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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 수련 환경을 잘 원용하여 정진실수(正進實修)

글 / 깐쑤 대법제자

[명혜망 2007년 6월 27일] 나는 가정 수련 환경을 잘 원용해야만 세 가지 일을 잘할 수 있으며 또한 정진실수하는 중요한 한 방면이라는 것을 심심히 체험하였다.

1. 법리를 철저히 깨우치고 생각이 청성해야 한다

사당(邪黨)이 대법을 박해한 이래, 가정이 나에게 준 고비와 난은 거대하였다. 내가 2002부터 2003년사이 17달 동안을 불법(不法) 노동교양을 당했던 탓으로 집사람은 그 기간동안 상당히 큰 고통과 굴욕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악당(惡黨)의 대량적인 삿된 설법에 주입당했으며, 협박에 의해 사부님과 대법에 불경하는 일을 저질렀다. 부친은 고통속에서 암에 걸려 치료에 효력이 없었으며, 내가 석방된 후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아내와 모친은 내가 또 다시 수련의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화가 머리끝까지 치밀었으며 있는 힘을 다해 나를 교란하였다. 식구들의 격렬한 반대에 대하여 최초에 나는 진상을 말해주고 발정념하는 것을 통해 이 일체를 개변해보려 하였다. 하지만 효과는 아주 미약하였다. 아내는 근본적으로 들으려 하지 않고 오히려 더 교란하였다. 어떤때 나는 거의 어쩔 방법도 없는 지경에 처하여 한때 그녀들에 대한 정념을 잃었다.

내가 생각하건대, 바로 자신의 방임, 허다한 집착과 사람 마음이 나를 가정에서 장기적으로 마난에 처하게 했다고 본다. 가정 환경이 바른데로 돌아서지 못했 때문에 나의 세 가지 일은 장기간 동안 모두 아주 피동적이었다. 미래 대궁의 주(主)로서, 신우주의 보위자로서, 거대한 역사적 사명을 거머진 대법제자로서, 가령 집에서조차 정정당당하게 수련하지 못한다면 이것이야말로 못마땅한 일인 것이다. 나의 확고함과 사부님의 자비로 모친이 다른 한 대법제자를 알게 함으로써 진상을 어느정도 알게된 후, 나를 그다지 반대하지 않게 되었고 아내의 태도도 약간의 변화가 있기는 했으나 근본적인 변화는 발생하지 않았다. 나도 다른 대법제자들이 가정을 바로 돌려 세운 일부 문장들을 읽어 보았지만 나는 아내를 개변시킽만한 방법을 찾아내지 못하였고 어떻게 안을 향해 찾아야 할지도 몰랐다.

이때 사존님의 《캐나다 법회 설법》이 발표되었다. 나는 사부님께서 바로 나의 뒤에 계시면서 제자의 수련을 밀접히 주시하고 계시다는 것을 진실하게 감수하였다. 사부님께서는, 가정 환경은 정법시기에 대법제자를 위해 열어놓은 수련 형식이라고 제출하셨는데, 이전에 나는 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였다. 아내는 늘 내가 가정을 돌보지 않는다고 말하지 않았는가? 사존님은 속인의 입을 빌어 나에게 가정을 소중히 여기라고 점화해주신 것이다. 나는 사존님께서 가정생활을 대법제자의 수련 형식으로 삼은 것은 우리와 가정에 유관된 각종 사람 마음과 집착심을 없애고 대법제자를 용련하려는 것 외에도, 또 대법제자들에게 가정생활 가운데서 어떻게 수련의 길을 실증해야 하며 眞善忍 대법을 어떻게 가정 생활 중에 체현해야 하는가를 실증하게 하는 이것은 신우주의 수요라는 것을 깨달았다. 사존님께는 부부 관계, 부모와 자식 등 친인(親人) 사이의 관계 그리고 가족들에게 어떻게 진상을 알려야 할 것인가 하는 것에 관해 많은 설법을 하셨다. 어떻게 대법의 법리로 인류가 장기적으로 낡은 세력의 패괴 하에 있는 가정 생활 중에 일부 변이된 관념과 행위를 귀정(歸正)하겠는가 하는 이것은 바로 매 대법제자마다 수련 가운데서 반드시 올바르게 직면해야 할 장애와 걸어야 할 길이다.

바로 어느 대법제자가 말한바와 같이 가정에서의 표현은 심성이 어떠한가를 검험하는 시금석( 试金石)이다. 가정생활은 정(精), 자사적임, 게으름, 정욕 등 사람 마음과 집착을 갈아버릴 수 있는 좋은 수련 장소이다. 가정은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세 가지 일을 잘할 수 있고, 중생을 구도하고 조사정법 하리라던 사전의 대원을 완성하게 할 수 있는 기점이자 보증이다. 그런데 낡은 세력도 바로 가정생활을 이용하여 대법제자를 박해하고 이것으로 대법제자의 정념을 없애려 한다. 어떻게 가정 생활에서 수련인의 상태를 유지하면서 태만해지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하는 이것은 상당히 어려운데 사업과 사회 환경에서보다도 더 어렵다. 가정생활에서는 약간의 소홀함이 있어도 안 된다. 장기적으로 속인 가운데서 양성된, 가정은 안락한 보금자리라는 의식을 철저히 버리고 시시각각 강대한 정념을 유지해야 한다. 나는 바로 이 점을 해내지 못하여 조금만 주의하지 않아도 발정념 시간을 놓쳐 버리기에 시시각각 강대한 정념을 유지할 수 없었고 그러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자신을 마난속에 빠지게 하였고, 낡은 세력이 배치한 길을 걸었던 것이다.

2. 깊이 안을 향해 찾다

이 점을 알게 되자 나는 곧 더욱 깊이 안을 향해 찾아내려 갔다. 나는 자신에게 깊이 숨어 있는 사(邪)와 강대한 정의 집착을 발견하였다. 나의 가족에 대한 진상 알리기는 아주 큰 정도에서 사와 정으로부터 나온 것으로서, 하나는 아내가 낡은 세력에게 이용되어 훼멸되면 안된다고 생각했고 두 번째는 내가 집에서 좀 편안하게 수련하려 한 것이었다. 기점은 그녀를 구도하겠다는 홍대한 자비와 정정당당한 가정 수련 환경을 열어놓으려는 정념에 놓은 것이 아니었다. 정의 간격과 나의 사심으로 인해 아내에 대한 진상 알리기, 발정념은 작용을 발휘하지 못했고 그로 인하여 내가 세 가지 일을 하는데 장애를 조성하였다.

가정 생활에서 나는 속인의 표준으로 자신을 요구하는데 습관이 되었고, 속인식의 훌륭한 남편, 훌륭한 아들이 되는데 만족하였다. 시시각각 대법이 요구하는 씽씽 표준으로 자신을 대조하지 않았기에 대법을 수련하여 씬씽이 승화된 후의 대법제자의 특유한 풍채를 나타내지 못하였다. 때문에 아내의 눈에는, 내가 하는 일은 속인도 할 수 있다고 여겼으며 대법의 신기함과 미묘함을 체험하지 못하였고 그러했기에 대법을 인정하지 못하였다. 또한 정(精)으로 인해 아내 생명의 가장 미시적인 곳을 꿰뚫을 수 있는 자비로운 힘을 생성하지 못하였기에 한 말은 정념이 부족했고 무게가 없었다. 바로 아내에 대한 정을 끊기 어려웠던 이점이 이전에 내가 불법(不法)적인 박해를 받는 가운데 사오(邪吳)할 수 있었던 최대의 원인이었다. 나는 이 정이 절대로 아내에 대한 진정한 관심이 아니라 진정 아내를 해치는 요소라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무엇이 진정한 자비인가를 이해하고 알게 되었다. 그것은 완전히 무사무아하고 진정으로 한 생명의 영원을 위해 고려하고 관심하는 홍대한 경계이다.

3. 가정 모순을 잘 처리하다

가정생활에서 돌발적인 모순을 잘 처리하는 것도 아주 관건적이다. 매번 모순과 번거로움이 발생하는 것은 자신에게 모두 하나의 전면적인 고험이다. 그러나 나는 가정관계를 지혜롭게 평형시킨 것이 아니라, 심지어는 씬씽을 지키지 못하고 마성이 대발작하였다. 이 역시 아내와 모친에게 나에 대해 좋지 않은 견해가 있게 하였으며, 이웃이 대법 진상을 요해하는 것에 영향을 주었다. 다행스러운 것은 자비하신 사부님께서 《캐나다법회 설법》과 《미국수도법회 설법》중, 어떻게 모순과 번거로움을 인식하고 모순을 처리하겠는가 하는것에 관한 법을 말씀하셨다. 이 몇 차례 가정모순이 발생한 후, 나는 사존님께서 말씀하신 법으로 대하면서 안을 향해 깊이 파헤쳐 보았다. 내가 자신의 집착과 부족을 찾아냈을 때에는, 이미 아내와 모친의 성질이 모르는 사이에 없어졌고 태도도 기적적으로 좋아졌다.

나는 더이상 이전처럼 모순을 회피하지 않았으며 모순이 발생한 후에는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리로 그것을 가늠해 보았다. 이때에 나는 곧 고비를 아주 잘 넘길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해결 방법이 똑똑하게 나의 앞에 나타나는 것을 늘 볼 수 있었다. 모순 가운데서 내가 씬씽을 지키고, 아울러 일이 지나간 후 자신의 부족을 깊이 파보면 일종의 승화된 감수가 있었고, 자신이 너무도 많이 커졌음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아내의 눈에서도 존경과 감동의 기색이 흘러 나왔고 모친의 얼굴에도 웃음이 환해졌다.

4. 결속어

세인들은 말하기를 “청렴한 관리도 집안일을 잘 처리하기 어렵다.”라고 하였다. 그러나 오로지 자비롭고 위대하신 사존님의 정심한 법리만이 가정관계를 진정으로 잘 처리할 수 있게 하는 등대이다. 대법제자는 가정 생활에서 시시각각 강대한 정념을 유지하고 대법의 법리로 엄격히 자신을 요구하여 가정 수련 환경을 원용해야만 세 가지 일을 잘할 수 있으며 신의 길에서 최후의 길을 잘 걸어가고 바르게 걸어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대한 원만에로 걸어갈 수 있다.

문장발표 : 2007년 6월 27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문장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7/6/27/15764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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