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근본 집착을 제거해야만, 능히 인간적인 데서 걸어 나올 수 있다

글 / 중국대륙 파룬궁 수련생

[명혜망] 나는 하나의 정체로 제고하기 위해 근본적인 집착에 대한 문제를 동수들과 토론하고자 한다. 얼마 전, 법공부를 한 후, 나는 내가 대법을 실증하기 위해 걸어 나오게 된 진정한 이유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했다. 2001년 나는 한 수련생에게 정진하라는 용기를 불어넣어 주기 위해 편지 하나를 읽어준 것이 생각났다. 편지의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았다, “그들이 우주를 창조한 법을 반대한다면 미래의 우주에서 그들이 머물 자리가 없기 때문에, 그들이 제거되는 것을 피하게 하기 위해 속인에게 진실을 이해시킵시다.” 이에 이해가 닿자, 나는 생각했다, “정법시기 동안 속인들이 구도 되기 위해서는 그들에게 진상을 알려야 한다.” 이것이 내가 걸어 나온 근본적인 이유였다.

동수들이여, 우리는 지금 우리가 왜 걸어 나왔는가에 대해 모두 생각해보아야 한다. 처음에 우리가 걸어 나온 진정한 목적이 무엇인가? 만약 이것이 중생들을 구도하기 위한 것이거나 대법을 실증하기 위한 것이 아니고, 우리 자신이 정법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서, 우리 자신의 원만을 위해서, 아니면 과시심을 위해서라면, 앞으로 걸어 나온 우리의 생각은 다만 인간적인 집착일 뿐이다. 지금 우리는 우리가 속인의 생각을 진정하게 포기했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아야 한다, 왜 우리가 대법을 배우기 시작했는지 또는 왜 우리가 아직도 대법을 수련하고 있는지와 같은 그러한 문제와 관련된 것을 포함해서이다.

1999년부터 지금까지, 낡은 세력은 우리의 근본적인 집착심을 구실로, 우리를 박해하는 것을 한 번도 그쳐본 적이 없다. 항상 우리는 우리가 어떻게 박해받는 것에만 초점을 두고 있다. 만약 우리가 우리의 근본적인 집착심들을 찾아내고 포기할 수 있다면, 사악은 빠르게 해체될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정진요지 II, “원만을 향하여 나가자(走向圓滿)”》에서 말씀하셨다,

“당신들은 알고 있는가? 지금 낡은 악세력(惡勢力)이 대법에 대해 박해하는 가장 큰 구실 중의 하나가 바로 당신들의 근본적인 집착이 덮어 감추어진 것이다 라고 한다. 그리하여 이 난을 더 크게끔 해서 이러한 사람들을 찾아내려고 한다.

…또한, 그것들이 사악한 사람을 통제하여 사람의 일체 마음, 일체 집착에 대하여, 전면적이고도 파괴적으로 대법과 제자를 검증하고 있다. 만약 당신들이 진정하게 능히 수련 중에서 사람의 그러한 근본집착을 제거해 버릴 수 있다면, 최후의 이 한 차례 마난(磨難)은 이렇듯 사악하지 않았을 것이다.”

일부 해외 수련생들은 중국에서의 환경이 이곳에 있는 수련생들에게 속인의 모든 집착을 포기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할는지 모른다. 그것은 진실이다, 중국대륙에서의 상황은 정말로 수련생들에게 이러한 집착심들을 포기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매우 혼란을 일으키는 점이기도 하다. 수련생들이 그들이 생사(生死)를 내려놓을 수 있다고 느낄 때, 그들은 그들이 수련을 잘했다고 느낄지 모른다. 그러므로 그들의 근본 집착들을 제거하는 길이 막혀버리고 수련생들은 그들이 그처럼 단단히 쥐고 있는 근본적인 문제들을 발견할 수 없게 된다.

나는 우리가 법공부를 부지런히 한다면, 대법이 이러한 문제들을 우리에게 지적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매일 법공부를 하지 않고는 대법 일을 할 수 없다.

발표일자: 2005년 10월 4일
원문일자: 2005년 10월 4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중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5/9/22/110995.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10/4/6554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