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확고부동한 정념으로 수련생이 병의 고난을 통과하도록 돕다 (제 2 부)

[명혜망] (제 1부 – 2004년 8월 13일자 [한국 명혜망]에 이어 계속됩니다)

다음날 새벽 6시 발정념 후에, 나는 어머니와 교류를 하고 우리가 정념을 견정하게 하고 진수제자처럼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나는 어머니에게 병원을 떠날 것과 법공부와 발정념을 확장할 것을 제안했다. 나는 또 그녀에게 자신을 병자로 취급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고, 어머니도 동의했다. 어머니가 아버지에게 병원을 떠나겠다고 말했을 때, 그는 내가 어머니에게 말한 것이라는 것을 금방 알아채고 내게 격분했다. 그는 열두 명 남짓한 친척들을 모아놓고 나를 꾸짖었다. 인내심을 갖고 나는 그들에게 병원이 이미 어머니를 포기한 상태이고 나는 어머니가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손에서 빠져나가게 내버려 둘 수 없다고 말했다. 그들은 내 말을 믿지 않았고 어머니가 집으로 가시는 것은 그녀를 죽음으로 이끄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차라리 어머니가 병원에서 평화롭게 돌아가시게 하는데 재정적으로 집안이 망하더라도 그것을 기꺼이 감당하려했다. 그들은 이런 식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서 죄의식에서 도망하려 했다.

나는 그들에게 말했다, “실제로 당신들이 시도 해보려 하지 않는 하나의 기회가 남아있다. 당신들은 차라리 그녀가 임종을 기다리는 것을 바라고 있는데, 당신들은 진정으로 그녀에게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고 있는가?” 흑수와 나의 친척들의 변이된 관념들이 그들의 이성을 잃게끔 통제하고 있는 것을 보면서, 이 모순은 인간의 나쁜 관념을 이용해서 대법제자의 정념과 믿음에 동요를 일으킨 데서 나온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들의 목적은 대법제자들을 파괴하는 것이다. 나는 친척들이 그들의 무지로 업을 짓는 것을 보면서 울었다. 나는 또 흑수들이 장난치는 더러운 책략을 더욱더 분명하게 볼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퇴원하려는 어머니의 결정을 번복시키게끔 다른 지역에 사는 친척들까지 내게 전화를 걸기 시작했다. 나는 그들에게 계속해서 진상을 하고 속인의 감정에 의해 움직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했다. 사악(邪惡)에 대항하는 선(善)과의 전투에서, 사부님의 말씀이 줄곧 내 마음에 남아 있었고 나는 확고하게 나의 결정을 견지했다. 그러자 그들은 나의 어머니에게로 가서 병원에서 소란을 피웠지만, 어머니는 여전히 병원을 떠나는 것에 아주 확고했다. 나는 어머니 곁에서 계속 발정념을 했으며 아버지가 결국 동의하고 어머니를 차에 태워 집으로 갔다.

하지만, 어떤 수련생들은 나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들은 어머니가 스스로 결정을 내리게 했어야 했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들에게 사부님께서 대법제자들은 정체라고 말씀하신 것을 상기시켰다. 그녀를 박해하는 사악은 물론 나를 교란하고 있었다. 더구나, 나는 그녀의 가장 가까운 친인척인데, 내가 어떻게 그녀를 못 본 체 하겠는가? 고난 중에 있는 수련생들을 보고, 우리는 우리의 능력 범위 내에서 그들을 위해 무엇인가 하려 하지 않겠는가? 수련 길에서 어려움과 당면했을 때, 당신은 수련생들로부터 그들의 진지한 도움과 조언을 받고자 하지 않겠는가?

수련생들이 고난에 빠져 있는 것을 볼 때, 우리는 그들이 그들의 길을 잘 걸었는지 또는 그들이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는 무슨 집착심을 평가하는 대신에, 우리는 우선 우리 자신을 검토해야 한다. 우리 자신이 우리의 길을 바르게 걸었는지? 우리가 정법시기 제자의 관점에서 우리가 마주치고 있는 모든 것들을 취급하고 있는지? 흑수들이 우리가 잘하지 못한 일들, 그리고 우리가 포기하지 못한 인간 관념과 집착심을 이용해서 교란과 고난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닌지? 그들은 거만하게 원만으로 향하는 우리를 돕고 있다고 말하기까지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명석해야하고 확고부동하게 우리의 표준인 사부님의 말씀을 따라야한다. 물론, 아직도 우리가 수련하지 못한 많은 것들이 있지만, 그러나 두려워할 것이 없다. 수련을 통해, 우리는 영원히 파괴되지 않는 늘 조화로운, 최후의 깨달음에 이를 수 있다.

그럼에도, 흑수들은 우리의 누락을 이용하는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어머니가 집으로 돌아오셨을 때, 우리는 사부님의 강의를 들었고 계속해서 발정념을 했다. 그녀의 안색은 다시 장밋빛으로 되었고 상태가 극적으로 향상되었다. 그러므로 그녀의 정념은 대단히 향상되었다. 아버지는 더 이상 우리를 향해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셨고, 점차 그의 얼굴에 웃음이 나타났다. 어머니를 방문하러 왔던 친척들은 모두 대법의 위대함에 경탄했다. 어머니에게 일어난 변화를 보고 내가 진상하는 것을 들은 후, 전에는 어머니가 병원에 머물러야 한다고 강하게 충고했던 우리 지역사회 사무소 관리자까지도 대법과 우리가 내린 결정을 더욱 심도 있게 이해했다.

하지만, 나의 어머니와 나는 무의식적으로 우리의 정념을 이완시켰고 열광에 대한 집착을 발달시켰다. 대법 일을 마치고 난 어느 날, 어머니는 위장에 심한 통증을 경험했다. 아버지는 대단히 걱정을 했고 많은 무시무시한 것들을 말씀하셨다. 나는 아버지에게 진상하는 한 편 발정념을 했다. 동수들도 어머니에게 법을 낭송하고 그녀에게 정념을 견고히 하고 거짓 체현에 미혹되지 말라고 말했다.

그 이후로, 아버지가 우리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어 하실 때마다, 나는 그가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해서 그의 마음을 넓히도록 그에게 진상을 한다. 이 사건은 우리에게 폭넓게, 완전하게 그리고 인내심을 갖고 진상하는 것에 대한 더욱 분명한 이해를 가져다주었다. 우리가 조심하지 않으면, 대법제자로서의 우리의 상태와 가족을 향한 우리의 감성이 우리의 수련을 교란하는 흑수들에 의해 쉽게 이용당할 수 있다. 더구나, 우리가 하는 진상은 직접적으로 사악을 제거하는 것이다.

문장발표: 2004년 8월 13일
문장완성: 2004년 8월 13일
문장분류: [수련생관점]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4/7/15/79417.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4/8/13/5132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