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10년 2월 9일】 2010년 션윈 시디가 나올 때가 되었다. 나는 단지 대법제자들만 목을 빼고 션윈을 기다릴 뿐만 아니라 세인들도 하루 빨리 션윈 시디가 나오길 기다리고 있다고 본다. 아래에 션윈을 보고 션윈을 전한 약간의 체험에 대해 말해보고자 한다.
우선 션윈을 본 것에 대해 말해보겠다. 과거에 나는 TV를 보는데 매우 집착해 저녁에 법학습 장소에 법을 배우러 가면서 연속극 시간을 놓치진 않을까 좀 애석한 느낌이 있었다. 또 뉴스, 노래, 만담, 소품(小品) 등을 보길 좋아해 사당(邪黨) 문화의 독해가 비교적 깊었다. TV 프로그램은 폭력, 색정이 가득했기 때문에 자신의 사상관념 중 후천적으로 형성된 나쁜 것에 부합해 마치 마약을 흡입하는 것처럼 인이 박여 적지 않은 법학습 시간을 낭비했다.
최근 몇 년간 션윈 시디가 나온 후 시디를 본 후 비록 마음에 진감(震撼)은 있었지만 마치 TV 프로그램처럼 보았을 뿐이다. 단지 색채, 의상, 음악, 연기 등의 방면에서 감상했을 뿐 그 내포에 대해서는 단지 수박 겉 핥기 식이었다. 때문에 잠시 열중해서 몇 번 본 후에 곧 ‘수장(收藏)’했다.
2008년 새로 이사한 집에 유선방송이 들어오지 않았고 새로 유선방송을 설치하려면 돈이 들었다. 이것은 TV에 대한 나의 집착을 끊을 좋은 기회가 되었고 상대적으로 션윈 시디를 볼 횟수가 많아졌으며 공연의 내포에 대해서도 점차 조금씩 이해하게 되었다.
2009년 션윈 시디가 도착한 후 처음 볼 때는 여전히 이 프로 저 프로 보고 싶은 것을 선택했지만 보는 횟수가 늘어나자 모든 프로를 좋아하게 되었다. 그 내포에 대해서도 보다 깊은 이해가 있었고 머릿속에 좋지 않은 것들도 아주 많이 청리되었다. 때문에 나는 갈수록 더 좋아하고 갈수록 더 보고 싶어졌다. 하지만 출근을 해야 하는 관계로 시간이 비교적 빠듯했으며 3가지 일을 하는 것을 지체할 수 없었다. 때문에 종종 잠시 휴식시간을 이용하거나 혹은 밥을 먹으면서 시디를 보았는데 셀 수 없을 만큼 많이 보았다.
나는 션윈을 보는 것에 많은 장점이 있음을 느낀다. 우선 사상을 정화할 수 있고 당문화의 독소를 깨끗이 제거할 수 있다. 션윈 프로는 비록 사부님의 설법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프로가 중화 오천년 문화를 표현하고 있고 또 대법의 아름다움이 있으며 대법이 박해받는 진상 등의 프로가 있다. 특히 가사는 심령을 정화하고 선념을 계발하며 길을 제시하고 마음의 자물쇠를 열어 오랫동안 봉폐되어 있던 세인들의 기억을 열어준다.
이리하여 세인들에게 자신의 유래, 인생의 진리를 알게 하고 대법진상을 알려주어 이를 통해 아름다운 미래를 선택하게 한다. 사실 세인뿐만 아니라 대법제자에게도 계발하는 것이 있다. 나는 천목으로 다른 공간을 볼 수는 없지만(물론 보지 못한다고 믿지 않는다는 말은 아니다) 션윈 프로는 도리어 불도신(佛道神) 천국세계의 예술무대를 재현해 션윈을 보면 마치 내가 직접 현장에 있는 듯이 세속을 초월한 느낌을 준다. 모든 것이 아주 진실하여 수련에 대한 나의 신심을 더욱 강화시켜준다.
사람의 대뇌는 하나의 용기(容器)와 같아서 무엇을 담으면 바로 그것이 된다. 사당의 TV프로를 보면 주입하는 것이 모두 색정, 폭력 등 인성의 나쁜 것들이다. 션윈의 순진(純眞), 순선(純善), 순미(純美)한 프로를 우리 머릿속에 담으면 곧 사당 문화의 것을 깨끗이 제거할 수 있다. 지금 나는 사당 TV프로에 대해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여기며 TV 프로를 보는 집착을 철저히 제거했다. 그러므로 아직도 TV를 보는 동수들이 있다면 더는 TV를 보지 말라고 권하고 싶다. 그것을 보면 당신의 머릿속에 그런 나쁜 것들을 주입하는 것과 같다. 우리가 이쪽에서 법학습을 해서 이런 나쁜 것들을 제거하는데 저쪽에서는 당신 스스로 주입한다면 그럼 스스로 ‘마약을 흡입’하는 것이 아닌가?
그럴 시간이 있다면 션윈을 보는 것만 못하다. 모두들 션윈을 보고 싶어하는데 션윈을 트는 과정 중에도 사악을 제거할 수 있고 하나의 장(場)을 형성할 수 있다. 만약 우리 자신이 모두 션윈을 보고 싶어하지 않는다면 그럼 세인이 어찌 그것을 보고 싶어 하겠는가? 환경은 우리에 의해 개변되는 것이 아닌가? 나는 개인적으로 이번에 홍콩 션윈 공연이 방해받은 것도 이 방면의 요소가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러므로 대륙 동수들이 션윈을 많이 보고 하나의 바른 장을 형성해 션윈이 하루 빨리 대륙에 들어올 수 있도록 맞이할 것을 건의한다.
션윈 프로는 사부님께서 제작에 참여하셨고 우리 대법제자들이 공연한 것이다. 때문에 사부님께서는 현장의 에너지가 사부님께서 예전에 학습반을 여셨을 때보다 못하지 않다고 말씀하셨다. 우리는 비록 현장에 가진 못하지만 프로의 내포는 우리의 수련과 진상을 알리는 데 대해 도움이 된다. 물론 매 사람의 이해정도는 같지 않기에 여기서는 더 언급하지 않겠다.
션윈 프로가 큰 환영을 받는 것은 그 내포와 예술표현이 아주 뛰어난 것을 제외하고 내게 가장 큰 감촉을 준 것은 바로 예술단 전체의 협조가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다는 점이다. 창작, 연출, 의상, 무대소품, 스크린, 화면, 색채, 조명, 악단의 지휘, 편성, 연주, 음향, 성악, 무용, 연기자들의 표정과 동작 등의 전체적인 협조와 조화가 믿기 어려울 정도이다. 전체적인 협조에 있어 우리 대륙 대법제자들에게 하나의 전범을 수립해주었다.
내 생각에 만약 우리 대륙 대법제자들이 법을 실증하고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도하는데 있어 션윈 예술단과 같이 그렇게 잘 협조할 수 있다면 대륙의 환경은 벌써 창립되었을 것이고 구도 받는 중생이 훨씬 많아지며, 대법제자의 손실도 훨씬 적었을 것이다.
다음에 션윈 시디를 전하는 문제를 말해보겠다. 2008년 우리는 션윈을 전할 때 인연 있는 사람을 빠뜨릴까 두려워 ‘바닥에 까는’ 방식으로 집집마다 배포했다. 그 결과 자원의 낭비가 아주 컸다. 집집마다 시디플레이어가 있는 것도 아니었다.
2009년에는 교훈을 총결해 일반적으로 세 집에 한 장꼴로 시디를 배포했는데 직접 만나 배포할 수 있으면 만나서 배포했고 농촌에는 많이 뿌리지 않았다. 사실 농촌에서 시디플레이어가 있는 집은 전체 가구의 3분의 1도 되지 않는다. 배포할 때는 주방이 좋은지(경제조건이 좋다는 의미) 새로 결혼한 경우(창문에 ‘喜’자가 붙어있다)인지 보아야 한다. 이런 경우 대개 시디플레이어가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농촌에 수련생이 있는 지방이라면 도시 동수들이 직접 가지 말고 농촌 동수에게 시디를 전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직접 만나 배포하거나 혹은 시디플레이어가 있는 집을 확인해 배포할 수 있기 때문에 자원의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우리가 션윈을 전하는 목적은 중생을 구도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마음을 써서 해야 한다.
작은 체험이니 부당한 곳은 자비로 지적해주기 바란다.
문장발표 : 2010년 2월 9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문장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2/9/217835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