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제2회 핀란드 법회, 수련생들이 안으로 찾은 체험을 나누다

글/ 핀란드 파룬궁수련생

[밍후이왕] 2017년 3월 5일, 핀란드에서 제2회 파룬따파 수련심득교류회를 개최했다. 법회는 중국어와 핀란드어로 동시에 진행됐고 14명 대법수련생들이 각자 수련 중에서 모순에 마주쳤을 때 어떻게 안으로 찾고 심성을 제고했는지에 대한 체험을 교류했다.

'图1:法会会场'

법회현장

'图2~4:学员发言'

발언하는 수련생

협조 중에서 안으로 찾고 사람 마음을 제거

앤자(Anja)는 현지 대법 수련생들이 설립한 매체 협조인이다. 그녀는 발언 중에서 자신이 지난 10년 중 협조 및 기타 수련생들과 협조할 때 안으로 찾는 것을 배우고 점차 사람의 관념을 내려놓은 경험을 교류했다.

그녀는 수련생으로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바로 자신의 관념을 개변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런 관념은 또한 사물에 대한 잘못된 인식도 포함됐다. 그러나 이런 관념은 그녀가 협조를 잘하는데 장애가 됐고 또한 자신에게 압력을 가져다주기도 했다. 그녀는 한 가지 항목을 협조하는 중 그녀를 지지하는 사람이 없는 것을 느꼈고 기타 수련생들이 이 항목이 진상을 알리는 방면에서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을 느꼈다. 이런 일은 그녀에 대한 고험으로 마치 큰 산과 같아 넘을 수 없었다. 비록 안으로 찾는 것을 노력했지만 여전히 자신이 정확하다는 집착을 제거할 수 없었고 또한 함께 근무하는 기타 수련생들에 대한 오해도 제거할 수 없었지만 끊임없는 법공부를 통해 그런 오해는 곧 개선할 수 있었다.

신수련생이 모순 중에서 안으로 찾는 것을 배우다

대법을 수련한지 3년이 된 왕(王)씨는 발언 중에서 자신이 처음 단체 법공부에 참가했을 때 기대했던 법공부 환경과 매우 큰 거리가 있는 것으로 인해 적응을 잘하지 못했다고 교류했다. 수련생들과 모순이 자주 발생했고 모순 중에서 그녀는 안으로 찾는 것을 배웠는데 자신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마음, 쟁론하는 마음, 과시심, 굴복하지 않는 마음 등을 찾았지만 어떻게 수련해 제거해야 하는지 몰랐다. 당시 문제가 발생하면 여전히 다른 사람의 부족함을 보았고 안으로 찾는 것은 오히려 깨끗이 잊고 있었다. 그녀는 자신에게 물었다. ‘왜 기억을 못하는 거지?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하지?’

운 좋은 것은 최근 발생한 한 가지 일이었는데 그녀로 하여금 ‘안으로 찾는’ 깊은 내포를 알게 했다. 약 2주 전 어느 오후 왕씨는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연공장에 왔다. 그녀는 말했다. “들어서자마자 곧 협조인이 4명의 핀란드 여성과 함께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예상 밖이라 마음이 조금 긴장됐습니다. 당시 수련생은 비평하는 어조로 저에게 말했습니다. ‘시간이 변경됐는데 무엇 때문에 그녀에게 알려주지 않았나요?’ 사람들의 앞에서 저는 두어 마디 변명했고 마음속에는 그녀에 대한 부정적인 요소(다른 사람을 질책하고, 잘난 척하고, 강요하는 등등)로 가득했습니다. 그녀가 제 부족한 점을 지적하면 할수록 그녀에 대한 결점이 갈수록 많아졌으며 그녀가 스스로를 수련하지 않는다고만 느껴졌고 자신이 먼저 잘못한 것은 오히려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계속 회상했다. “처음에 공법을 가르칠 때 한 동작이 정확하지 않은 것을 보았는데(사실 내가 틀렸음) 이야기를 했지만 수련생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저는 즉시 인터넷에 접속해 사부님의 연공동영상을 검색해 본 후 자신이 큰 착오를 범했지만 모르고 있었던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수련인에게는 우연한 일이 없습니다. 큰 착오를 범한 후에야 깨어나 조용히 앉아 자신의 예전 행위를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갑자기 ‘모순 중에서 자신을 수련해야 하고 그녀를 수련시키는 것이 아님’을 깨달았고 관념을 개변한 후 타인과의 모순에서 자신의 집착심을 찾아야 하고 자신의 마음을 제고해야 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일을 통해 진정으로 안으로 찾는 것을 배우게 됐고 모순 중에서 자신을 제고하게 하는 것을 배웠는데 그 수련생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합니다.”

서양 수련생이 관광지에서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제고하다

대법수련을 시작한지 2년이 된 청년 일마리(Ilmari)는 관광지에서 중국관광객들에게 진상자료를 나누어 준 체험을 교류했다. “법공부를 통해 저는 고생을 하면 소업과 심성제고를 할 수 있으며 수련에 진보할 수 있다는 것을 의식했습니다. 저는 현재 만약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마주치면 마땅히 힘을 다해 해결하며 줄곧 돌파할 때까지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오직 안으로 찾고 법공부를 잘하기만 하면 모든 문제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는 회상했다. “보통 중국 관광객들은 제 진상자료를 받지 않았는데 어느 하루 저는 좀 일찍 진상 장소에 도착했고 자신이 혼자인 것을 발견했습니다. 평소 관광객에게 접근할 때 저는 늘 긴장했는데 그들이 저에게 어떤 반응을 할지 몰랐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제 배낭에는 진상자료와 노란색 티가 있었고 기타 수련생들이 아직 오지 않았지만 저는 노란티를 입고 혼자 관광객에게 찾아가 얼굴을 마주하고 진상을 알리려 했습니다. 저는 중국어를 모르지만 평온한 마음으로 그들을 보고 웃으며 전단지를 나눠줬는데 많은 관광객들이 진상에 매우 의아해 하는 모습이었고 전단지는 곧 모두 배포했습니다.”

그는 계속해 말했다. “저는 사부님의 자비가 무한한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장래에 강대한 정념을 유지하며 시시때때로 법리를 마음속으로 명백히 깨달을 것입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저를 위해 하신 일체를 기억할 것이며 아울러 정법의 마지막 단계에 힘을 다해 중생을 구할 것입니다.”

원문발표: 2017년 3월 13일
문장분류: 해외소식>법회보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3/13/34421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