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가서 (贾瑞)의 죽음으로부터 음심(淫心)을 종용한 치명적인 해로운 점을 논함

【명혜망 2005년 9월 4일】《홍루몽》 중, 한 도사가 가서에게 풍월보감(거울)을 주어 그더러 거울 반면의 해골을 보게 함으로써 그 마음속의 음념(淫念)을 제지하였다. 그러나 결과는 가서가 풍월보검의 정면을 보고는 거울속의 미녀에게 유혹되어, 혼백이 붙잡혀 가 비명으로 죽었다. 얼마 전에 명혜망에서 ‘음심(淫心)농담, 하늘이 용납하지 않는다’ 라는 문장을 본 것과 결부하여, 머리속에 음란한 생각만 하여도 바로 음란죄를 저지르는 것이라는 것을 인식하였다. 설사 부정당한 남녀관계가 발생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혼자 있을 때의 음란한 생각과 환상 혹은 행위도 마찬가지다.

내가 인식하기로는, 현대사회의 이 큰 염색독에서 생활하면 도처에서 색정의 물건을 볼 수 있는데, 색욕이 일어나는 마음은 제일 버리기 힘든데 속하며, 은밀하고도 제일 쉽게 범하는 착오 중의 하나라고 본다.

속인 속에 빠져 있었기에, 나자신은 열 몇 살 때부터 사상행위가 오염되기 시작했다. 후에 심신이 아주 고통스러웠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음란한 생각을 심하게 했던 것과 관련이 있었던 것 같다. 목전에 색정 내용이 있는 책, 텔레비전, 사이트 등을 보면 그 중에는 모두 색마가 있다고 본다. 머리 속에서 미색을 상상하고, 음심에 사로 잡혀도, 이런 사악한 영체를 불러올 수 있다. 이런 것들을 보거나 생각만 해도, 이런 사악한 영체는 뛰어나와 사람의 몸에 오를 수 있으며, 사람은 귀신이 들릴 수 있다. 또 일부 더럽고 좋지 못한 사상염두가 대뇌에 반영 될 수 있고, 사상이 난잡하게 변하며, 현대심리학이 말하는 정신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예를 들면 강박증 등이다. 장기적으로 더 심한자는 가능하게 인격과 정신분열을 조성한다. 실제로도 주왠선이 마귀에 의해 신체 속에서 지옥으로 끌려가거나 혹은 인체와 가까이 있기도 하고 떨어져 있는 것 같기도 하면서, 대뇌가 사악한 영체에게 점령 당하여 조성된것이다. 노력을 통하여 원신이 대뇌 속으로 돌아올 수도 있지만, 음란한 생각을 버리지 않으면 아주 힘들다. 사람한테 표현된 것은 주의력을 집중하기 힘들고, 기억력이 내려가며,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우며, 흐릿하고 대뇌가 무디며, 정신이 황홀하고, 정상사유를 하기 힘들며, 어떤 때는 자아에 대한 공제를 잃어버리는가 하면, 영문 모를 일을 하기도 한다.

가서가 풍월보검 정면 속의 미녀를 본 것과 현재 사람들이 색정 서적 그림영화를 보는 것은 마찬가지로, 누가 보면 누가 가서의 말로가 있게 된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이런 행위가 무해하다는 논리 혹은 공개적으로 남녀지간의 일을 선전하는 여러 사람들은 실제상에서는 지옥의 문을 여는 마한테 조종당한 것이다.

색욕의 마음을 버리려면, 우선 바른 마음을 가져야 한다. 색욕의 마음을 버리지 않게 되는 한가지 원인은 마음 속으로 좋다고 느끼거나 요구하는데 이러면 색마가 비집고 들어온다. 정당한 부부생활이 아닌, 색욕과 음란한 생각에 빠져있게 되면, 덕을 손상시켜 복을 차버리게 된다. 원인은 심보가 바르지 않아 나쁜 일을 하게 되면, 덕을 손상하게 되기 때문이다. 사람한테 표현된 것은 재수없는 일과 시끄러움을 당하거나, 원래 정상적이던 일 학습 사업 생활이 전부 순리롭지 못하고, 좋은 시간과 청춘을 낭비하게 되며, 의지를 상실하는데, 미래가 창창하던 청년들이 이 문제에서 고꾸라졌는지 모른다. 수련인으로 말하면, 자기 체내에 수련해 나온 것들이 난잡하게 되거나 자기 세계의 중생들이 오염되거나 심지어 토태되게 된다.

그러나 마음이 바르고, 두뇌 속에서 이런 음란한 생각을 없애버린 후, 보귀한 시간을 의의가 있는 일에 쓴다면, 기분이 상쾌해 질 것이고, 마음이 청정해 지며, 의식이 똑똑하고 민첩해 지며, 도에 동화되고 회귀될 것이다.

이런 것을 생각하지 않고 보지 않으며 듣지 않고 물들지 않는 것은, 제일 기본적인 수단이며, 일단 물들기만 가능하게 문제가 생긴다. 평일에 텔레비전 영화 소설 사이트에 적게 접근하거나 가지 말아야 한다. 현재 매체에는 색과 욕에 관련되는 내용이 너무 많은데, 쉽게 욕망을 끄집어 낸다. 천리제방이 개미구멍으로 인해 망친다고, 평소 하나의 방종한 염두, 한편의 소식 한 장의 미녀의 그림도, 작은 것이 모여 많아지면 가능하게 최종의 붕괴를 초래할 수 있으며 잘못된 일을 해낼 수 있다. 정신과 물질은 일성이기에, 음란한 염두가 일어나기만 하면 가능하게 이미 죄업을 범했을 수 있다. 하물며 석자 머리위에 신령이 있다고, 온 하늘의 모든 신들이 당신의 일거일동을 주시하고 있다.

연공인은 시간이 있으면 응당 법공부와 법을 암송하는데 두어야 하고, 세 가지 일을 잘해야 하며, 정당한 일과 학습 위에 두어야 한다. 이 마음을 버리기 위하여 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연공인으로서 응당 해야 할 일을 해야 하는 것이다.

이상은 자신과 다른 사람의 경력 체득을 보고 난후의 감수로서, 꼭 정확할 수는 없다. 희망하건대 기타 사람들에게 참고로 되어 약간의 도움이라도 되기를 바란다.

문장완성:2005년 09월 03일
문장발표:2005년 09월 04일
문장갱신:2005년 09월 04일 08:48:12
문장분류:[제자절차]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9/4/109768p.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