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정칭 기자 오스트리아 비엔나 종합보도) 미국 션윈(神韻)예술단의 공연을 1년간 고대했던 유럽 션윈 팬들은 2013년 2월 27일 드디어 ‘2013시즌 유럽순회공연’을 위해 유럽을 방문한 션윈예술단을 맞이했다.
2013년 3월 1일과 2일, 션윈 뉴욕예술단은 유럽 첫 공연지인 ‘음악의 도시’ 오스트리아 비엔나 ‘비엔나 슈타트할레(Wiener Stadthalle)’에서 2회 공연을 펼쳤다. 비엔나 예술계, 귀족 후손, 사회 명사 등 주류 인사들이 션윈의 명성을 듣고 공연장을 찾았다. 공연 관람 후 유명 인사들은 순선(純善), 순미(純美)와 중화 5천년 정통전통문화의 정수를 체현한 션윈공연 및 션윈예술가들의 뛰어난 기예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오스트리아 왕실 후손 “저는 션윈을 사랑합니다”
오스트리아 왕실 후손 합스부르크 로트링겐은 3월 1일 션윈공연을 관람하고 나서 말했다. “저는 션윈을 사랑합니다.”
유럽 역사상 가장 오래되고 유럽에 대한 영향이 가장 큰 합스브르크(Habsburg)왕실 후손인 합스부르크 로트링겐(Habsburg-Lothringen)은 부인과 함께 3월 1일 저녁 션윈의 명성을 듣고 비엔나 도시극장을 찾아 션윈예술단 유럽 순회공연의 첫 번째 공연을 관람했다.
합스부르크 로트링겐 부부는 션윈공연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로트링겐 씨는 독일어와 영어로 “저희는 션윈을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며 션윈에 대한 진심어린 사랑을 표현했다.
로트링겐 씨는 션윈은 아주 아름답고 평화로운 메시지를 전달했다면서 “매 민족, 매 문화는 모두 자신이 생각했던 생활에서의 자유가 있으며 이것은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세상 사람마다 모두 자신의 임무가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의 부인도 “여성 무용수들은 정말로 날고 있었습니다”라고 하면서 ‘유일무이’라는 단어로 션윈을 형용했다. 그녀는 “배경 스크린과 무용이 아주 완벽하게 조화를 이뤘고 그 날아다니듯 걸어 다니는 무용수들이(스크린 배경으로부터) 이 세계로 날아오는 장면은 아주 훌륭한 메시지였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 부부는 오직 자유를 가져야만 비로소 평화가 있다고 말했다.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션윈은 영혼을 새롭고 맑게 변화시켜”
세계적인 유명 솔로 바이올리니스트 유리 레비치가 션윈공연 관람 후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
유리 레비치(Yury Revich)는 세계적인 유명 솔로 바이올리니스트로 일찍이 국제음악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적 있으며 항상 세계 각지에서 공연을 하는데 공연일정도 아주 빡빡하다. 하지만 션윈이 오게 된다는 소식을 알게 된 레비치 씨 역시 명성을 듣고 3월 2일 공연장을 찾았다.
공연을 관람한 그는 “보통이 아닙니다”로 션윈공연을 형용했다. 그는 “션윈은 사람의 영혼을 다시 새롭고 맑게 변화시켜주며 사람들에게 하나의 새로운 중국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다.
음악가로서의 그는 션윈 오케스트라의 동서양 악기가 결합된 연주에 아주 큰 관심을 보였다. 그는 “오케스트라 수준이 매우 높으며 관악과 현악의 배합, 음악 표현력이 모두 매우 훌륭했습니다”라고 평했다.
레비치 씨는 이어 “이 공연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즐거움과 생명력을 선사합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다 기억해야 할 것들입니다”라고 감수를 전했다.
비엔나 국립 오페라하우스 바리톤, “션윈은 전통의 뿌리로 되돌아가게 한다”
오스트리아 유명 바리톤이자 비엔나 국립 오페라하우스 독창 가수인 클레멘스 운터레이너는 션윈공연을 관람 후 매체 인터뷰에 응하면서 션윈공연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완벽히 표현했는데 정말로 대단하다고 말했다.
오스트리아 저명 바리톤이자 비엔나 국립 오페라하우스 독창 가수인 클레멘스 운터레이너(Clemens Unterreiner)는 3월 1일 션윈공연을 관람한 후 션윈은 아주 위대한 일을 하고 있다고 극찬하면서 사람들을 도와 중국 전통문화를 다시 찾아 사람들로 하여금 다시 전통의 뿌리로 되돌아가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운터레이너 씨는 말했다. “중국문화는 세계상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풍부한 문화로서 이집트인들이 아직 피라미드를 만들기도 전에 중국 고대인들은 이미 산을 열고 댐을 쌓았습니다. 단지 이 한 점으로부터 보아도 중국문화가 얼마나 위대한 문화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 커다란 흥미를 갖고 있습니다. 션윈공연은 전통 중화문화의 정수와 오늘날 중국을 하나로 이어놓았는데 중국문화를 완벽히 체현했습니다. 아주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또 “오래된 옛 문화 내포에 대한 새로운 발견, 발굴과 재현은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현재 션윈예술단이 사람들로 하여금 전통문화를 다시 찾게 하여 전통의 뿌리로 되돌아가도록 하는 것을 보고 아주 기쁩니다. 이것은 아주 아름다운 임무이기도 하지요”라고 덧붙였다.
성악가로서 운터레이너는 더욱이 션윈공연 중에서 벨칸도 창법을 사용한 중국어 노래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 “오늘 저녁 션윈공연의 성악부분은 아주 특별했고 저는 다른 언어로 부르는 성악을 아주 듣기 좋아합니다. 저는 늘 아시아 오페라 배우들과 함께 일하는데 저는 이처럼 서양 오페라무대에서 찾을 수 없는 소리를 듣기 좋아합니다. 그러므로 오늘 밤은 저에 대해 말하면 하나의 엄청난 기회입니다. 다른 언어로 된 서양 고전창법을 들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가곡은 사람을 완전히 다른 한 문화 속으로 이끌어 갑니다. 그것은 완전히 다른 일종의 이해지요. 저는 이러한 문화가 담긴 내용을 아주 좋아합니다.”
“저는 이 공연이 아주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그 속에는 단지 전통적인 중국문화와 무용예술의 요소가 있을 뿐 아니라 게다가 유럽문화와도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화의 융합은 아주 특별한데 현재 이 시대에 아주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저희는 국제화된 세계에 살고 있기에 문화교류, 서로 다른 문화 간의 상호 이해, 예술과 문화의 전승에 관한 메시지, 서로 같지 않은 문제와 각양각색의 국제사물에 대한 인식 등등이 모두 아주 아주 중요합니다.”
운터레이너 씨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재학 당시 일찍이 합창단에서 아마추어로 노래를 불렀고 이후 비엔나대학에서 법학을 배웠다. 그는 성악방면에서의 천재적인 기질과 완벽한 소리를 갖춰 곧 성악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수차례 국제음악대회에서 공연했으며 국제청년예술가성악대회의 창립자이자 바그너협회에서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수석 오보에 연주가 “공연이 매우 완벽했다”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전설적인 인물 권터 로렌츠 교수와 딸이 3월 1일 션윈뉴욕예술단 유럽 첫 공연을 관람했다.
권터 로렌츠(Günter Lorenz) 교수는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전설적인 인물로서 47년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수석 오보에 연주가를 맡았으며 비엔나 음악계에서 아주 높은 명성을 갖고 있다. 그는 션윈음악에 대해 “빈틈없고 흠잡을 데가 없다”고 찬탄했다. 로렌츠 교수는 션윈예술가들은 아주 호흡이 잘 맞았으며 “훈련이 잘 되어 있고 연기에 숙련되어 있는데 공연수준이 매우 완벽했다”고 평가했다.
로렌츠 교수는 어릴 시절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배웠고 이후 클라리넷을 배웠으며 15세부터 오보에를 배우기 시작해 일찍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천재상을 수상한 적 있다. 19세부터 그는 정식으로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원이 됐고 이후 47년간 줄곧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오보에 수석을 맡아왔다.
오스트리아 저명 발레 무용가 “션윈 배우들은 위대하다”
비엔나 국립 오페라하우스 및 국민 오페라하우스 발레 클럽 위원장인 잉게보르크 티치 루거(Ingeborg Tichy-Luger)는 션윈관람을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가장 훌륭한 선물로 삼았다. 공연 중 그녀는 강대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공연 중 무용수들이 내보내는 내재적 에너지는 관객을 전부 사로잡았습니다”라고 감수를 밝혔다.
티치 루거는 “션윈은 내재적 에너지를 관객에게 전달해주었는데 관객의 열렬한 박수갈채로부터 이 한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선물로 션윈공연을 관람하게 됐다. 그녀는 “무용수들은 너무나 위대합니다. 그들은 모두 완벽한 훈련을 거친 연기자들이었습니다”고 찬양했다.
국립 오페라하우스 전 위원장, “션윈 무용수는 절대적으로 최고 수준”
비엔나 국립 오페라하우스 발레 클럽 위원장 만프레드 티치
비엔나 국립 오페라하우스 발레 클럽 위원장 만프레트 티치(Manfred Tichy)는 션윈공연을 관람한 후 중국에 대한 관점에 큰 변화가 발생했다면서 “저는 제가 전혀 다른 중국을 보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평소 익숙했던 그런 중국과는 달랐습니다”라고 말했다.
일찍이 체조무용배우였던 티치 씨는 션윈 무용에 대해 매우 탄복하면서 “공연 무용은 아주 출중했습니다. 특히 무용배우들의 정확성은 그야말로 너무나 뛰어났습니다. 이것은 저희 비엔나 국립 오페라하우스 발레 중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일입니다. 이처럼 높은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예술가들이 무대 아래에서 필연적으로 크나큰 대가를 지불했을 것입니다! 그들은 절대적으로 최고수준의 무용가들입니다. 저희는 이처럼 많고 이처럼 뛰어난 무용가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어렵습니다”고 말했다.
비엔나 공연을 마친 션윈뉴욕예술단은 이어서 영국 런던에 건너가 3월 5일부터 9일까지 바비칸 센터에서 6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펼쳤다. 션윈예술단의 ‘2013시즌 순회공연’일정과 정보에 관한 더욱 많은 아래 션윈예술단 공식사이트를 참조하기 바란다. shenyunperformingarts.org
문장발표: 2013년 3월 6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션윈예술> 유럽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3/6/27069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