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법제자
【밍후이왕 2009년 11월 4일】진상 자료를 편집하는 가운데 우리가 바라는 것은 독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는 것인데, 그러자면 제일 훌륭한 제재가 바로 그들 신변에서 발생한 진상 알리기나 대법의 아름다움을 체현한 이야기일 것이다.
밍후이왕의 ‘수련의 길 이야기를 말하기“란에는 사람을 끄는 많은 이야기들이 있는데 만약 투고하는 동수께서 글쓰는 각도에서 주의할 수만 있다면 어떤 이야기는 수정만 거치면 아주 훌륭한 진상 자료 중의 문장으로 될 수 있다.
투고하는 동수들은 대부분 수련을 교류하는 각도에서 이런 이야기를 쓰기 때문에 법리상의 교류에만 중시하고, 이야기 중의 많은 구체적인 경과, 자세한 이야기에 대해서는 생략해 버린다. 만약 이런 것을 보충할 수 있다면 수정을 거쳐 법리에 대한 수련 교류를 삭제하면 이야기 자체는 아주 훌륭한 진상자료로 될 수 있다.
예를 든다면, 밍후이왕 2009년 10월 26일의 《활력으로 충만된 교사 할머니》에서는 수련생이 학교에서 학생을 선화시키고 진상을 알린 이야기인데, 아주 전형적인 실례로 대법제자의 선량, 세인의 감동을 설명해준다.
동수에 대한 학생들의 평가는 대단히 좋다. “선생님, 당신은 천사이십니다. 너무도 상냥하고 친절하셔서 마치 개구쟁이처럼 우리에게 기쁨을 가져다 줍니다. ”
“활력으로 넘치는 당신의 신체는 마치 17, 8세의 소녀와 같은 감을 저에게 줍니다. 당신의 그 신성하고 순수한 심령은 저에게 당신은 마음씨 착한 소녀로만 느껴집니다. 당신의 말씨, 행동거지, 표정 어느 하나도 당신의 젊음을 나타내지 않는 것이란 없습니다. 제 일생의 훌륭한 스승님이시며 유익한 친구이신 할머니, 축복을 드립니다! ”
만약 진상 자료에 쓰일 수 있다면 아주 훌륭한 제재로 될 수 있다. 하지만 문장에 학생을 이토록 감동시킨 구체 사례가 없고, 수련생이 학생에게 진상을 알린 구체적인 대화가 없으므로 이런 문장은 설득력이 부족하고, 진상을 알리는 힘을 잃게 된다.
또 하나의 수련 이야기가 떠오르는데, 역시 교사인 수련생이 학생들더러 진상을 알게 하려고 전통 무용을 가르쳐 학교에서 연출하여 전 학교의 찬사를 받은 것이다. 이와 비슷한 좋은 이야기들이 많다.
투고에 참여한 많은 수련생들은 일정한 글쓰는 능력이 있다. 만약 글쓰는 각도에서 좀 더 많이 생각한다면, 만약 이야기를 좀 더 구체적으로 쓴다면 수련 교류로 쓸 수 있고, 진상 문장으로도 쓸 수 있어 일거양득이 될 것인 즉 더 좋은 효과를 일으킬 것이라고 믿는다.
문장발표 : 2009년 11월 4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문장위치 : http://minghui.org/mh/articles/2009/11/4/21173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