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황금의 눈 (모든 것을 꿰뚫어 보는 눈 火眼金睛)”을 어떻게 정련(精煉)해낼 것인가 ?

[명혜망] 일부 지적(知的)인 수련생들은 한 의견의 양면, 즉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양면을 알아야 비로소 그들에게 분석능력이 있고, 그런 다음에야 “모든 것을 꿰뚫어 보는 눈”을 정련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법을 배우는 동안에도, 그들은 그들에게 흥미 있는 종교나 정치적인 서적 같은 많은 참고서적들을 읽는다. 그들은 또 사악한 당의 허위선전을 포함한, 각종의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나는 다만 누가 옳은지, 아니면 누가 이성적인지를 보기 위해 그들이 말하는 모든 것들을 비교할 뿐”이라고 주장한다. 그들은 만약 당신이 가짜 진실을 알지 못한다면, 어떻게 진짜 진실을 알 수 있는가? 라고 말한다. 그들은 그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알고 있고, 분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이것은 그들이 “가짜”를 표준으로 삼기 때문에, 잘못된 생각이다.

수련자들은 반본귀진(返本歸眞)하려하며, 계속 수련과정 중에서 선천적인 본성의 물질이 아닌 오염된 것들을 제거한다. 그들은 선천적인 고상(高尙)하고, 순선(純善)하고 순진(純眞)한 생명 층차로 돌아가야 한다. 이것이 인간의 실재(實在)적이고도 실재적인 진보이다. 수련자로서, 우리는 모든 사악한 것들로부터 멀어져야 할 뿐만 아니라, 사령(邪靈)을 배척하고, 한 편 주동적으로 사악을 제거해야 한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영국은행협회에서는 직원들의 위조지폐 감별 능력을 돕기 위해 매년 2주일 훈련 프로그램을 조직한다고 한다. 하지만, 이 훈련기간 동안 실제 위조지폐가 사용된 적은 없었다. 단지 진짜 지폐만 사용한다. 수업을 받는 동안 다만 진짜지폐의 특징만을 설명한다. 진짜와 가짜의 차이를 느낄 수 없다면 어떻게 진짜와 위조를 분별할 수 있는가? 훈련반에서 누군가가 교수방법에 의구심을 가졌다. 은행조직에서도 그렇게 훈련받은 직원들과 다른 데서 가짜와의 차이를 분별하는 법을 가르쳤던 다른 사람들을 추적조사 했다. 흥미롭게도, 통계결과는 이 방법으로 훈련받은 직원들에게서 위조지폐를 감별하는 능력이 더 뛰어났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렇다면 이 방법의 성공비결은 무엇인가? 전문가의 설명에 의하면 훈련받는 동안 반복적으로 진짜화폐를 만지고 느낌에 의해, 학생들의 손가락과 눈이 진짜 돈의 느낌에 익숙해진다. 그들이 직장에서 가짜지폐를 받았을 때, 이것의 느낌에 익숙치 않고 이것의 특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그들은 그 지폐가 진짜가 아니라는 것을 잠재의식적으로 느끼게 되는 것이다!

옳고 그름을 분별하는 것도 가짜와 진짜지폐를 감별하는 법과 똑같다.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기준도 무엇이 더 이성적인가 하는데 그 기초를 둘 수 없다. 예를 들면, 어떤 지폐가 진짜이고 어떤 지폐가 가짜인지를 결정하는 표준은 어떤 것이 더 진짜같이 보이는가 하는 것으로 판단될 수 없다. 누가 가짜지폐의 특징을 많은 알고 있다 하더라도, 그것들은 단지 진짜지폐와 비교할 때만 존재할 뿐이다. 그런고로 늘 변하고 있는 가짜지폐의 특징들을 감별하는 참고의 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은 바르지 않다. 만약 호기심과 경쟁심에 대한 집착에 이끌린다면, 우리는 단순히 이런 종류의 지식을 추구할 것이고 사람의 반본귀진의 진정한 중요성을 등한시하게 될 것이다. 어떻게 해야 모든 것을 “황금의 눈 (꿰뚫어 보는 눈)”을 정련해 낼 수 있는가? 다만, 끊임없이 “진선인(眞善忍)”에 동화되고, 바른 이치에 동화됨으로써, 당신이 보고 듣는 것, 말하고 하는 것, 당신이 교류하는 모든 것이 고상해질 것이다. 당신이 “진선인(眞善忍)”에 동화되었을 때, 그런 가짜, 사악하고 추한 것들은 당신의 눈을 피해 도망하지 못할 것이다.

공자가 말했다, “무례함을 보지 말고, 무례함을 듣지 말고, 무례함을 말하지 말고, 무례함을 행동하지 말라.” 그것은 무례하고, 부도덕하고, 아름답지 않은 것을 보지 말고, 듣지 말며, 말하지도 하지도 말라는 뜻이다. 이것은 황량하고, 추하고 의기소침한 음악과 그림들을 보지도 말하지도 말라는 것을 포함한다. 우리는 또 인간 본성의 선량함을 파괴하는 중공의 허위선전물을 실제로 제거해야 한다. 특히, 공산주의의 투쟁적 사유방식과 소위 “호언장담(豪言壮语)”은 우리의 생각에서 없애버려야 할 오염물질이다. 얼마나 작게 열어놓았다 하더라도, 열려있기만 한다면, 이 틈을 통해 군중으로부터 모든 정보가 달려 들어올 것이다. 당신이 이 프로그램을 보고, 이 책을 읽고, 이것 안에 섞이게 될 때, 이것의 특징과 요소들이 당신에게 영향을 주고, 더럽히고, 통제할 것이다. 그것들은 어떤 기회라도 잡을 것이다. 단지 한 가지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해서, 당신이 다른 것들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물론, 일부 동수들은 강한 정념을 갖고 사당(邪党)이 만들어내는 매체의 나쁜 교란을 배척한다.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서, 그들은 사당의 사악함에 대해 이야기하고 인간사회에 이것을 폭로한다. 그것은 다르다. 희망하건대, TV 연예 프로그램 보기를 좋아하는 수련생들 그리고 그들의 분석능력을 예리하게 하기 위해 부정적인 예로 소위 “참고서적”을 읽는 수련생들은 그들의 근본 집착과 생각들을 검토해 보라. 수련은 엄숙한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전법륜 제8강의 “기를 훔치다”》에서 말씀하셨다:

“다른 사람은 병을 치료할 때에 밖으로 배출해야 하지만, 기를 훔치는 사람은, 그는 배출하는 것마저도 하지 않는데 옴 몸에 넣어서 어떤 병기(병기)든 다 있으며 신체 속까지도 모두 시커멓다.”

“…연공함에 기를 가져서는 뭘 하겠는가? 자신의 신체는 정화가 필요하므로 어찌 또 혼탁한 기를 가지겠는가? 틀림없이 가지지 않는다. 기를 가지려는 사람은 역시 기의 층차 중에 있는 것으로, 기의 층차 중에서 그가 어느 것이 좋은 기이고, 어느 것이 나쁜 기인지를 분별해 내지 못하며, 그는 이런 재간이 없다.”

내가 인식한 하나의 도리(道理)는 수련은 지식을 추구하는 것처럼 추구할 수 없다는 것이다. 법리에 대한 깨달음은 호기심, 지식을 구하는 마음, 과시심, 등의 집착심을 갖고 “방대한 독서”로 추구할 수 없는 것이다. “지식(知識)”은 당신에 속한 것이 아니다. 속인들은 더 많은 지식을 갖기를 원한다. 그들은 더 많이 가질수록 더욱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수련자들 중에서는 오히려 이렇지 않다.

대법수련생들로서 우리는 시간을 잘 사용해야 하고 우리가 해야 할 세 가지 일을 해야 한다. 시간은 급박하다. 인간으로 된 것이 재미있다는 관념에 잡힌 수련생들 그리고 걸어 나오지 못한 수련생들은 사악에 의해 교란받고, 통제당하고, 그리고 사악에 의해 쫓기게 될 것이다. 수련에는 지름길이 없다. 다만, 진정하게 자신을 수련하고, 사부님의 요구와 수련자의 요구에 따라, 우리의 집착심을 제거하고, 우리의 생각을 제고하고, 그리고 매 층의 법리를 깨달을 뿐이다. 이것이 진정한 자신의 제고이다.

부디 잘못된 것이 있으면 친절하게 지적해주십시오.

주: 황금의 눈 [모든 것을 꿰뚫어 보는 눈 (火眼金睛)] – 중국의 고전, “서방으로의 여행”에서, 손오공 (원숭이 왕)은 많은 초상적인 능력을 가진 황금의 눈으로 그의 눈을 정련해냈다. 그런 공능 중 하나가 물체의 본질을 볼 수 있는 것이다. 그가 황금의 눈을 가졌기 때문에 어떤 악마도 손오공을 속일 수 없었다고 한다.

발표일자: 2005년 11월 3일
원문일자: 2005년 11월 3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중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5/10/20/112762.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11/3/66478.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