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간격을 제거하고 정체를 형성하자

글/ 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 갈수록 정법이 표면으로 다가옴에 따라 수많은 다른 공간의 물질 역시 표면으로 반영되고 있다. 이 공간에 표현되는 것으로는 바로 대법제자의 각종 사람 마음과 집착이 구세력에게 이용당하여 수련생 사이에 간격이 나타나는 것이다. 서로 간에 불복하고 쟁투심, 과시심, 질투심, 자아를 실증하는 마음이 모두 나왔다. 네가 옳고 내가 그르다느니, 일 가운데서 현상만을 가지고 이렇게 저렇게 논하며, 구세력의 배치 속에 있으면서도 인식하지 못한 채 헤어 나오지 못해서 어떤 모순은 장기적으로 해결할 수 없게 되었고, 심성이 제고되지 못하고 협력이 잘 되지 않아 중생 구도를 잘 하지 못했다.

내가 발견하기로는 많은 지역에 이런 상황이 나타났고, 우리 지역에도 있다. 단체 법 공부를 통하여 법에서 교류하고 토론을 하여 간격을 형성한 원인을 인식하게 되었다. 각자 후천적으로 형성된 관념과 집착이 수련생을 건드려 표면에 반영되었다. 모순이 발생시킨 이런 후천적인 관념과 집착은 모두 자신이 아니다. 버려야 할 것임을 법에서 알고 있으나 관건은 우리가 동수의 결점을 찾아냈을 때 ‘자신이 남보다 우수하고, 그가 대단할 것이 없는데 내가 왜 그의 말을 들어야 하느냐’라고 여기는 마음을 닦아 버려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안에서 찾지 않을 뿐더러 오히려 이런 마음의 든든한 배경을 찾는다. 이리하여 구세력에게 이용당하여 수련생들 사이에 간격이 형성되게 하고, 정체의 역량을 약하게 만들며, 제고되어 올라가지 못하고, 구세력에게 견제되어 있으면서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심지어 서로 간에 책임자가 되려고 다투는 문제가 나타난 것은 엄중한 것이다. “우리가 왜 당신의 말을 들어야 하는가? 당신이 법에 있지 않는데도 우리가 당신의 말을 들어야 하는가? 사람 마음인데도 우리가 당신의 말을 들어야 하는가?” 라고 말하는 수련생이 주위에서도 적지 않게 나타났다. 나는 수련생과 교류하였다. 내가 말하였다. “나는 단지 여러분에게 단체 법 공부와 연공할 장소를 마련해 주었을 뿐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집에서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단지 이 방면의 책임자일 뿐이지 내가 여러분보다 수련을 잘 했다는 말은 아닙니다. 그러나 갑 수련생은 수련생에 대해 아주 책임적이어서 누가 법에서 따라가지 못하면 주동적으로 법 공부를 도와줍니다. 이 방면에서 그녀는 아주 책임적이므로 그녀는 이 방면의 책임자입니다. 그리고 을 수련생은 일 처리를 하는데 아주 능력이 있고 수련생을 열심히 도와주므로 그녀는 이 방면의 책임자입니다” 내가 이렇게 말하자 다른 두 수련생이 동시에 말했다. “당신이 이렇게 말하니 우리는 모두 찬성입니다.”

내가 말했다. “수련에는 벼슬이 없으며, 책임자는 이름일 뿐이므로 표면적인 이름을 다투어서는 소용없는 것입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 마음만 보십니다. 만약 우리가 진정으로 법에 서서 자신의 사람 마음을 닦아 버린다면 사부님께서 기뻐하시리라 생각 합니다. 우리에게 직면한 것은 우리의 사람마음과 집착을 버리고, 구세력의 배치를 타파하여 더 많은 중생이 구원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일체(一体)로서 재간이 있다면 마땅히 사악을 제거하고 몇 사람이라도 더 구원하는데 써야하지, 수련생 사이에서 기량 겨루기를 해서는 뭘 하겠습니까?” 수련생들도 이 이치를 인정하고, 스스로 안에서 찾았으며, 심성이 제고 되었고, 간격이 사라졌다. 정체가 형성되어 모두가 자신의 좋은 방법을 내놓게 되었고, 더 많은 정력을 세 가지 일을 잘하여 사람을 구하는데 쓰게 되었다. 그 가운데서 나도 자신의 부족을 찾아냈는바, 다른 수련생보다 높다는 마음이 있으며, 자신만 옳다고 여기기 때문에 수련생이 불복하여 간격이 나타났다는 것을 긍정하게 되었다. 써 내었으니 서로 거울로 삼기를 바란다.

문장발표 : 2011년 1월 21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1/21/交流–消除间隔形成整体-23507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