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우리들의 수련의 길은 마치 태산을 오르는 것과 같다. 법을 얻은 초기로부터 ‘7.20’전까지 사존께서는 우리 일억 대법 수련생들을 매우 높은 위치에 밀어 올려놓았다. 사악한 세력이 대법을 박해 한 후 자신의 신사신법 정도가 차한 것으로 여겨 매우 무거운 짐을 메고 있었는데, 예를 들면 두려워하는 마음 등 이다. 그리하여 사악한 세력의 강한 박해 압력으로 마음을 어기고 타협하여, 수치스러운 죄업을 범하여 밑이 없는 심연 속에 빠져 들어갔었다.
사부님의 무량한 자비가 이 못난 수련생을 건져 내시고는 과거의 과오를 고려하지 않고, 나에게 수차례 만회할 기회를 마련해 주셨다. 그러나 이 10여 년간의 수련의 길에서 나는 자신이 늘 명,리,정이 조성한 매우 무거운 짐(두려워하는 마음, 질투심, 과시심, 쟁투심, 색욕심 등)을 가득 지고 있었다. 생생세세에 형성 된 이런 좋지 않은 사람 마음, 사람의 관념은 나를 짓눌러 이 가파른 산을 오르는 길에서 자신의 보행이 아주 힘들게 하였다. 길 가에는 사부님께서 안배한 매우 많은 중생들이 빤히 보면서 우리들이 자신들을 구도해 줄 것을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우리 자신이 헐떡거리면서 하는 말이 그리 큰 위력이 없어 연분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구도 될 수 있는 기회를 잃게 하였다.
몇 명 신 수련생들이 가벼운 발걸음으로 걸어 나와 나를 넘어서 나를 멀리 떨어뜨려 놓았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우리는 겨냥성이 있는 것으로, 진정하게 그 마음을 가리켜 그 마음을 제거하는데, 그러면 수련이 매우 빠르다.” ‘전법륜(轉法輪)’
그녀들은 왜 수련이 이렇게 빠른가? 나는 지금 와서 명백히 알게 되었다, 원래 그녀들은 사람의 관념이 적고, 사람 마음을 제거함이 아주 빨라 메고 있는 짐이 아주 가벼운 것이다.
신변에 또 몇 명 수련생은 자식들에 대한 정이 매우 중하고, 사람 관념이 강하며, 사람 마음으로 인한 부담이 너무 무거웠다.이로 인해 과로하여 낡은 세력과 흑수들이 틈을 타고 기어 들어와 박해를 받아 사람의 신체를 잃게 되어 유감을 남겼다.
사부님의 정법이 곧 결속 되게 되는 지금 이런 좋지 않는 사람 마음을 매개 수련자는 필히 제거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실천 과정 중 늘 사람의 관념, 자신이 장기간 사람 중 형성 된 자신의 사적 이익을 보호하고, 자신의 원활한 처세 철학을 보호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사상 중에 허다한 여과망을 가한다. 자신의 집착심, 사람의 관념에 부합 될 때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곧 접수한다. 하지만 자신의 좋지 않은 사람 마음을 충격하였을 때는 완전히 접수하지 않고 회피 한다. 이는 곧 아주 많은 집착심을 조성하여 좋지 않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진정으로 제거해 버려야 할 때는 마비되고 무감각 하다.
개별적으로는 무의식중에서 그런 것들을 조장하고 보호하면, 그 것들에게 자생할 수 있고 만연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십 몇 년의 노정을 걸어 온 후 그 사이 발생하였던 매 하나의 사건을 회고해보면, 사부님께서 하신 말씀이 매우 정확하다는 것을 똑똑히 알게 되며, 사건의 결과를 본 후 나는 자신의 사람 관념을 인가하고 승인하게 되었다. 본래 짊어졌던 짐이 매우 무거운데다가, 자신이 수련의 길에 매우 많은 장애를 설치하였던 것 이다.
무엇 때문에 관념이 적은 동수들처럼 사부님께서 어떻게 말씀 하시면 곧 어떻게 하지 못 하는가? 나는 사부님의 말씀을 듣겠다. 우리들이 부딪히게 되는 일체 크고 작은 일들은 모두 허다한 사람 마음을 폭로한다. 무엇 때문에 그런 좋지 않는 사람 마음을 보고도 그것을 제거해 버리지 못 하는가? 주요하게는 사람의 관념이 형성한 보호산(保护伞)이 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주의식이 강하지 못한 상황 하에 다만 대세에 따라 자연스럽게 흘러가고 대세에 휩쓸릴 수밖에 없다.
예를 들면 색욕지심은 모두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은 신체 내에서 마치 하나의 독성 종양처럼, 현재의 악당 매체의 선전과 미혹 하에 조금만 느슨해지면 그것이 곧 작용을 일으켜 부단히 좋은 세포들을 삼켜 버린다. 이런 색욕 지심을 제때에 제거하지 않는다면 큰 화를 빚어내게 된다.
유사한 이런 사람 마음이 매우 많다. 이는 우리들이 시시각각 자신은 수련인 이라는 것을 생각하고, 주의식을 강화하며, 확고한 정념으로 집착을 내려놓을 것을 요구한다. 다만 집착이기만 하면 버려야 한다. 매일 법 공부 할 때, 주의식이 청성해야하고, 엄숙하고도 참답게 법 공부를 해야 한다. 특히는 집착심이 돌출 할 때에는 시간을 짜내어 법 공부를 해야 한다.
이러한 좋지 못한 마음을 버릴 때, 지름길은 따로 없다. 당신이 발걸음을 내 디딜 수 없을 때, 신변의 동수들은 다만 당신을 부축할 수 있고 방조할 수 있을 뿐이다. 소유의 집착심은 다만 자신이 법 공부하는 과정 중에서 결심을 내려 제거하고 내려놓아야 한다.
현 단계의 작은 깨달음이다. 부족한 면에 대해 수련생들의 자비한 시정이 있기를 희망 한다.
문장 완성: 2011년 8월 16일
문장 분류: 수련 마당원 문 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8/16/24543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