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중국대륙 수련생
[명혜망] 편집자 주: 이것은 1999년1월31일 판진시에 있는 리아허 제1 오일굴착 회사 강당에서 열렸던 심득교류체험기를 번역한 것이다. 4천 명 이상이 교류회에 참석했었다.
나의 손녀, 산산은 1995년7월28일에 태어났다. 단지 6개월밖에 되지 않았었지만, 그 이후로 그녀는 파룬따파에 둘러싸여 졌다. 1998년8월16일 오후 한 시경, 세 살 된 산산이 자기 엄마와 함께 내 집을 오던 중 선싱 호텔의 남쪽에 있던 덮개 없는 맨홀에 빠져버렸다. 산산의 비명 소리를 듣고, 그녀의 엄마가 뒤를 돌아보았을 때는 이미 어린아이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다. 즉시 그녀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딸을 구해달라고 애걸했다.
아이 엄마의 도움을 청하는 울음소리가 큰 길을 따라 걷던 3, 4백 명의 보행자들을 불러들였다. 하지만, 지난 며칠 간 세 차례에 걸쳐 내린 많은 비로 2미터 넘게 물이 차 있는 맨홀에 아무도 감히 뛰어드는 사람이 없었다. 더구나, 물은 아주 더러웠다. 상황을 알고 있던 한 사람이 말했다, “구멍 밑에 밸브가 하나 있는데, 그 밸브는 크기가 한 50cm 됩니다. 더군다나, 맨홀 밑으로 물이 빠르게 흐르는 두 개의 큰 시멘트 파이프가 연결되어 있어요 …” 시간은 지나가는데 아무도 어린아이를 구하겠다고 나서는 사람이 없었다. 아주 위급한 순간이었다.
갑자기 ‘쉬’라는 성씨를 가진 50여 세 되는 노동자가 세발자전거를 타고 일하러 가던 중이었다. 그가 군중들을 보고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거의 3분 전에 어린아이가 맨홀에 빠졌는데, 아직 아무도 아이를 구하러 들어가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는 군중들을 헤치고 맨홀로 갔다. 그는 주위 사람들에게 그의 한쪽 팔을 잡으라고 부탁하고 다른 한 손으로는 열려 있는 구멍을 잡고 천천히 물속으로 들어갔다. 그의 왼쪽 발이 밸브에 닿았다. 그때 물은 이미 그의 어깨까지 왔다. 노동자는 그의 오른쪽 다리로 어린아이를 찾았지만 그녀를 찾을 수 없었다. 보는 사람들은 모두 한숨을 내쉬었다, “이 어린아이에게 희망이 없구나. 그녀를 찾는다 해도 아마 죽었을 것이다!” 분명히 쉬씨도 아주 걱정이 되었다. 그가 소리쳤다. “어째서 어린아이를 찾을 수 없는 걸까? 어린아이가 어디 있지?”
바로 그 순간 기적이 일어났다. 꼬마 산산이 갑자기 물 깊은 데서 그녀의 오른팔을 올렸다. 쉬씨가 그녀의 팔을 느끼고 놀라움에 차서 손을 잡고, 그녀를 물에서 끌어내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산산이 땅에 서자마자 눈을 뜬 것이다. 그녀는 단지 입에 반쯤 차 있던 물을 뱉었을 뿐이다. 자기 엄마를 보자 그녀는 엄마 팔로 달려갔다.
이런 기대하지 않았던 사건은 구경하던 사람들을 아연케 만들었고 상당한 소동을 일으켰다. 누군가가 말했다, “이 어린아이의 조상이 德(더)를 많이 쌓았던 모양이다! 빨리! 그 아이가 삼킨 물을 토해내도록 도와줘요!” 하지만 산산이 말했다, “물이 아주 더러워서 난 들이키지 않았어. 나는 눈과 입을 꼭 다물고 있었어.”
결과는 바로 산산이 말했던 것과 같았다. 물을 제거하려고 애쓰던 사람이 그녀의 코, 귀, 입에 물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물이 들어가지 않은 것이 분명했다. 이 모든 놀라움 후에도, 선량한 사람들은 아직도 주장했다, “호흡기관에 물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당신은 그녀를 병원으로 데리고 가 조사해보는 것이 좋을 겁니다.” 하지만, 내 딸이 산산을 보니 그녀는 완전히 정상으로 보였고 말도 잘했다. 날씨가 흐렸고 산산이 젖은 더러운 옷을 입고 있었기 때문에, 산산이가 조금 추워 보였다. 그래서 나의 딸은 산산을 내 집으로 데리고 와서 뜨거운 물로 목욕을 시키고 옷을 갈아 입히려고 했다. 그녀는 딸을 팔에 안고 맨홀과는 다만 약 200미터 정도 떨어져 있는 내 집에 도착해서도 아직 흐느끼고 있었다.
열 명의 파룬궁 수련생들이 우리 집에서 법공부를 하고 있었다. 나의 딸은 목이 메어 흐느꼈기 때문에, 이야기도 할 수 없었지만, 겨우 “산산이 물에 빠졌었다.”고 말했다. 나의 남편이 말했다, “괜찮아!” 그런 다음 남편이 물었다, “애가 물을 삼켰니?”
산산이 달려와서 대답했다, “물이 너무 더러웠기 때문에 나는 삼키지 않았어요, 그리고 나는 눈과 입을 닫고 있었어요.” 나의 남편은 그녀를 목욕시키기 위해서 온수 히터를 틀었다. 내가 아이에게 물로 입을 헹구게 하고 뱉은 물을 보니 깨끗했다. 그러자 물이 데워졌다. 아직도 딸이 흐느끼고 있는 것을 보고 남편이 말했다, “이제 그만 울어라. 네 아이는 정상이다. 가서 목욕이나 시키렴.” 딸이 아이를 목욕 시키러 간 후에 우리는 단체 법공부를 계속했다. 목욕 후에 산산을 두 번 보았는데 그녀는 침대에 누워서 자기 엄마와 조잘대고 있었다. 그녀의 안색이 평상시처럼 발그스럼 하지 않은 것을 제외하고는 좋아 보였다.
4시경, 법공부하던 수련생들이 모두 떠났다. 산산은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침대에서 뛰어내려 왔다. 단지 그때에야 아이의 엄마가 산산이 2미터 깊은 물에 빠졌었는데, 지나가던 노동자, 쉬씨가 거의 3분이나 물속에 잠겨있던 그녀를 구출해냈다고 우리에게 말해주었다. 나의 남편이 말했다, “산산, 너는 아주 날렵한 아이인데 어떻게 하다가 구멍에 떨어졌니?” 그녀는 손가락으로 천장을 가리키면서 말했다, “나는 하늘을 바라보고 있었어요. 그래서 구멍으로 빠졌어요.” 그런 다음 우리는 그녀가 물에 빠진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를 물었다.
그녀는 손을 내리고 무릎을 꿇었다 그런 다음 머리를 흔들고는 말했다, “난 물에서 이런 모양으로 앉아있었어요 (밸브 다음에 있는 공간에). 나는 헤엄을 쳤고, 물에 거품이 이는 소리도 들을 수 있었어요.” 우리가 그녀에게 자기 엄마가 우는 소리를 들었느냐고 묻자, 그녀는 “듣지 못했어.”라고 말했다.
우리가 말했다, “쉬씨가 너를 구출하려고 하는 동안 그가 너를 발견할 수 없었다고 말했는데, 네가 어떻게 그 순간에 팔을 들 것을 알았니?” 그녀는 돌아서 벽에 걸린 사부님의 사진을 가리키며 말했다, “사부님 이 내게 팔을 들라고 말해주었어요. 사부님이, “꼬마 산산, 꼬마 산산, 누가 너를 구출하려고 오고 있다. 빨리 팔을 들어라. 빨리! 빨리!”
우리 두 사람은 아주 놀하고 기쁨에 넘쳤지만, 아주 진지한 목소리로, “네가 이런 것들을 모두 만들 낸 거 아니니? 너는 수련생이기 때문에, 허튼 말을 하면 안 돼!” 그녀는 급히 말했다, “내가 만들 낸 것 아니에요! 내가 말한 것은 정말이에요. 사부님이 나를 여러 번 불렀고 사부님의 목소리는 아주 컸어요.” 우리가 물었다, “넌 사부님을 보았니?” 그녀가 말했다, “아니요, 나는 사부님을 보지 않았지만,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어요.” 그녀는 시범을 보여주면서 말했다, “내가 팔을 이렇게 들었어요. (그녀는 무릎을 꿇고 앉아 있었는데, 그녀의 왼쪽 손으로는 바닥을 짚었다. 그녀는 몸을 기울이고 오른손을 높이 들어올렸다.)” 쉬씨가 그녀의 엄마에게 산산이 그녀의 오른팔을 들었다고 말해주었다.
단지 우리가 딸에게서 설명을 들은 후에야, 우리는 상황이 얼마나 심각했었는가 짐작했다. 산산이 안전하게 돌아왔던 이유는 사부님의 보호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렇지 않았다면 그녀는 죽었을 것이다. 우리는 사부님의 사진을 바라보았고 대법과 사부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이루 다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다음날 오후, 법공부를 하기 위해 온 수련생들이 그녀에게 물었다, 그녀는 다시 이야기를 하고, 팔 올리는 자세를 잘 시범해 보여주었다. 모든 사람들이 웃었다.
다음날 우리는 쉬씨와 그의 부인을 점심에 초대하고 그에게 1,000원과 모직 담요를 건내 주었다. 하지만, 쉬씨는 선물 받기를 거절했다. 쉬씨가 말했다, “두 가지 이유 때문에 당신의 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첫째는, 나는 현재의 직장을 2년 동안 다니고 있는데, 이 때문에, 나는 항상 오후 2시에 일어납니다. 직장을 일찍 가도 할 일이 없어요. 하지만, 어제는, 내 아내가 여러 친구들과 포커 게임을 하고 있었어요. 갑자기 그녀가 집으로 뛰어들어 오더니 나를 깨웠어요. 지금 2시라는 거예요, 그래서 일어나 욕실에 갔죠. 돌아와서 침대 구석에 앉아서 담배를 피워 물었어요. 그런데 주머니 시계를 보니 1시밖에 되지 않았어요. 내가 일어나기에는 너무 이른 시간이었죠. 내 아내가 나를 잘못 깨웠던 겁니다. 나는 일찍 일어난 김에 그럼 일찍 일이나 하러 가자고 생각했어요. 정말 기대하지 않게, 나는 바로 제시간에 어린아이를 구출하였던 겁니다. 두 번째 이유는, 모든 사람들이 어린아이가 3분 동안 더러운 2미터나 깊은 물에 있었다고 말했고, 내가 아이를 찾을 수 없었을 때, 아이가 왜 팔을 들었겠습니까? 왜 아이의 눈, 귀, 코와 입에 물이 들어가지 않았고, 어떻게 맨홀에서 들려 나오자마자 자기 엄마를 부를 수 있었겠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그녀는 보통 아이가 아닙니다. 분명히 나는 이 아이와 인연이 있습니다. 나는 그녀를 양손녀로 삼겠습니다. 이것이 왜 내가 당신의 돈을 받지 않는가 하는 이유입니다.”
(다음으로 이어집니다)
발표일자: 2005년 7월 7일
원문일자: 2005년 7월 6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6/23/104672.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7/7/6263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