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소홀히 할 수 없는 한 가지 교란 현상

글/헤이룽장(黑龍江) 대법제자

【명혜망 2007년 5월 13일】 나는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동수들이 친인(親人)이나 친지, 동창 등 속인에 의해 이끌리는 현상을 발견했다. 이익을 위해, 육친 정을 위해, 어떤 경우에는 본인이, 어떤 경우에는 온 가족이 외지에 나가 품팔이를 하거나 장사를 하고 아이를 돌본다. 인위적으로 안정적인 수련환경을 파괴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수련에도 장애와 곤란을 조성했다. 물론 이것은 일부 동수들이 고향에서 박해를 받아 어쩔 수 없이 집을 나와 떠도는 것과는 같지 않은 것이다.

나는 도시 및 농촌 동수들과의 접촉이 비교적 많은 편인데, 외지에 돈 벌러 나간 사람들의 정보를 통해 나는 우리 지역과 다른 시(市)나 현(縣)에도 모두 이런 현상이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즉, 동수들이 속인의 마음이 무거워 낡은 세력의 틈을 타게 한 것이다. 본래 아주 많은 동수들은 가정의 경제조건이 좋았고 생활이 곤란해 정상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없었던 것도 아니지만 ‘최대한도로 속인에 부합한다’는 구실로 자신의 육친 정, 명리를 추구하는 것과 두려운 마음, 안일을 추구하는 속인의 마음 등에 집착한다. 속인을 만나 이끌릴 때면 냉정하게 대법(大法)으로 옳고 그름을 가늠해보지 않으며 스스로 어떤 것이 옳게 하는 것인지 인식하지 못하거나 깨닫지 못한다. 동수들과 교류하지도 않고 맹목적으로 속인의 마음에 이끌려 안정적인 수련환경을 개변시켰다. 결국 스스로 정진하지 못하고 정법노정을 따라가지 못하는 현상을 조성하였다.

구체적인 정황은 아래와 같다.

(1) 외지에 가서 그곳 동수들과 접촉하지 못해 사부님의 신경문도 구하지 못하고 명혜 자료도 보지 않는다. 일부 젊은 동수들은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음에도 동수들과 교류하지 못해 아주 고통스러워한다.

(2) 일에 바빠 법학습과 수련 시간이 적어지거나 친인의 교란을 받는다

일부 동수들은 여기저기서 일을 하느라 생활이 불안정하다. 어떤 노년 수련생은 자식들의 집을 봐주거나 아이를 봐주느라 정진하지 못하는 상태를 초래한다. 어떤 수련생은 장기간 병업 상태가 나타났고, 어떤 수련생은 일이년 동안 동수들과 접촉하지 못하여 전화로 울면서 자신의 고통을 호소하기도 한다. 비교적 정진하는 어떤 수련생은 천리 이상 떨어진 집에서 신경문을 구해왔는데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낭비를 조성했다. 이런 사례들은 이런 종류의 교란이 조성한 후과를 설명한다.

◇ 갑(甲) 수련생은 우지 지역에서 나이가 젊으면서도 정진하던 수련생으로 학력이 좋아 기술 항목을 책임지고 있다. 작년 섣달 남쪽에 있는 형수를 찾아가 직장을 구했다. 올 정월 초에는 온 가족이 남쪽으로 이사를 갔다. 현재 전화로 자신은 아주 고통스러우며 대법 서적과 연공 테이프마저 가족들에게 빼앗겼고 단지 Mp3만 남았다고 전했다. 떠날 당시 고향 동수들이 만류할 때 스스로 깨닫지 못하여 이런 상태를 조성한 것이다.

◇ 을(乙) 수련생은 아들이 다른 현(縣)에서 일을 하는데 먹고 자는 비용을 제외하고 매월 월급이 1600위안 정도 되었다. 이 정도면 북방에서는 높은 임금에 속했지만 아들은 월급이 적다면서 수리공장을 맡아서 하고 싶어 했다. 동수 역시 냉정하게 생각해보지 않고 토지 경작권을 팔아 1만 위안을 만들어 아들에게 주었다. 하지만 현재 공장의 수익이 좋지 않아 오히려 월급을 받을 때만도 못하다. 수련생은 아들이 있는 곳에 간 후 4개월 동안 현지 동수들을 접촉하지도 못했고 정법노정을 따라가지 못하면서 일에 얽매여 신체가 좋지 않은 상태가 나타났다. 3월에 나는 그녀에게 전화를 걸어 빨리 돌아오라고 했다. 동수들은 그녀를 도와 발정념으로 신체 공간마당을 청리해주었고 그녀의 병업 상태를 없앨 수 있었다. 우리는 함께 법학습을 통해 제고할 수 있었으며 우리는 그녀에게 돌아가거든 반드시 방법을 찾아 현지 동수들과 연계해 정법노정을 따라가야 한다고 재삼 당부했다. 하지만 그녀가 돌아간 후 가족들은 전화마저 중지시켜 버렸고 우리는 연락이 끊겼다.

◇ 모(某) 수련생은 부부가 다 수련하지만 몇 년 동안 경제적인 조건이 좋지 않았다. 요 몇 년 동안 두 사람은 자기 밭을 경작하는 외에도 농번기가 되면 품팔이를 하면서 비교적 수련에 정진했다. 금년에 돈을 벌려는 속인의 마음에 이끌려 정월에 부부가 외지에 나가 소를 키우는 목장에서 일을 했다. 새벽부터 밤까지 아주 더럽고 피곤한 일을 하느라 바빴으며 또 그곳에는 동수들도 없어서 경문과 명혜주간마저 얻을 수 없었다. 전화를 걸어보니 그들은 자신들이 가지 말았어야 한다고 아주 후회하고 있었으며 다른 사람을 구하면 다시 돌아오겠다고 했다.

최근 우리는 이런 종류의 불안정한 현상을 발견하여 제때에 교란을 제거했고 법에서 제고한 후 4명의 동수들이 안정적으로 고향에 남아 착실히 수련하도록 했다. 아래는 그 사례들이다.

◇ 갑(甲) 수련생은 현(縣) 통계국에서 일하는데 그는 수련의 표준으로 자신을 요구했으며 일도 아주 성실하게 하여 동료나 상사들이 아주 만족스러워했다. 최근 일이 바빠서 법학습을 적게 하여 낡은 세력이 틈을 타게 했다. 그는 명예 퇴직하여 쓰촨에 있는 친척의 목장에 가서 일을 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최근 수년 동안 통계국에서 하는 일이 모두 통계숫자를 조작해 백성들을 속이는 것으로 사악한 당의 얼굴에 금칠을 하는 것이라, 진(眞)은 말할 것도 없고 그야말로 더 이상 하고 싶지 않았던 것이다. 당시 그는 심태가 불안하여 조급했고 권고를 듣지 않았다. 우리는 발정념으로 사악의 교란을 제거하고 그와 법에서 교류하여 그는 결국 남기로 했다. 지금은 이미 안정적으로 출근하면서 3가지 일을 잘 하고 있다.

◇ 을(乙) 수련생은 부부가 수련하는데 이미 모두 은퇴했다. 현지에서 비교적 정진하면서 현지 동수들을 이끌어 3가지 일을 잘 하고 있었다. 최근에 육친정이 중해져서 하마터면 낡은 세력이 틈을 탈 뻔했다. 4월에 북경에서 일하던 아들과 며느리가 전화를 걸어 북경으로 이사를 오라고 했다. 이유는 아들이 늘 출장을 다니는 관계로 며느리 혼자 집에 있기가 무섭다는 것인데 그들더러 빨리 이사를 오라고 했다. 이날 하룻동안에만 3차례나 전화가 왔다. 며칠 전 내가 그들의 집에 가보니 마침 어떤 사람이 와서 집을 보고 있었고 집이 팔리면 당장 이사를 가려고 했다. 우리 몇 동수들은 법리적으로 교류한 후 이는 사악이 그들의 육친정이 중한 것을 이용해 틈을 탄 것임을 발견했다. 우리는 발정념으로 육친 정을 이용해 교란하는 사악의 요소를 제거했다. 며칠 후 며느리가 전화를 걸어 “지금은 이미 집에 적응이 되어 괜찮으니 오시지 않아도 된다.”는 연락이 왔다.

◇ 병(丙) 수련생은 북경에 가서 대법을 실증한 후 박해를 받아 원래 직장에 나갈 수 없었다. 그녀는 이미 남편과 이혼 했고 지금은 친정에서 부모님과 살고 있다. 두 노인은 늘 그녀의 수련을 교란했으며 그녀가 발정념을 하면 좀 나아졌다. 작년에는 우리 근처 직장에서 일을 했었다. 며칠 전 내가 정(丁) 동수의 상점에 갔다가 처음으로 그녀를 만났다. 이 수련생은 마침 정 동수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있었는데 내일이면 천진에 사는 딸에게 간다는 것이다. 이유는 딸이 이미 외지에서 일한지 2년이 되었고 혼자 집에 있기가 무서우니 엄마더러 같이 살자고 했다는 것이다. 현재 동수 직장의 사장은 그녀를 만류하면서 거처를 배정해주겠다고 했고 그녀의 수련에 대해서도 지지하고 이해해주었지만 그녀는 깨닫지 못했다. 상점에서 우리 몇 동수들은 공동으로 법리를 교류했고 우리는 모두 만약 생활환경이 3가지 일을 하는데 불리하게 개변되는 것은 모두 집착이 있어 낡은 세력과 사악의 교란이 조성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집착을 없애고 교란을 제거해야 함을 깨달았다. 그녀는 곧 남기로 결정했고 지금은 안정적으로 착실히 수련하며 3가지 일을 잘하고 있다.

우리는 왜 대륙에 전생(轉生)했는가? 우리는 왜 각자의 고향에서 법을 얻어 수련하는가? 여기에는 모두 역사적인 원인이 있는 것으로 아마 우리의 고향에 우리와 인연이 있어서 우리가 진상을 알리고 3퇴를 권하길 기다리는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금생에 우리는 아주 많은 친척, 동창, 동료, 친지들이 있으며, 아마도 우리가 생생세세 윤회하는 중에 접하게 된 아주 많은 인연 있는 사람들도 구도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또 우리 세계의 중생들과 각 층차 중의 인연 있는 사람들이 세상에 내려와 아직 대법을 얻지 못했지만 진상을 명백히 알고 남기를 바랄지도 모른다. 정법시기 대법제자는 책임이 막중하기에 중생들의 기대와 사부님의 자비하신 고도를 저버리지 말아야 한다. 낡은 세력의 일체를 부정하고 정념정행(正念正行) 하여 사부님께서 안배하신 수련의 길을 잘 걷고 3가지 일을 잘하여 안정적인 수련환경을 창립하도록 하자. 자신을 잘 수련하고 진상을 알리며 중생을 구도하여 가장 좋은 수련의 길을 잘 걸어가도록 하자.

문장발표 : 2007년 5월 13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07/5/13/154587p.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