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속인중의 좋은 사람”의 표준은 무엇인가?

글 / 대륙 대법제자

[명혜망 2008년 7월 22일] 중국에서는 사악한 당의 문화교육으로 인해, 현재의 중국 사람들로 하여금 아주 교양없게 만들어 언어 행동이 꼴불견이다. 서도 앉아도, 선배들과 말하는 모양도 모두 예절이 없는데 그중에는 대법제자 집안의 아이들도 있다. 이를테면 손님이 와도 인사할 줄 모르고 손님이 가도 배웅할 줄 모른다. 그들과 도리를 말하면 그들은 늘 무엇 때문인가 하고 묻기를 즐긴다.

나 개인적으로 느끼건대, 이 모두는 성현들의 책을 읽어보지 않은 탓이라고 본다. 아이들은 정통 중국 신전문화의 교육을 받지 못하였는데, 우리 이 세대(40~50대)사람도 포함되었다. 근본적으로 사람의 자제로 되는 규범이 무엇인지 모른다. 후에 나는 남의 집에 가서 시디롬 하나를 보았는데, “제자규”였다. 한동안 보고나니 아주 훌륭하다고 여겨져 집에 가져가 애들에게 보여 주었더니 그들도 아주 좋다고 여겼다. 그런 후에 다시 그들의 잘못된 곳을 제출하니 접수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나는 중국 고전문화인 “삼자경”, “제자규(弟子规)”, “천자문” 등의 서적을 아이들에게 보게 하여 그들의 행위에 규범이 있게 하였는데, 지금 아이들의 개변이 아주 크다.

내가 말하려는 것은 이 일을 어떤 수련생들이 안 후 나에게 말하기를 “제자규”는 속인의 것이며, 공자가 남겨놓은 것인데, 이는 불이법문에 관련되는 것이므로 애들에게 보여줄 수 없다는 것이다.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애들이 사람이 되는 도리조차 모르는데 어떻게 더욱 좋은 사람으로 될 수 있겠는가? 언어 행동거지에 사람의 규범이 조금도 없어 어른들에게 교양이 없다는 느낌을 주는데 이런 현상은 많은 동수들의 집에서 모두 마주하게 된다. 애들이 모두 16~17살이 되었는데, 사람이 와도 인사할 줄 모르고 가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

사당이 정권을 탈취하기 전에는, 중국은 신주대지(神州大地), 예의지국이라 불리웠다. 사당이 집정한 후, 전통문화를 파괴하고 “가(假), 악(恶), 투(斗)”를 숭배하여, 중국사람을 고대 신전문화와 갈라지게 하였으며, 덮어놓고 사당의 말만 듣게 하고 사당을 따라가게 하였다. 사람으로서의 규범이 없어졌고, 또한 사악한 당의 본질은 더구나 보아내지 못하여 그것과 한데 휩쓸리고 같은 무리가 되었다.

지금 중국 대륙에서 정통적인 것을 찾아 보자면 아주 어렵다. 어떤 가장과 애들의 교육문제를 말할 때, 아주 난감해 하면서 어떻게 교육하고 어디로부터 착수해야 할지를 몰라 한다. 왜냐하면 가장 역시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기 때문이다. 후에 어떤 가장에게 “제자규”를 추천해 주었더니 그들도 기쁘게 접수하는 것이었다. 뿐만 아니라 어떤 유치원에서는 지금 바로 쓰고 있다.

이상은 나 개인의 견해로서 동수들과 교류하고자 하오니, 틀린 곳에 관해서는 자비로운 지적을 해주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 2008년 7월 22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문장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8/7/22/182488.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