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기자 탕슈밍 런던 보도) 16살인 올리버는 영국에 있는 프랑스계 학교인 ‘프랑세 샤를드골’ 공립 고등학교 학생이다. 2016년 5월 26일, 그의 두 친구 펠릭스 워커와 마틴 퀵은 학교 수업시간에 파룬궁 진상을 소개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거기에는 ‘프리 차이나’라는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도 포함되었고 파룬궁수련생을 요청해 박해 경험에 대해 들었으며 파룬궁수련생과 현장에서 묻고 답했다. 이것은 올리버가 처음으로 파룬궁 진상을 들은 것이다. 이 활동은 이 런던 소년의 인생에서 소중한 2시간이 됐다.
2016년 5월 26일, 샤를드골 공립 고등학교 학생 올리버(가운데)와 그의 두 친구 펠릭스 워커(오른쪽)와 마틴 퀵(왼쪽)이 파룬궁 진상 전시회가 끝난 후 함께 사진을 찍었다
워커와 퀵과 마찬가지로 올리버도 혼혈아다. 부모님 중 한 분은 영국인이고 한 분은 프랑스인이다. 그들 셋은 말이 아주 잘 통하는 친구이고 평소에 늘 일부 엄숙한 화제에 대해 토론했다.
파룬궁 진상을 소개하는 활동이 끝난 후 이들 셋은 취재에 응했고 똑똑하고 신중하게 자신을 표현했다. 매 한 단락을 열심히 듣고 생각한 후 자신이 처음 파룬궁에 대해 들은 후 느낀 감동과 얻은 깨달음에 대해 말했다.
올리버는 파룬궁 진상을 알린 사람들에게 감사드렸고 그 두 시간은 그의 안목을 열어주었고 중국의 진실에 대해 알려주었다고 말했다. 특히 파룬궁이 무엇이고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을 박해하는 것과 중국공산당의 전체적인 본질이 무슨 관계인지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파룬궁 진상을 이해하는 것은 젊은이들에게 아주 중요하고 매 사람에게 아주 중요하며 광범위하게 진상을 전파하는 것이 중국에서 아직도 일어나는 잔혹한 박해를 끝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아주 중요
며칠 전에 워커와 퀵이 이번 행사에 관한 소개를 한 후에야 올리버는 처음으로 파룬궁에 대해 듣게 됐다. 그는 말했다.
“워커와 퀵이 이 행사를 조직해 학교에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준 것은 아주 좋습니다. 저는 이번 행사 주최자는 아니지만 이 다큐를 본 것은 아주 도움이 되었으며 지금 저는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런 것을(파룬궁 진상) 더 많이 알리려 합니다.”
“몇 년간 런던 중국대사관 앞에서 파룬궁 평화 항의가 지속되었다고 저는 방금 들었습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서양 언론들이 보도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볼 수 없고 다만 여러분(파룬궁 수련생들)과 워커와 퀵 같은 사람들만 진정으로 이 일에 관심 있고 이런 일을 드러내어야만 사람들이 볼 수 있으며 실제로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 바로 이러하기에 저는 오늘에야 마침내 파룬궁을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젊은이들은 반드시 중국공산당의 거짓말과 사기에 대해똑똑히 알아야
그는 감격하며 말했다. “저는 현재 중국이 경제가 강대하고 사람이 많으며 특히 우리 이 나이 때 학생들은 아주 쉽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중국을 대국으로 보고 그 내부에서 발생한 박해를 소홀히 할 수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프리 차이나’는 이 점을 똑똑히 지적했습니다. (중국공산당에 의해) 소식이 봉쇄되었기에 이 사실 진상에 대해 거의 아무도 보도한 적이 없습니다.”
“몇 년 후면 대학에 갈 우리들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세계에서 도대체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정말 모릅니다. 저는 우리는 진상을 이해하고 진실된 세계를 이해하며 잘못된 관념에 잘못 인도되는 것을 방지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워커와 퀵 이런 학우들에게 아주 고마워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있는 힘껏 도울 것입니다.”
파룬궁은 일종의 수련 형식
올리버는 오늘에야 파룬궁이 일종 수련 형식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그는 말했다. “중국공산당의 (거짓말) 선전은 ‘사이비 종교’란 글을 사용해 파룬궁을 표현했는데 사실은 파룬궁은 아무런 강제적인 것도 없고 수련생들에게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의식도 없으며 다만 사람들은 진선인이라는 세 가지 원칙에 따라 자신의 생활을 더 좋게 하는 것일 뿐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큐멘터리 ‘프리 차이나’에서 저는 사람들이 함께 연공하는 장면을 보았고 수 백 명 연공인들이 함께 모였는데 그렇게 평화롭고 관리자가 없어도 사람마다 자신을 책임지고 각자가 매일 매 순간을 느꼈습니다. 바로 사람의 이 차원에서 말하면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조용하고 평화롭다는 것은 아주 아름다운일입니다. 저는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의 거짓말 홍보(중국공산당의 탄압 과정에서)를 받아들이지 않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 자신이 수련해서 몸소 겪은 체험이 있기 때문이고 파룬궁이 자신을 강압적으로(파룬궁을 수련하게) 한 것이 아니며 자신이 선택한 생활방식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중국공산당은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파룬궁 탄압
올리버는 말했다. “‘프리 차이나’가 저에게 준 가장 깊은 인상은 처음에 아주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고 그중에는 중국 공산당원, 군인 등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사람이 많아지자 공산당은 오히려 진압하고 금지시켰다는 것입니다. 사실은 그렇게 많은 중국인들이 파룬궁을 수련하기를 원했습니다. 다큐멘터리에 근거하면 당시 언론에서는 중국 정권이 처음에는 민중이 파룬궁을 수련하는 것에 대해 지지했지만 이후에 그들은 정권을 유지하기 위해 탄압했고 근본적으로 파룬궁수련생들의 신앙(진선인)을 개의치 않았습니다.”
중국공산당 독재가 중국의 발전 잠재력 약화시켜
올리버는 중국공산당의 박해가 중국에게 준 상처에 대해 깊이 생각했다. “저에게는 또 하나의 체험이 있습니다. 보도에서 중국 인터넷 발전이 빠르다고 했습니다. 다큐멘터리 ‘프리 차이나’를 보면 중국공산당이 인터넷을 대규모로 봉쇄하는데 이것은 아주 큰 문제입니다. 이것은 중국이 파룬궁을 박해할 뿐만 아니라 사실상 그곳에서 생활하는 사람들도 매일 중국공산당의 탄압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공산당의 취약함과 공포는 사실상 중국 발전의 잠재력을 크게 약화시켰습니다. 중국인들은 인문(人文) 방면과 경제, 사업 방면을 포함한 많은 면에서 어느 정도 실적이 있지만 그 총체적인 의식형태가 공산당 독재 권력 하에 있고 잔인한 통치 하에 있기에 전 세계가 중국 문화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아주 두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다른 방면으로 보면 현재 서양 국가들도 이 문제(중국 독재 정권)에 대해 충분히 아는 것이 아닙니다. 중국공산당이 소식을 봉쇄하는 이유로 국제적으로 정확하고 진실한 소식을 얻기 아주 어렵습니다.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것은 다만 중국공산당의 홍보 프로그램이고 파룬궁에 대해 그들이 얻은 것은 사이비라는 말 뿐입니다.”
진상을 널리 알리는 것이 박해 종식에 도움 돼
올리버는 진상을 널리 알리는 것을 적극 지지한다. 그는 말했다. “‘다큐멘터리’ ‘프리 차이나’는 완전한 이야기, (중국공산당)생체 장기 적출 범죄에 대해 진술했고 또 사건 진전에 대해 진술했습니다. 저는 다큐를 본 학우들이 많은 소감을 자신의 부모 및 주변의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누고 교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것은 나중에 파룬궁을 도와주어 중국에서 발생한 박해가 종식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한 가지 아주 중요한 것은 파룬궁 단체 인원이 그렇게 많고 미국에서 그렇게 많은 파룬궁수련생들이 일어나면 진상을 확실히 널리 알릴 수 있어 거짓을 전파하는 것을 뒤엎을 수 있습니다. 아, 아니, 중국공산당을 붕괴시켜 박해를 끝낼 수 있습니다.”
문장발표: 2016년 6월 7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지역보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6/7/32970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