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류원신 종합보도) 9회째 대만을 방문한 미국 션윈뉴욕예술단의 높은 수준의 중국고전무용은 관중석으로 하여금 끊임없이 열렬한 박수를 보내게 했고, 백스크린의 천변만화하는 웅장한 경치는 5천년 신전문화의 찬란함을 음미하게 했다. 전체 공연장은 연신 감탄사가 흘렀고 전체 공연장 분위기는 매우 열렬했으며 클라이맥스에 달했다. 관중들은 공연 스토리에 따라 때로는 찬탄했고 때로는 즐겁게 웃기도 하며 때로는 울먹이기도 했다.
일부 나라에서 온 수행자들은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션윈은 강대한 에너지를 내보내 관중들을 개변한다” “션윈 배우들은 마치 부처님처럼 순정하다”라고 찬탄하기도 했다.
인도 수행자 “강대하고 바른 에너지로 관중을 개변”
요겐드라 쿠마 가르그 박사(오른쪽)와 딸 시비카 가르그는 함께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관람 후 그들은 이구동성으로 찬탄했다. “션윈이 보여준 강대한 에너지는 관중을 개변할 수 있는데 이는 바로 신의 선택입니다.”
2015년 3월 31일 밤, 인도 유명관광지인 아부산과 영적수행의 중심학교로 유명한 브라마 쿠마리스 세계영성대학(BKWSU)의 시비카 가르그 교수와 퇴임 전 역시 이 대학에 임직했던 부친 요겐드라 쿠마 가르그 박사도 지룽문화센터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관람한 후 그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션윈이 보여준 강대한 에너지는 관중을 개변할 수 있는데 이는 바로 신의 선택입니다.”
“저는 바른 방향의 에너지 파장을 느꼈고 이는 제 마음을 개변했습니다.” 가르그 교수는 이어서 자세히 설명했다. “저를 천국 같은 곳에 서있게 했는데, 일종 적극적인 바른 에너지로 현장 분위기를 전혀 달라지게 했습니다.” 가르그 교수는 웃으며 말했다. “이는 일종 바른 에너지인데 공연시의 소리 없는 동작으로 공연장 상태를 바로 잡은 것이죠.”
이 밖에 공연의 음악 역시 신전(神傳) 문명의 내포를 보여주고 있다고 가르그 교수는 인정했다. “션윈의 음악은 영혼을 감동시킬 수 있는데, 바로 사람의 가장 본질인 내심에서 우러나오는 음악입니다.”
그녀는 경탄하는 마음으로 말했다. “매 프로그램, 매 한 수의 음악과 무용, 악단 단원들을 포함한 성악가들은 서로 대량으로 협조해야 합니다. 이런 협조는 수많은 단련을 거쳐야만 해낼 수 있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공연은 불가사의한 협동 정신과 조화로운 단결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배우들은 자신의 사명에 매우 전념했습니다.”
그녀는 이어서 설명했다. “저는 그들의 마음이 매우 순정한 것을 느꼈는데 정말로 매우 미묘했습니다. 이런 무용수들은 마음을 다해 춤을 췄는데 매우 순진했습니다. 아울러 그들이 중시하는 것은 무용뿐만 아니라 자신의 몸으로 감당하는 사명이었습니다.”
가르그 교수는 자신이 느낀 정보를 해석했다. “이들은 세계를 개변하려 합니다. 이런 바른 에너지는 전 세계에 널리 전파되어야 합니다.”
그녀는 계속해 말했다. “사실 우리 내심에는 모두 일종 신성(神性)이 있습니다. 이런 신성을 보존하기 위해 사람들은 마땅히 자신을 개변해야 합니다. 인류는 마땅히 자신을 격려해 자신의 경지를 향상시켜야 하며 더럽고 혼탁한 악의 물질을 제거하고 좋은 일을 시작해야 합니다. 저는 이런 정보를 느꼈습니다.”
그녀는 감동하며 말했다. “공연은 사람들에게 인류는 더욱 선량하고, 더욱 참을성 있게 살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줬습니다. 그들의 사명은 세계가 더욱 좋고, 더욱 선량하게 변하게 하려는 것이며, 또한 자비를 세상에 피어나게 하고 영원히 존재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또 그녀는 공연 프로그램은 지혜와 사랑으로 충만되어 마치 부모가 여러 이야기로 아이를 교육시키는 것과 같았다고 말했다. 그녀는 예를 들어 설명했다. “‘신필의 전설’ 이야기는 정말 잘 보여주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이런 신 혹은 천사의 존재를 믿기 때문이며 그들은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우리는 모두 신을 경애합니다. 우리는 사람은 부처님의 백성들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신은 마치 우리의 아버지와 같습니다.” 그녀는 말했다. “때문에 우리는 자신으로 하여금 신의 소질을 준수해 보존할 책임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부처님의 거대한 자비와 사랑은 마치 바다와 같기 때문입니다.”
“부처님은 마치 자비로 충만된 바다와 같으며 사람인 우리는 마음속에 마땅히 이런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곧 부처님의 백성으로서 부끄러운 것입니다.” “그러나 션윈 공연은 이런 바다와 같은 자비와 사랑, 이런 선량함의 진동으로 가득했습니다.”
그녀의 부친 가르그 박사는 또 다른 각도에서 그가 본 공연의 지혜에 대해 묘사했다. “공연 이야기는 생명의 사실과 진상을 반영했습니다. 매 개인의 진정한 생명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바로 사람이 무엇 때문에 이 지구에 탄생됐는지에 대한 진상입니다.” “현재 사람들은 이미 진실을 얻기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저는 션윈 공연에서 생명 존재의 진상을 찾았습니다. 아울러 이 진상은 공연의 핵심입니다.”
박사는 예를 들어 말했다. “‘선의 힘’ 프로그램 중에서 배우가 ‘진선인(眞善忍)’ 현수막을 들고 있는 것이 바로 그런 ‘진실’입니다. 그곳에 바로 진실과 진상이 있습니다.”
수행자 “복이 매우 많은 사람만 관람할 수 있어”
수행자 공혜는 “션윈이 보여준 것은 오직 천상에서만 볼 수 있는 정경과 내포”라고 말했다.
20여년을 수행했고 법명이 공혜(空慧)인 수행자는 처음으로 3월 31일 밤 지룽문화센터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그는 션윈이 보여준 것은 오직 천상에서만 볼 수 있는 정경과 내포이며 아울러 복이 매우 많은 사람만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이라고 찬탄했다.
인연이 닿아 션윈공연 정보를 알게 된 공혜는 막이 열리는 순간 매우 순정한 화면을 보았는데 오직 천상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찬탄을 금치 못하며 말했다. “저는 첫 번째 프로그램을 접촉하는 찰나에 천상에만 있는 것을 보았는데 인간세상의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녀들(배우)은 반드시 매우 높은 차원으로 수련돼야만 이런 천상의 정경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션윈예술가들의 아름다우며 순선(純善)한 예술 경지에 대해 그는 말했다. “션윈 배우들은 예쁠 뿐만 아니라 또한 장엄했고, 그런 순정함은 다이아몬드, 황금보다 더욱 소중합니다. 마치 천상의 부처님을 본 것처럼 순정했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은 영원불멸의 영혼이라는 것입니다.”
그는 인간 세상에는 기껏해야 예쁜 물건만 볼 수 있고 오히려 나쁘지 않은 것은 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들은 반드시 매우 높은 차원으로 수련해 올라가야만 이런 불멸의 영혼을 표현해낼 수 있습니다.” 동시에 그는 또한 션윈배우들의 진심, 성실, 무위(無爲)를 보아냈고 대가를 아끼지 않고 생명을 지불하는 모습을 보았다.
마지막 프로그램 ‘법정인간(法正人間)’에 대해 공혜는 특히 감수가 깊었다. 그는 션윈공연을 볼 수 있는 사람은 매우 복이 많은 사람이라고 했다. “부처님이 중생을 제도하는 것은 천 백년간 모두 이야기하는 것이며 이는 진실입니다. 그러나 중생을 구도해 고난에서 벗어나게 하려면 반드시 그런 높은 차원으로 수련해 올라가야만 이런 능력을 갖춰 사람을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인간세상의 프로그램은 이런 형태가 아닌데 오늘날 이런 프로그램은 수행하는 것, 지혜로운 것, 깨끗한 것도 있으며, 아울러 배우들이 반드시 복이 있어야만 관람하는 사람들 역시 복이 있게 됩니다.”
영국 수행자 “션윈은 불법의 함의를 보여주었다”
불학연구학자 및 수행자인 아난다 만갈라
영국 런던에서 온 불학연구학자 및 수행자인 아난다 만갈라 교수는 친구의 초청으로 션윈뉴욕예술단의 4월 1일 정오, 지룽문화센터에서의 공연을 관람했다. 관람한 후 그는 션윈은 불법(佛法)의 내포를 포함하고 있고 불법의 뜻을 예술 공연을 통해 현대사회 대중에게 말하고 있다고 극찬했다.
올해 이미 55세인 만갈라 교수는 오랜 시간 런던에 거주했다.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그는 기쁘게 말했다. “공연은 저를 기쁘게 했고 아울러 또한 많은 것을 알게 됐는데 중국문화, 전통, 무용을 포함합니다. 그중에는 또한 여러 종류의 중국무용을 포함하는데 고전무용, 민족무용, 민간무용 등도 있었습니다.”
“매 프로그램은 모두 사람들을 몰입하게 했고 사람들을 이끌어 여러 시공으로 비상하게 했습니다.” 만갈라 교수는 예를 들어 설명했다. “예를 들면 ‘몽골여성의 젓가락 춤’과 티베트의 ‘설역호정(雪域豪情)’은 모두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배경이 몽골에서 티베트로 넘어가고 다시 사원의 스님 정경으로 넘어갔을 때 저는 모두 그 속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사람을 황홀한 경지로 이끄는 뛰어난 공연 외에 그는 역시 션윈이 전 세계에 주는 정보에 감동했다. “션윈은 전 세계에 강대한 정보를 방출하고 있는데 진선인을 포함하며 또한 타인을 돕거나 자애 등입니다. 이런 것은 모두 우리 인류가 마땅히 구비해야하는 본질입니다.”
“이와 동시에 또한 중국 정통문화를 보여주었고 또한 세계 관중에게 모두 중국의 보물을 인식하게 했습니다.” 스리랑카에서 태어났지만 이미 32년간 런던에 거주한 만갈라 교수는 말했다. “저처럼 서양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션윈으로 중국문화를 인식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는 공연이 표현예술일 뿐만 아니라 션윈은 불법의 내포를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무용 역시 신과 부처님을 보여주었고 또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호법신(護法神)인 신선(仙人), 신수(神獸) 등이 있었습니다.” “일부 ‘선하고 덕이 있는 사람들은 어떤 경우 하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호법신 혹은 천사들이 그를 도울 것입니다. 이런 일은 가끔 있으며 정말로 나타납니다.”
션윈은 예술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법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프로그램은 사람들에게 한 가지 일에 부딪혔을 때 어떻게 해야 맞는지는 알려줍니다. 다른 사람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우리가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선의 힘’ 프로그램에서는 일찍이 혹독한 매를 맞았던 두 사람이 반대로 그들을 해친 남성을 도와주었습니다.” 그는 프로그램 중에서 전달한 계시를 진일보 해석했다. “다시 말해서 원한으로 원한을 갚아서는 안 되며 선량함 혹은 자애만이 진정으로 분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갈라 교수는 또 말했다. “공연은 부처님의 선량함과 자비를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사람들에게 ‘악’을 인식하게도 했습니다. 인간 세상에는 선과 악이 동시에 존재하며 선이 있으면 곧 악도 있습니다.” 그는 해석했다. “예를 들면 사람들은 좋은 일을 할 때 좋지 않은 일이 곧 나타나는데 우리는 공연 중에서 보았고, 스님이 가부좌할 때 나쁜 사람이 왔습니다. 이런 것은 일상생활에서 모두 발생할 수 있으며 일단 좋은 일을 하기 시작했다면 여러 가지 방해와 고난이 뒤따라 나타납니다.”
그는 사람들이 악을 이겨내는 가장 간단한 방법에 대해 말했다. “‘삼타백골정(三打白骨精)’, ‘핍박으로 양산에 오르다(逼上梁山)’ 등 이야기 중에서 우리는 한 가지 좋은 일을 할 때 상대적으로 나타나는 악을 이겨내려면 용감히 앞으로 전진해야 하며 시종일관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불공평을 마주한다 해도, 마음이 불편해도, 혹은 많은 곤란을 당한다 해도 견지하고 영원히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는 다시 찬탄했다. “이 공연은 정말로 매우 아름다웠고 내용이 풍부하며 또한 정통적이었습니다. 저는 흥이 아직 다 가시지 않았는데 더 많이 보고 싶습니다.” 그는 또한 친구 가족이 그를 초청해 션윈 공연을 관람하게 해준 점에 대해 매우 감사했다. “이 공연은 정말로 매우 매우 좋으며, 저는 정말 기뻤고 진심으로 그들에게 감사합니다.”
문장발표: 2015년 4월 11일
문장분류: 해외소식>션윈예술>대만에서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4/11/30738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