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돌아오시라! 고난으로 하여 당신의 마음 미혹되지 말라

글/ 중칭(重慶)

[밍후이왕 2010년 10월 25일] 사부님께서 『더 정진하자』는 경문에서 “ 내가 보건대 이 일체 역시 모두 최후의 마무리 중에 있다. 다만 많은 사람이 이 현실적인 일보 일보의 펼쳐짐을 감히 승인하지 못하고 있을 뿐이며, 최후의 시각이 오기 전에 구도해야 할 중생의 숫자에 아직 도달하지 못했고, 대법제자 일부분이 아직 따라오지 못했는데, 이것이 바로 아직 최후의 이 일을 완성할 수 없는 관건 원인이다.”라고 이야기 하셨다.

이 법을 공부하고 나의 아음은 얼마나 괴로웠는지 모르겠다. 사부님의 홍대한 자비, 우리매개 대법제자들에 대한 고심한 구도에 언어로 나타낼 수 없다. 법리는 우리들에게 알리기를“한 생병이 대법을 얻는 것은 너무나 행운인 것이다. 일단 잃게 되면 아주 두려운 것이며 마음대로 한 사람을 내버릴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사부님께서는 그들 모두에게 기회를 주시고 시간을 줄곧 연장하여 그 부분 제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우리는 사부님을 볼 면목이 없다! 옛 수련생들을 모두 찾아 돌아오도록 못했으며 우리 여기는 정말 일부분 대법제자들이 아직 따라오지 못하여 사부님께서 우리를 위해 조급해 하신다!”

본 지역의 한개 사례로 들어보자.1999년 "7.20"전 근 천명 수련생이 파룬대법을 수련하고 한개 법공부팀은 수백 명 사람이었다. 확성기에 몇 개 스피커를 달아 단체 법공부와 연공을 했다. 그 장면은 너무 장관했다."7.20"후 사악의 잔혹한 박해로 많은 수련생들은 수련하지 않고 수련한다고 해도 다수는 집에서 나오지 않았으며 지금 다만 소수 사람만 계속 수련하고 있는데 확실히 마음이 아프다. 왜 이런 상황이 나타났는가? 본 지역 수련생들과 교류했는데 나는 이런 몇 가지 깨달음이 있다. 부당한 점을 수련생들이 자비로 지적하기 바란다.

1, 사람을 배우고 법공부를 하지 않는 것은 많은 요소 중의 근본 요소이다

본지역의 수련생은 다수는 1997년과 98년에 법을 얻었다. 일 년 남아 되는 기간 여기는 대법의 홍양이 기세높이 진행되어 주위의 향진에 가는 곳마다 홍법하는 사람이 있었다. 매일 수십 명이 법을 얻어 2년도 되지 않는데 천여 명 사람이 대법의 수련 문에 들어섰다. 왜 이렇게 좋은 형세를 이루었는가? 이것은 그 노 수련생부터 말해야 한다. 이 수련생은 법을 얻은 후 이 대법은 그가 수년간 찾은 장생불로 술(術)이고 천당으로 들어가는 한부의 사다리이며 자신이 얻었으며 숨기고 스스로 한사람이 마음속으로 향수할 수 없다. 모두 얻게 하여 중생이 구도 받도록 해야 한다고 느꼈다. 그리하여 그는 가는 곳마다 반드시 홍법했다. 이 노인은 여기에서 좀 인기가 있는 사람인데 그는 선후로 주위 몇 개 향진의 사당 두목이었고 재직기간 또 많은 좋은 일을 하여 향진의 사람들은 모두 그를 기억하고 있다. 오늘 그가 파룬궁이 좋다고 하니 어느 사람이 믿지 않겠는가? 많은 사람들은 모두 대법 공부하러왔으며 또 많은 사람들은 그를 따라 홍법했고 향진 장날이면 장에 가서 법을 홍양 했다. 매달 한차 대형단체 연공과 법공부를 조직하면 그 곳 수련생들은 모두 참여했다. 연공음악이 울리면 수백 명, 천여 명 사람들이 연공을 했는데 대법홍양의 기세는 갈수록 컸다. 수련인은 갈수록 많아지고 노년수련생도 수련할수록 정진했고 수련생들은 수련할수록 흥이 났다.

1999년"7.20"후 이곳 사악은 대법제자를 박해하고 대법제자를 모함했다. 이런 형세로 변하는 상황에서 더는 이전처럼 법공부하고 연공할 수 없었다. 이때 이곳 수련생들은 여전히 이 노년수련생을 지켜보고 있었다. 이번 피비린 박해 중 이 노인은 많이 다쳤다. 본 지역의 사악은 늘 그를 찾아 괴롭히고 시끄럽게 굴었으며 좀 있다가 보석심판 한다고 하고 좀 지나면 또 소외 노동교양을 한다고 하면서 공안국, 파출소는 조용한적 없다. 이곳 수련생들은 이 노년수련생이 마음 수련함에 사부님을 떠나지 않고 몸에서 대법이 떠나지 않았으며 철저히 사악의 박해를 부정하고 착실하게 자신을 수련하여 그런 높은 경계의 행위에로 수련했다는 것을 보지 못했다. 노년 수련생이 사악의 박해를 당한 표면현상만 보고 곧 노년수련생이 마난에 봉착한 것으로 오해하게 되는데 우리들은 또 어지 수련할까? 일부사람은 그때로부터 수련을 포기했다. 이것은 사람을 배우고 법공부를 하지 않아 조성한 후과이다.

수련은 사람을 따라하면 안 된다. 그러면 자신을 해치고 다른 사람을 해친다. 사부님께서 이야기 하시기를"수련은 반드시 내심에서 우러나와 주동적으로 수련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신은 정말로 이익 앞에서, 명예와 정(情) 중에서, 뼈를 깎는 아픔 속에서 감당할 수도 내려놓을 수도 있어야만 비로소 된다. 그럼 다른 사람이 되는 것을 보면 당신도 되고, 다른 사람이 안 되는 것을 보면 당신이 안 된다면, 여러 사람이 모두 이렇게 한다면, 그를 위험으로 밀고 나가는 것과 같으며, 사람의 마음이 그를 가도록 독촉하고 있는 것이다. 그럼 구세력은 이 이치를 붙잡고 그가 살지 못하게 하는데, 왜냐하면 그것들은 그가 한 무리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며 그가 어떻게 하는가만 보며 착실히 수련하지 않는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람이 도대체 되는지 안 되는지, 수련할 수 있는지 없는지, 진짜로 수련하는지 가짜로 수련하는지? 자신이 수련해야만 비로소 되는 것이다. 그것들은 정말로 이 꼬투리를 붙잡고 있어, 사부도 처리하기가 쉽지 않은데, 왜냐하면 그것들은 이치를 잡았기 때문인데, 그것들은 말하기를, 당신이 그 한 무리 사람들을 보라. 그게 어디 진짜로 수련하는 것인가? 그가 떠나가도록 해야 한다고 한다. 그러므로 수련 중에서 반드시 자신의 길을 걸어야 하며, 반드시 자신을 수련해야 한다. "고 하셨다.(『2010년 뉴욕법회설법』)수련생들 당신들은 그 노년수련생의 오늘 상태를 보도록 하라 길을 걸을 때 한발자국을 5인치밖에 내디디지 못하고 두 손은 떨고 있다. 당신들은 그래도 사부님의 이 단락 법리를 잘 공부하지 않아 되겠는가? 당신들이 수련을 잘해야만 당신들을 이끌어 법을 얻게 한 그 노년수련생을 도울 수 있다!

2, 자신의 마음 고난에 미혹되지 말라

본 지역의 수련생 다수는 모두 농민이고 집집이 모두 밭이 있고 사람마다 농가 일을 해야 한다. 특히는 농번기에 날이 밝기 전에 나가 일하면 전등불을 켤 때까지 일하는데 확실히 노고가 많다. 법공부시간은 시내 수련생과 상대적으로 비기면 좀 적다. 환경이 느슨할 때 고생을 좀 많이 하고 멀리 걸어 탄체 법공부에 참가하는데 모두 견지하여 참가할 수 있었으며 마음이 아주 태연했다. 하지만 99년"7.20"후 이렇지 못했다. 몸이 곤혹스러울 뿐만 아니라 마음은 더욱 괴롭다. 생각밖에 수련은 이다지도 고생스럽고 힘들며 마음속으로 그렇게 큰 압력을 담당 못해 자신의 마음이 고난에 미혹되어 일부 수련생은 수련을 포기했다.

사부님께서 이야기하시기를"한 생명이 역사상에서 오늘날 능히 법을 얻을 수 있는 이것은 보통 일이 아니며, 너무나 행운이다! 그러나 일단 그가 잃었을 때에, 여러분은 그가 직면하게 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가? 아주 두려운 것이다. 왜냐하면 그렇게 큰 책임과 거대한 사명을 부여했는데 그가 완성하지 못했을 때, 그렇다면 상대적으로 말해서 한 생명의 원만과 그것은 반비례되는 것으로, 그 생명은 정말로 무생지문(無生之門)으로 들어가게 된다. 당신들은 나를 위해서 함부로 한 사람도 내버려서는 안 된다. 이 사람이 어떠한 착오가 있고 그가 어떠한 사람이든지 막론하고 나는 모두 그에게 기회를 주려고 한다."(『각지설법4』「2004년 시카고법회 설법」)고 하셨다.

사부님을 따라 삼계에 내려와 세속에서 천 가지 고생을 하며 우리는 천만년 기다리고 바라면서 이 법을 얻기 위해서였다. 이것은 보통일이 아니다. 사람의 운명과 관계되는 대사이다. 일단 잃게 되면 너무나 두렵다.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이번에 잘 수련 못하면 다음번에 남아 정영이(精英) 되겠다고 한다. 동수여! 대법제자는 수련을 잘못하면 다음번이 없는 것이다. 수련 성취 못하면 무생지문으로 들어가게 된다…….

사실 수련은 고생하는 것이다. 분명히 알면서 고생하고 손해 보는 것을 수련이라고 한다. 어째든 당신더러 좋은 점을 얻게 하는 것은 모두 마이고 자신이 가서 하려는 것이면 그것이 자신의 마성이 나타난 것이다. 고생할 수로 더욱 귀중하다. 고생해야만 비로소 업을 소각할 수 있고 집착을 버릴 수 있다. 다만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안배한 난인데 우리는 관을 넘는 중에서 자신을 수련하면 된다. 하지만 사악이 우리에 대한 박해에 대해 우리는 사악이 박해를 부정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수련한다. 아주 편안하게 부처로 수련되려고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3, 반면 교훈을 섭취하여 자신의 수련 길을 막았다.

이곳 수련생들이 수련을 포기하는 다른 원인의 하나는 바로 교란, 마난에 봉착하고 곤두박질할 때 정면교훈을 흡수하지 않고 늘 반면교훈을 흡수하기 좋아하기 때문이다. 어떤 수련생은 사악에게 납치당하면 우선 수련생이 누락이 있어 사악이 틈을 타게 했다고 질책한다. 이 수련생이 몇몇 사람과 함께 진상을 알리고 자료를 배포했다는 말을 들고 또 그의 집에서 물건을 수색해 냈다고 하면 그는 더 나아가서 총결하기를 “진상은 몇 사람이 같이 할 수 없다. 진상알릴 때 몸에 자료를 지닐 수 없다. 나가서 진상 알리기를 하려면 집안의 물건을 잘 감추어 어떤 사람이든 찾지 못하게 해야 한다는 등등 경험을 했다. 수련인의 각도로부터 원인을 찾고 법으로 자신의 옳고 그릇됨을 간음하는 것이 아니라 늘 이렇게 총결해 나가면 총결 할수록 자신은 더욱 교활하게 변하게 되며 사람 마음이 더욱 중하게 된다. 이 곳 그 노년수련생의 아들은 2년 전에 농촌기층 두목이었다. 그는 속인의 각도로부터 출발하여 마을 사람들을 관심하고 잘못하여 뜻하지 않던 사고를 야기 할까봐 일부수련생에게 말하기를 “당신들은 조심하세요. 나의 부친이 일이 있으면 내가 담보하지만 당신들이 일이 있으면 누가 당신들을 담보하겠습니까? 곧 스스로 억지로 견디어야 합니다!” 본래 한마디 좋은 말이고 마을 사람들과 소통하려고 했는데 수련생들은 도리어 반대로 이해하고 그들을 경고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마침 이때 그의 부친이 사악에게 납치당했다가 그날로 풀려 나왔다. 이 곳 수련생들은 그의 말이 옳다고 여기고 그의 부친은 박해를 당하면 그가 담보하여 큰일 없을 것이다. 우리가 일에 봉착하면 정말 스스로 담당해애 한다고 여기고 어떤 수련생은 그러므로 수련을 포기했다.

사부님께서 이야기 하시기를”대법제자가 속인 중에 와서 이 일을 하는데 있어서, 오직 대법에 의거해 시비를 명확히 가릴 뿐이다. 홍진(紅塵)에 들어서기만 하면 미혹 중에 온 것으로, 그러므로 누구도 진상을 똑똑히 보지 못하는데, 오직 이 한 부의 법에 의거해서만 여러분이 어떻게 하는가를 지도할 수 있다. 그럼 이 몇 년의 실천 역시 대법제자가 법을 잘 배우면 방향을 잃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했는바, 이 사회가 어떻게 복잡하고 표현된 정황이 어떻게 천변만화하든지 간에, 각종 사람의 마음, 각종 사람의 생각, 각종 사람의 집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과 유혹, 일체 표상(表象)적인 것이 모두 수련인을 교란하고 있는데, 하지만 만약 정말로 이 한 부의 법에 따라 수련할 수 있다면, 당신은 이런 가상(假相)에 미혹되지 않을 것이다.”(『2010년 뉴욕법회설법』)고 하셨다.

사람마음으로 문제를 보고 대법에 의거하여 시비를 가르지 않으면 곧 가상 중에서 미혹되게 된다. 우리는 조사정법하며 직면하게 되는 것은 구세력이고 난잡한 신과 겨누게 된다. 당신이 법을 떠나면 당신의 일사일념을 그것이 다 알고 당신의 그런 작은 속셈을 계산하고 작은 속셈을 차리는 것을 어찌 그런 난잡한 신을 속이겠는가? 그 노년 수련생은 이 몇 년간 사악이 그를 어찌하지 못한 것은 그가 생사를 놓았고 두려운 마음이 없이 정정당당하게 진상을 알리고 중생을 구도했으며 심신이 법 중에 있고 착실하게 자신을 수련한 결과이다.

동수여! 돌아오시라! 고난으로 하여 당신의 마음이 미혹되지 말라 사부님께서 당신을 기다리시고 있다.

문장발표: 2010년 10월 25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10/25/231429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