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대륙대법제자
【명혜망 2007년 1월 5일】 단체 법학습은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남겨주신 수련형식이다. 현재 갈수록 많은 대법제자들이 법학습 소조에 참가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대륙의 사악한 환경 하에서 걸어 나와 소조 법학습에 참가할 수 있다는 이것이 바로 낡은 세력을 부정하는 것이며 사부님을 믿고 법을 믿으며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길을 걸어가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일부 정황을 알고 있는데 아래에서 건의하여 참고로 제공하고자 한다.
1. 소조의 모든 구성원은 소조의 안전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
법학습 소조 구성원의 수는 너무 많아서는 안 된다. 어떤 소조는 10여 명이나 참가하는데 이렇게 오래 지속되면 여전히 안전의 문제가 있다. 그 외에 동일한 법학습 소조의 대법제자들은 마땅히 서로 잘 알아야 하는바 새로 참가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특히 그렇다. 모두들 법을 스승으로 삼아야 하며 이렇게 한다면 누가 대법제자이고 누가 특무인지 누가 소조 법학습에 참가하기에 부적합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수련생을 소개하는 동수 자신도 마땅히 법을 위해 책임지고 수련생을 위해 책임지는데 입각하여 당신이 소개하는 사람이 소조 법학습에 참가하는 것이 적당한지 여부를 많이 생각해보아야 한다. 단지 사부님께서 한 사람의 동수도 떨어지게 하지 말라고 하셨으니 수련생을 돕는 이것은 잘못이 없다는 생각만을 강조하지는 말아야 하며 소조의 다른 동수들에게 피해를 주지 말아야 한다.
우리 지역에 한 사람(여자)이 있었는데 연공하기 전에 정신이 비정상이었다. 장기간 정신과 약을 복용했으며 정상적인 일을 할 수 없어서 집에서 5년이나 요양을 했다. 비록 일 년 전에 스스로 직장을 찾아가 출근했지만 동료들은 여전히 그 사람의 정신에 문제가 있다고 했다. 상사도 감히 실질적인 일을 맡길 수 없었다. 오랫동안 약을 먹은 탓에 기억력이 좋지 않았고 가장 간단한 업무마저도 기억하지 못했다. 《전법륜》을 매일 한두 단락 읽을 수는 있었지만 표현이 아주 정상적이지 못했으며 마치 몸에 좋지 않은 것이 있는 것 같았다. 주변 동수들이 일찍이 오랜 시간을 들여 그녀와 그녀의 부친(일찍이 연공을 했으나 대법의 요구에 심각하게 위반되는 문제를 저질렀고 두 차례에 걸쳐 집을 수색 당했다. 약 한달 쯤 전에 그녀의 부친이 병원에 입원했을 때의 일이다.)을 도와주었지만 효과가 없었다.
최근 그녀는 결혼을 해서 다른 곳에 살고 있는데 여전히 법학습 소조에 참가하면서(친척이 소개했다고 함) 함부로 법학습 소조에 관한 일부 정황을 말했다고 한다. 수련생이 그녀를 일깨워 “당신은 다른 동수의 일에 관여하지 말라, 그런 자료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라고 하자 도리어 “내가 보기에는 아주 쉬운데요.”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그녀의 상황을 아는 일부 동수들은 마음이 조급해져서 혹시라도 법학습 소조가 그녀로 인해 의외의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사부님께서는 정신병 문제에 관해 여러 차례 말씀하신 적이 있다. 이 사람은 집에서 수련해도 사부님께서 관할하실 것이다. 내 생각에 이런 유사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법학습 소조에 참가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 동수들이 법을 스승으로 삼고 우리의 법학습 소조를 잘 보호할 것을 희망한다.
2. 법학습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형식에 흐르지 말아야 한다
모두들 함께 법학습을 할 때는 마땅히 공동으로 법을 실증하는 문제를 토론해야 한다. 동수 사이에 함께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면 어쩌면 일종 속인식의 정이 생길수도 있다. 우리는 하나의 정체이기 때문에 그의 일이 곧 나의 일이고 누가 문제에 봉착하면 우리가 마땅히 그를 도와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수련생이 넘기지 못하는 고비가 있다면 모두 함께 교류하고 법리상에서 제고를 돕는 이것은 필수적인 것이지만 속인처럼 그곳에 참여해 속인 식으로 다른 사람의 일을 말하면서 아주 흥분하지는 말아야 한다. 우리 지역의 어느 법학습 소조에서 어느 날 모두 함께 법학습과 교류를 했다. 발정념을 끝낸 후 원래는 마땅히 그곳을 떠났어야 함에도 한 동수의 집에 약간의 문제가 발생해 모두들 남아 그 동수에게 의견을 말했다. 그 결과 다른 일 때문에 이 집을 조사하러 왔던 경찰에 의해 동수들이 파출소로 납치되었고 어떤 사람은 구류를 받았고 어떤 사람은 노동교양을 받았다.
물론 동수들은 지금 모두 법을 실증하는 큰 물결 속으로 들어왔고 이 과정 속에서 동수들이 한 것도 아주 좋다. 하지만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은 아무도 원하지 않는다. 다른 공간의 사악은 호시탐탐 우리를 바라보고 있으며 우리에게 틈이 생기길 기다리고 있다. 동수여, 우리는 마땅히 명확하게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법학습 소조를 만드는 것은 공동으로 법에서 제고하기 위해서이며 공동으로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3가지 일을 잘하기 위한 것이다. 절대로 여러분들이 함께 있으면서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야 하며 형식에 흐르지 말아야 한다.
이상 서술한 것은 일정정도 보편성이 있으며 이 문장을 써내는 목적은 이런 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문장발표 : 2007년 1월 5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07/1/5/146164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