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기자 리징퍼 미국 워싱턴DC 보도) 7월 20일 밤 저녁, 노을이 남은 빛을 거둘 때 파룬궁수련생들은 미국 수도 워싱턴DC 링컨기념관 앞에서 촛불을 들고 조용하고 단정하게 가부좌를 했다. 18년 동안 ‘진선인(眞善忍)’에 대한 믿음을 견지하다 중국공산당의 박해로 사망한 수련생을 추모했고 박해를 즉각 중단할 것을 호소했다.
링컨기념관 앞 광장에서 수천 대의 촛불로 배열한 ‘진선인’ 세 글자가 어둠속 장막에서 밝게 빛났다. 깊고 은은한 음악과 장엄한 장면은 많은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파룬궁 수련생이 받은 역사상 전례 없던 박해를 알게 했다. 촛불 추모 현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는 파룬궁 소개와 파룬궁 수련생들의 반(反)박해 역정이 담긴 슬라이드가 방영됐다.
7월 20일 밤, 미국 동부 지역에서 온 일부 파룬궁 수련생들이 미국 워싱턴DC 링컨기념관 앞에서 촛불 추모로 18년간 중국공산당의 박해로 사망한 파룬궁 수련생을 애도하고 즉시 박해를 중지할 것을 호소했다.
링컨기념관 광장 사이 공터에서 수천 대의 촛불로 형성된 ‘진선인’ 세 글자가 어둠에서 밝게 빛났다.
촛불 추모
랴오닝성에서 온 자(賈)씨는 심정이 매우 무거웠다. “1999년 박해 전에는 우리는 자유롭게 연공할 수 있었고 여러 수련생의 심신은 건강해 모두 특별히 유쾌했습니다. 중국공산당 장쩌민 집단이 이번 박해를 발동한 후 제가 알고 있는 5명 파룬궁 수련생이 박해로 사망했습니다.”
하나하나 촛불들은 그녀가 파룬궁 수련을 견지하고 ‘진선인’으로 좋은 사람이 되려다 무고하게 박해를 받은 중국 대륙 수련생에 대한 애도의 마음을 표현했다.
위징은 타오르는 촛불을 보고 깊은 생각에 잠겼다. 그녀는 며칠 전 중국에서 박해로 사망한 파룬궁 수련생 양위융이 특별히 그립다고 했다.
위징은 타오르는 촛불을 보고 깊은 생각에 잠겼다. 그녀는 며칠 전 톈진 우칭(武淸) 간수소에서 박해로 사망한 파룬궁 수련생 양위융(楊玉永)이 특별히 그립다고 했다. “차로 저희 집과 10분 거리에 살고 있던 양위융이 지난7월 11일 박해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가족은 그의 몸 여러 곳에서 상처를 보았습니다. 경찰100여 명과 경찰차14대가 강제로 시신을 빼앗아가면서 그의 딸에게 만약 고발한다면 가족도 붙잡아 가겠다고 위협했지요. 현재 양위융의 처는 아직도 간수소에 불법 수감되어 있어요.”
랴오닝에서 온 16세 소녀 쉬신양은 아버지 쉬다웨이의 영정을 손에 받쳐 들었다. 쉬다웨이는 파룬궁 수련을 견지하다 중국공산당에 의해 억울하게 8년간 감금됐고 출옥 13일 만에 세상을 떠났다.
중국 랴오닝에서 온 파룬궁 수련생 츠리화(遲麗華)와 딸 쉬신양(徐鑫洋) 모녀의 눈에는 눈물이 글썽였다. 츠리화의 남편 쉬다웨이(徐大爲)는 파룬궁 진상자료를 인쇄하다 중국공산당에게 불법 체포되어 8년 징역 판결을 받았다. 2009년, 형기가 만료돼 석방된 쉬다웨이는 마른 가지처럼 뼈만 앙상했고 온몸은 상처투성이였으며 정신은 흐릿해 집에 돌아온 지 13일 만에 사망했다. 츠리화의 아버지, 형과 어머니도 충격과 두려움으로 잇달아 사망했다. 어디에도 몸을 숨길 수 없었던 츠리화는 딸을 데리고 2013년에 중국을 탈출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의하면 1999년 7월 20일 이래 민간 경로로 파룬궁 수련생 4,114명이 박해로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박해 사망 안건은 전국 30여개 성, 자치구, 직할시가 포함되며 이 숫자는 실제 사망자에 비하면 빙산의 일각이다.
추모회의 목적은 파룬궁 박해 저지
뉴욕시 교육부에서 일하는 코트스는 2002년에 파룬궁 수련을 시작해 가슴 깊이 즐거움을 느꼈다. 그녀는 파룬따파를 오랫동안 찾아왔다고 말했다.
지난 몇 년간 미미 코트스는 워싱턴 ‘7.20’ 촛불추모 활동에 참여했다. 그녀는 말했다. “중국의 파룬궁 수련생들은 여전히 박해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사람들의 관심과 주의를 일으키려 합니다. 왜냐하면 아직도 많은 이들이 중국에서 발생한 이번 박해를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뉴욕시 교육부에서 일하는 코트스는 2002년부터 파룬궁 수련을 시작해 가슴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즐거움을 느꼈다. 스트레스가 감소됐을 뿐만 아니라 이전에 우울했던 정서도 소실되어 마음은 갈수록 밝아졌다. 그녀는 오래 전부터파룬따파를찾고 있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파룬궁을 7년 수련한 슈러스는 중국에서 발생한 이번 박해에 사람들이 관심해주길 희망했다.
뉴욕에서 온 슈러스는 파룬궁을 수련한 지 7년이 됐다. “이전에 저는 많은 국가를 돌아다니면서 진리를 찾았습니다. ‘전법륜’을 읽은 후에 제 관념은 철저히 개변됐고 심신이 건강해졌지요.”
슈러스는 워싱턴에 와서 촛불 추모회에 참여하는 것은 정부 관료와 일반 시민들에게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이번 박해에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박해 저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각지 관광객들, 파룬궁 진상 이해
링컨기념관과 기념관 앞 광장은 워싱턴DC의 대표적인 관광지다. 전 미국과 세계 각지에서 관광객은 끊이지 않는다. 많은 관광객들이 핸드폰으로 파룬궁 수련생의 촛불 추모회 장면을 찍었다.
대만에서 온 관광객 셰(謝)씨는 이미 찍은 촛불추모 사진을 대만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그는 자신의 한 학생도 파룬궁을 수련하는데 이 정경이예상치 못한매우 특별한 장면이라고말했다.
셰씨는 말했다. “저는 중국에서 무엇 때문에 파룬궁을 못하게 하는지 모릅니다. 대만, 미국에서는 모두 정상적인 일입니다. 저는 파룬궁수련생들이 자신의 조국에서 자유롭게 수련할 것을 희망합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온 관광객 조슈아는 전체 정경이 매우 아름다워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박해를 이해할 수 없다며 “이는 정말로 중국의 치욕”이라고 말했다.
뉴욕에서 온 관광객 니콜라스와 닉은 촛불추모회를 통해 파룬따파와 중국에서 발생한 박해를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뉴욕에서 온 관광객 니콜라스와 닉은 손에 든 카메라로 촛불추모회 장면을 쉬지 않고 찍었다. 그들은 여기서 이런 활동을 거행하는 것은 매우 의의가 있다며 자신들도 파룬따파와 중국에서 발생한 박해를 알 기회가 생겼다고 말했다.
메릴랜드 주에서 온 샌디는 그의 딸은 촛불추모회에서 큰 감동을 느꼈다. 그녀는 링컨기념관은 매우 비중 있는 장소로 많은 일들이 이곳에서부터 시작됐다고 말했다. 그녀는 수련생들의 링컨기념관 집회 이후 정말로 중국에서 박해 종식과변화가 찾아오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원문발표: 2017년 7월 22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지역보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7/22/35148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