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08년 1월 8일】 우리 촌에는 모두 세 명의 대법제자가 있다. 단지 세 명 밖에 없지만 우리는 역시 견고한 정체이다. 우리 사이에 어떤 때에는 사람마음으로 인하여 각종 모순이 발생하지만 이때마다 모두 안으로 자신의 부족점을 찾아내고 있기 때문에 중생을 구도하는 일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내가 깨달은 것은, 누구와 모순이 발생하든지 안으로 찾으면 모두 자신의 사람마음을 발견할 수 있으며, 그러면 무조건 제거해 버린다. 동수지간에 사람마음을 제거하지 못해 구세력으로 하여금 틈을 타게 해서 우리 정체의 역량을 분산시키는 일은 결코 해서는 안 되는 일이다.
왜냐하면 법을 실증하는 많은 일은 정체의 배합을 수요로 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함께 단체 법공부, 연공, 교류하여 정체적으로 제고해야 한다. 어떤 모순은 아주 날카롭게 오며 사람마음을 건드릴 때에는 심장을 도려내는 아픔이 있지만, 사실 이것은 사부님께서 말씀하시는 화강암과 같은 물질인 것이다. 매번 이때 내가 생각하는 것은, 꼭 이런 좋지 않는 물건을 제거할 수 있고 법을 제일로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일체이기에 합심하고 협력해야만 사악을 제거하고 구세력을 제거할 수 있다. 구세력이 사람마음을 이용하여 우리를 갈라놓게 할수는 없는데,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대사에 영향을 주면 안 되는 것이다.
만약 장기간 사람마음을 제거하지 못한다면 자신이 이런 것에 끌려서 제고할 수 없으며 심지어 박해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한번은 우리 현지의 초등학교 교사 사무실 복도에 사부님과 대법을 비방하는 화보가 있었다. 내가 듣고 매우 조급하여 갑 동수와 함께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고 교류하니, 그는 아무런 방법도 없이 발정념을 하여 제거한다고 말하였다. 나는 곧 아주 못마땅하게 생각되어 을 동수에게 내가 가서 처리하겠다고 하니 을 동수도 같이 가겠다고 했다. 문을 나설 때 갑 동수도 빠지면 안 된다고 생각하여 그에게 집에서 발정념을 하라고 부탁했다. 이렇게 우리 둘은 학교에 도착하여 교사들과 경비원의 눈밑에서 화보를 뜯어냈다. 여기에서 당연히 사부님의 자비로운 보살핌이 있는 것이고, 그중의 위험과 놀라운 것은 더 말하지 않겠다. 돌아온 후에 갑 수련생은 우리가 떠나간 후부터 돌아올 때까지 마음을 다해 발정념을 하였는데, 그도 이 일에 참여한 것을 아주 기쁘게 생각했다. 나중에 생각이 났는데, 만약 내가 갑수련생을 여기에 참여시키지 않고 그만 빠지게 했다면 정체에 누락이 있는 것일 뿐만 아니라 그렇게도 강한 사람마음을 가지고 법을 실증하면 구세력에게 틈을 타게 되어 후과가 어떻게 되었을지 모르는 것이다.
갑 수련생은 법을 얻은지가 오래되지 않았고 문화도 없어 시작에는 악경이 늘 그를 교란하고 그의 남편도 백방으로 저애하였다. 이러했지만 그는 아주 견정하였고 나도 그를 도와 발정념을 하였고 법리에서 바르게 깨달아 그의 남편에게 진상을 말하였는데, 효과가 매우 좋았다. 그 자신도 걸어나왔고 가정환경도 좋아졌으며 악경도 더이상 감히 교란하러 오지 못했다. 을 수련생은 2004년에 법을 얻었고 아주 정진했는데, 많은 시기에 혼자서 자료운송을 감당하였다. 수련전에 나는 불치병에 걸려 반신불수였는데, 수련후에는 다 좋아졌다. 그런데 어떤 때는 게으름으로 인해 연공을 하기 싫어하자 기타 두 수련생이 나를 데리고 같이 연공하였다. 갑수련생은 문화가 없지만 우리는 항상 그를 데리고 법공부하고 교류했다.
어떤 때는 우리 사이에 모순과 마찰이 있지만 누구와 모순이 발생해도 사건의 표면을 보지 않고 자신의 부족점부터 찾는다. 만약 매 일마다 모두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할 수 있고, 진정으로 다른 사람을 위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단점만 보지 않고 안으로 자신을 찾아 뿌리를 캐보면 문제는 곧 자신에게 있으며 곧 사람의 마음이 있고 집착이 있는 원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모순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곧 자신의 이 마음에 공력을 들여야 하는 것이다. 수련인이 제일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곧 안으로 찾지 않고 다른 사람의 부족점만 눈여겨 보며 자신의 집착을 위해 변명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진정으로 자신이 제고되기는 어렵다.
우리 세 사람은 곧 이렇게 교류하면서 부단히 안으로 찾고 한번 또 한번 정체형성을 방해하는 간격을 없앴다. 우리 세 사람은, 어떤 사람이 시끄러움을 만났거나 심성관을 넘지 못하면, 다른 두 수련생이 주동적으로 돕거나 혹은 발정념을 했다. 또한 안으로 찾아 법에서 제고하기에 힘썼으며 모순이 발생해도 모두 사람마음을 내려놓을 줄 알았다. 곧 이렇게 상호간에 부축하고 상호간에 관용하고 격려하면서 법공부를 비기고 수련을 비기면서 공동으로 정진하여 견고한 정체를 형성하였으며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맡겨 주신 세 가지 일을 잘하기에 힘썼다. 정체의 법실증 효과는 아주 좋았으며 주위의 환경도 좋게 변화되어 많은 사람들은 대법이 좋은 것을 알고 동시에 삼퇴를 하였다.
현재 우리는 모두 함께 《전법륜》을 외우면서 법공부를 잘하고 안으로 찾는 환경을 형성하여 부단히 대법에 동화되고 사람마음은 갈수록 적어지고 모순도 갈수록 적어지고 있다. 동수지간에 배합을 잘하면 역시 비상하게 강대한 정념의 장이 형성된다. 이장은 자동적으로 사악의 요소를 해체시키고 중생구도를 더욱 잘하게 하고 있다.
내가 이 문장을 발표하는 것은, 어떤 곳의 동수지간의 모순이 매우 격화되고 자신의 집착을 내려놓지 못하여 구세력이 간격을 벌리고 있으며 동시에 이 집착을 가강하여 확대하고 있지만 본인은 모르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법에서 제고하지 못해 법을 실증하는 것과 중생구도의 큰일에 영향을 주고 있다. 우리는 이 방면에 있어서 더욱 자신의 수련에 주의해야 한다. 우리가 모든 사람마음을 버리고 진정으로 법에 서서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부여한 모든 공능과 신통으로 즉각 모든 사악을 전멸하고 이번 박해를 종료하여 더욱많은 중생을 구도하기를 바란다.
나의 문화가 낮고 인식이 얕으니 부족한 점이 있으면 동수들이 자비롭게 지적하기 바란다.
문장완성 : 2008년 1월 7일
문장발표 : 2008년 1월 8일
문장수정 : 2008년 1월 7일 21:48:56
문장위치 :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08/1/8/169850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