두 자신의 원래 관념을 고수했으며, 법에서 인식하지 못했고, 더욱 큰 범위와 더욱 높은 각도에서 주류사회로 널리 보급하는 션윈의 의의를 인식하지 못했으며, 중생들이 션윈을 보는 것을 저애했고, 중생이 구도되는 것을 직접적으로 저애했는데 사람들 가슴을 매우 아프게 했다. 그러나현실은 결국 이러했다.
구도 중생을 위해 대법제자는 각양각색의 일을 했지만 잘할 수 있는지 어느 정도까지 할 수 있는지는 대법제자가 법에 대한 이해 정도를 보아야 하며, 다른 한 각도에서 말하면 대법제자의 심성과 능력의 진실한 체현이다. 그다지 적합하지 않는 예를 든다면, 유리창을 닦는 것과 같은데 창문을 깨끗하게 닦는 정도는 당신 손에 있는 천의 깨끗함에 달려있으며 천에 어떤 먼지도 묻지 않아야만 창문에도 먼지가 묻지 않을 것이다. 만약 천이 깨끗하지 못하면 창문도 닦으면 닦을수록 뿌옇게 될 것이다.
때문에 닦는 것(修)은 제1위이고 법에 대한 이해는 대단히 중요하며 그렇지 않으면 많은 일은 형식에 치우치고 효과가 없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유일한 방법은 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 공부를 하고 착실히 수련해 되도록 빨리 제고해 올라와야 하는 것이다. 오직 자신을 진정으로 잘 수련해야만 비로소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잘할 수 있다.
약간의 체득이니 부당한 곳을 수련생들이 자비로 시정해 주기를 바란다.
문장발표: 2011년 10월 13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10/13/24784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