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그레이터 로스앤젤레스지역 션윈 공연 31회 전회 초만원, 스타ㆍ명사들 극찬 이어져

[밍후이왕] (밍후이기자 종합 보도) 4월 30일 전통중화 문화의 부활을 모토로 중국 고전무용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미국 션윈(神韻) 예술단의 그레이터 로스앤젤레스 지역 2016년 순회공연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션윈 뉴욕 예술단은 세계 영화의 도시 로스앤젤레스와 주변 도시에서 21일간 총 31회에 걸쳐 매회 초만원을 이루었고 이 중 28회 공연이 전석 매진되는 흥행기록을 세웠다. 원래 28회 공연이 예정되었으나 임시로 3회 공연이 추가되면서 좌석도 4천 석을 늘려야했다. 7만여 명의 미국 서부 관객이 이번 기회에 션윈의 진면목을 직접 볼 수 있는 행운을 누렸다.

10년째 그레이터 로스앤젤레스 지역을 방문하는 션윈 예술단은 올해 롱 비치(Long Beach), 사우 전드 오크스(Thousand Oaks), 클레어몬트(Claremont), 코스타 메사(Costa Mesa), 노스리지(Northridge), 로스앤젤레스(LA), 베이커스필드(Bakersfield), 산타바바라(Santa Barbara) 등 캘리포니아 주 남부 8개 주요 도시에서 순회공연을 펼쳤다.

2016年3月20日,神韵纽约艺术团在洛杉矶长滩市(Long Beach)演出盛况。

2016년 3월 20일, 롱 비치(Long Beach)에서의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 성황

2016年3月22日,神韵纽约艺术团在洛杉矶千橡市(Thousand Oaks)演出盛况。

2016년 3월 22일, 사우 전드 오크스(Thousand Oaks)에서의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 성황

2016年4月9日,神韵纽约艺术团在洛杉矶克萊蒙特(Claremont)演出盛况。

2016년 4월 9일, 클레어몬트(Claremont)에서의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 성황

2016年4月13日,神韵纽约艺术团在洛杉矶柯斯塔梅莎(Costa Mesa)演出盛况。

2016년 4월 13일, 코스타 메사(Costa Mesa)에서의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 성황

2016年4月20日,神韵纽约艺术团在洛杉矶北岭(Northridge)演出盛况。

2016년 4월 20일, 노스리지(Northridge)에서의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 성황

2016年4月24日,神韵纽约艺术团在洛杉矶市演出盛况。

2016년 4월 24일, LA에서의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 성황

2016年4月28日,神韵纽约艺术团在洛杉矶贝克斯菲(Bakersfield)演出盛况。

2016년 4월 28일, 베이커스필드(Bakersfield)에서의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 성황

예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영화의 도시 로스앤젤레스는 션윈의 매력에 푹 빠졌다. 션윈이 체현하는 5천 년 중화전통문화는 식견이 풍부한 로스앤젤레스 연예계 인사들의 시야를 한층 더 넓혀줬다. 아카데미상 수상자에서 에미상 수상자에 이르기까지, TV 방송국 설립자에서 영화 제작사 고위직 관리에 이르기까지, 올림픽 디자이너에서 수상 작가에 이르기까지, 자선가에서 할리우드의 유명 여성 인사에 이르기까지, 또 학계 태두에서 법조계 명사에 이르기까지, 전 부통령 후보에서 정부 주요인사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명사가 션윈의 명성을 듣고 잇달아 공연장을 찾아 순선순미한 션윈 예술의 향연을 한껏 누렸다. 션윈의 눈부시듯 웅장한 무대와 속세를 초탈한 세계로 이끄는 상상을 뛰어넘는 감동에 관객들은 내심에서 우러나온 찬탄을 금치 못했다. 관객들은 또 전통적 가치관과 옛 지혜를 널리 알리고 있는 션윈에 감탄하면서 션윈이 체현하는 정신적 내포는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으며 모두에게 인생의 진정한 의의를 사색토록 계시를 주었다고 감수를 전했다.

아카데미상 수상 영화제작자 “장엄한 제작, 너무 놀랍다.”

奥斯卡获奖制片人Michael Phillips和律师兼小说家太太Juliana Maio。

아카데미상을 받은 영화 제작자 마이클 필립스(Michael Phillips)와 변호사겸 소설가인 부인 줄리안 마이오(Juliana Maio)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영화 제작자 마이클 필립스(Michael Phillips)와 줄리안 마이오(Juliana Maio) 변호사 부부가 4월 24일 오후 마이크로소프트 로스앤젤레스 극장에서 펼쳐진 션 윈공연을 관람한 후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너무나 멋지고 환상적인 공연이었습니다. 고대와 현대가 서로 어우러져 있었고 모든 것이 아름답고 훌륭하고 뛰어나 그야말로 저의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그는 무대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션윈의 최첨단 무대배경에 찬탄해 마지 않았다. “장엄한 제작이며 너무나 놀라웠습니다. 배우가 천국 세계에서 무대로 내려오는 그 기술과 제작력에 깜짝 놀랐습니다. 너무 훌륭했으며 환상적이었습니다. 관객들을 무대 속의 세계로 이끌어갔는데 저 역시 저런 풍경이 있는 곳에 가 있다면 어떤 기분일까 라고 끊임없이 상상의 나래를 펼쳤습니다. 아, ‘정말로 몽골초원에서 딱 하루만이라도 즐겁게 지내본다면 얼마나 좋을까’하고 말이죠. 그야말로 말로써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절묘했습니다!”

전통문화 부활을 사명으로 하는 션윈 예술단에 대해 그는 지극히 큰 기대를 품으며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중국 또한 좋은 방향으로 변화되기를 희망했다. “저는 션윈 예술가들이 그렇게 해주기를 희망합니다. 저 역시 중국 문화와 불가(佛家) 예술 등에 흥취가 깊은 사람입니다. 저는 세계가 모두 변화고 있는 한 중국 내 상황도 앞으로 변화하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그는 션윈 성악가들이 부른 노래 가사에 담긴 정신적 메시지가 크게 가슴에 와 닿았으며 미묘한 메시지와 함께 계시를 받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한번 만나기 어려운 예술을 꼭 와서 체험하도록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 션윈을 추천하겠다고 했다.

마이클 필립스(Michael Phillips)의 작품은 할리우드 역사상 고전 명작으로 꼽히는 ‘스팅(The Sting)’과 ‘택시 드라이버(Taxi Driver)’가 있다. 이 두 영화는 모두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다. 그중 스팅은 제46회 아카데미상 10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7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로 인해 마이클 필립스 역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영화 제작자의 영예를 안았다.

아카데미상, 골든글로브 수상한 스타 배우 “션윈 노래 가사는 모든 이의 심금을 울렸다.”

因参演经典影片《西城故事》(West Side Story)而获得1962年奥斯卡最佳配角奖的好莱坞老牌明星George Chakiris(左)和影视界友人Richard Tanner。

명작 ‘웨스트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에서 베르나르도 역으로 1962년 아카데미상 남우 조연상을 수상한 할리우드의 베테랑 조지 차키리스(George Chakiris, 왼쪽) 와 그의 연예계 지인 리처드 태너(Richard Tanner).

할리우드의 베테랑 스타이자 아카데미상 남우 조연상 수상자인 조지 차키리스(George Chakiris)는 4월 20일 저녁 노스리지(Northridge)에서의 마지막 회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공연 중의 모든 일체는 이루다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하다고 극찬했다. “무용은 너무 아름다웠으며 그야말로 대단히 뛰어난 예술가들이었습니다. 의상 역시 그지없이 정교하고 아름다웠습니다.”

명작 ‘웨스트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에서 베르나르도 역으로 1962년 아카데미상 남우 조연상을 수상한 차키리스는 션윈의 노래 가사는 깊은 철학적 의미를 담고 있어 사람의 사색을 불러일으킨다고 말했다. “모든 이의 심금을 울렸다고 생각합니다. 노래 주제 역시 아주 훌륭했는바 우리는 왜 이 지구에 오게 되었고 왜 천국 세계로 돌아가야 하는가, 인생이란 무엇이며 천국 세계란, 좋은 사람이란 무엇인가 등등을 알려주었습니다. 이는 너무나 아름다운 메시지와 이념으로 우리 모두가 늘 사색하는 과제이기도 하지요.”

그는 또 “모든 배우가 다 대단히 우수했고 너무 뛰어났습니다! 공연을 통해 이들이 아주 훌륭한 훈련을 받았음을 알 수 있었고 또 얼마나 고달프고 기나긴 시간의 연습을 거쳐서야 비로소 이처럼 완벽한 수준과 일치함에 도달할 수 있었을까 하고 탄복했어요. 무용수들의 무용을 봤을 때 아주 협력이 잘 돼 있었고 그 훌륭함은 정말로 이루다 말할 수 없습니다!”라고 감탄했다.

천부적인 가무(歌舞) 기질을 갖춘 조지 차키리스는 국제 영화 무대와 드라마, 연극 무대에서도 비범한 성적을 거두었다. 그는 일찍이 명작 ‘웨스트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에서의 출중한 연기로 1962년 아카데미상 남우 조연상과 골든글로브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웨스트사이드 스토리’에서 그가 노래 부르며 춤추던 포스터 스틸 컷은 할리우드 역사상 잊을 수 없는 기록을 남겼다. 이 밖에 그는 또 56편의 영화와 드라마 작품에 출연했으며 전 세계를 순회하며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에미상 수상자 세 번째 션윈 관람 “션윈 관람이 하나의 전통이 되게 하고 싶다”

好莱坞著名影视明星、艾美奖得主Jean Smart第三次来观赏神韵。

할리우드 영화계 저명 스타이며 에미상 수상자인 진 스마트(Jean Smart)는 세 번째로 션윈을 관람했다.

할리우드 영화계 저명스타이며 에미상 수상자인 진 스마트(Jean Smart)는 4월 20일 노스리지(Northridge)에서 열린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은 그녀가 딸과 함께 한 세 번째 션윈 관람이다. “저는 매년 딸을 데리고 오는데 이미 3년째가 되었네요. 딸은 올해 7세입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관람한 공연 중 가장 좋아하는 공연입니다.”

스마트는 일찍이 미국의 저명 드라마 ‘사만다 후?(Samantha who?)’에서 주연(레지나 뉼리 역)을 맡았다. ‘프레이저(Frasier)’와 ‘사만다 후?’ 등 코미디 시트콤에서의 훌륭한 연기로 3차례 에미상 수상과 4차례 에미상 후보에 올랐다.

성공한 배우로서 그녀는 션윈 배우들의 최선을 다하는 직업 정신이 크게 인상에 남았다며 “저도 물론 그들처럼 해낼 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과 훈련을 거쳐야만 비로소 그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감명 깊었습니다. 션윈 배우들은 그처럼 익숙하고 숙달되었으며 그들은 실제 연기 속에서도 즐기고 있었고 그리하여 공연 자체에도 즐거움과 유머러스함이 가득 차도록 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마트는 중국에서 입양한 딸이 어릴 적부터 중화 문화의 감화를 받도록 4세 때부터 딸을 데리고 션윈을 관람했다. “저는 션윈을 관람하는 것이 저와 어린 딸아이 사이에서 하나의 전통이 되게 하고 싶어요. 저는 딸아이에게 문화대혁명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시도해봤어요. 전통문화를 보존하는 것은 중요한 것이며 미래의 사람들에게 이러한 역사를 알려주어야 한다고 말이죠.”

올해 션윈을 관람한 새로운 감수를 언급하며 그는 “의상이 특별히 화려했고 아름다웠어요. 남자 무용수들도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멋있었고요.(웃음)”라고 말했다. “노래 가사를 통해 인생이 얼마나 고달플지라도 궁극적으로 곤경 속에서 희망이 나타나는 기쁨을 맛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 것에 대해 모두가 크게 공감했을 거로 생각합니다.”

스마트는 더욱 많은 사람이 션윈을 관람하도록 격려를 보냈다. “아직 션윈을 관람하지 못했다면 꼭 가서 보십시오. 이는 유일무이한 공연이기 때문입니다. 또 설사 이미 1번쯤 관람했다 하더라도 다시 관람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션윈은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연출한답니다.”

세 차례 에미상 수상한 영화 제작자 두 번째 션윈 관람 “크게 시야를 넓혀주었다.”

曾获得三次艾美奖的获奖制片人Craig Huxley于2016年4月24日(星期日)下午观赏神韵纽约艺术团在洛杉矶微软剧场的下午场演出。

세 차례 에미상을 수상한 영화 제작자 크레이그 헉슬리(Craig Huxley)는 4월 24일 오후 마이크로 소프트 로스앤젤레스극장에서 펼쳐진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을 관람했다.

두 번째 션윈을 관람하게 된 크레이그 헉슬리(Craig Huxley)는 첫 번째 관람 때와 마찬가지로 션윈의 탁월함과 황홀함에 찬탄을 금치 못했다. “무용수들은 대단한 점프력을 지녔습니다.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그들은 점프할 때 다른 기타 도구의 도움도 받지 않았고 공중회전을 할 때도 너무나 멋졌습니다. 완전히 진짜 사람이 생생하게 현장에서 연기를 펼치는 것이었고 아무런 컴퓨터 특수효과의 도움도 없었습니다. 반면에 우리 할리우드에는 특수효과를 과도하게 사용합니다. 아울러 배우들의 협력이 아주 잘 되었는데 무대 위에서 그 많은 배우가 동시에 움직이는 것이 옥의 티끌 하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완벽했습니다.”

크레이그 헉슬리(Craig Huxley)는 일찍이 공상과학 영화 ‘스타 트랙(Star Trek)’과 ‘2010 우주여행(2010 The Year We Make Contact)’에서 배경음악을 맡아 세 차례나 에미상을 수상했으며 그래미상 후보에도 올랐다. 그가 설립한 멀티미디어 회사는 할리우드 연예지 ‘빌보드(Billboard)’ 에 의해 미국의 제2의 종합 스튜디오로 평가받기도 했다.

90년대 할리우드의 ‘가장 바람직한 남성’, 사람의 찬탄을 자아내는 공연

好莱坞知名的“鲍德温兄弟”之一的威廉•鲍德温(William Baldwin),带着女儿Brooke(左一)和女儿的两位小朋友一同前来欣赏了2016年4月30日晚神韵纽约艺术团今年在圣巴巴拉(Santa Barbara)格兰纳达剧院(Granada Theatre)的最后一场演出。

할리우드에서 스타 가족 ‘볼드윈 형제’ 로 유명한 영화배우 ‘월리엄 볼드윈(William Baldwin)’은 딸 브룩(Brooke)과 딸의 두 꼬마 친구와 함께 4월 30일 밤 산타바바라(Santa Barbara) 그라나다 극장(Granada Theatre)에서의 마지막 회 션 윈공연을 관람했다.

할리우드에서 스타 가족 ‘볼드윈 형제’ 로 유명한 영화배우 ‘월리엄 볼드윈(William Baldwin)’은 딸 브룩(Brooke)과 딸의 두 꼬마 친구와 함께 4월 30일 밤 산타바바라(Santa Barbara) 그라나다 극장(Granada Theatre)에서의 마지막 회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이 끝난 후 그는 기립박수를 보내며 션윈 예술가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그는 “사람의 찬탄을 자아내는 대단히 훌륭한 공연이며 저의 몸과 마음이 전부 그 속에 흠뻑 빠져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무가 상당히 훌륭했고 무용이 펼쳐 보이는 규율성과 예술가들이 지불한 거대한 노력에 탄복했어요. 저 또한 션윈 공연이 체현하는 역사와 문화를 좋아합니다. 저는 아이들에게 중국(중국공산당 정권)의 독재정치와 인권탄압 및 왜 이들이 중국에서 공연할 수 없는지에 대해 설명해주었어요. 이 역시 우리나라와 중국의 주요한 차이점이기도 하며 우리 국가의 특수성이기도 하지요.”

그는 미국인은 마땅히 누리고 있는 자유와 권리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면서 그러나 사람들은 흔히 권리가 박탈당했을 때에야 비로소 그 소중함을 느끼곤 한다고 지적했다.

월리엄 볼드윈은 또 션윈 노래에 커다란 진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노래 가사의 감화력에 큰 진감을 받았어요. 뉴욕에 본부를 둔, 중국 고전무용을 선보이는 예술단이라는 것은 제가 전혀 예상치 못했던 부분이며 아울러 공연을 통해 중국문화를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한차례 제대로 된 역사 수업을 받은 느낌이며 이 또한 민족전통예술의 체현이기도 합니다. 오늘 밤 공연은 그야말로 우아하면서도 운치가 넘치는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믿기 어려운 뛰어난 수준의 션윈 공연에 깜짝 놀랐고 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산타바바라와 같이 문화예술 분위기가 다분한 도시에서 10년간 생활하며 저는 지금껏 이와 같은 공연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 공연은 저희에게 있어 너무나 특별했습니다.”

월리엄 볼드윈은 볼드윈 네 형제 중 셋째이다. 출중한 외모로 연예계에 진출해 인기스타로 성공한 볼드윈 형제들의 이야기는 할리우드에서 미담으로 전해지고 있다. 1993년 월리엄 볼드윈은 일찍이 샤론 스톤과 함께 ‘슬리버(Sliver)’에 주연으로 출연해 스타덤에 올랐다. 이 작품으로 이듬해 MTV 영화대상을 수상, ‘가장 바람직한 남성(Most Desirable Male)’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그는 또 예술영화 ‘오징어와 고래(The Squid and the Whale)’로 고담 독립 영화상(Gotham Independent Film Award)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 워너브라더스 총재 &007시리즈 본드걸 부부 션윈 극찬

Truli媒体集团创始人、前华纳兄弟国际电视总裁Michael Solomon观赏了2016年4月23日晚神韵纽约艺术团在洛杉矶微软剧院的演出,赞神韵演员的技艺出类拔萃,表演完美无缺。

트룰리(Truli) 미디어그룹 설립자이자 전 워너브라더스 총재인 마이클 솔로몬 (Michael Solomon)은 4월 23일 밤 마이크로 소프트 로스앤젤레스극장에서 펼쳐진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을 관람하고 나서 션윈 배우들의 뛰어난 기량과 완전무결한 연기에 찬사를 보냈다.

트룰리(Truli) 미디어그룹 설립자이며 전 워너브라더스(Warner Bros) 총재인 마이클 솔로몬 (Michael Solomon)은 아내이자 동시에 007시리즈 네 번째 작품인 ‘썬더볼 작전(Thunderball, 1965년) 중 본드걸 피오나(Fiona Volpe)역을 맡았던 루치아나 파루치(Luciana Paluzzi Solomon)와 함께 4월 23일 밤 마이크로 소프트 로스앤젤레스극장에서 펼쳐진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을 관람했다. 이들 부부는 션윈 배우들의 뛰어난 기량과 완전무결한 연기를 극찬했다.

마이클 솔로몬 전 총재는 션윈은 감동적인 공연이라며 “공연이 너무 좋았습니다. 교육적 가치도 풍부하고요. 중국에 여러 번 갔었지만 션윈은 대단히 훌륭한 공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을 격동시키는 이 공연을 꼭 친구들에게 추천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부인 루치아나 파루치(Luciana Paluzzi Solomon)여사 역시 고난도 기교를 선보이는 션윈 무용에 깜짝 놀랐다며 “션윈을 너무 좋아합니다. 아주 신비로운 공연입니다. 배우들의 기량이 뛰어났으며 대단한 훈련을 거쳤습니다. 고난도의 동작을 펼치는데 많은 동작의 난이도가 너무 커서 정말로 깜짝 놀랄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단 한 명도 실수 하나 범하지 않는 그야말로 너무나 감동적인 연기를 펼쳐 보였습니다.”라고 감탄했다.

마이클 솔로몬은 미국의 영화 제작 &배급사 겸 TV 프로그램 제작과 음악 사업을 집행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 워너브라더스(Warner Bros.)의 전 총재로 미국의 TV 제작과 배급사 사업에 수십 년간 종사해오면서 과거 35년간 미국에서 최대 TV 프로그램 배급사로 되었고 미국 TV 프로그램 제작을 전 세계 흥행에 성공시키는 데 있어 선봉 역할을 한 인물이기도 하다. 워너브라더스는 할리우드 메이저 6대 스튜디오 중 하나로 현재 타임 워너 계열사에 속해 있다.

할리우드 톱스타 딸 &영화 제작자 “션윈이 전달한 바르고 적극적인 메시지에 감동”

电影制片人Kimber Eastwood(左)是家喻户晓的老牌明星兼导演克林特.伊斯特伍德(Clint Eastwood)的长女,她与母亲、老牌女星Roxanne Tunis(中)和同为制片人的先生Shawn Midkiff观看了2016年4月30日晚的神韵晚会。

영화제작자 킴버 이스트우드(Kimber Eastwood,왼쪽)는 누구에게나 잘 알려진 톱스타 겸 감독인 클린트 이스트우드(Clint Eastwood)의 장녀로 어머니인 베테랑 여 영화배우 록산 튀니스(Roxanne Tunis ) 여사(중간)와 역시 영화 제작자인 남편 숀 미드키프(Shawn Midkiff)와 함께 4월 30일 밤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영화 제작자 킴버 이스트우드(Kimber Eastwood)는 누구에게나 잘 알려진 할리우드 톱스타 겸 감독인 클린트 이스트우드(Clint Eastwood)의 장녀로 남편 숀 미드키프(Shawn Midkiff)도 현재 할리우드에서 역시 영화 제작자로 있다. 이들 부부 합작으로 작년 뉴욕에서 한 편의 영화(Trew Calling)를 공동 제작하기도 했다. 킴버 이스트우드는 부친의 명성에 기댄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력과 능력으로 자수성가한 케이스로 할리우드 연예계에서 사람들의 칭찬을 받고 있다.

그녀는 4월 30일 밤 어머니인 베테랑 여성 영화배우 록산 튀니스(Roxanne Tunis ) 여사의 86세 생일축하 기념으로 남편과 함께 어머니를 모시고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킴버 이스트우드는 션윈의 최첨단 배경 스크린은 배우를 하늘로 날아오르게 했다가 다시 바다로 뛰어들어가게 하는 등 무대효과를 무한히 연장시키는 역할을 했으며 그야말로 무소불능했다며 이점이 자신에게 시야를 크게 넓혀줬다고 말했다. “저는 이러한 공연을 지금껏 본 적이 없습니다. 아주 창의적이었고 불가사의했어요.”

그녀는 또 션윈 무용수들의 뛰어난 기예와 각고의 노력에 더없이 탄복했다. “고생을 참아내며 장시간 간고한 훈련을 겪은 후에야 비로소 이처럼 믿기 어려운 완벽한 연기를 펼칠 수 있었다고 봅니다. 그들이 지불한 대가가 빛을 발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또 “저희는 션윈 프로그램에 깃들어 있는 정신적 내포를 무척 좋아하는데 션윈의 바르고 적극적인 메시지야말로 오늘날 세계가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션윈 예술단 성악가들은 전통적 벨칸토 창법을 사용한다. 이에 대해 킴버 이스트우드는 “모든 성악가가 아주 탁월했으며 그들은 강하고 힘 있는 목소리를 지녔습니다. 저는 테너의 노래가 아주 좋았습니다. 노래 가사에 포함된 내포도 아주 깊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이 진화론을 믿으며 신의 존재를 잊어버렸지요. 그러나 사람은 확실히 신이 만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인간은 천국 세계에서 왔고 궁극적으로 다시 천국에 돌아가야 합니다. 이 번잡한 세계에서 생활하면서 우리는 가끔 이 점을 잊어버리곤 하지요.”라고 말했다.

이번에 션윈을 관람한 연예계 명사들 중에는 ‘사인필드(Seinfeld)’에서 크레이머(Kramer) 역을 맡아 에미상 3회, 미국 배우 조합상을 3회 수상한 마이클 리차드스(Michael Richards)와 파라마운트 픽처스의 캐반 보너(Kevan Boner) 부회장, 아카데미상 각본상 후보로 선정된 극작가 레이놀드 기드온(Raynold Gideon) 및 일찍이 가수 마이클 잭슨을 위해 음악을 제작한 할리우드 정상급 음악가 로베르토 노리에가(Roberto Noriega), 작고한 미국 ABC 방송사 설립자의 딸 외에 미국 내 첫 전국 여성프로그램 주관 로린 아버(Loreen Arbus) 총감독, 전 이란 석유부 장관의 딸로 ‘페르시아 공주’로 불리는 할리우드의 숙녀 릴리 파라 로렌스(Lilly Fallah Lawrence) 등이 있다.

전 미국 부통령 후보 “션윈이 자랑스럽게 느껴진다.”

미국 제3대 정당인 자유당(Libertarian Party)의 2012년 부통령 후보이자 저명 법학자로 오렌지 카운티 고등법원 퇴직 판사인 짐 그레이(Jim Gray)는 공연관람 후 “배우들의 연기가 뛰어났고 기량이 출중했으며 철저한 직업 정신을 갖췄습니다. 정말로 그림처럼 아름다운 공연이었습니다!” 라며 연신 찬탄해 마지 않았다.

그는 중국정통문화의 부활을 사명으로 하는 션윈 예술단의 취지에 무척 공감하며 이는 너무 훌륭하고 너무 위대하다고 찬양했다. 아울러 정신적 측면의 내용은 공연의 중요한 부분이자 또한 인생의 중요한 부분이라고도 말했다.

정의를 수호하는 판사로서 그는 인권수호와 진실을 전파하는 방면에서의 션윈의 노력에 대해 지지를 표했다. “저는 중국이 인권을 더욱 중시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인권과 정신적 신념에 관심을 기울이고 아울러 사람들에게 진실을 알려주는 이것은 션윈의 중요한 부분으로 이런 이유로 저는 이들을 아주 자랑스럽게 느낍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주 사법위원회 위원인 짐 그레이는 2012년 자유당에 의해 게리 존슨(Gary Johnson) 전 뉴멕시코 주지사 대선후보의 파트너로 부통령 후보에 선정된 바 있다.

전 국회의원, 주 상원의원, 법 학원 원장 “사람을 분발 향상하게 하는 아주 아주 적극적인 공연”

曾连任五届国会议员、Chapman大学法学院院长Tom Campbell与太太油画家Susanne看完2016年4月12日晚上的神韵演出后表示,演出非常令人向上。

일찍 5선 국회의원을 지낸 채프먼(Chapman)대학 법학원의 톰 캠벌(Tom Campbell) 원장은 만화가인 부인 수잔(Susanne) 여사와 함께 4월 12일 밤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사람을 분발 향상시키는 공연이라고 찬양했다.

일찍이 5선 국회의원, 주 상원의원을 지낸바 있는 오렌지카운티의 채프먼(Chapman) 대학 법 학원의 톰 캠벌(Tom Campbell) 원장은 만화가인 부인 수잔(Susanne)과 함께 4월 12일 밤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이는 사람을 분발 향상시키는 공연으로 아주 훌륭한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찬양했다.

그는 “저는 션윈 공연에 너무너무 매료되었습니다. 공연의 아름다움이며 공연이 전달한 독립적이고 자유적인 사고에 대한 메시지며 모든 것이 다 훌륭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공연이 끝난 후에도 캠벌 원장은 여전히 아름다운 무용의 매력에 심취되어 있었다. “의상은 눈부실 정도로 화려하고 아름다웠으며 무용 또한 의심의 여지가 없이 탁월했습니다. 저는 이전에 서커스가 중국 고전무용의 일부분이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중국 고전무용은 속세를 초탈한 아름다움을 선보였습니다. 극장을 떠나는 이 순간 저도 몰래 그 춤을 추고 싶다는 욕구가 생겼네요.”

캠벌 원장은 또 라이브 션윈오케스트라 연주가 깊은 인상을 남겼다며 감격에 겨워 말했다. “오케스트라 연주는 너무 멋졌습니다. 저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은 두 줄의 현을 가진 중국 악기 얼후였는데 피아노 반주와 함께 연주하는 얼후 소리는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션윈 음악 속에 깊이 빠진 순간 너무나 즐거웠고 유쾌했으며 모든 슬픔이 사라지고 기쁨으로 가득 찼습니다.”

그는 션윈이 체현한 중국의 전통적 가치에 공감하며 “정신적 신념은 무척 중요한 것입니다. 중국의 전통이 이렇게 전승되어 나가다니 아주 기쁘네요. 션윈 공연은 사람을 승화시키고 적극 분발 향상시켰으며 유쾌함 속에서 아주 훌륭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캠벌 원장은 하버드 대학 법학박사 및 시카고대학 경제학박사 출신으로 일찍이 스탠포드대학 법학과 교수, 캘리포니아대학 버클리 분교 비즈니스 스쿨 주임을 역임하는 등 장기간 유명대학에서 교편을 잡아왔다.

전 캘리포니아주 공화당 의장 “미국인 모두 션윈을 지지해야”

前加州共和党主席Shawn Steel呼吁美国人和海外华人都来支持神韵。

숀 스틸(Shawn Steel) 전 캘리포니아주 공화당 의장은 미국인과 해외 화인들에게 모두 션윈을 지지할 것을 호소했다.

4월 12일 밤 미국 공화당 내 대표적 한국계 핵심 인사인 미셸 박 스틸(한국명 박은주) 캘리포니아 주(州) 오렌지카운티의 첫 한인 수퍼바이저(공동시장)의 남편이자 공화당 전국위원회(Republican National Committee) 위원인 숀 스틸(Shawn Steel) 전 캘리포니아주 공화당 의장은 미셸 박 스틸 수퍼바이저와 함께 오렌지카운티 예술 센터에서 열린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너무나 미묘하고, 정말로 고무적인 공연”이라면서, “시사, 예술과 역사를 집대성한 대단히 훌륭한 공연”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숀 스틸 전 의장은 션윈은 이제까지 봐왔던 모든 공연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션윈은 미국인이 늘 보아온 무용과는 모두 다르고 매우 전통적이다. 중국적이면서도 또 중국의 범위를 초월한, 중국에 가까운 기타 문화를 모두 포용했고, 내가 이전에 들어본 적 없는 아름다운 역사를 모두 포괄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션윈이) 오늘날 중공정권 통치하의 암흑 속에 있는 사회 현실을 폭로했는데 이는 미국인과 해외 화인들이 모두 마땅히 와서 알아보고 지지해야 할 부분이다.”라고 언급했다.

“션윈은 광명과 희망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저는 사회자들이 중문과 영문으로 매 프로그램의 배경을 설명해주는 것이 아주 좋았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프로그램을 한데 연관시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션윈은 한 무용에서 다른 한 무용에 넘어가면서 모두 연관성을 보여주었으니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희망을 체현했다는 것인데 암흑 속에서도 여전히 광명이 있으며 아주 많고 많은 광명이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는 덧붙여 “큰 희망이 있다는 것은 관객들이 빈자리 없이 공연장을 가득 메운 성황 때문”이라며, 오렌지카운티의 많은 정계 주요 인사가 현장에 도착해 지지를 표시한 것에 큰 의미를 두며, 션윈이 보여주는 인권에 대한 부분을 언급했다.

“중국 내 인권 박해는 이미 단지 중국 국내만의 문제가 아니라 인권 박해에 있어 중대한 사건입니다. 누구나 인권 수호는 인간 세상의 보편적 가치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공산당에 대해 말하자면 아주 창피한 일이며 마땅히 여러 기회를 통해 더 많이 폭로되어야 합니다.”

숀 스틸은 또, 션윈의 무용, 음악, 무대배경 등 션윈 만의 독특한 연출과 션윈 예술가들의 예술성에 대해 감탄했다.

“이들은 정말로 탁월한, 얻기 힘든 인재들입니다. 전반 공연의 짜임이 아주 독특하고 참신하며 음악과 무용이 긴밀히 결합됐죠. 남녀 무용수들은 개개인이 기량이 뛰어나며 출중했습니다. 저는 또 경쾌하고 참신한 션윈 음악도 무척 좋아하고, 무대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최첨단 배경스크린도 아주 독특했습니다. 저는 이제까지 이처럼 심혈을 기울인 공연을 본 적 없습니다. 무대가 그야말로 살아 숨 쉬는 듯합니다. 배우들 뒤에 있는 무대배경은 션윈의 관전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그는 “유구한 역사에서 소재를 얻었기에 프로그램이 상당히 풍부하다.”면서, “매년 션윈을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또, “션윈을 관람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한 일”이라며, “션윈 관람은 누구나 모두 마땅히 누려야 할 기회이며 거리가 얼마나 멀던지 막론하고 모두 와서 관람해야 하는 놓쳐서는 안 되는 일”이라며 거듭 강조했다.

캘리포니아 주 의원 션윈에 표창장 수여, 위대한 공헌이라 찬양

加州州议员Das Williams(左)2016年4月30日晚观赏了神韵纽约艺术团今年在圣巴巴拉(Santa Barbara)的最后一场演出,并颁发嘉奖状。右为演出当地主办单位代表。

캘리포니아 주 다스 윌리엄스(Das Williams) 의원(왼쪽)은 2016년 4월 30일 밤 산타바바라에서의 션윈 뉴욕 예술단 마지막 회 공연을 관람한 후 션윈 예술단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오른쪽은 현지 션윈 공연 주최사 측 대표이다.

다스 윌리엄스(Das Williams) 의원은 캘리포니아 주 의회 산타바바라 선거구 소속 의원으로 주 의회 아시아·태평양 핵심위원회 의장이기도 하다. 그는 부인과 함께 4월 30일 밤 산타바바라에서의 션윈 뉴욕 예술단 마지막 회 공연을 관람한 후 아울러 직접 션윈 예술단에 표창장을 수여하며 션윈에 대한 찬양과 지지를 표시했다.

“저는 이 공연을 너무 좋아합니다. 저와 집사람은 공연에 심취되었습니다. 저는 미국인들에게 한 가지 사실을 일깨워주고자 합니다. 오늘 이곳에서 공연한 많은 예술가는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수련합니다. 이 수련단체는 중국 내 기독교 신자와 티베트인들과 마찬가지로 중국공산당의 박해를 당하고 있습니다. 비록 우리가 서로 다른 신앙을 가질 수 있지만 서로 다른 신앙의 사람들과 모든 미국인은 모두 마땅히 신앙을 이유로 중국공산당의 박해를 당하는 사람들의 편에 굳게 서야 할 것입니다. 저는 미국인들은 더더욱 마땅하게 오늘날 중국에서 어떠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스 윌리엄스 의원은 또 션윈이 체현한 무용 예술 형식에 대해서도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대단한 무용입니다. 때로는 유머러스한 면도 보여 주었고요. 아이들이 관람해도 아주 재미있어 할 것 같아요. 너무 미묘했습니다.”

아울러 성악가들의 노래는 그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했다. “노래 가사에는 중대한 내포와 의의가 담겨 있었습니다. 모두 아주 위대한 노래들이었고 그중에서 우리는 매우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정말로 행복한 밤이었습니다.”

션윈의 사명은 5천 년 중화전통문화의 부활이다. 다스 윌리엄스 의원은 션윈의 이 위대한 장거를 매우 지지한다며 “이는 아시아 문화에 대한 경축입니다. 션윈 공연을 통해 위대한 중화 문화를 보았습니다. 너무나 훌륭했습니다. 무대 예술을 통해 중화문화가 체현되는 것을 보고 너무나 기뻤습니다. 우리 이곳에서는 이러한 문화 공연이 아주 드뭅니다. 이 때문에 션윈이 한 일체는 모두 너무나 위대한 것입니다.”라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덧붙여 “다채로운 색채, 화려하고 아름다운 의상, 조명 등 모든 일체의 원소가 한데 어우러져 사람의 마음을 깊이 사로잡았으며 아울러 많은 것을 배우게 했다.”라고 말했다.

주 의원 “시각적 효과가 굉장했고 사람의 영혼에 계시를 주었다.”

P11_RudySalas_Assembly32sdDistrict.jpg

4월 28일 밤 캘리포니아 주 32선거구 루디 사라즈(Rudy Salas) 하원의원은 베이커스필드(Bakersfield)에서의 션윈 뉴욕 예술단 제2회 공연을 관람하고 션윈의 굉장한 시각적 효과를 극찬했다. 아울러 공연은 사람의 영혼에 계시를 주었다고 말했다.

4월 28일 밤 캘리포니아 주 32선거구 루디 사라즈(Rudy Salas) 하원의원은 조카를 데리고 베이커스필드(Bakersfield)에서의 션윈 뉴욕 예술단 제2회 공연을 관람했다. 그는 션윈의 탁월한 예술형식을 극찬했다. “정말로 대단히 미묘하며 사람의 놀라움과 찬탄을 자아내는 시각적 효과입니다! 환상적인 시각적 체현 등 탁월한 예술형식으로 사람들에게 문화를 알리고 있다니 정말로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노래와 무용은 역사를 초월한 여행으로 사람을 이끌어 주었습니다. 이처럼 장엄한 공연이 캘리포니아 중부지역을 방문하게 되어 정말로 너무나 좋습니다! 환상적이고 감동적인 공연입니다. 저도 션윈 예술가들처럼 그렇게 춤추고 노래 부르고 싶네요.”

그는 이어서 흥분된 심정으로 “이는 시각적 충격과 즐거움을 선사한 공연으로 무대에서 볼 수 있는 한계를 초월해 내심으로부터 그 감수를 느낄 수 있는 그러한 공연입니다. 저는 저의 친구와 동료들에게 적극 추천할 것입니다. 부모, 형제, 자매, 사촌 모든 친지와 함께 와서 관람하기를 바랍니다. 공연을 관람하는 동시에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아주 감동적이고 사람의 영혼에 계시를 주는 기회를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공연을 통해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공연은 저를 자아 성찰하도록 했습니다. 어떻게 자신을 인식할 것이며 어떻게 현재 시각을 잘 틀어쥐고 자아를 초월할 수 있을까 등에 대해서 말입니다. 성악가들의 노래에서 저는 그러한 메시지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고 현재 무엇이 발생하고 있고 아직 무엇이 필요한지를 잘 관찰해야 함을 느꼈습니다. 사실 공연은 우리에게 이러한 메시지를 알려주었고 무대 위 배우마다 연기로써 우리에게 이러한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들은 단지 연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연기 그 이상의 것을 펼쳐 보였습니다.”라고 감회를 전했다.

국제 관리학회 원사 부부 “천국세계에 가 있는 듯한 느낌이었다.”

著名管理学家、国际管理学会院士David Whetten教授和太太Zina观赏了4月13日晚在橙县表演艺术中心上演的神韵节目后,讚歎这是天堂般的演出。

저명 관리학자이자 국제관리학회 원사인 데이비드 웨튼(David Whetten) 교수는 부인 지나(Zina) 여사와 함께 4월 13일 밤 오렌지카운티 예술센터에서 펼쳐진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을 관람하고 천국 세계에 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찬탄해 마지 않았다.

저명 관리학자이자 국제관리학회 원사인 데이비드 웨튼(David Whetten) 교수는 부인 지나(Zina) 여사와 함께 4월 13일 밤 오렌지카운티 예술센터에서 펼쳐진 션윈 뉴욕 예술단 공연을 관람하고 천국세계에 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며 찬탄해 마지 않았다. “상상을 초월한 공연이었습니다. 저희는 직업 특성상 수차례 중국에 가서 강의하면서 중국의 경극(京劇)과 무용을 보았으나 션윈 공연에 필적하는 공연은 없었습니다. 션윈 공연은 너무나 장엄하고 아름다우며 휘황찬란했습니다.”

더욱이 션윈 배우들의 우아한 기품은 부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부인 지나여사는 “배우들의 연기는 고도의 정확성을 구비했고 동시에 우아하고 정교하며 섬세했습니다. 그야말로 너무나 완벽했습니다.”라며 찬탄했다.

웨튼 교수도 “무용수들이 마치 파도 위를 거니는 선녀마냥 무대 위를 가볍게 누비며 빈틈없이 정확한 동작을 펼쳤는데 너무 아름다워 마치 속세를 초탈한 듯했다.”라고 찬탄했다.

이들 부부는 또 이처럼 아름다운 무용과 듣기 좋은 음악을 감상하며 평온함과 상화로움 그리고 위로를 받는 느낌을 받았으며 마치 천국 세계에 가 있는 듯한 기분이었다고 감수를 전했다.

지나 부인은 “천국 세계에 가 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 그런 공연이었습니다. 아울러 공연이 저를 꿰뚫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고 저도 무용수들과 함께 춤을 추고 있는 듯했습니다. 무용수들의 흐르는 물처럼 가벼운 춤사위는 너무나 신비로웠고 마치 천국 세계의 신성함과 아름다움을 체현하는 듯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웨튼 교수는 션윈 노래 가사도 신성했다고 하면서 “노래 가사들은 당신을 무용이 체현한 영적인 신념으로 이끌어 주었습니다. 우리는 천상의 무용이 어떤 모습인지 알 수 없지만, 꼭 이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처럼 아름다울 수가 없었고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평화롭게 해주었으며 정신적으로 힘을 북돋워 주었습니다.”라고 했다.

지나 여사도 “이 공연은 사람에게 완벽하다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기교며, 안무며, 의상이며, 색채며, 운치며 모든 것이 너무나 훌륭해서 이루다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배우들 또한 혼신의 연기를 펼쳤고요. 또 정교하고 우아한 음악과 배우들의 섬세한 무용동작이 한데 어우러져 사람의 감정을 잘 표현해냈는데 배우들이 발산하는 차분하면서도 평화로운 정신적 메시지를 통해 우리 모두는 신성이 깃든 생명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며 공감을 표했다.

웨튼 교수는 덧붙여 “션윈 무용수들은 그처럼 훌륭한 연기를 펼치면서도 그것을 아주 수월히 해내는 느낌이었는데 천부적인 무용의 기질을 갖춘 듯 했으며 그들의 일거수일투족에는 모두 신의 계시를 받고 있는 듯 했다.”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웨튼교수는 미국의 저명한 조직이론 학자로, 조직 신분 이론 연구의 선구적 인물이기도 하다. 또한, 관리학 권위 간행물 ‘Academy of Management Review’의 총 편집장이며 퇴직 후로 일리노이 대학과 브리검영 대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91년 그는 세계적으로 최대이자 역사가 가장 유구한, 관리과학 지식의 전파에 힘을 쏟고 있는 학술조직인 ‘국제관리학회(The Academy of Management)’ 의 원사로 선정되었고 아울러 해당 학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문장발표: 2016년 5월 6일
문장분류: 션윈예술 >북미에서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5/6/327651.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16/5/8/15658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