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 오타와 대법제자
【명혜망2008년7월21일】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세요! 동수님 여러분 안녕하세요!
나는 오늘 주요하게 두 가지 방면에서 교류하고자 한다. 하나는 캐나다 튤립페스티발 조직위원회가 천국악단에게 공개 사과를 했던 법을 실증한 경력과, 다른 하나는 최근 수련의 엄숙성과, 자아에서 나와 정체적으로 제고한 심득체험에 대해 교류하려 한다.
1, 정념으로 사악을 제거하여 견정하게 법을 수호하다.
2008년 5월 2일 오후 5시, 캐나다 튤립페스티발 개막식에서 천국악단의 첫 번째 공연이 늦도록 올려지지 않는 것이었다. 천국악단은 처음엔 공연시간이 미루어졌다는 통지를 받았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개막식 공연이 취소되었다는 통지를 받았으며, 튤립페스티발의 기타 모든 공연이 취소되었다고 하는 것이었다.
원인은 매우 간단했다. 중공영사관에서 파견한 관원이 무대 앞과 무대 뒤에서 활동하느라 바쁜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들 악단단원들 모두 파룬궁수련생인 것을 보고 압력을 가한 것이다. 복장, 현수막 모두 “법륜대법”이란 글자가 찍혀있던 것을 보았던 것이다.
당시 우리는 연주취소 통보를 받고 몹시 놀랐다. 그러나 금요일 저녁 무렵이라 주류매체를 찾아 즉시 사악을 폭로할 방법이 없었다.
밤에 우리는 긴급하게 보도원 회의를 열었다. 바쁜 사무와 두 주의 큰 활동을 협조해야 했기에 몇 명의 협조인은 매우 피곤하여 회의를 열 때 잠들 뻔 했다. 비록 그래도 우리는 공동으로 월요일에 기자 회견을 하고 될수록 빨리 사악을 폭로해야 한다고 인식했다.
마치 사악은 압제된 듯하였으나 우리 몇 명은 모두 특별히 피곤했고 평소와 같지 않았다. 기자 회견 전에 충분한 준비를 하지 못했던 관계로 회견은 우리가 기대한 효과에 즉시 도달하지 못했다. ㅋ캐나다의 큰 매체들은 양쪽 편에서 모두 보도하였다. 튤립페스티발 대변인은 오히려 매체를 이용해 우리를 제멋대로 공격하고 비방하였다.
우리는 사악이 우리가 피곤한 틈을 탔다고 인식했지만 동요하지 않았다. 그날 밤 즉시 각 지역의 수련생을 소집하여 교류를 했다. 정체적인 역량에 의거하여 대대적으로 심도있고 세심하게 진상을 밝히면 반드시 바르게 될 것이라고 믿었다.
우리는 알고 있다. 사악이 가장 집중되고 표현이 가장 사악한 때가, 사실은 모두 우리가 역량을 집중하여 한번에 대량으로 사악을 소멸해야 할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그러나 만약 전심전력으로 다하지 못하고 질질 끌면 사악에게 다시 조절하고 숨을 쉴 기회를 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바로 잡아야 할 대가도 더욱 높을 것이다.
2002년 6월 아이슬란드사건이 발생하였을 때 당시 아이슬란드에서 소송해야 할지 우리는 망설이면서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왜냐하면 외지에 있으면서 아이슬란드에 들어가 소송하는 것은 난도가 비교적 크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2002년 9월 아이슬란드 정부 관리인원과 대화한 후 진전이 없었다. 2003년 2월에 또 아이슬란드에서 법률행동을 취할 것인지 고려하였을 때 오히려 네 개 글자를 깨달았다. “사실이 국경을 넘는다.” 비록 아이슬란드에서 후에 법률수단으로 일정한 정도로 귀정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가장 관건적 시각에 즉시 더욱 큰 층면으로 귀정되지 못하였다.
나는 정과 사악이 집중하여 겨룰 때 반드시 사부님께서 정법하시는 각도에서 고려해야 하며 절대로 개인의 각도에서 고려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인식했다. 그래서 우리 몇 명은 연합하여 전심전력으로 나머지 2주도 안 남은 튤립페스티발 기간에 이 일을 바로 잡아야겠다고 결심했다.
비록 우리 매 개체는 모두 마치 일부 정도의 억제를 받아서 매체가 성명을 쓰는 것도 매우 늦은 것 같지만 몇 명의 수련생은 서로 보충하고 하나의 정체를 형성하였다. 끝내 튤립페스티발 대변인의 공격과 비방 등을 폭로하여 사악은 만신창이가 되었다. 이어서 뉴스 공고를 튤립페스티발 위원회, 매체와 정부관리들에게 보냈다. 일부 수련생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부단히 정부관원, 매체를 향해 진상을 밝혔다.
진상을 안 시 의원은 튤립페스티발 조직위원회에 질문하기 시작하였다. 성, 의원 randyhillier도 성 의원발표강연에서 말하였다. “내일 파룬궁이 전파된 지 16주년이 다가오는 시각에 나는 중공의 파룬궁탄압을 반대한다. 지난 주 오타와 튤립페스티발측과 중국대사관은 연합하여 파룬궁의 참여를 금지하였다. 그러나 시의회는튤립페스티발에 30만원을 투자하였는데 그 돈으로 파룬궁을 압제하는데 사용하였다.” 소식통에 의하면 이 일은 캐나다 정부 고위층을 놀라게 했다. 오타와 태양보의 독자들은 전례없이 만여 명에 이르는 독자의 의견을 조사했다. 비록 튤립페스티발 대변인이 우리를 제멋대로 비방하고 사실을 왜곡했지만, 69%의 독자는 여전히 파룬궁 천국악단의 참여금지하는 것을 반대했다. 태양신문도 우리가 다음에 어떤 행동을 취할지 토론했다. 튤립페스티발측이 만약 사과하지 않고 천국악단의 공연을 다시 재개하지 않으면 파룬궁이 법률행동을 취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진상의 역량과 정체의 역량을 느꼈다! 매체보도도 적극적인 방면으로 발전하였다.
“법은 중생에게 자비로운 것이지만 위엄(威嚴)이 함께 존재한다.。”(《2003년 정월 대보름 설법》) 우리는 그래도 법률행동을 하기 전에 될수록 전심전력으로 진상을 밝혀서 이 “만능열쇠”로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다.
우리가 재삼 견지하여 조직위원회 회장은 5월11일 일요일 천국악단대표와 만나는 데 동의했다. 두 수련생이 만났을 때 조직위원은 성의 없이 그 어떤 사과도 없었으며 단지 천국악단과 연합하여 성명하여, 유감을 표시하고 착오에 대해 그 어떤 책임도 지지 않으려는 태도였다. 그들은 진실한 정황과 파룬궁진상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다는 것을 선명하게 알 수 있었다. 천국악단대표가 사실의 진상을 완정하게 조직위원 앞에 펼쳤을 때 그들은 내심으로부터 진감을 받았다.
그날 밤 우리는 또 천국악단과 각 지역 수련생을 소집하여 교류를 통해 공동의식을 가졌다. 튤립페스티발측의 일처리방식은 중생이 구도받는데 영향을 주었으며 동시에 중생을 훼멸시키고 있다. 원칙적인 문제에 대해 우리는 양보할 수 없으며 사과하는 것은 최저요구라고 인식했다.
나는 사부님께서 2001년 발정념구결 “현세현보”가 나타나자 당시 정법진전과 대법의 위엄과 자비를 개시하였으며 또 사악을 질식시키고 중생을 구도하는 중요한 경로라는 것을 깨달았다. 만약 우리가 모두 정념으로 문제를 보고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부여해주신 신통을 잘 운용하면 대면적으로 “현세현보”받게 하며 될수록 빨리 지속적인 박해에서 나오게 된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상생상극의 이치는 나중에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
(《정진요지》누구를 위해 수련하는가 2. 대법에 동화하여 부단히 정진하고 정체에 원용하여 자아를 닦다
최근 몇 년간 대법을 실증하는 힘이 부단히 커지며 항목은 부단히 증가했다. 그러다보니 바쁘게 일하는 과정에서 나는 실제적으로 정진 실수하는 게 오히려 점차 옅어지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자주 일을 얼마나 했는가, 혹은 일을 한 정도를 수련의 정진으로 여겼다. 장기적으로 매우 많은 사무 일에 빠져서 매우 적게 마음을 조용히 하여 법공부를 하였다. 하지만 마치 앞의 튤립페스티발에서 겪은 것과 마친가지로 사부님의 자비하에 확실히 많은 일은 정체적인 참여하에 해낼 수 있었다.
그렇지만 나의 적지 않은 집착은 오히려 많이 쌓이게 되었으며 한번 또 한번 감추어져 있어 자아를 실증하는 마음이 점차 팽창되어 갔다.
작년에 북미법학회에서 인터넷회의를 열었을 때, 나에게 오타와에서 신운공연을 개최한 경험을 소개하라고 하였다. 나는 거침없이 반시간 넘게 이야기하였으며 심지어 매우 많은 세부적인 일도 이야기하였다. 당시 나는 자신의 과시심과 자신을 실증하려는 마음을 발견하지 못했다. 현재 회상해보면 나는 근본적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들 책임자의 시간은 모두 매우 소중하기 때문이다.
작년 크리스마스기간에 우리는 단체 법공부를 하였으며 사부님의《对澳洲学员讲法》의 dvd를 방영하였으며, 신운만회의 최후부서의 일을 하였다. 방영이 끝나자마자 나는 내가 했던 마케팅전략이 어떻게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한 수련생은 놀라면서 큰 소리로 외쳤다. “아이구! 당신은 아직도 당신자신을 강조하고 있는가. 사부님께서 방금 말씀하셨다. 방법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관건은 협조이다.”
올해 1월 신운만회가 결속된 후, 나는 법에 용해되지 못하며 실제적으로 수련하지 못하도록 심신이 극도로 피곤함을 느꼈다. 당시 숨을 돌리려는 생각이 있었다. 결과 이 일념은 나로 하여금 자주 한번 잠자면 깨어나지 못하게 하였다. 2,3개월 정신이 맑지 않는 상태에서 걸어 나오지 못하였다.
그래서 더욱 다그쳐서 법공부를 하였다. 매일 아침에 먼저《전법륜》한 강의를 읽은 후 연공을 하고 일을 하였다. 점차적으로 나는 일이 달라짐을 보았다. 나는 확실하게 의식하였다. 나의 수련에서 가장 큰 교란은 바쁜 사무의 압력이 아니라 가장 큰 교란은 장기적으로 마음을 조용히 하여 법공부하지 못한 것이다. 시간이 길어지자 마치 벽곡하는 것과 같다. 부단히 에너지를 소모하였다.
한 동수와의 교류도 매우 좋은 일깨움이 되었다. 법에서 사람과 부처가 일을 처리하는 구별을 말하였다. 속인은 의념으로 사지와 감각기관을 지휘하여 일을 하지만 수련인은 의념으로 공능을 지휘하여 일을 한다. 그러나 신불이 일을 하는 데는 손발을 움직이지 않고 직접 신통을 사용하여 순간이면 즉시 성사된다. 나는 진상을 밝히는 방면에서 사람을 구도하는 풍부한 방식과 경험을 쌓았다. 각 유형의 매체, 법률, 정부 공작 등이다. 이런 형식적인 작용과 효과는 마치 이빨을 뽑을 때 “성냥가치”로부터 “서양의학의 정밀의기”로 발전한 것과 같다. 오히려 나로 하여금 더욱더 이런 유형의 방식의 효과를 중시하게 하였으며 무형의 “누런 약물의 연기”를 잊었다.
부단히 법공부를 견지하면서 나는 발견하였다. 주의식이 반드시 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후천적인 집착과 관념과 사상업력 이런 저급생명은 부단히 교란할 수 있으며 사상에만 머물러서 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공부를 할 수 없다. 나는 매우 강한 주의식으로 견정하게 각 종 교란하는 요소를 제거하였다. 나도 법공부중에서 부단히 “누가 공을 연마하면 누가 얻는다”의 현묘함을 감수하였으며 실제적으로 수련하는 마음도 차츰차츰 돌아왔다. 나는 또 수련의 문제에 대해 엄격하게 대하기 시작하였다.
몇 주 전, 한 가지 일은 나에게 매우 큰 감촉을 주었다. 하루는 한 수련생이 일이 있어서 나를 찾아왔다. 어머니는 갑자기 말도 없이 문도 노크하지 않고 그를 우리 사무실에 데리고 들어왔다. 당시 사무실안은 매우 난잡하였다. 바닥에는 각 종 문서가 무더기로 쌓여있었고 책상위에도 매우 난잡하였다. 나는 좀 어색하였다. 수련생이 간 후 나는 즉시 어머니를 찾았다. 먼저 어머니를 한바탕 훈계하고 그녀에게 알려주었다. 앞으로 나의 동의가 없으면 절대로 수련생을 사무실에 데려오게 하면 안 된다고 했다.
그때 나는 갑자기 내가 수련하면서 가지고 있던 두 가지 치명적인 문제를 의식할 수 있었다. 하나는 집착을 닦는 것은 언제나 피동적이었지 주동적으로 집착을 닦지 않았다는 것이다. 언제나 모순이 격화하였을 때에야 피동적이지 않게 대면했다. 다른 하나의 치명적인 문제는 충돌에 부딪치면 언제나 다른 사람을 개변시키려 했다. (예를 들면 나의 어머니를 개변시킨다) 동시에 안을 향해 찾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방법을 생각하여 덮어 감추려 하였다.
내가 또다시 사부님의《북미 순회 설법》중의 아래의 한 단락에서 낡은 세력을 말씀하셨을 때 나는 매우 놀랐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그것들은 그것들 자신을 보호하려는 사심(私心)을 숨겨두었으며, 다른 사람을 개변시키려 하면서도 자신은 개변하려고 하지 않고 누구도 자신을 움직이려 하지 않으며, 심지어 자신이 내려놓지 못하는 집착을 최대한도로 보전(保全)하려고 한다.” 나는 자신이 비록 형식상에서 낡은 세력을 부정하였지만 무형 중에 또다시 낡은 세력의 안배 중에 빠져 들어갔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나는 내가 이미 수련을 느슨히 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놀랄 정도로 위험함을 느꼈다.
그날부터 나는 매일 반드시《전법륜》을 한 강의 읽던 것을 두 강의로 늘여서 읽었다. 오늘까지 줄곧 견지하였다. 나는 발견하였다. “행하기 어려운 것도 행할 수 있다”,어떤 때엔 잠을 조금만 적게 자면 정말로 어렵지 않게 해낼 수 있었다.
짧은 며칠간 나는 자신이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변한 것 같았다. 동수도 나의 거대한 변화를 보았다. 심지어 부인도 놀라서 “어머나, 당신을 봐요. 갑자기 젊어졌어요!” 나는 어떤 때엔 나자신의 매 세포와 생명의 본원도 모두 법속에 용해된 듯 느껴진다. 그런 대법에 동화된 기쁨은 언어로 표달하기 어렵다. 심지어 어떤 때엔 길을 걸을 때 돌과 나무도 나를 향해 인사하는 것 같았다. 어떤 때엔 가부좌하여 한 시간 앉아있을 때 거의 모두 입정할 수 있다.
그때 모순이 왔을 때 나는 부단히 자신에게 반드시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반대이치”로 대하면 관은 매우 빨리 지나갈 수 있었다.
한번은 한 동수와 비교적 까다로운 충돌에 부딪쳤을 때 “좋은 일”이 온 것을 알기 때문에 마치 관이 즉시 지나간 것 같았다. 그러나 며칠 지나지 않아서 관을 착실하게 넘기지 못함을 발견하였다. 갑자기 더는 “좋은 일”이 아니라고 느껴져서 이 수련생을 거들떠보지 않으려 하였다. 몇 번이나 이 수련생과 우연히 만나도 나는 마치 못 본 척 하였다. 나는 밤에 법공부할 때 점점 자신이 관을 넘을 때 질질 끌었다는 감이 들었으며 엄숙하게 수련을 대하지 않았음을 느꼈다. 이튿날 아침 나는 이 동수에게 전화를 걸었더니 그녀가 하는 일에 자신의 일부 건의를 제기하였다. 이틀 후 우리는 함께 이 일을 처리하였을 때 기적이 발생하였다. 이 몇 개월간 까다롭게 하던 일이 몇 분간내에 기본상 해결되는 것이었다.
나는 갑자기 정체적 협조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정법이 오늘까지 왔다. 만약 더욱 큰 층면의 정체적 협조가 없고 심지어 전 세계의 협조가 없으면 매우 많은 항목은 모두 사존의 정법홍세에 협조할 방법이 없으며 사부님께서 더욱 많이 중생을 구도하려는 홍원에 가까이 갈 수 없다. 나는 자주 일종 협조하는 방법을 생각한데 빠져서 일일이 동수들에게 나의 협조인들에게 협조하게끔 하였다. 하지만 진정으로 사람마다 모두 협조인이고 사람마다 모두 책임자임을 느끼지 못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더욱 잘 깨닫지 못하였다. “우리 法輪大法(파룬따파)의 수련은 일맥이 백맥을 이끄는 이런 형식을 피하여, 시작부터 백맥을 이끌어 동시에 열며, 백맥을 동시에 운행할 것을 요구한다.”(《전법륜》) 나는 정말로 자아를 내려놓고 최선을 다해 동수와 협조하고, 부족점을 보았을 때 묵묵하게 정체에 원용하였을 때, 정체는 돌파할 수 있으며 왕왕 기적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줄곧 법공부를 견지하는 과정에서 나는 자신이 여러 해 동안 버리지 못한 집착을 느꼈으며 심지어 화강암같은 집착은 마치 한 강철로의 물에 작은 나무토막을 넣었을 때 순식간에 녹아버린 것 같았다. 사부님의 가없는 법력을 느꼈으며 대법은 무엇이든 다 해낼 수 있다! 사부님께서 나를 가장 높은 한 단계에 끌어올렸을 때《전법륜》은 또 나에게 한 층의 새로운 법리를 보여주었다. 심성을 제고하는 새로운 기회가 또 왔다.
한번은 수련생이 비교적 중요한 문제에 관한 이메일에 대해 줄곧 누가 대답하지 않은 것을 보았다. 좋은 의미에서 나는 나의 기억에 근거하여 나의 관점과 이해를 담론하였다. 생각밖에 즉시 웃음을 자아냈다. 한 수련생은 내가 두 달반 전에 이메일을 꺼내어 마치 내가 거짓말을 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 같았다. 이어서 다른 한 수련생은 그녀의 이해에 근거하여 또 나에게 다른 한 가지 거짓말을 한 것을 증명하였다.
나는 즉시 수련생이 나에게 심성을 제고하게 하는 좋은 기회에 대해 감사하였다. 조금도 고생스러움을 느끼지 못했다. 그러나 나는 즉시 또 의식하였다. 자신이 왜 아직 한 “사를 위한”기점에서 문제를 보는가—-우선 자신이 그 어떤 고생이 없다는 것을 느껴야 하며 시시각각 “다른 사람을 위한”마음을 수련해내지 못하였는가. 뚜렷하게 보다시피 자신이 무의식중에 심지어 자신이 좋은 뜻이라는 정경 중에서도 입장을 바꾸어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하지 않았다. 말에는 분명하게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면이 있었다. 동시에 어떤 일에서 나도 자신이 책임을 피하려 하는 두려운 마음을 보았다. 나는 이런 관점을 매우 찬동한다. 속인의 간격을 제거하려면 해석으로 완전히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수련인사이의 간격을 제거하려면 반드시 완전히 각자의 심성의 제고에 의거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더는 이메일회답을 할 때 그 어떤 해석도 하지 않았다. 그날 밤 내가《전법륜》을 펼쳤을 때 사부님의 법상이 나를 향해 웃으신 것을 보았다
오늘 내가 또다시 사부님께서 강의하신 “억만년의 안배가 있었는데 현재는 최후의 시각이다。”(《2008년 뉴욕 법회 설법》)를 읽었을 때 갑자기 전례없던 수련의 엄숙성을 느꼈다. 나는 신의 길에서 분발하여 나아가려 한다! 나도 진심으로 사부님께서 “매일 수만 건에 그치지 않지만,”(《2008년 뉴욕 법회 설법》)의 마난 중에서, 압력 하에서 사부님더러 제자를 위해 적게 근심하게 하며 적어도 더는 매번 설법하실 때 거의 빠짐없이 모두 우리들더러 법공부를 많이 하고 안을 향해 찾으라고 알려주지 않도록 하기 바란다. 그리고 진심으로 사존께서 웃으시기 바란다!
사부님께서는 《장춘 보도원 법회 설법》에서 말씀하시기를 “왜냐하면 고층생명도 나와 항상 말하는바 당신들이 여기에서 대법을 위하여 공헌을 할 수 있는 이것은 당신들 장래의 생명이 상당히 긴 이후의 역사 시기에 하나의 아주 좋은 기초를 다졌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여 그들도 당신들을 부러워하고 있는데 그들도 이런 일을 할 기회가 없다.” 사부님은《전법륜》에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말겁(末劫) 최후시기에 다시 한 번 그를 널리 전한다. 그러므로 그는 극히 진귀하다.”
이 단락을 읽을 때마다 사부님에 대한 감사와 자신의 태만하여 부끄러움이 한데 섞여 마음속 깊이에서 장시간의 강렬한 진동을 느끼고 눈물을 금치 못했다.
최근 한 동수분이 메일을 보내왔다. 우리 정법시기 기연을 소중히 여기자, 다시 사부님의 《정법시기대법제자》경문을 배우겠습니다. 사부님은 오래전부터 우리를 아주 높은 층차로 밀어 올렸다. 그러나 정법 최후시기에 태만하면 안 된다. 그 중 한 단락으로 여러분들과 경종으로 삼는다. “수련과 정법은 엄숙한 것이다. 이 한 단락 시간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가 없는가 하는 것은 사실 바로 자신에 대하여 책임을 질 수 있는가 없는가 하는 것이다. 이 한 단락 시간은 길지 않을 것이지만 도리어 부동한 층차의 위대한 각자(覺者), 불도신(佛道神) 및 부동한 층차의 주(主)의 위덕을 단련해 낼 수 있으며, 따라서 자신을 방임하는 일개 수련자로 하여금 이미 굉장히 높은 층차로부터 하루아침에 망가지게끔 할 수 있다”. (《정법시기대법제자》)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08년워싱턴dc법회발언고)
문장발표:2008년7월21일
문장분류:[수련마당]
원문위치:http://minghui.ca/mh/articles/2008/7/21/18245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