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북미대법제자
[밍후이왕]2010년 3월부터 속인사회의 사업을 하는 외에 나는 거의 전력으로 션윈(神韻) 홍보에 집중했다. 한 길로 걸어오면서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리를 깊이 체득할 수 있었다. “제자들 정념이 족하거니 / 사부는 회천력(回天力)이 있노라”(『홍음 2』 「사도은」) 지금이 우리 지역에서 션윈을 홍보하는 중요한 싯점이다. 이제 2주 후면 션윈 공연이 시작된다. 그러나 티켓 판매가 이상적이지 못하다. 나는 이 과정에서 겪은 일부 수련 체득을 써내어 여러분과 나누려 한다.
우리 연공장은 보도원의 조직 하에 많은 주류사회의 클럽, 상인협회에 연계하여 그들의 협회 활동에 참가했으며, 연설할 기회를 잡아 션윈을 홍보하는 소개를 했다. 나는 나의 장점을 발휘하여 이러한 일을 하게 됐다. 그러나 사업과 가정의 관계로 나의 활동범위는 좀 제한을 받았다. 예를 들면 주행 거리가 차로 1시간이 넘는 곳은 갈 수 없었다. 하지만 사부님께서는 우리 매 대법제자는 모두 한 지역의 중생을 책임지고 있다고 하셨다. 그리하여 나는 나의 모든 힘을 다 하여 내가 살고 있는 반경 40마일(약 64km) 이내 범위에서 잘 하고 생각했다. 사부님께서는 나의 이 마음을 보시고 많은 기연을 나에게 배치해주셨다.
1) 주류사회의 클럽과 연계할 때 나와 보도원은 아직 어느 클럽의 요청을 우리가 받지 못하였는지를 토론했다. 그리고 나는 이런 클럽 활동에 다시 참가하고 연설할 신청서를 보냈다. 그 결과 빠른 시간 내에 내가 사는 지역의 클럽회장으로부터 회신을 받았다. 활동에 참가하여 션윈을 소개할 연설을 할 수 있다는 회신이었다. 이는 내가 처음으로 션윈에 관한 연설을 하는 기회였다. 나는 많은 시간을 들여 관련 정보를 수집 정리하고 발표 자료를 만들어 완벽한 연설고를 만들어냈다. 활동 과정에서 나는 바로 그 장소에 모인 클럽 회원들에게 발정념했다. 그 속에는 고위직급의 여성이 있었다. 언사에 능했고 사유가 민첩했으며 중국의 정황을 잘 알고 있었다. 나는 그 여성을 향하여 고밀도 발정념을 했다. 그 결과 연설이 끝나고 질의응답 시간에 그녀는 정면으로 질문했다. 우리의 주제와 결합하여 몇 개 중요한 문제를 제기했다. 매개 문제에서 사악한 공산당의 추악한 본질을 깊이 폭로할 수 있게 했다. 회의 후 클럽회장으로부터 또 회답편지를 받았다. 그 내용은 이미 클럽 인터넷에 올렸고 편집하여 뉴스레터 회원의 편지함으로 보냈다는 것이었다..
이 영문 편지의 내용은 이러하다. “션윈(神韻)은 사람의 마음을 격려하는 공연이며 심령을 울리는 단체이다. 만일 내가 전에 공산주의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면 중국의 지도자들과 마찬가지로 아마 나도 이러한 5천년 문화가 녹아있는 예술형식의 정신적 내포를 두려워했을 것이다. 당신들이 우리 단체에 오셔서 이야기한 션윈의 작은 이야기들은 션윈의 정체적 휘황과 중국공산당의 잔혹한 탄압에 비하면 아주 미미했으나 이렇게 견지해 나가는 작은 힘들이 나중에는 5천년 중화 역사를 되살려 낼 것이다. 당신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희망과 자유는 머지않아 건곤을 되돌릴 것이며 인성의 위대한 승리를 가져올 것이다.”
이 글에는 ‘불가사리 이야기(海星的故事)’가 언급됐다. 마치 우리 중국 전통문화의 전고(典故)와 같다. 서방 사회에서는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이다. 때문에 ‘불가사리 이야기’를 말하기만 하면 모두 그 속에 담긴 함의를 알고 있다. 이야기의 대체적인 내용은 이러하다.
해변에 수많은 불가사리가 있었다. 한 사람이 끊임없이 불가사리를 주워 그것들을 하나하나 바다 속에 던졌다. 지나가던 한 사람이 말했다. “당신은 정말로 미쳤다. 여기에 이렇게 많은 불가사리가 있는데 당신이 이렇게 한다 해서 결과는 달라지지 않을 것이다.” 불가사리를 던지던 사람은 그 사람을 보면서 또 하나를 주워 바다에 던지면서 말했다. “그러나 이 불가사리를 놓고 말하면 꼭 달라질 것이다!”
2) 내가 참가한 한 상인협회에서는 매달 회원 오찬회가 있었다. 사부님의 배치 하에 나는 현지의 박물관 관장을 알게 됐다. 그는 우리를 초청하여 그들의 오찬회 모임에 참가하여 션윈을 소개할 수 있게 했다. 우리 연공장의 수련생은 보도원의 주도하에 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했다. 그날 모임에 몇 명의 수련생이 함께 동참했다. 우리는 현장에서 큰 자막 TV로 션윈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보여주면서 전단지를 배부했다. 박물관 관장은 연말 총결 보고를 하면서 정중하게 회의에 참석한 인사들에게 우리를 소개했다. 그 자리에서 인연 있는 사람은 우리에게 와서 티켓구매와 단체 티켓구매에 관하여 문의했다. 관장은 우리한테 가장 좋은 전시대를 주면서 내년에 전문적인 전람을 하라고 했다. 또 이 오찬회에서 나는 우리 지역에서 활동적인 의원을 만났다. 그 이후 우리 학교의 한 고위층 모임에서 나는 또 그와 만났다. 그는 어떻게 우리 대학교 총장과 접촉할 수 있는지 지도해주고 격려해주었다. 그리하여 현장에서 나는 순조롭게 션윈 공연 정보와 팜플렛, CD를 총장에게 전해줄 수 있었다. 나는 정중하게 그녀에게 션윈 공연을 관람할 것을 권했다.
3) 11월 추수감사절 이후 매주 금요일에 나는 휴가시간을 이용하여 서점에 가서 선물 포장을 하면서 션윈을 홍보했다. 이 과정에서 나는 발정념과 정체 협력의 중요성을 체득했다. 성탄절 전날 밤은 우리가 마지막으로 선물을 포장하는 날이었다. 나는 다른 서점에 가서 포장했다. 처음에 나는 조급한 정서가 있었고 선물을 포장하는 고객이 없었다. 나는 지나는 길을 정리하고 포장대의 배치를 조절했다. 점원에게 우리가 이곳에서 선물을 포장해 드린다고 고객한테 알려줄 것을 부탁했다. 작은 소개판을 들고 고객을 인도하여 오게 했다. 속인 층의 이러한 일을 끝냈으나 무슨 효과가 없는 것 같았다. 우리 팀의 수련생은 마음을 조용히 하고 평온하게 발정념을 했다. 내가 일체 사람의 마음을 내려놓고 일하는 마음, 환희심, 결과에 집착하는 마음을 제거한 후 정황은 곧 기적적으로 전변을 가져왔다. 처음으로 나타난 고객은 바로 나와 같은 층에서 일하는 동료였고 꽤 괜찮게 중국어를 구사하기도 했다. 중국문화에 대하여서도 꽤 알고 있었다. 그날은 우리가 이 서점에서 선물을 포장한 가장 바쁜 하루였다. 나중에 보니 나의 목이 조금 쉰 듯 했다. 그러나 마음은 너무나 즐거웠다.
이때에 이러한 수련 체득을 써냄은 수련생마다 이 수련의 기연을 아낄 것을 바라는 마음이며 자아를 순정하게 하고 정체에 협력하려는 것이다. 조사정법(助師正法), 중생구도(救度衆生)의 우리의 서약을 실현하자.
문장발표: 2011년 1월 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1/1/23432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