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허베이(河北) 대법제자
【밍후아왕 2009년 11월 23일】 우리는 정법시기 대법제자들로서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해야 하는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사존의 자비한 가호하에 우리는 광풍과 거센 파도 속에서 10년의 정법노정을 걸어 왔다. 쉽지않게 오늘 까지 걸어왔으니 동수들은 필히 최후의 이 단계 정법의 길을 잘 걸어야 한다. 사존께서는 《미국중부법회에보냄》에서 “법공부를잘하고진상알리는일을잘하라.중생구도는제1위인 것이다. 정념이충족하면바로대법제자가해야할일을잘할수있다.”라고하시면서 재차 제자들을 깨우치게 하였다. 안을 향해 찾으면서 가슴에 손을 얹고 자문(自問)해 보자. 우리 매개 대법제자들은 사부님의 불은호탕하에 얼마를 얻었고, 또 얼마를 지불 했는가? 우리는 또 조사세간행(助師世間行) 하면서 중생을 구도하고 있다. 나는 이 문제에 대하여 동수들과 교류하여 공동으로 제고하고 정체승화하려고 한다.
지금 정법노정은 이미 최후의 최후에 도달하였고, 중생구도 역시 관건적인 시각에 도달하였는데 무엇 때문에 어떤 동수들은 아직도 걸어나오지 못하고 있는가? 그 원인을 두 가지로 규명할 수 있다.
첫째, 어떤 동수들은 감히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권고하는데 참가하지 못하고 있는데, 정념이 부족하고 자비가 부족해서이다. 이런 동수들은 중공에 의해 독해를 받아 무고한 생명들이 도태되는 것을 보면서도 감히 가서 알려주지 못하고 있는데 이것은 죽는 사람을 보고도 구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면 개인의 안위를 내려놓고 세인들이 당할 재난을 생각한다면, 당신은 능히 정념을 가강할 수 있고, 더욱 큰 자비심이 생겨나 세인을 구도하게 될 것이다. 환경은 이미 많이 느슨하여졌다. 사악도 그처럼 두렵지 않다. 번거롭게 하는 것은 모두 당신의 집착심을 버리는데 있다. 많은 일은 모두 대법제자의 마음에 의해 촉성된다. 이 점에 대하여서는 동수들이 세 가지 일을 하는 중에서 이미 실증하였다.
1년간 더욱 많은 중생을 구도하기 위하여 나와 동수들은 사방 20리를 모두 돌아 다녔다. 시장에서, 길에서, 밭에서, 큰 거리 작은 골목, 모두가 사람을 구하는 좋은 장소였는데, 선한 사람, 악한 사람, 악당의 독해가 비교적 깊은 촌간부 들도 만났다. 진상을 알리는 것을 통하여 70~80% 사람들이 탈당할 수 있었고, 매우 많은 사람들이 대법에 대해 감사를 표시하였다. 간부들도 더는 사악한 당을 도와 대법제자를 박해하지 않겠다고 하였다. 물론 처음 시작에는 좌절에 부딛치게 되거나 사람을 구도하지 못할 때 마음이 고요하지 못하였다. 사부님의 각지 설법을 학습하고, 우리는 각종 사람에 대하여 탄연하게 대할 수 있었다. 물론 우리들이 한 것이 아직 전면적이지 못하고, 정진하는 동수들과 비교하면 차이가 매우 크다. 다만 매 주에 두 세번 밖에 나가지 못하였고 또한 어린애를 키우고 집안일이 많은 동수들도 있는데, 그들도 일체 기연을 틀어 쥐고 사람 구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매주마다 모두 삼퇴 명단을 가져오고 있다.
2. 어떤 동수들은 하루 종일 돈 때문에, 아이들 때문에, 집 때문에, 바쁘게 돌다나니니 자료조차 배포할 시간이 없으며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할 시간은 더욱 없는 것이다. 그중 매우 많은 동수들은 법공부도 많이 했고, 이전에는 수련이 비교적 잘된 동수들이다. 사존께서는 우리들에게 타이르셨다. “대법 제자가 사악의 박해 중에서 잘하지 못하거나, 또는 자신을 방임한다면 아마 지금까지의 공로가 수포로 돌아갈 것이다.”> 동수들이 법에서 자신을 인식하기 바란다. 이것은 속인의 명과 이익에 교란당하는 것이 아닌가? (동수들이 《정진요지》와 《정진요지2》를 두 번씩 읽을 것을 건의한다) 수련자는 속인의 명리정 등 일체 집착을 버려야 한다. 사람을 구하는 관건적인 시각이 되었는데도 우리는 무엇 때문에 아직도 속인의 명리정에 의해 곤혹을 당하고 있는가? 우리는 “덕(德)”은 세계상에서 가장 진귀하며 자손에게 금전을 남겨준다 해도 우리들이 세 가지 일을 하는 가운데 위덕을 건립하는 것만 못하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고, 덕은 세세로 이어받는 것이라는 법리를 모두 알고 있다. 아이들도 어떻게 덕을 중시해야 하는가를 알게 해야 한다. 이것은 나의 얕은 인식이다.
동수들이여, 시간은 긴박하고 임무는 중대하다. 우리는 필히 사부님의 말씀을 듣고, 당전의 보귀한 시간을 틀어 쥐고, 더욱 많은 사람을 구도하여야 한다. 중생을 구도하는 와중에 개인의 일체 사람 마음 – 두려워하는 마음, 사심을 닦아 버리고, 더욱 큰 위덕을 건립하면서, 함께 높은 경지에로 승화하자.
문장완성 : 2009년 11월 22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문장위치 : http://minghui.org/mh/articles/2009/11/23/21311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