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캐나다 파룬궁수련생
[밍후이왕] 2015년 5월 13일, 제16회 ‘세계 파룬따파의 날’ 전야에 캐나다 대서양 연해의 많은 도시에서 차례로 ‘파룬따파의 날(달)’을 선포했고, 지방 정계인사와 국회의원들도 잇달아 캐나다 파룬따파 학회에 전화 혹은 편지를 보내 축하를 표시했다.
핼리팩스는 노바스코샤 주의 주도이며 이 도시 시장 마이크 새비지(Mike Savag)는 ‘파룬따파의 날’을 선포하는 표창장에서 “리훙쯔(李洪志)씨는 파룬따파를 세계에 전파했고, 대법 수련은 진선인(眞善忍) 원칙을 강조하며 그의 온화하고 효과 있는 수련방법은 사람들의 신체, 정신과 마음 건강을 개선할 수 있으며, 아울러 사회복지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라고 표시했다.
새비지 시장은 “모든 파룬따파 활동은 공법을 가르치고 연공하는 것을 포함해 모두 수련자들의 자원봉사로 사회 대중들에게 개방하고 제공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 140여개 나라의 근 1억에 달하는 사람들이 파룬따파를 수련해 수혜를 받았습니다”라고 칭찬했다.
새비지 시장은 5월 13일을 “핼리팩스 시의 파룬따파의 날을 위해, 아울러 이로 하여 진선인 원칙에 영광과 표창장을 수여한다”라고 선포했다. 이는 핼리팩스시가 여섯 번째로 ‘파룬따파의 날’에 표창장을 수여한 것이다.
세인트존 시는 또 대서양 연해지역 브런즈윅 주의 최대 도시다. 세인트존 시장 데니스 오키프(Dennis O’Keefe)는 표창장에서 5월 13일을 세인트존 시의 ‘파룬따파의 날’로 선포했다. 그는 세인트존 시는 다문화를 존중하며 또한 세계 100여개 국가와 지역의 파룬궁수련생들은 함께 공동으로 ‘파룬따파의 날’을 경축한다고 강조했다.
뉴펀들랜드 래브라도 주의 갠더(Gander) 시 부시장 시릴 애보트(Cyril Abbott)는 표창장에서 시 정부를 대표해 파룬궁수련생들에게 문안을 전했고, 아울러 5월 13일을 갠더 시의 ‘파룬따파의 날’로 선포했으며 파룬따파 진선인 원칙에 대한 존경을 표시하고 표창장을 수여했다.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 주의 샬럿타운 시장 랜디 쿠퍼는 축하 편지에서 말했다. “저는 캐나다 파룬따파 학회가 더욱 평화롭고 서로 이해하는 사회 건립에 기여한 노력에 찬사를 보내며 여러분의 노력이 계속해 성공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4월 22일, 캐나다 노바스코샤 주의 케이프 브레튼 시 시장과 시의회는 캐나다 파룬따파 학회에 보낸 축하편지에서 2015년 5월 13일을 본시의 ‘파룬따파의 날’로 정하며 동시에 5월을 본시의 ‘파룬따파의 달’로 정한다고 선포했다. 시 의회는 4월 21일 만장일치 결의안 중에서 표시했다. “파룬따파는 온화한 수련체계로 진선인 원칙을 준수하며,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할 뿐만 아니라 또한 건강을 증진하고, 동시에 도덕표준과 사회안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시장과 전체 의원들은 파룬궁수련생들이 파룬따파에 대한 인식을 (시민들에게) 꾸준히 널리 알림에 찬사를 보냈다.
노바스코샤 주의 뉴 글래스고 시장 베리 맥밀런은 이메일을 보내 노바스코샤 주 와 뉴 글래스고 시 ‘유네스코 종족 및 차별금지 위원회’를 대표해 파룬궁수련생들에게 축하를 표시했다.
그는 편지에서 말했다. “우리 시민들의 다양성으로 인해 뉴 글래스고 시는 진정으로 풍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캐나다 파룬따파 학회가 파룬따파 전파 23주년을 경축할 즈음 우리들은 여러분과 공동으로 경축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평화로운 노력을 존중하며, 여러분의 노력은 모든 사람들의 인권과 존엄을 위한 것입니다. 진선인의 지도 원칙이 2015년 5월 13일 다시 휘황찬란함을 주조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4월 27일, 캐나다 국회의원이자 노바스코샤 주 대표 피터 스토퍼(Peter Stoffer) 역시 전화를 걸어 파룬궁수련생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그는 “저는 당신들이 수년간 신앙자유를 위해 해낸 노력을 지지하고 제 가장 아름다운 축원을 받아주기를 바라며 저를 대신해 모든 ‘파룬따파의 날’ 23주년을 경축하는 시민들에게 가장 성실한 축원을 전해 주길 바랍니다”고 표시했다.
문장발표: 2015년 5월 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표창장 결의안>표창장 일람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5/9/30885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