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법에서 안을 향해 찾는 것을 배워야 한다

글 / 대륙 대법제자

[명혜망 2008년 1월 18일] 이전에도 많은 동수들이 안을 향해 찾는 것에 관해 교류하는 문장을 보았으며 안을 향해 찾아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그러나 수련인은 반드시 법에서 안을 향해 찾아야 한다는 것을 몰랐다. 다시 말하면 자신의 마성을 닦아 버리지 못할 때는 법으로 그것을 제압하고 제거해 버리지 못한 것이다. 왜냐하면 진정으로 법을 학습하지 않았기에 법이 없어 마성을 제지하지 못하는 것이다.

최근 씬씽에서 일부 문제가 나타났다. 예를 들면, 동수들의 비평을 마주하면 우레와 같이 펄쩍 뛰고 노발대발하고 화가 나게 되었다. 폭발하는 것이 하마터면 동수들을 다 쫒아낼뻔 하면서 매우 불쾌했으며, 쟁투심, 질투심이 이미 매우 강렬하게 반영되었다. 동수의 부족한 것을 보면 곧 화를 내면서 다른 사람은 수련인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다른 사람의 결점만 눈박아 보면서 놓지 않았다. 다른 사람을 책망하며, 말하는 태도, 표현하는 표정 모두가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견딜 수 없게 하였다. 심지어는 동수들이 화가 나서 가버리게 했고, 그러면서도 또 동수들이 배후에서 나에 대한 좋지 않은 말을 할까봐 두려워 했다.

자신의 마성을 견주하고 나는 자신에게 물었다. 나도 법을 학습했는데 어찌하여 자신을 통제하지 못한단 말인가? 자신의 마성을 알면서도 마성이 나타날때 어찌하여 법으로 그것을 억제하지 못한단 말인가? 왜 생각하지 못한단 말인가? 이는 자신의 법공부가 너무 적었음을 증명했다. 참답게 공부하지 않았기에 법이 마음속에들어가지 않은 원인으로 인하여 조성된 것이다. 그러나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설법할 때에 나는 아주 강한 에너지를 갖고 당신의 머리속에 넣어주고 있다. 당신이 아마 문을 나서면 내가 말한 구체적인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당신이 정말로 문제와 마주쳤을 때 당신은 내가 한 말이 생각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오로지 자신을 연공인(煉功人)으로 여기기만 하면, 당신은 그 한순간에 생각날 수 있으며, 당신은 곧 자신을 단속할 수 있다. 그러면 당신은 이 하나의 관(關)을 넘길 수 있다.” (《전법륜》) 내가 사부님의 설법으로 대조하니, 자신을 연공인으로 간주하지 못했기 때문에 사부님의 법을 생각하지 못했다. 법에 대조하면서 자신을 찾는다면 자신은 곧 자신이 도대체 어찌된 일인가를 명백히 알 수 있다.

이번에 씬씽을 제고하지 못한 원인을 총결하면, 첫째는 법공부가 적은 것이고 법공부한 마음속으로 새겨지지 못한 것이며, 둘째는 문제가 나타났을 때 자신을 연공인으로 간주하지 못했고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하지 못한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우리들에게 법공부를 많이 하고 법공부를 많이 하며 마음을 고요히 하고 법공부를 하며 진정으로 자신이 공부해야 한다고 재삼 요구하셨다. 이번의 교훈을 거쳐 이후에는 법공부를 많이 하며 진정으로 자신을 수련인으로 간주하고 진정으로 대법의 요구에 따라 하겠다.

오늘 이 문장을 쓰는 목적은 자신의 마성을 폭로하며, 역시 다른 공간의 사악을 폭로하여 즉시 사악을 해체하며 법으로 자신의 일사일념을 귀정하는데 있다. 동시에 나와 유사한 상황이 있는 동수들이 가급적 마성을 닦아 버리고 자신의 불성을 충실히 할 것을 희망한다.

문장완성 : 2008년 1월 16일
문장발표 : 2008년 1월 18일
문장수정 : 2008년 1월 18일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8/1/18/170457.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