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랴오닝 진저우(遼寧 錦州) 대법제자
【밍후이왕 2010년 2월 5일】 나는 13년의 수련 노정 중, 평화시기의 개인수련과 ‘7.20’후 대법이 냉혹한 박해를 받는 반 박해의 환경 중에서 수련하였다. 사존님의 인도와 보호 하에서 점차적으로 오늘까지 걸어왔는데 체험이 아주 많지만 또 어디서부터 써야 할지 모르겠다. 그리하여 먼저 두 가지 방면으로 단체 법공부 환경 중에서 수련한 작은 체험을 말해보려고 한다.
1. 안을 향해 찾고 정진실수(精進實修)하자
사부님께서는 설법 중에서 말씀하셨다. “단체 법공부는 내가 당신들에게 열어놓은 일종의 환경이자 남겨놓은 이러한 형식이다. 내 생각에 여전히 이렇게 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것은 실천속에서 걸어 온 것으로, 이렇게 수련하면 수련생들이 가장 빨리 제고할 수 있다. 혼자서 수련하면 제고하는데 촉진하는 요소가 없다. 그럼 대법제자로 말하면 당신들은 사부가 어떻게 하라고 하면 어떻게 하겠다고 이야기하지 않았는가? 대법제자가 걸어가야 할 길을 마땅히 바르게 걸어가야 한다고 이야기하지 않았는가?” (「아태지역 수련생 회의설법」) 사부님은 법을 이와 같이 똑똑히 말씀하셨는데 우리는 잘 아끼고, 이 환경을 잘 이용하여 매 한차례 제고할 기회를 잃지 말아야 한다.
토요일 오전, 우리는 평소와 마찬가지로 계속 사부님의 「로스앤젤레스 법회설법」을 공부하고 있었다. 법공부팀의 5사람이 모두 모였고 여러 사람들이 한창 책을 준비하는 사이, 갑 을 두 수련생이 (형제간)논쟁하고 있었고, 너 한마디, 나 한마디 하면서 누구도 순종하지 않았다. 여러 사람들은 그 둘을 보면서 누구도 아는 척 하지 않고 평소대로 법공부를 하였다. 법공부를 다 하고 여러 사람들이 교류할 때 나는 말했다: 방금 법 공부하기 전에 당신 둘은 무슨 까닭으로 논쟁하였어요? 갑수련생이 앞다투어 말하였다. “그녀는 조금도 급해하지 않아요, 나는 그녀에게 여러 번 말했는데 개의치 않아요, 얼마나 좋은 법공부 환경인데 조금도 아낄 줄 몰라요. 나도 방법이 없어요, 평소에 출근하기 때문에 단체 법 공부에 참가하지 못하고, 다만 휴식할 때만 올 수 있어요.” (을 동수집은 외지인데 단체 법공부하는 환경이 없어 단지 여기에 올 때 우리 법공부팀에 참가한다, 온 지 며칠이나 되었지만 단체 법공부에 참가하지 못하여 동생은 급해서 언니를 한바탕 훈계한 것이다.
여러 사람들은 갑 동수의 정과 조급해하는 사람 마음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존재하는 문제를 지적한 다음 여러 사람들은 사부님의 관련 설법을 공부하였다. 갑 수련생이 한 말은 옳은가? 옳다, 그러면 을 수련생이 왜 받아들이지 않는가? 법공부와 교류를 통하여 갑 수련생은 자신의 정과 조급해하는 사람 마음을 인식하였고, 을 동수도 안을 향해 찾고 자신의 차이를 보았다. 그러나 나는 도리어 똑똑히 갑 수련생이 다른 사람을 깔보고, 자신을 과시하고, 자신을 실증하는 마음을 보았다. 사부님은 설법 중에서 두 사람이 모순이 발생하였을 때 제3자로서 보았더라도 모두 자신을 찾으라고 하셨다. 그의 문제를 왜 당신더러 보게 하였는가, 당신도 그의 문제가 존재하지 않는가? 당신의 수련 제고 요소와 관계가 없는 것은 일체 당신의 곁에서 발생하지 않는다. 나는 안으로 찾았는데 마침내 최근에 자신의 주변에서 발생한 일을 명백히 알았다.
이런 일이었다. 나의 언니(동수)는 내 남편(속인)이 운영하는 옷 가게에서 몇 년 동안 일을 하였는데 줄곧 협조가 아주 좋았지만 최근에는 두 사람이 모순이 아주 커, 서로 상대방을 원망하는 것이었다. 남편은 그녀의 잘못이라고 하고, 언니는 나에게 그의 잘못이라고 말하였는데 나는 언니를 찾아가 말하였다. “사부님은 설법 중에서 얼마나 명백하게 말씀하셨어요? 대법제자가 속인하고 모순이 발생하였을 때 백분의 백은 대법제자의 문제라고 하셨어요, 만일 나라면 이런 문제가 나타나지 않을 거에요, 어떻게 되어 속인이 우리 수련인에게 이렇게 큰 의견이 있게 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문제가 나타나자 또 속인의 결점을 찾는데, 수련인은 안으로 찾아야 하는 것 아닌가요?” 말할 때도 아주 격동되었고 당연히 언니는 근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두 사람의 모순은 더욱 격렬해졌다. 갑 동수의 표현은 바로 나의 과시심, 자신을 실증하고, 다른 사람을 깔보는 체현이 아닌가? 여기까지 생각하고 사상 중 일념을 발했다. “철저히 사상 중의 좋지 않은 물질 및 이 좋지 않는 물질을 형성한 일체 요소를 해체한다.” 나는 즉시 머리가 맑아지는 것을 느꼈다.
2. 서로 촉진하고 공동으로 제고한다
매주 열심히 「밍후이주간」을 읽음으로 인해 밍후이왕을 보는 것은 정진하는 대법 제자가 부족해지면 안 되는 교육과정이라는 것을 체험하였다. 특히 2004년 가정 자료점을 건립한 후 매일 즉시 밍후이왕의 문장을 본 후 이로움이 적지 않은 것을 깊이 체험하였다. 대법제자가 끊임없이 깊이 법공부하는 동시에 밍후이왕에 접속할 수 있는 것은 수련하는 사람으로 말하면 제고하는 것이 매우 빠르다. 때문에 나는 속으로 결심하고 꼭 본 팀의 모든 동수들이 되도록 빨리 밍후이왕에 접속하게 하리라고 생각하였다. 방법은 아주 좋으나 하려면 일정한 난이도가 있었는데 그것은 그들이 지금껏 컴퓨터를 만져보지 못했으며, 컴퓨터에 대하여 조금도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 집에는 모두 컴퓨터가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오직 심성이 도달하면 꼭 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리하여 단체 법공부를 한 후 교류할 때 밍후이왕에 접속한 후 많은 이익을 얻은 체험을 많이 말하였는데 갑 수련생이 점점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하였다. 그녀가 이 마음이 있자 사부님은 그녀 집의 속인이 컴퓨터를 사는 것을 도와주는 것을 배치하였다. 나는 시간을 짜내어 그녀의 집에 가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을 가르쳐주었다. 비록 교란이 있었지만 수련생은 재빨리 각종 장애를 돌파하고 컴퓨터를 다루는 기초기술을 장악하였고, 법공부를 지체하지 않는 동시에 즉시 밍후이왕의 동수들이 교류한 체험을 볼 수 있었고 제고가 아주 빨랐다. 그녀의 이 돌연적인 변화에 기타 동수들도 촉진되었다. 또 다른 두 수련생은 계속해서 각자의 관념과 장애를 돌파하여 모두 컴퓨터를 샀다. 지금 그들은 법을 실증하는 중에 각자의 작용을 발휘하였다.
수련생을 돕는 과정도 자신의 심성을 제고하는 과정이다. 어느 한번, 갑 수련생이 인터넷에 접속하는 방법을 갓 배워 밍후이왕 문장을 보는데 그녀의 딸이 외지에서 돌아온 후 이를 알았는데, 갑 동수의 두려운 마음이 중하기 때문에 사악은 그녀의 딸을 이용하여 약간의 그녀를 놀라게 하는 말을 하게 하였다. 수련생은 감히 밍후이왕에 다시 접속하지 못했다. 나는 이를 알고 마음속으로 생각하였다. 약간의 정념마저도 없다, 내가 고생스럽게 당신 집으로 간 건 무엇 때문인가, 이것이 그래 당신의 이 두려운 마음과 관념을 보고 온 것이 아니란 말인가? 이렇게 작은 관마저 넘지 못하다니, 됐어, 시간을 허비하지 말자, 관계하지 말자, 접속하든지 말든지. 며칠 후 그녀는 나에게 꿈 하나를 꾸었다고 말하였다. 꿈에 그녀가 차에 앉아 집으로 가는데 중도에서 차에서 내렸다는 것이다. 나는 깨달았다, 이건 아니다, 이것은 사악의 꼬임에 빠진 것이 아닌가? 나는 자신의 평형을 이루지 못하는 마음과 원망 및 책임을 지지 않는 사람의 마음을 인식하였다. 그리하여 곧 시간을 짜내어 법에서 그녀하고 교류를 진행하고, 이 방면의 체험 문장을 그녀에게 보게 하였는데, 갑 수련생은 마침내 법에서 제고하여 접속하였을 뿐만 아니라 늘 팀의 다른 수련생과 자신의 심성 제고 후의 체험을 교류하여, 다른 두 동수도 이 방면의 제고에 아주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상은 수련 중의 약간의 체험이다. 최후의 짧은 수련시간에 아직도 많은 부족한 점을 우리가 꼭 닦아 버려야 하고, 더욱 순정한 심태로 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더욱 많은 중생을 구도하여, 우리의 서약을 실현하고 우리의 사명을 완수하여 사부님을 따라 원만하여 돌아가겠다.
문장발표: 2010년 2월 5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2/5/21759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