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워싱턴DC 각계, 션윈 공연 극찬

[밍후이왕](밍후이 기자 리징페이 워싱턴DC 보도) 미국 션윈(神韻)예술단의 4개 공연단 중 하나인 션윈뉴욕예술단은 현지시간 2016년 2월 16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수도 워싱턴DC 케네디센터 오페라하우스(Kennedy Center Opera House)에서 6일에 걸쳐 총 7회의 성대한 공연을 펼쳤다. 예술, 정치, 군사기구, 비지니스, 사법, 의학, 교육 등 여러 업종에 종사하는 1만여 명의 워싱턴DC 각계 인사들이 이번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二零一六年二月十六日至二十一日,神韵纽约艺术团在美国首都华盛顿肯尼迪艺术中心上演七场演出,周末三场连续售罄,观众反响热烈。

2016년 2월 16일부터 21일까지 션윈예술단은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총 7회 공연을 펼쳤다. 주말 3회 공연은 연속 매진돼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를 확인했다.

二零一六年二月二十一日下午,神韵纽约艺术团在肯尼迪艺术中心歌剧院在观众热烈的掌声和欢呼声中完美结束六天七场的演出。

2016년 2월 21일 오후 션윈예술단은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관객들의 열렬한 박수와 환호 속에서 6일에 걸친 총 7회 공연을 원만히 마쳤다.

올해는 션윈예술단 설립 10주년이 되는 해다. 전 세계 순회공연을 펼친 지도 10년이 된다. 2016시즌 션윈 공연을 앞두고 미 의회 연방 하원의원, 메릴랜드 주 상하원의원과 메릴랜드 주 카운티 관료들은 션윈예술단에 축사와 표창장을 보내 10년째 션윈의 수도 워싱턴DC 방문을 환영했다.

미 의회 하원 소수당파 대표인 스테니 호이어(Steny Hoyer) 연방하원 의원은 표창장에서 “션윈예술단이 10년간 미국과 전 세계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션윈이 계속해 5천년 중국 전통문명을 부활시키는 사명을 더욱더 널리 발양하기를 축원하며 매년 이곳 수도를 방문해 공연하기를 기대합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第三行从左至右:马州蒙哥马利郡郡长莱格特(Isiah Leggett)、洛克维尔市议会议员范伯格(Beryl L Feinberg)、洛克维尔市议会议员卡尔(Julie Palakovich Carr)、洛克维尔市议会议员皮尔兹查拉(Mark Pierzchala)、洛克维尔市长纽顿(Bridget Donnell Newton)、洛克维尔市议会议员昂莉(Virginia D Onley)

윗줄 왼쪽부터 엘리노이 홈즈 노턴(Eleanor Holmes Norton) 워싱턴ㆍ컬럼비아특별구 연방하원 의원, 존 K. 딜레이니(John K. Delaney) 미 연방하원의원, 도나 F. 에드워즈(Donna F. Edwards) 미 연방하원의원, 미 의회 하원 소수당파 대표인 스테니 호이어(Steny Hoyer) 연방하원 의원, 크리스 반 홀렌(Chris Van Hollen) 미 연방하원 의원, 저드 애쉬맨(Jud Ashman) 메릴랜드 주 게이더스버그시 시장.

둘째 줄 왼쪽부터 데이비드 프레이저-히달고(David Fraser-Hidalgo) 메릴랜드 주 하원의원, 캐슬린 M 두마이스(Kathleen M Dumais) 메릴랜드 주 하원의원, 아루나 밀러(Aruna Miller) 메릴랜드 주 하원의원, 메릴랜드 주 의회 브라이언 J 펠드만(Brian J Feldman) 상원의원, 질 카터(Jill Carter) 메릴랜드 주의회 하원의원.

아래 줄 왼쪽부터 이시아 레게트(Isiah Leggett)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장, 메릴랜드 주 락빌시의회 베릴 L 파인버그(Beryl L Feinberg) 의원, 줄리 파라코비치 카(Julie Palakovich Carr) 락빌시 의회 의원, 마크 필즈차라(Mark Pierzchala) 락빌시의회 의원, 메릴랜드 주 락빌시 브리짓 도넬 뉴턴(Bridget Donnell Newton) 시장, 버지니아 D 온리(Virginia D Onley) 락빌 시의회 의원.

유명극장으로 불리는 워싱턴 케네디센터에서 펼쳐진 주말 3회 션윈공연은 연속 전석 매진됐다. 처음 션윈을 관람한 관객들은 “태어나 처음으로 이처럼 훌륭한 공연을 관람했다. 그야말로 사람의 상상을 초월한 공연”이라며 경탄을 금치 못했고 여러 회 공연을 관람한 션윈 팬들은 또 “볼 때마다 마음속으로 또 한 차례 각성되는 느낌을 받는다. 션윈은정신적 면에서 거대한 승화를 가져오게 한다”라고 특별한 소감을 전했다.

한 관객은 션윈의 심오한 정신적 함의를 통해 인생의 의의는 무엇인지 체현했으며 사람에게 이 세상에 사는 의의에 대해 다시금 사색하게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객은 공연에서 “지고지상의 신(神)이 세상에 내려와 인류의 문화를 바로 잡고 있음을 보았는데 이를 통해 신은 모든 곳에 존재하며, 바로 우리 곁에 존재함을 느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서로 다른 종교 배경을 가진 관객들은 션윈 공연은 깊은 정신적 함의에서 유래된 오래된 중국 전통문화를 되찾는 과정이라며 션윈이 이바지하는 사회적 공헌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아울러 휘황찬란한 5천년 문화를 바탕으로 하는 중국의 미래는 더욱 아름다울 것이며 전 세계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현시대 최고의 예술인 션윈이 인류에게 희망을 가져다주었다며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현장에서 션윈 공연을 직접 관람한 중국인 관객들은 잃어버린 중국문화의 정수를 부활하는 션윈에 자부심을 느끼는 한편, 중국대륙에서는 아직까지 션윈을 관람할 수 없는데 대해 유감을 표시하기도 했다.

도날드 우얼 추기경 “션윈은 영적인 면에 감동 안겨줘”

카톨릭 워싱턴 대주교 도날드 월리엄 우얼(Donald William Wuerl) 추기경은 2월 20일 밤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그는 션윈이 체현해 낸 중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강대한 에너지를 극찬하며 아울러 전통을 유지하는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著名的天主教堂美国红衣主教及华盛顿大主教乌尔(Donald William Wuerl)赞叹神韵触动了人们那美好的精神。

카톨릭 워싱턴 대주교 도날드 월리엄 우얼 추기경은 션윈은 우리 모두가 갖고 있는 아름다운 영적인 면에 감동을 안겼다고 찬사를 보냈다.

도날드 우얼 추기경은 “지극히 드라마틱하고 역동적이며 활력으로 가득 찬 공연입니다. 아주 독창적입니다. 우리 모두가 가진 아름다운 영적인 면에 감동을 안겨줬습니다”라고 관람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말했다. “무대 위에서 발산되는 에너지와 위대한 중국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은잊을 수 없는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전통을 지키고 계승해나가면서 아울러 우리 모두에게 이러한 전통을 보여준다는 것은 그야말로 너무나 아름다운 일입니다. 우리의 뿌리와 전통을 유지하는 것은 무척 중요한 것입니다.”

도날드 우얼 추기경은 전통과 문화를 계승하고 보존하기 위해, 아울러 그것을 모든 이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션윈예술단 젊은 예술가들의 모습에 커다란 격려를 받았다고 말했다.

미국 워싱턴 대교구장의 도날드 우얼 추기경은 2010년 교황 베네딕토 16세에 의해 추기경으로 임명됐다. 추기경은 교회 성직자 중 교황 다음으로 지위가 높다.

전 美대통령 고문, 다섯 번째 션윈 관람 “션윈은 가장 아름다운 가치 제창”

美国前总统卡特特别顾问伯顿•韦兹(Burton Wides)第五次观赏神韵,如今已成了神韵的铁杆粉丝。

지미 카터 전 대통령 특별고문인 버튼 와이즈는 올해로 이미 다섯 번째로 션윈을 관람하는 션윈의 충실한 팬이다.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의 특별고문인 버튼 와이즈(Burton Wides)는 완전히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2016시즌 션윈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2월 20일 오후 또 다시 케네디센터를 찾았다. 그는 흥분된 심정을 감추지 못하고 자신을 충실한 션윈 팬이라 소개하며 “이번까지 합치면 이미 다섯 번 션윈을 관람했어요. 매년 프로그램이 다 다르지만 매번 볼 때마다 션윈의 매력에 심취하게 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무용, 안무, 점프, 텀블링, 스크린 무대배경, 현 중국을 소재로 한 장면들, 션윈의 아름다움이란 이루 다 말할 수 없네요! 배우가 무대 배경화면으로부터 날아와 무대 위에 나타나는 장면은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저는 매번 친구를 데리고 관람하러 옵니다. 제가 오늘 데리고 온 두 친구는 처음 션윈을 관람하는데 공연이 너무 멋져서 불가사의하다고 말합니다. 션윈은 그야말로 더 없이 아름다운 공연입니다!”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버튼 와이즈는 미국 정계에서 수년 간 활약하면서 일찍 지미 카터 전 미국대통령의 특별고문을 맡은 바 있다. 베테랑 인권변호사이기도 한 그는 또 미국 유명 정치인들인 테드 케네디(Ted Kennedy) 상원의원, 필 하트(Phil Hart) 상원의원, 폴 사반스(Paul Sarbanes) 상원의원의 수석고문을 역임하기도 했다.

그는 무용형식으로 중국 역사 중의 전기이야기와 현 중국의 신앙이야기 등을 묘사하는 션윈의 표현형식을 아주 좋아한다며 예술가들이 지불한 노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설사 공산당이 그들의 이데올로기로 세상을 통일하려고 시도할지라도 서로 다른 정신신앙 전통과 민족전통은 여전히 완강하게 생존하며 아울러 미국과 전 세계인들에게 이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션윈이 체현한 인류의 보편적 가치에 대해 인권변호사 버튼 와이즈는 “전 세계 어디서든 좋은 사람에게 있어 선량, 자비, 진실함 등의 가장 아름다운 인생의 가치는 모두 다 같은 것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션윈예술단은 현재 똑같은 공연단 네 개가 세계 각지를 순회하며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에 대해 버튼 와이즈는 또 한 번 크게 탄복하며 “미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퇴직 판사 “션윈은 장관, 전 세계가 모두 환영할 것”

마커스 월리엄스(Marcus Williams)는 법조계 경력 25년의 퇴직 판사다. 일찍이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 지방법원에서 판사로 지낸 적이 있다. 그는 션윈예술이 장관이라며 중국 전통문화를 무대에 재현한 것으로 전 세계 어디서든 환영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资深法官马卡思•威廉姆斯(Marcus Williams)曾在维吉尼亚州费尔法克斯郡地方法院担任法官。他认为神韵是奇观,并认为神韵将中华文化再现舞台,在全世界都会广受欢迎。

25년 법조계 경력을 가진 퇴직판사 마커스 월리엄스는 션윈은 장관이며 전 세계가 모두 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커스 월리엄스는 중국 문화에 특별한 흥미를 갖고 있으며 아울러 션윈공연을 관람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저는 공연에 심취됐습니다. 중국문화에 특별한 흥미를 갖고 있는 저로서 말하자면 듣기 좋은 음악이며 무용이며 전통적인 중국악기와 성악이며, 이 모든 면에서 션윈공연은 저에게 커다란 만족을 안겨주었습니다.”

“중국역사와 전통, 문화가 션윈 무대를 통해 깊이 있게, 그리고 풍부하게 체현되어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5천년 역사 중의 여러 전통이 한 무대에서 동시에 체현되는 것을 직접 볼 수 있었고 너무나 장관이었습니다.”

그는 또 자신 있게 말했다. “전 세계 중국문화와 전통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션윈의 매력에 깊이 빠질 것이라 믿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션윈은 세계 어느 곳에서든 모두큰 환영을 받을 것이라 믿어마지 않습니다.”

전 해군 차관보 “션윈은 희망 가져다주며 인생의 의의 구현”

前美国海军副部长佩恩(B.J. Penn)先生(左)与友人观看了二月十七日晚的演出。

BJ 펜 전 미국해군 차관보(왼쪽)는 지인과 함께 2월 17일 밤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BJ 펜(B.J. Penn) 전 미국해군 차관보는 장기간 태평양 지역에서 근무했다. 그는 자신이 션윈의 정신적 함의와 커다란 공명을 이뤘다고 말했다. “션윈은 인생을 구현했습니다. 이 공연은 우리에게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는가를 보여줬으며 우리에게 희망을 안겨줬습니다. 그것은 인생의 의의의 참뜻이기도 합니다. 아주 긍정적인 의미를 갖고 있는 공연으로 모든 공연 장면과 무용수들을 통해 발산되는 바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또한 사람들에게 마땅히 있어야 할 적극적인 삶의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세계적으로 악한 사람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그러한 사람들의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되며 반드시 정확한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 국무부 관료 “션윈은 마음에 감동의 메시지 전달”

진 올슨(Jean Olsen)과 안젤라 갤리아노(Angela Galianoo)는 해외주재 미국 국무부 관리다. 21일(일요일) 오후 션윈공연을 관람한 이들은 “너무 아름다운 감동의 시간을 보냈다”며 소감을 전했다.

珍•奥尔森(Jean Olsen)和 安吉拉•加里阿诺(Angela Galianoo)是美国国务院驻外办事处官员,她们结伴观赏了周日下午的神韵演出。

해외주재 미 국무부 관리인 진 올슨(Jean Olsen)과 안젤라 갤리아노(Angela Galianoo)는 21일 오후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갤리아노에게 있어 이는 두 번째 관람이다. 그녀는 말했다. “저는 션윈 공연의 시각적 효과며, 가곡이며, 오색찬란한 의상들을 좋아합니다. 정말로 너무나 아름답고 너무나 다채로운 공연이라고 꼭 전하고 싶어요.”

올슨은 션윈이 체현한 문화와 전달하는 메시지에 깊은 감격을 표하며 감탄해마지 않았다. 그녀는 또 ‘특별함으로’ 션윈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표현했다. “전반 공연이 전달하는 메시지가 특별하며, 특별하고도 특별하게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기회에 진정한 중국문화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저 역시 공연에 심취됐습니다.”

올슨은 또 특별히 션윈예술단에 깊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공연이 전달하는 메시지를 우리는 모두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션윈 예술가들이 최선을 다해 우리에게 필요한 이러한 정보를 관객들과 함께 나눈데 대해 정말로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제가 말하는 이 메시지란 바로 누구에게나 마땅히 자유가 있어야 하고 모든 사람은 마땅히 표현의 자유가 있어야 하며 신앙과 예술을 표현할 자유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션윈 공연 역시 마땅히 모든 곳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할 것입니다.”

전 미국 연방정부 관료 “워싱턴DC 공연이 전 세계에 영향 미칠 것”

前美国联邦官员、现任国际事务顾问、媒体评论员南希•哈维•斯蒂奥兹(Nancy Harvey Steorts)女士观看演出后,对于神韵所展现的精神内涵有很深的感触。

전 미국연방 관료이며 현임 국제사무 고문이자 언론 평론가이도 한 낸시 하비 스테오츠(Nancy Harvey Steorts)는 공연 관람 후 션윈이 체현한 정신적 내포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전 미국연방정부 관료이며 현임 국제사무고문이자 언론 평론가이도 한 낸시 하비 스테오츠는 공연 관람 후 션윈이 체현한 정신적 함의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공연이 체현한 인간과 신의 관계는 무척 심원하며 무척 의의가 큰 것으로 션윈예술가들이 워싱턴DC를 방문해 공연을 펼친데 대해 정말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연이 전달한 메시지는 다름 아닌 우리 모두에게 신적(神性)인 부분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온 것은 목적이 있는 것으로 궁극적으로 천국세계에 돌아가야 한다는 이 메시지는 정말로 아주 뜻 깊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연은 이러한 메시지를 더 없이 아름다운 방식으로 전달했는데 너무나 훌륭했습니다.”

낸시 하비 스테오츠는 일찍이 백악관 소비자사무 미국사무실 주임을 역임했고 닉슨 대통령과 포드 행정부 기간에는 소비자사무 특별조리직을 담당했으며 레이건 대통령으로부터 미국 소비자 상품안전위원회 위원장에 임명되기도 했다.

그녀는 “박진감 넘치는 공연이었고 공연에서 펼쳐 보인 일체에 깊이 매료됐습니다. 아름답고 멋진 공연은 제 마음과 영혼에 깊은 감동을 안겼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또 공연을 관람하기 전까지 중국이 겪어온 그러한 아픔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며 션윈이 세계에 미칠 영향이 무척 클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시대에 생활하고 있는 우리로서 말하자면 부득이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해야 하고 서로 다른 배경의 문화를 접해야 하지 않습니까. 공연을 관람하면서 저는 한편으로 션윈이 워싱턴DC와 같은 국제외교 중심지에서 공연하게 됨으로써 이 도시와 우리 이 세계에 거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가 중국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뿐더러 중국인들이 겪어온 경험과 중국인이 미래에 성취하게 될 것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연방 상원의원 후보자 “신과 인류의 본질에 대한 신성한 공연”

戴维•沃雷斯(Dave Wallace)是马里兰州的联邦参议员席位的候选人之一,他表示神韵展示了人性中的美好,是展现神和人类本质的神圣演出。

데이브 월러스는 메릴랜드 주 연방의회 상원의원 예비후보자다. 그는 션윈이 아름다운 인성을 표현했으며 신과 인류의 본질을 체현한 신성한 공연이라고 말했다.

데이브 월러스(Dave Wallace)는 메릴랜드 주 연방의회 상원의원 예비후보자다. 그는 친구 여러 명과 함께 케네디 센터에서 열린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션윈은 인성의 아름다운 일면을 표현했으며 신과 인류의 본질을 체현한 신성한 공연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독실한 기독교신자이기도 한 월러스는 션윈공연 중 신앙에 관련한 부분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션윈은 정말로 대단합니다. 아름다운 예술과 무용으로 중국의 5천년 문화를 잘 그려냈습니다. 동서양 악기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 오케스트라 연주는 신성한 공연 중 또 신성한 음악이기도 했습니다. 이 공연은 신의 눈에 비친 인성의 아름다운 일면을 모두 체현했습니다. 우리 모두 또한 신이 창조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는 션윈 음악은 내심에 커다란 감동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다음 생에 어떻게 될지 잘 모릅니다. 하지만 만약 신이 모든 일체를 장악하고 있음을 믿는다면 마음속에 기쁨과 즐거움이 생길 것입니다. 우리는 육신보다는 더 중요한 영적인 생명이니까요. 오늘 밤의 션윈 음악은 바로 이 한 점을 체현했습니다. 저는 줄곧 인간에게 영혼이 있다고 믿어 왔습니다. 아울러 우리의 마음이 아주 순수하고 깨끗할 때 우리가 하는 일에는 곧 신의 뜻이 담겨져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션윈예술단 단원들은 더없이 순결했는데 저는 이들은 신이 현대인들에게 내린 선물과 같이 느껴졌습니다.”

그는 또 만약 주변에 션윈 공연에 관심을 갖는 친구가 있다면 이 공연은 신성(神性)이 깃든 공연이며 신과 우리 생명에 관한 내용을 그려낸 것이라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우리의 영혼은 물질 신체를 초월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인생의 길에서 반드시 이 한 원칙을 준수해야 하는데 그것은 즉 다른 사람이 주의하든지 여부를 떠나서 반드시 이 세상에서 선행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을 세우고 명성을 떨치기 위해 이렇게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해야만 비로소 정확하기 때문이며 또 이렇게 해야 타인에게 이롭기 때문이지요.”

월러스는 션윈예술단이 똑같은 크기의 공연단 네 개가 동시에 전 세계를 순회하며 공연을 펼치는 데 대해 지극히 감탄하며 자신도 션윈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션윈은 신과 인류의 본질에 관한 내용을 담은 신성한 공연입니다. 저희 미국에 이와 같이 신기한 공연이 있다는 것이 무척 기쁩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션윈이 널리 전파되기를 희망합니다.”

전 가톨릭대학 부총장 “모든 사람에게 션윈을 강력 추천”

미국 가톨릭대학(The Catholic University of America)의 저명한 교육자이자 전 학술부총장이며 교육학과 교수인 존 컨베이(John Convey) 박사는 부인과 함께 케네디 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펼쳐진 션윈뉴욕예술단의 올 시즌 마지막 공연을 관람했다.

美国天主教大学(The Catholic University of America)著名教育家、前学术副校长、教育系圣安塞顿讲座教授约翰•康维(John Convey)博士观赏了神韵纽约艺术团在肯尼迪艺术中心歌剧院的最后一场演出。

사진설명: 전 미국 가톨릭대학 학술 부총장인 존 컨베이 박사는 올 시즌 케네디 센터에서의 마지막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존 컨베이 박사는 1990년부터 차례로 미국 가톨릭대학 교육학과 주임과 부총장을 맡으면서 교육관련 서적 8권과 여러 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션윈 공연을 관람한 그는 “공연이 체현한 정신적 측면의 내용들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신적 함의를 전반 공연에 관통시켰으며 아울러 그것을 오늘날의 사회 현실과 결합시켜 체현하는 방식이 아주 좋았습니다. 더욱이 공연 마감부분에서 사람들이 미래로 나아갈 방향을 찾고 있을 때 신이 돌아왔습니다. 저는 그것은 아주 중요한 시각이라고 인식됩니다”라고 공연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성악가들의 노래를 통해 중국에서 발생하는 인권 박해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고 정신적 측면에서의 중국인들의 각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노래 가사가 전하는 진상은 바로우리 인류는 서로 모두 연계가 있는 것이고 동시에 천국과도 연계가 있으며 우리 또한 천국에서 왔고 궁극적으로 천국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것입니다. 노래는 아주 강한 메시지를 전달했는데 이는 아주 훌륭했습니다”라고설명했다.

“저는 정신적인 면에서 추구가 많은 사람입니다. 가끔 가부좌를 하기도 하지요. 그러기에 저는 자신과 이러한 것들이 모종 연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션윈 공연의 정신적 함의를 이해할 수 있으며 또한 션윈 음악과 무용도 아주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역사적인 부분들을 포함해 정말로 아주 훌륭한 공연이었습니다.”

변호사 “션윈은 생명의 의의 체현”

移民律师戴维•克里弗兰德(David Cleveland)两年前就曾在肯尼迪艺术中心观看过神韵,这是他第二次观看神韵。

이민전문 변호사 데이비드 클리블랜드는 2년 전 케네디센터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한 적 있으며 이는 그의 두 번째 션윈 관람이다.

이민전문 변호사 데이비드 클리블랜드(David Cleveland)는 2년 전 케네디센터에서 션윈공연을 관람한 적 있으며 이는 그의 두 번째 션윈 관람이다. 그는 “저는 이 공연을 무척 좋아합니다. 사람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기 때문이지요”라고 말했다.

공연 중 작품 속 시대의 역사를 더욱 실감나게 표현하는 최첨단 디지털 무대배경은 클리블랜드 변호사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저는 무대배경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큰 강이 눈앞에 펼쳐지며 폭풍우가 다가오기 전 멀리서부터 파도가 이는 장면이 어찌나 생생하게 표현되는지 마치 바로 제 눈앞에서 발생하는 것 같았습니다.”

클리블랜드 변호사 역시 션윈이 체현한 정신적 함의를 무척 좋아한다고 말했다. “인류의 보편적 가치에 대한 이념이 있을 뿐만 아니라 평화적인 가치관도 있어 우리 인류가 서로 배려하고 사랑하게 합니다. 동시에 생명의 의의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생명의 의의는 우리 모두 사고해야 하며 또 마땅히 생각해야 할 문제이기도 하지요. 우리가 이 지구에 머무는 시간은 아주 짧으나 이 지구에 거주하는 동안 마땅히 우리의 이웃을 아끼고 보호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또 마땅히 우리 자신은 천국에서 왔음을 잊지 말아야 하는데 이는 아주 중요한 메시지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문장발표: 2016년 2월 23일
문장분류: 션윈예술 > 북미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2/23/324517.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16/2/24/15568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