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움직이는지, 움직이지 않는지는 자신에게 달렸다

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에 들은 소식인데, 악인이 한 수련생을 모함해 현지 공안국 국장에게 고발 편지를 써 보냈다. 그 동수의 신변에 있는 동수들은 모두 그녀에게 즉시 집에 있는 물건을 옮기라고 했다. 그녀의 첫 일념은 바로 “하나가 움직이지 않으면 만 가지 움직임을 제약할 수 있다(一個不動能制萬動)”(각지 설법-2005년 캐나다 법회 설법)였다.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누구도 움직이지 못한다. 관건 시각은 곧 고험인데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당신 생각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본다. 이후에 교류 중에서 그녀는 말했다. “나는 누구인가? 나는 정법시기 대법제자다. 이것은 우주 중 첫째가는 칭호다. 어느 누가 나를 움직일 자격이 있단 말인가?” 이런 기세로 구세력은 자연히 패했다.

연초에 내 아내(동수임)도 고발당했다. 아내는 나에게 즉시 컴퓨터 자료를 지워 버리라고 말했다. 나는 일시 인간의 마음이 일어나 두려워 지워버렸다. 지워버린 후 나는 옳지 않다고 생각했다. 무엇이 두려운가? “하나가 움직이지 않으면 만 가지 움직임을 제약할 수 있다(一個不動能制萬動).”(각지 설법-2005년 캐나다 법회 설법) 나는 인간의 마음이 움직였던 것이다. 깨닫고 나서 다시 컴퓨터에 자료를 넣고 작동할 수 있게 했다. 나중에 동수들과 교류 하는 와중에 깨닫게 됐다. 마난 중에서 일시 사람의 마음이 떠오르는 것은 별 문제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곧 수련 과정이고 집착을 제거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오직 마지막에 일념을 지킬 수 있고 그 확고한 일념이 법에 있다면 곧 사부님께서 관계하신다.

사부님께서는 『전법륜』에서 말씀하셨다. “내가 여러분에게 예를 들겠다. 불교 중에서는 인류사회의 일체 현상은 모두 환상이고 실제적인 것이 아니라고 한다.” 이전에 내가 매번 이 문구를 읽을 때에 무슨 감오(感悟)가 없었다. 그러나 지금은 다르다. 나는 이 문구의 법이 포함한 것은 너무도 깊고 너무나 크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동수들도 교류 중에서 나에게 세간의 일체 현상은 모두 가상이므로 당신의 마음이 어떻게 움직이는가를 본다. 당신의 마음이 어떻게 움직이면 환경은 곧 그렇게 변한다.

사부님께서는 ‘상유심생(相由心生)’(『따지웬(大紀元)회의에서의 설법』)이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깨달았다. 만약 당신의 염이 옳치 않다면 그것은 곧 구하는 것이다. 당신이 무슨 집착이 있든 지를 막론하고, 두려움, 의심, 고려심, 또 복수심, 쟁투심 등을 망라하고 모두 구하는 것이다. 당신의 집착을 제거하기 위해 그 가상은 매우 심하게 연화될수록 더욱 생생하며, 최후에는 가짜를 진짜로 되게 하는데 모두 당신 마음으로 촉성된 것이다.

사실 사부님께서는 시시각각 우리 신변에 있으면서 우리를 지키고 보호하신다. 우리는 수련 인이기에 오직 수련하는 사람은 다 제거해 버리지 못할 인간의 마음이 없다. 우리들이 관건적 시각에 확고한 일념이 법에 있기만 한다면 사부님께서 우리를 보호할 것이다. 대법제자가 정말 법에서 법을 인식할 수 있다면, 보기에는 바람이 가장 세고 파도가 제일 높으며 세차지만 실제로는 놀라움은 있어도 위험은 없기에 안전하게 관을 지나갈 수 있고 구세력의 배치를 타파할 수 있고 계속해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수련의 길을 따라갈 수 있다.

문장완성: 2010년 6월 21일

문장분류: 수련 마당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6/21/225725.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