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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에서 정념으로 가정교육을 인식하도록 하자

[밍후이왕 2011년 2월 24일]

1, 현재 사회 가정교육 현황

1), 사회에서 아이들의 보편적인 상황

오늘 중국대륙 사회 아이들은, 말세난상(乱相)에 유혹되어, 사회 기풍이 날로 나빠지는 변이 요소에 오염되어 있다. 게다가 아이들은 사당(邪黨) 문화의 선전에 이끌려 너무나 제멋대로 이며, 어른들의 말을 듣지 않고, 마성이 크고 향상하려는 마음이 없다. 아이들에게 생활 속에서 응당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흥취와 애호가 우선되고 있다.

아이들은 이런 사회 환경에 노출되어 TV를 보고 게임을 하는데 깊이 빠지게 되어 정서가 불안하고 고생을 겪어 보지도 않는다. 평소 자녀들이 버릇없이 굴어도 부모님은 의식조차 못하고 있기에 아이들을 올바르게 바로 잡는다는 생각조차 못하고 있다. 어린이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아무 의미없이 놀이만 하며 보내는데, 아이의 “놀이”가 생활의 중심이 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아이들은 산만하고, 타락한 사회 추세에 따라 도덕이 미끄러져 내려가고 있다.

2), 가장(家長)과 자녀의 관계

특히 일반적으로 가장(家長)은 생활 목표없이 지나치게 과분하도록 자녀를 사랑하여, 생활하면서 자녀를 가장 재미있는 것으로 여기고 있다. 대부분 한 가정에서 2대가 자녀 한 명을 싸고 도는데, 인생의 목적은 바로 이 아이를 위한 것이 되었다. 그러면서 자녀를 교육함에도 대부분 느슨하고 내키는 대로 하며, 엄격하지 못하고 지나치게 응석을 받아주고 있다. 감정을 누그러뜨리고 이치에 맞게 자녀에게 말하지도 못한다. 아이의 변이된 상태를 어쩔 수 없다고 여겨 심지어 아이한테 휘둘리고 있다. 어떤 사람은 두 가지 극단적인 태도를 보인다. 자녀를 지나치게 사랑하고 순종하든지, 혹은 감정적으로 격렬하게 아이를 대한다.

어른과 자녀의 관계가 변이된 모습으로 표현되고 있는 것이다. 아이에 대한 교육조차 자녀 중심적으로 이른바 평등의 기초 위에서 하고 있다. 아이들이 놀이를 좋아하는 것은 천성이고, 그것이 바로 정상이라고 여긴다. 아이를 때리는 것은 폭력이고, 저급적인 교육방식이며, 아이를 방임할 지언정 체벌하는 것은 아까워한다. 아이에게 잘 한다는 게 바로 아이에게 우월한 생활과 학습조건을 주는 것이라고 여기며, 아이들에게 더욱 많은 기능을 장악하게 하는 것을 우선적인 임무라고 여긴다. 아이의 본성과 본질을 등한시하고, 아이를 고생시키고 단련시키는 것을 아까워한다.

3), 대법제자의 가정교육 현황

일부 동수들은 자녀들을 어떻게 교육시킬까 하는 문제에서 명확하고 완정한 법 인식이 없다. 하여 아이를 잘 교육시키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정진하는 어린 제자로서, 조사정법하는 정면 역량으로 키우지 못했다. 도리어 아이를 교육하는 방면에서 대량의 정력을 소비하였고, 대량의 시간을 소모하였기에, 법을 실증하는데 누를 끼치게 되었으며, 자녀에 대해 말하기만 해도 수심에 잠긴다.

대법제자의 가정으로 말하면, 아이가 어릴 때는 그래도 법 공부를 견지할 수 있었고, 단지 연공을 하라는 요구가 없었을 뿐이다. 나이가 들기 시작하고, 사회에 접촉하기 시작하면서, 사부님의 예전 일부 어린 제자는, 일종 해이해진 상태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대법을 이탈했다. 어떻게 예전의 어린 수련생을 잘 이끌 것인가는, 학부모 동수들에게 보편적으로 존재하면서도 급히 해결해야 할 하나의 과제로 되었다. 아이를 교육하는 문화를 개척해야 하는데(고대에는 “서당(蒙学)”이 있었다), 대법제자는 어떤 면에서든지 모두 바르게 걸어야 하며, 후세사람들에게 순정한 문화를 남겨주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에서 말씀하시기를, “그렇다. 대법제자의 아이는 자신이 데리고 있을 때는 그럼 아주 좋은데, 당신이 날마다 그에게 법을 외우고 연공하라고 가르치지 않는가. 일단 이 아이가 학교에 가기만 하면 변한다. 아이에 대한 이 사회의 영향력은 확실히 아주 크다. 왜냐하면 전반 사회의 도덕이 모두 아래로 미끄러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는 막을 능력이 없으며 이 사회에 진입하게 되면 곧 큰 염색 항아리에 들어가게 된다. 만약 이전처럼 그렇게 아이에 대해 법공부와 연공을 독촉할 수 있다면 사회를 따라 그리 쉽사리 미끄러져 내려가진 않을 것이다. 아주 많은 꼬마 대법제자들이 성장하여 도리어 아주 안 되게 변했는데 모두 이 원인이다.”

사부님께서는 《2010년 뉴욕법회설법》에서 제자의 문제에 해답하셨다.

제자: 현재 많은 대법제자의 아이는 모두 속인 중의 것에 미혹되었는데, 마땅히 어떻게 해야 합니까?

사부: “그렇다. 이 사회가 바로 큰 염색독이다. 현재 이 사회는 바로 대법제자와 사람을 잡아당기고 있으며, 심지어 대법제자의 아이도 이 환경 속에 있어, 좋지 않은 것이 사람을 아래로 끌어당기고 있다. 만약 아이가 수련할 수 없거나, 혹은 좋은 환경이 없다면, 정말로 막아낼 수 없다. 그러나 대법제자의 책임 또한 이처럼 큰데, 우리가 세인을 구도할 뿐만 아니라, 신변의 사람도 구해야 하지 않겠는가.”

2, 법 속에서 정확하게(正见) 인식

우리가 인식하건대, 대법제자가 법 속에서 가정교육에 대해 완정하고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했기에, 가정에서의 근본관계를 바로잡을 수 없었고, 변이된 관념을 바로잡지 못했다. 하나의 순정한 가정질서를 세우지 못했고, 외부환경의 영향을 청리 할 수 없었으며, 어떻게 구체적으로 실행할 것인지 몰라 상술한 현황을 조성했다.

정법시기 대법제자로서, 응당 어떻게 가정교육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관계와 상태인지 가늠할 수 있어야 한다. 법 속에서 형성한 정확한 인식으로, 자녀의 교육문제를 보아야 하며, 새 인류의 한 갈래 가정교육 문화의 길을 걸어나가야 한다.

1), 우선 근본관계를 명확하게 바로잡아야 한다

(1), 이 아이가 우리 가정에 왔는데, 우선은 응당 법을 얻어야 할 동수(同修)이고, 연후에 혈연관계를 가진 자녀이다. 만약 이 관계를 바로 잡지 못하면, 보통사람의 정(情)과 사(私)의 요소의 교란을 피하기 어려우며, 아이를 교육하는 출발점이 그다지 순정하지 못하게 되고, 하는 일도 순정하지 못해, 아이를 교육하는 효과를 일으키지 못한다.

(2), 법 속에서 정확하고 순정한 어른과 아이관계는 응당 어떤 상태여야 하는지 인식해야지, 무너져버린 사회분위기의 영향을 받지 말아야 한다. 이것은 많은 방면을 포함하는데, 예를 들면 어린자녀의 요구와, 어린 자녀에 대한 요구 간의 관계, 어린자녀가 어른에 대한 태도문제 등이다. 중국전통문화에는, “아이를 달랜다”는 개념이 없다. “자식을 기름에 가르치지 않으면 아버지의 허물이고, 가르침에 엄하지 않으면 스승의 게으름이다.”는 교육의 관계이다. 옛날 악비의 어머니가 글자를 새겼는데, 집에는 가법이 있다. 어떤 사람이 나라를 다스리는 이치를 물었을 때, 공자는 말했다. “임금은 임금다워야 하고, 신하는 신하다워야 하며, 부모는 부모다워야 하고, 자식은 자식다워야 한다”. 가정역할에서 각자가 자기위치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3), 아이의 수련과 아이의 기타 일 간의 관계를 대할 때, 가장(家長)으로서 아이의 수련상태를 가장 중요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가 하는 것이다.

(4), 아이를 잘 교육하는 것은, 자신의 각도로 놓고 말하면, 이 방면에서 자신에게 엄숙한 수련이고, 자기 수련내용의 일부분이다. 반드시 잘해야 하는 것이고, 어느 한 방면도 성의 없이 해서는 안 되며,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일이 아니다. 아이 본인으로 말하면, 이 생명에 대한 진정한 구도이다. 대법제자가 자신의 아이를 잘 교육하는 것은, 한 갈래 길을 개척하는 것이고, 미래에 참조를 남겨놓는 것이며, 또 법을 실증하는 것으로 우리의 책임이다.

2), 지금 현재 주요하게 변이된 몇 가지 관념, 초래된 주요 표현은 바로 가정교육이 느슨해 지고 관계가 바뀐 것이다

아이와 이른바 평등한 교류를 강조하는 것은, “아이를 달랜다”는 개념이 있다. 아이에게 의의가 없는 놀이를 정당한 생활내용으로 여긴다. 부정확한 많은 상태표현을 아이의 천성이라고 여기고, 그것에 대해 방임하는데, 예를 들면 안절부절하고, 행동거지가 바르지 못한 것(서 있는 모습이 서 있는 것 같지 않고, 앉아 있는 모습이 앉아 있는 것 같지 않다) 등등이다. 현재 “아이에 대한 체벌”를 폭력행위로 보고 있다. 정통문화에서, 징계(惩戒)는 아이를 교육하는 정규방식의 한 방면으로, 고대에는 “가법(家法)”이 있었다. 아이를 교육함에 이른바 재미를 추구하고, 과분하게 흥취인도를 강조하며, 과분하게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중시하고, 자아중심적이고 제멋대로 하는 심태를 조장하였다. 아이에게 응당 해야 하는 기본규범과 일을 요구하는 것을, 강제하고 강박적인 개념으로 이해한다. 또 일반적으로 아이가 고생을 하고 엄격하게 단련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효장(孝莊)황후가 유년시기 강희대제를 교육할 때 아주 엄격하게 교육했다. 황실에서 자녀를 교육할 때 이렇게까지 엄격했다는 것에 대해 현대인은 상상하기 어려워한다. 강희대제가 4살 되었을 때, 사병과 마찬가지로, 매일 두 시간 동안 보초를 섰고, 고대전적(典籍)문장을 암송하였는데, 120번 중복할 것을 요구하였다.

3, 전형적인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우리 지역의 예를 하나 들겠다. 대법을 기준으로 자녀를 교육하는 비교적 전형적인 가정으로, 정황을 파악한 뒤 특별한 주제를 정해 교류를 조직하였고, 또 즉각 1기 꼬마제자 명혜반을 열었다. 이상 우리의 인식을 아래 사례와 결합하여, 일부 경험을 분석 정리하여 동수들과 함께 나누려 한다.

1), 어린 수련생을 잘 이끄는 것은 응당한 책임이라고 법에서 인식하고, 어린이의 학습 시간과 수련의 관계를 바로 잡아야한다

아이에게 일깨워 주어야 한다. 인간세상에서 너에게 가장 잘해 주시는 분은 사부님이시고, 그 외 부모가 너한테 잘해준다고. 부모가 너에게 잘하는 것은 바로 너를 데리고 파룬궁을 수련하는 것이며, 공부하기 바쁘고 숙제가 많다는 구실로 법공부를 하지 않고 연공을 안 해서는 안 된다고. 시험치기 전에, 아이가 연공시간을 줄이고 공부를 하겠다고 요구하면, 이 학부모 수련생은 “학교는 가지 않을 수 있지만, 파룬궁은 연마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했다. 아이에게 수련은 영원히 첫 번째라고 교육하고 상의할 여지가 없다고 했다. 이것은 극단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대법을 일체를 초월한 위치에 놓은 것이다.

아이의 생명은 바로 대법을 수련하기 위해 온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여러 차례의 설법에서 모두 말씀하셨다. “내가 당신에게 알려주겠다. 우리 연공하는 어린애가 많이는 모두 내력이 있는 것을 나는 보았다. 당신은 그를 망치지 말라. 당신이 수련하여 올라가지 못하면서 그마저도 망치게 된다면 죄가 큰 것이다.”

때문에 반드시 마음을 써서 어린 수련생을 잘 이끌어야 한다. 아이한테 대법의 위대함을 체득하게 하고, 아이에게 법공부와 연공에 대해 엄격하게 요구해야 한다. 이것은 부모된 동수로서 응당 감당해야 할 책임이다.

어떤 부모 수련생은 일단 자녀가 학교공부 하기에도 빠뜻하거나 혹은 시험치기 전 시간이 모자란다 싶으면 법공부와 연공을 잠시 멈추는 것에 동의한다. 심지어 어떤 수련생은 아이와 함께 그 속에 투입되어 대입수능 준비 속으로 들어간다.

사부님께서는 >에서 말씀하셨다. “사실 나는 『전법륜』중에서 이미 아주 똑똑하게 이야기하였다. 법공부를 잘 한다면 수련 중에서 절대 당신의 무엇에 영향주지 않을 것이다. 도리어 일하거나 공부를 하는 데 효율이 훨씬 높을 것이다.”

이 부모 동수의 경우, 고등학교에 다니는 딸이 매일 반시간 동안 법공부를 견지했고, 동공 2조를 연마한 후에야 숙제를 했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들은 매일 반시간 동안 법을 암송하고, 5조 공법을 연마하였으며, 숙제는 1시간반 동안에 완성하였다. 매번 주말에는 아침 5시반부터 일어나 저녁 12시 반에 잠을 잤는데, 열 몇 시간 동안 밥을 먹는 외, 법암송과 연공을 하였으며, 노는 시간이 없었다. 5조 공법을 단번에 연마했는데, 정공은 2시간 내지 3시간 하였으며, 견지할 수 없으면 다리를 동여맸다. 평소에는 매일 어린자녀에게 >, >와 > 암송을 견지하게 하였고, 연공도 매일 견지하였으며 일상생활 속에서도 법으로 자녀를 지도하고 교육하였다.

2),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바로잡고, 자녀를 교육하는 변이된 관념을 타파했다

자녀를 교육할 때 가장(家長)은 위엄이 있어야 한다. 상의할 여지없이 반드시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즉각 해야 한다. 가장 동수로서 정념이 있어야 하고, 어린애를 잘 교육해야 하는 권리와 책임과 의무가 있으며, 자녀 또한 반드시 복종해야 한다. 부모가 자녀를 데리고 파룬궁을 수련하는 것은 자녀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는 것이기에, 견지해 나가야 한다. 자녀가 클수록 오염을 많이 받는 바 오직 수련만이 아이를 잘 교육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녀를 교육하면서 무턱대고 느슨하게 요구하거나 심지어 방임하는 것은, 자녀를 훼멸시키게 되며, 또 어쩌면 자녀가 온 층차가 우리보다 더 높을 수 있다. 그러므로 어른에 대해서는 선을 권하고, 자녀에게는 반드시 할 수 있도록 가르쳐야 한다. 말하기만 하면 즉시 행동하고, 어떻게 하라고 하면 어떻게 하게 하고, 조금이라도 모호해서는 안 된다.

이런 양호한 기제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견지할 수 있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정 혹은 기타 요소에 이끌려 어린자녀에게 양보해선 안 되는 바, 어린자녀가 잘되게 하기 위해서다. 4~5세 된 여자 어린이가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사겠다고 울고 떠들어 많은 사람들이 둘러싸고 쳐다 보는 게 어른도 아주 난처했다. 그러나 이 수련생은 그 런 상황에 흔들리지 않았고, 아이가 그렇게 제멋대로 하도록 방임하고 자양하지 않았다. 그 때부터 어린 자녀는 떼쓰는 병이 없어졌다.

물론, 현대 사회는 필경 고대와 다르기에 부모 동수들은 주요하게 심태를 바로 잡고 변이된 관념을 타파해야 한다. 가장의 위엄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사이 좋게 지내야 한다. 하지만 수련문제에 관해서는 상의할 여지 없이 법공부와 연공을 할 때는 아이가 화장실에 가고 싶더라도 허락을 맡아야 한다. 일상 생활 중 일부 소소한 일에 대해서도 인도하고 교육하는데, 예를 들면 수련이야기를 가지고 아이에게 식량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고 교육한다. 평소 속인의 소설을 보는 것을 근절하자, 아이도 천천히 재미없다고 여기면서 보고 싶어하지 않았다.

갓 초등학교에 들어간 아들은 선생님에게 서있는 벌을 받은 후 불복하여 선생님의 걸상에 진흙을 가져다 놓았다. 학부모는 아이를 집에 데려온 후 엉덩이를 한바탕 때려주었고, 울지 못하게 하였으며, 참도록 하면서 만약 울면 더 때렸다. 뿐만 아니라 아이에게 무엇 때문에 맞았는지 잘 분석해보게 했다. 그 후 아이는 학교에서 설령 다른 아이들로부터 업신여김을 당해도 참을 수 있게 되었다. 자녀 교육에는 아이와 상의할 필요없이 법공부는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고, 밥을 먹는 것보다 생명보다 더 중요하다고 해야 한다. 평소 아이에 대한 교육은 타협하면 안되고, 양보하면 안 된다. 어른이 말하면 말한 대로 해야 한다.

3), 아이에게 양호하고 순정한 환경을 창조해주고, 교란과 오염의 요소를 청리하고 제거해야 한다.

아이의 시간을 잘 배치하여, 학교에 가고 숙제하는 외 시간은 모두 법공부와 연공, 법을 실증하는 일에 사용하게 하였으며, 아이가 난잡한 것을 접촉하지 못하게 하였다.

집에서 우선 텔레비를 보지 않고 아이가 게임에 접촉하지 못하게 했다. 놀이감, 마성과 변이된 내용이 있는 책은 모두 청리해 버렸다. 과외책, 배운 교과서, 오직 사당(邪黨)의 정보만 있으면 모두 태워버렸다. 집에서는 어떤 작은 동물도 기르지 않았다. 어린자녀가 하학하면 반드시 집에 돌아오도록 하고, 될수록 사회에서 아이들과 접촉하지 못하게 했다. 고등학교를 다니는 딸은 간혹 또래 친구들과 함께 옷 사러 가는데 반드시 부모에게 허락를 맡게 했다. 아이는 사회인들이 아주 천박하다고 느꼈고, 그들이 담론하는 것에 대해서는 듣지 않은 것으로 쳤다.

특히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는, 될수록 자녀의 머리에 법을 많이 담게 하였다. 자녀를 이끌고 >, >, 경문 등을 암송하게 했고, 목록을 암송하게 하였는데, 그들의 머리 속에 담은 것이 모두 법이기에, 자연히 신체가 건강하고, 정신상태가 좋아졌다.

평소 집에서는 기회만 있으면 자녀에게 수련이야기를 해주었고, 대법이 좋다는 것을 굳게 믿게 하였다. 보통 사람의 자질구레한 일을 말하지 않았고, 보통 사람의 화제를 말하지 않았으며, 집안 환경이 특별히 순정함을 보증하였다. 매일 좋은 것만 담게 하고, 자녀에게 나쁜 것을 담을 기회를 주지 않았다.

일부 가장(家長)수련생은 사회상의 변이된 관념의 영향을 받아 자녀에 대한 요구가 너무 느슨하다. 아이는 응당 노는 시간이 있어야 하고, 사회 사람과 많이 접촉하는 것은 아이에 대한 일종 단련이며, 과외책을 읽고, 사회의 보충반에 참가하는 것은 아이의 학습에 도움이 된다고 여긴다. 기실 대법 어린제자가 반드시 놀아야 되는 것이 아니고, 사회에서 어린아이들과 접촉하는 것은 오염 될 뿐이다. 응당 아이를 도와 법공부와 연공을 견지하도록 도와주고, 다시 힘 닿는 만큼 사람을 구하는 일을 해야 한다.

학생으로서 규정된 과정을 배우기만 하면 된다. 이 가장 수련생이 체험하기로, 3일 동안 자녀를 단속하지 않고 사회에 한데 섞이게 하면, 한달 동안 청리해야 한다고 했다. 바빠서 자녀를 엄격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학업성적도 내려가게 되는데, 아이를 교육함에 진짜 아주 마음을 써야만 된다. 아이를 포함해 가족 일원이 바로 한 법공부 팀이고, 하나의 작은 정체이다. 대문 밖으로 나가서 법을 실증하는 일을 하게 되면, 가족이 발정념 해주며, 다른 사람을 찾을 필요가 없다. 아이에 대해 엄격히 요구해야만 아이를 잘 교육할 수 있다. 간혹 노인들이 아이에 대해 가슴 아파하며 간섭하였지만, 이 가장 수련생은 태도가 아주 명확하고 견정해 그 부분에 대해서는 누구도 교란할 수 없었다. 그것은 자녀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는 것이고, 가장 바른 것이기에 강대한 정념으로 견지할 수 있다.

4), 아이에게 법공부만 아니라 매일 연공을 견지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 중요

아주 많은 부모 동수들은 아이의 법공부와 연공 중에 법공부에 편중한다. 단순히 얼마만큼 법을 암송 내는가 하는 것은 중시하지만, 매일 견지하는 것은 아니다. 연공에 대해서는 엄격한 요구가 더욱 없어 아이는 반드시 연공 해야 되는 것이 아니라고 여긴다.

사부님께서는 여러 차례의 설법에서 어린아이에게는 어린애의 수련상태가 있다고 말씀하셨다. 일부 동수들은 어린애가 연공 할 수 있으면 가장 좋고, 연공 하지 않아도 된다고 이해하면서, 아이들을 느슨하게 요구하는 구실로 삼는다.

사부님께서는 >에서 말씀하셨다. “만약 어린이가 연공할 수 있으면 대단히 좋다.”

이 가장 동수의 체험은 어린이가 연공하면 효과가 가장 좋고, 가장 뚜렷하다는 것이다. 속인은 병에 걸리고 피동적으로 업을 갚지만, 연공은 주동적으로 소업하는 것이다. 연공하기만 하면 어린이의 천목은 아주 쉽게 열리고, 피부가 뚜렷하게 밝게 빛나며 분처럼 희어진다. 정공을 두 시간 동안 연마한 후, 좋지 못한 물질이 제거되면서, 아이는 뚜렷하게 조용해지며 안절부절 하지 않는다. 1주일 동안 견지한 후 수업시간에 열심히 강의를 들었고, 숙제 할 때도 정력을 집중해 아주 빨리 써냈다.

법으로 자녀의 행위를 바로잡고, 자녀가 “고생하고, 욕보는 것”은 수련의 일부분임을 인식했다. 어린 자녀가 연공하고 가부좌하도록 엄격히 요구했고, 아픈 것은 주동적으로 소업하는 것이고, 아주 좋은 일이라고 여겼다. 매번 아이의 가부좌동작이 표준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혹은 생떼를 부리거나, 혹은 표현이 아주 고통스러울 때면, 이 부모 수련생은 10분을 연장하라고 요구하였고, 아이가 참음으로써 소업을 많이 하게 하였다.

남자아이는 5세부터 연공하기 시작하였는데, 현재 두 명의 꼬마수련생은 정공 쌍가부좌를 2시간이상 연마할 수 있다. 큰 딸은 정공을 연마하면서, 후에 입정할 수 있게 되었다. 다른 동수 집의 두 어린애는 7세와 8세로, 아까워서 집에서 엄격하게 요구하지 못하였기에, 종래로 연공 하지 않았다. 이 동수 집에 보내어 첫 번에는 다리를 동여매고 정공을 하였는데 쌍 가부좌를 한 시간 동안 했다. 세 번째 날에는 쌍 가부좌를 두 시간 동안 하였는데, 아이가 울지 못하게 하였고, 그렇지 않으면 시간을 더 연장하였다. 6일 동안 >30수와 >중의 시를 암송하게 하였는데, 암송하지 못하면 가부좌 시간을 증가하였다. 이 동수 집에서 한 주일 동안 있다가, 집에 돌아 온 한달 동안, 매일 저녁 반드시 법공부 연공을 완성한 후, 가장동수한테 전화로 보고를 하게 했다. 원래는 학습성적이 반에서 30 몇 등 했던 게 월례고사(月考)에서는 쌍백을 맞아 1등을 했다.

현재의 가정은 모두 두 세대가 제3대인 어린이 하나를 에워싸고 돈다. 이 수련생은, 혼자서 몇 몇 가정의 어린 수련생을 독촉하고 이끌었고, 어린 동수 중에 좀 큰 수련생이 더 작은 어린 수련생을 데리고 매일 함께 법공부와 연공을 하게 했다.

만 8세가 되는 한 어린 수련생은 제2장 공법을 연마하자 마자 천목이 열렸고, 사부님께서 도와서 포륜동작을 바로 잡아주시는 것을 보았다. 정공을 연마할 때 사부님의 법신이 쭉 둘러앉아 계시는 것을 보았는데, 위에는 큰 파룬이 있었고, 빨간 빛이 감싸고 있었다.

겨울방학에 8세짜리 두 명, 11세짜리 한 명, 16세짜리 한 명, 모두 4명의 어린이들이 쌍 가부좌를 두 시간 동안 할 수 있었다. 이 수련생은 직접 쌍 가부좌 할 수 있는 어린 동수라면, 다리를 동여매고 정공을 두 시간 동안 하는 데 문제없다고 여겼다. 다만 아파서 온 얼굴이 땀이고, 울어서 온 얼굴이 눈물일 뿐이다. 어린 동수들도 자신을 위해서라는 것을 알기에, 서로 비기면서 가부좌를 했다. 또 사부님이 신변에 계시는 것을 볼 수 있었기에, 모두 가부좌하는 시간이 길 것을 원했고, 또 가장동수의 도움에 감사한 마음을 가졌다. 어린애들의 표현이 좋을 때면, 또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서 밥을 먹고, 물건을 구입하였으며, 진상표어를 쓰는 것으로, 아이들을 고무격려 해주었고, 아이들에게 행복을 느끼게 했다.

(이 가장수련생이 어린이 연공 특히 다리를 동여매고 정공을 하는 요구에 대해, 각자의 정황에 근거해 대하고, 직접 모방하는 것을 건의하지 않는다.)

5), 아이를 데리고 함께 법을 실증하는 일을 한다

이 가장수련생은 수시로 아이를 데리고 함께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했다. 아이한테 사람을 구하는 일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고 알려주었다. 아이는 세배 돈을 자료점에 기부했고, 평소에는 진상화폐와 대법표어 등을 썼다. 이 수련생은 장사에서 밑지더라도 오직 사람을 구할 수만 있다면 했고, 어떤 장사는 돈을 많이 벌 수 있었지만, 사람을 구할 수 없으면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가정의 가장(家長)은 모두 중학교 문화수준이어서 아이들에게 무슨 공부를 가르쳐 줄 능력이 없었지만, 법공부와 수련방면에서 만큼은 전면적으로 엄격하게 요구했다.

이 동수의 딸은 현재 16세이며 98년에 법을 얻었다가 중간에 중단한 적이 있었지만, 2006년부터 또 수련을 시작하였다. 법 공부와 연공을 엄격하게 요구한 한 두 달 후, 학습성적이 뚜렷하게 좋아지기 시작했다. 중학교 2학년 두 번째 학기에, 2천여 명의 학생 중에서 월례 고사(月考) 성적이 258등으로부터 137등, 72등, 38등으로 올라갔고, 마지막에 5등으로 되었다. 중학교 3학년 과정이 빠듯했지만, 매일 여전히 반시간 동안 법 암송을 견지했고, 동공을 2조(两套)연마했으며, 순조롭게 중점 고등학교에 입학했다. 종합소질 심리측험에서, 평가결과는 “우수(优)”였고, 전문가는 선천적인 것이 훌륭하게 보존되었다고 말했다!

초등학교를 다니는 남학생은 두 반 백여 명의 학생 중, 마지막 7등을 했고, 1년 내에 제4등으로 변했다. 미술에서 국제동메달상을 받았고, 국제 장기시합 구내 시합에서 3등을 했다.

꼬마동수들은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습관이 들었다. 그래서 외출할 때는 어른들을 대신해 가지고 갈 물건을 준비했고, 어른들을 도와 가무 일을 도와주었으며, 어른들의 발도 씻어주었다. 보통 때는 스스로 옷을 씻고 밥을 했다.

6), 명혜반을 개최한 체험

9일 기한으로, 매일 먼저 >, >혹은 >를 암송했다. 사람이 전부 다 모이면, 사부님의 설법비디오 한 강의를 보기 시작했고, 연후에 연공동작을 가르쳤으며, 명혜학교 어린제자 방송프로그램을 들었다. 또 정견망에서 다운로드한 동화와 섬화(闪画)를 보았고, 정황에 따라 전통문화이야기와 체험을 이야기했는데, 어린 동수들은 이야기를 듣기를 좋아했다.

며칠 후, 대부분의 동작이 비교적 정확해지자, 연공을 시작했는데, 동공과 정공을 반시간씩 하였다. 어린 동수들은 배움을 비기고 수련을 비기면서, 모두 견지할 수 있었다. 어떤 어린 수련생은 집에서는 쌍 가부좌를 할 수 없었지만, 명혜반에서 단체연공을 하는 가운데서, 반시간 동안의 정공을 아파서 온 얼굴이 눈물투성이가 되었음에도 모두 견지해냈다.

9일반을 통해, 가장동수들은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있게 되었고, 법에서 어린 수련생을 잘 이끌어야 하는 중요성과 응당 져야 할 책임을 인식했다. 안으로 찾아서 일부 변이된 관념을 발견했고, 어린 수련생을 잘 이끌려는 정념을 강화했으며, 일부 방법과 경험을 명확히 했다. 또 평소에 견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가정교육의 새 질서를 건립해야 하며, 명혜반은 다만 보조적임을 인식했다. 어린 동수들은 한차례 자신을 정련(熔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학부모의 요구에 의해 매주 혹은 격주로 반나절 동안 전문적으로 어린 동수들의 법 공부와 연공교류를 조직하였다.

총화를 한 후 과정(課程)내용준비에서 더 충분해야 하고, 또 대법음악을 가르치는 내용을 증가할 수 있다고 느꼈다. 어린 동수들이 일에 부딪치면 안으로 찾게 인도하고, 어떻게 자각적으로 높은 표준으로 자신을 요구하는가 하는 방면에서, 더 많은 교류를 할 것이 수요된다.

어떻게 어린애를 교육하는가 하는 방면에서 동수들이, 여러 가지 각도에서 토론교류를 하는 것을 환영한다.

문장발표:2011년 02월 24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2/24/从法中形成对家庭教育的正念认识-236740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