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06년 7월 1일】지금의 사람들은, 남자 여자를 막론하고 모두 “매(魅)”력이 있는 사람이 되려고 한다. 사실, 고대 한어에서 “매(魅)”는 귀신이고 전설 속의 귀신과 괴물을 가리키는데 사람을 미혹하는 힘이 있다.
사부님께서는 법 속에서 “魑魅魍魉(이매망량: 온갖 나쁜 짓을 하는 잡귀신들)”을 말씀한 적이 있으며 일반 사람들은 모두 낮은 영체와 난잡한 귀신임을 알고 있다. 현재의 사람들은 오히려 정상적인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귀매(鬼魅)를 숭배의 우상으로 여기고 있고 유행으로 간주하고 추구한다.
여기서 인류의 표준이 이렇게 무서운 정도로 미끄러져 내려왔음을 쉽게 보아낼 수 있다. 이른 바의 “매”력을 추구하기 위해 여인은 요사해지고 섹시하게 변하고 남자는 “냉혹”을 추구하여 이성을 유혹하는 것을 자랑으로 여긴다. 색욕에 지배당한 혼은 어찌할 바를 몰라 하는데 사실 모두 다른 공간의 난잡한 귀신이 인류 도덕의 타락을 이용하여 인간세상을 난잡하게 만든 현상이다. 사람은 이에 조종당하고도 그 속에 빠져 탐닉하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에서는 여인이 단정하고 현숙할 것을 제창했고, 남자는 정직하고 도량이 넓을 것을 제창했다. 그러나 이미 이런 난잡한 귀신들에 의해 면모가 전부 변했고 사람마다 근본을 잊었다. 사실 신은 사람에게 자비롭기 때문에 이미 사람에게 문자를 전수해 줄 때 사람을 일깨워 주었다. 사람은 도대체 무엇을 추구하고 있는지, 그 스스로가 조심해야 한다!
문장완성:2006년 06월 29일
문장발표:2006년 07월 01일
문장갱신:2006년 07월 01일 00:49:53
원문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6/7/1/131756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