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교류ㅣ잘하는 협조인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1994년에 법을 얻은 대법제자로서 줄곧 보도원, 협조인, 기술원 사업을 했다. 지금 되돌아보면 그야말로 사람의 심금을 울리고 넋을 뒤흔들게 한다. 고생을 얼마나 했으며 얼마나 많은 고비를 넘겼고 몇 번이나 승화했는지 알 수 없는데, 한 부의 장편소설이라도 써 낼 수 있을 정도다. 시간상 관계로 나는 지금 다만 내가 깨달은 현재 긴박한 문제를 종합해 보려 할 뿐이다.

1. 반드시 법공부를 잘해야 한다. 나는 자신에게 날마다 ‘전법륜’ 한 강을 읽는 외 두 시간의 경문 공부를 더 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말하자면 부끄럽기도 하다. 나는 지금 날마다 겨우 ‘전법륜’ 한 강만 읽을 수 있을 뿐 두 시간의 경문 공부는 늘 보장하지 못하고 있다. 비록 날마다 속인 사업이 없긴 하지만 기계 설비를 수리하고 소모품을 사들이는데 작업량이 극히 크다.

2. 전 세계 네 개 정각 동시 발정념을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하며 평소에 가급적 많이 발해야 한다. 각지에는 아마 자신의 임무가 있을 것인데 스스로 시간을 정하고 될수록 협력해야 한다. 우리 지역은 내가 느끼건대 1/3이나 되는 사람들이 지금까지도 발정념을 별로 하지 않는데, 바라건대 발정념에 관한 사부님 경문과 수련생 문장을 많이 보고 많이 깨달으며, 많이 사고하고, 수련생 사이에 많이 교류했으면 한다. 발정념 때 점오(漸悟)한 수련생은 주의력을 비교적 집중하지만 보지 못하는 수련생은 쉽사리 정신을 딴 데 파는데 될수록 외부의 소리에 관심을 갖지 말아야 한다.

3. 정체적인 협력은 아주 중요하다. 협력이 잘된 지역은 역량이 매우 크고 환경도 아주 훌륭하게 회복했다. 협력이 좋지 못한 지역은 사악이 아직도 몹시 창궐하고 수련생 사이에 간격이 아주 크다. 대법제자 사이에 모순이 있는 것은 정상적인 것으로서 관건은 모순 쌍방이 안으로 찾아보고 빨리 승화 제고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사부님께 번거로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생구도를 지체할 수 있다. 또한 발정념을 많이 해서 교란을 제거해야 한다. 중국 대륙 대법제자는 질투심이 비교적 강하고 근기는 모두 무척 좋으며 왕이 아주 많고, 역사상의 은원(恩怨)도 매우 많은데 이는 바로 협력상에 난이도가 있도록 한다. 하지만 우리는 반드시 협력을 잘해야 하고, 사부님 간곡한 가르침을 마음속에 담아두어야 한다! 협조인은 매 수련생과 다 친해야 하는데 실제로는 자비다. 자기를 난감하게 대하는 수련생이 있다면 수련 제고하는 기회임을 알아야 하며, 안을 향해 자신을 닦아야만 나중에 마음속으로 우러나와 자연히 친하게 되는 경지(자비)에 도달할 수 있다. 수련생이 당신과 협력하게 하려면 당신이 우선 먼저 수련생과 협력해야 하며, 수련생마음 사이의 간격을 없애려면 당신이 먼저 마음속으로 우러나와 남을 이해해 주고선하게 대해 주어야 한다. 명령과 강요에 의해서는 안 되며 자비를 써야 한다. 남을 원망하는 것은 모를 뽑아 빨리 자라게 하는 것과 같이 좋은 작용을 일으키지 못한다. 안으로 찾는 것은 만능열쇠이고 안을 닦아야만 밖이 안전한 것이다.

4. 남이 당신을 칭찬하면 기뻐하지 말라. 얼마 안 되서 당신을 비평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남이 당신을 비평하면 안을 향해 찾아야 하고 기뻐해야 한다. 왜냐하면 당신은 또 제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련은 복잡한 것이다. 나는 이것은 단지 거친 말로 좋은 의견을 이끌어 내는데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착오가 있다면 여러분께서 비평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1년 9월 24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9/24/24711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