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신운 매표에 관한 약간의 생각
글/ 해외 대륙제자
【명혜망 2008년 10월 16일】 신운 공연이 이미 눈앞에 다가왔다. 대법제자라면 모두들 공연의 의미와 내포 및 그 속에서 조사정법(助師正法)하는 책임을 알 것이다. 모두들 표면공간에서 자신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잘 하고 있고 아주 많은 시간과 정력을 들이고 있다. 그러나 실제 효과는 여러분들도 보았다시피 그리 좋지 않다. 그럼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났는가?
사부님께서 우리들에게 명시해주신 법리로부터 우리는 알고 있는데, 우리의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일체 현상은 모두 다른 공간의 요소가 표면 공간에서 표현된 것이다. 우주 정법과 중생구도는 구 우주의 패괴(敗壞)된 요소와 사악한 생명의 교란과 제지, 파괴를 당할 수 있다. 신운 공연 매표 과정에서 우리가 표면 공간에서 일을 하다가 부딪힌 모든 곤란과 장애는 다른 공간에서 사악의 교란이 중요한 원인이 되었다. 이치에 따라 말하자면 우주 정법이 오늘에 이르러 바르지 못한 요소와 사악이 마땅히 더욱 적어져야 하는데 왜 아직도 이럴 수 가 있는가? 우리는 어떻게 이 문제를 대해야 하는가?
우리는 마땅히 자신으로부터 원인을 찾아보아야 한다. 우리 자신의 수련에 누락은 없는지 아직도 의식하지 못하고 아주 깊은 곳에 숨겨진 집착과 좋지 않은 관념이 있는 것은 아닌가? 우리는 매 대법제자들이 모두 간단하지 않으며 대응하는 공간 체계 역시 크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일단 우리 자신의 수련상태가 좋지 않으면 그럼 좋지 않은 생명 요소와 사악에게 그것들이 계속 존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그 결과 우리는 반드시 해야 할 일을 하는 한편 오히려 우리 자신의 사람 마음의 영향으로 인해 사악에게 교란당하고 파괴 될 수 있다. 일을 하는 표면 효과는 바로 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런 각도에서 보자면 좀 엄중하게 말해 중생구도를 가로막는 것은 바로 우리 자신이다. 수련하지 않는 속인은 아무런 작용도 일으킬 수 없다.
만약 우리가 아주 바쁘다는 핑계로 자신의 수련을 느슨히 할 구실을 찾고 법공부와 발정념의 실제 효과를 소홀히 하거나 혹은 장기간 의식하지 못한 자아(自我), 자부(自負) 및 좋지 못한 사람마음을 내려놓지 못한다면 모순에 부딪쳐도 안을 향해 찾지 않고 동수들 사이의 간격을 크게 벌어지게 만들 것이다. 이것은 모두 사악이 발붙일 틈을 주게 되며 필연적으로 우리가 표면 공간에서 대가를 치르고 노력하는 것과는 상반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할 것이다.
만약 우리 자신이 수련을 잘하고 정체적으로 잘 협력한다면 문제에 부딪쳐도 법으로 가늠할 수 있으며 진정으로 법에 용해되어 법을 잘 배울 수 있다. 이성적으로 발정념을 중시하고 강대하면서도 효과적인 정념으로 우리들 신의 일면을 동원해 다른 공간의 사악한 생명을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수련인의 상태로 이지적으로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한다면 또 무엇이 우리의 조사정법과 중생구도를 가로막을 수 있겠는가?
이상의 개인의 인식이므로 동수들의 지적을 바란다.
문장발표 : 2008년 10월 16일
문장분류 : 수련 마당
원문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8/10/16/18781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