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미국 워싱턴DC 파룬궁수련생
[밍후이왕] 2015년 7월 4일은 미국 독립 239주년 기념일이자 국경일이다. 이른 아침 가랑비가 여름 먼지를 씻어낸 후, 오전 11시 45분부터 미국 수도 워싱턴 독립기념일 퍼레이드가 ‘헌법의 길(Constitution Avenue)’에서 시작됐다. 백여 개 퍼레이드팀이 요청을 받고 퍼레이드에 참가했는데 파룬궁수련생으로 구성된 천국악단은 유일한 중국인 군악대로서 퍼레이드에 독특한 풍경을 선사했다. 천국악단은 올해까지 10년 연속 미국 워싱턴 독립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했으며 악단 연주는 관객들의 연이은 갈채를 받았다.
연속 10년째 미국 워싱턴 독립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한 파룬궁수련생으로 구성된 천국악단
위풍당당하고 웅장한 북소리와 함께 천국악단은 ‘헌법의 길’에 들어섰다. 단원들은 중국 전통복장을 입고 가지런한 발걸음을 내디디면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성조기여 영원하여라(미국 국가)’ 등 곡을 연주해 현장 관객들로부터 연이은 갈채를 받았다.
많은 현지 중국계 거주민과 중국 관광객도 퍼레이드를 보았는데 파룬궁수련생으로 구성된 천국악단을 본 후 잇달아 기념사진을 찍었다. 중국인 유학생 비(畢) 씨는 말했다. “국내 상황과 완전히 다르네요. 파룬궁은 미국에서 매우 지위가 있네요.”
뉴저지주에서 온 관광객 마리는 말했다. “이 악단은 아주 멋집니다. 게다가 그들은 미국 노래까지 연주했으니 그야말로매우 대단합니다. 그들은 모두 우수한 음악가들로서 연주가 아주 감동적이고 특별히 좋습니다.”
텍사스주에서 온 관광객 엘리자베스는 말했다. “무척매우훌륭했고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펜실베이니아에서 온 대학생 제니는 친구와 함께 퍼레이드를 보았다. 천국악단이 지나간 후 그녀는 누구나 모두 자신의 신앙을 표현할 자유가 있다고 말하면서 파룬궁수련생들이 미국에서 신앙의 자유를 누릴 수 있고 퍼레이드에 참가할 수 있어서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시카고에서 딸을 보러 워싱턴으로 온 짐 호건은 수도 독립기념일 퍼레이드를 처음 보았다. 퍼레이드에서 다양한 소수민족 대열을 보게 돼 아주 기쁘다면서 미국의 정신을 나타냈다고 했으며, 또 파룬따파 악단은 지역사회 일부분으로서 매우 훌륭하다고 말했다. 동시에 현대사회는 소식 전파가 아주 빠르기에 사람들은 중국에서의 파룬궁 박해를 아주 빨리 알게 될 것이라면서 현황을 개변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천국악단 단원들은 여러 사회 계층과 업종 출신으로 의사, 비즈니스 엘리트, 영화배우, 언론인, 컴퓨터 엔지니어, 회사 매니저, 공무원, 엘리트 지식인, 교육인과 학생 등이다. 이들은 나이, 민족 배경이 각각 다르지만 같은 사명감으로 한곳에 모였다.
피콜로, 플루트 팀의 다이도 노리코는 뉴욕 시립대학인 브루클린 대학에서 음악을 전공하고 있었는데 악단 전문 단원 중 한 명으로 8살 때 어머니를 따라 일본에 이민을 갔다. 노리코의 소개에 따르면 ‘성조기여 영원하여라’ 중에는 박자가 빠른 부분이 많은데 그중 한 부분은 피콜로, 플루트 독주로서 연주자 손동작과 호흡이 빨라야 하고 저음부에도 빠르게 연주할 부분이 있어 힘의 강약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반복 연습 중에서 어떤 단원은 입에 물집이 생기기도 했다고 말했다.
노리코는 연주 중에서 함의를 표현하는 부분이 표면적인 기술보다 난도가 더욱 높다고 말했다. 전문기술에 대해 요구가 높아 호흡과 세세한 기법에 능숙해야 할 뿐만 아니라 파룬따파의 휘황찬란함을 나타내야 했다. 이는 심태에 대해 요구가 아주 높은데 마음이 깨끗해야만 비로소 아름다운 경지를 표현할 수 있다고 그녀는 말했다.
프렌치 호른 연주가 처옌옌(車妍妍) 가족은 악단 설립 초기부터 가입했고 10여 년간 거의 매일 연주를 견지했다. 그들 가족이 뉴욕에서 차를 몰고 여기까지 온 것은 관중에게 한 가지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서였다. 처옌옌은 말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眞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알려주고 싶습니다. 모두 이 사실, 이 진상을 알기 바라며 여러분들에게 아름답고 행복한 미래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미 설립 10년이 된 뉴욕 천국악단은 매년 미국 각지 많은 대형 퍼레이드에 참가하고 있다.
문장발표: 2015년 7월 6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7/6/31204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