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대륙대법제자
[밍후이망]나는 다른 사람에게 실례를 저지를까봐 꼭 다른 사람과 사이좋게 지내려 한다. 또, 우정에 대해 중시하며 동수와 속인과도 관계가 좋기를 바란다.
이후에 나는 자신의 사적인 마음 때문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잠재의식에 내가 관계가 좋은 동수와 속인이 있으면 내가 무슨 일에 부딪쳤을 때 그들이 나를 도와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나의 지나간 경력을 더듬어 보면 내가 가장 곤란할 때 나와 가장 친한 사람은 나를 도와주지 않았다. 전에 나는 가장 가까운 속인 친구가 있는데 그가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몇 번이나 도와줬다. 그러나 몇 년 전 한번은 내가 경제가 매우 좋지 않을 때 그녀는 나를 도울 생각은 전혀 하지 않고 도리어 전화번호를 바꿔 나를 피했다. 다른 동수 둘은 나와 관계가 매우 좋았지만 사람 마음이 중했다. 내가 그들이 곤란할 때 몇 번이나 도와줬지만 내가 곤란에 빠질 때 그에게 도움을 좀 구했으나 그는 완곡하게 거절했다. 우리는 친분이 매우 좋고 전에 내가 조건이 좋을 때 생활에서 그들을 많이 도와주었다.
이상한 것은 나와 관계가 그다지 좋지 않은 동수, 혹은 한번 본 사람인데 내가 어려울 때 그들은 물질과 수련방면에서 나를 많이 도와줬다.
이후에 나는 내가 왜 이런 일에 자꾸 부딪치는지 깨달았다. 내가 심성에서 제고되자 가정, 직장, 경제조건등 주변의 환경이 모두 좋아졌다. 요즘 나는 자신의 이 방면의 잘못된 인식을 발견했다. 정은 근본적으로 믿을 수 없다. 여기에 우정도 포함한다. 정은 수시로 변화한다. 우리는 수련인이다. 오직 자신이 정념이 있을 때 사부님은 우리를 도와주시고 다른 것은 모두 소용없다.
사부님이 우리를 도와주실 때는 대부분 다른 공간에서 도와주신다. 예를 들면, 갑자기 우리가 자연스럽게 직장을 구한다든가 상사가 우리에게 잘 대해준다든가 수련생이 우리를 도와준다든가 주변의 속인 직장동료가 우리에게 잘 해주는 등등이다. 만약 우리가 이 미혹의 공간에서 사람의 행동으로 대체하면 사부님이 우리에 대한 보호를 속인이 우리에게 잘해주는 것으로 보면 사람의 관념으로 보는 것이다. 단지 내가 곤란할 때 왜 위의 상황이 발생하는지 깨달았다. 사실 우리는 이런 사적인 사람 마음을 내려놓아야 하고 누구에게 다 선한 마음으로 대해야 하며 친구의 그룹을 만드는 이런 집착심을 내려놓아야 하며 동수 중에서 더더욱 이런 그룹을 만들면 안 되고 문제에 부딪쳤을 때 대법으로 가늠하면 사부님은 우리를 관할하신다. 대법은 무엇이든 다 할 수 있으며 모두 다 지나갈 수 있다.
이 문장을 쓰는 원인은 동수들이 이런 방면의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내가 누구와 관계가 좋으면 나를 도와줄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자기에게 도움이 되는 동수와 속인은 잘 대한다. 이것은 모두 인식상의 부족한 점이다. 만약 속인의 이치로 보면 누구와 관계가 좋으면 뒷거래를 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수련 중의 이치는 그렇지 않다. 오직 자신이 수련하고 실속 있게 자신을 수련해야 일체를 개변할 수 있고 무엇을 구하든가 누구에게 기대려고 해도 소용이 없다.
개인의 인식이며 층차의 제한이 있다.
문장발표:2011년 6월 8일
문장분류:수련마당
원문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6/8/24211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