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대법제자 호연(浩然)
【명혜망 2007년 2월 6일】 나는 며칠 전에 발생한 일에 대해 동수들과 교류하고자 한다.
수련의 길에는 작은 일이 없다. 며칠 전 피곤한 마(困魔)가 늘 나를 교란하고 있었다. 나는 무엇을 잘하지 못해 사악에게 틈을 타게 되었는가? 생각하면서 찾아보았지만 찾지 못했다. 그리하여 나는 법공부를 많이 하고 마음 수련을 많이 하기로 했다. 법을 외우고 세 가지 일을 잘하는데 노력하자 날마다 매우 큰 변화가 있음을 느꼈고 정념이 점점 강해진 것을 느꼈다. 항상 법에 용해되어 마치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았다. “이상이 연공(煉功)해도 공이 자라지 않는 두 가지 원인이다. 즉 고층차 중의 법을 모르면 수련할 법이 없으며, 안으로 수련하지 않고 心性(씬씽)을 수련하지 않으면 공이 자라지 못한다. 바로 이 두 가지 원인이다.”(《전법륜》)
그날 아침 나는 일찍 일어났지만 잠재의식 속에 ‘조금만 더 자자! 아직 이르다!”는 일념을 움직였다. 이 일념이 막 나오자마자 나는 곧 바로 온 몸에 많은 피곤한 물질이 덮치는 것을 느꼈다. 나는 바로 의식하면서 마음으로 늘 씬씽(心性)을 수련해야한다고 생각했다. 이때 머리는 여전히 청성(淸醒)했고 단지 몸만 매우 피곤했다. 머릿속에서 갑자기 ’9평’ 토론회에서 최후의 한 단락이 떠올랐다. “당신이 벗어나와 공산당의 이 일련의 것들을 벗어버린 후에 당신은 아! 원래 나는 철저히 속았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한순간 나는 즉시 청성해졌고 몸에 있던 그 구역질나는 것들이 즉시 청리되었다. 나는 그것의 관념으로 문제를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는 이치를 때달았다.
가장 관건적인 시기에는 곧 우리의 마음을 본다. 만약 우리가 늘 법에 있을 수 있고 확고하게 사부님을 믿고 법을 믿고 사부님께서 안배하신 길을 걸어간다면 설사 누락이 있더라도 사악이 교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제자가 해야 할 일을 잘하면 부족한 일체는 곧 자연히 법에서 보다 바르게 될 것이다. 낡은 세력의 일체 사악한 안배를 철저히 해체하고 우주 眞善忍 최고특성에 동화되어야만 더욱 잘할 수 있고 우리의 사전 소원을 완성하고 원만하여 사부님을 따라 갈 수 있다.
문장발표: 2007년 2월 6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7/2/6/148410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