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파룬궁수련생 캐나다 국회에서 증언, 중공의 파룬궁박해진상 폭로

[밍후이왕]중국에서 박해를 당한 적 있는 파룬궁수련생 두 명이 캐나다 국회 청문회에서 박해 진상을 알렸다.

상하이에서 온 린썬리(林慎立)와 린밍리(林鳴立) 두 형제는 이번에 파룬궁 탄압의 실상을 알리기 위해 캐나다 국회외교위원회 국제인권소조위원회에서 개최한 ‘양심수 돕기’ 청문회에 참석했다. 그들은 자신이 직접 겪은 납치, 불법감금, 혹형과 노역노동 등 중국에서 아직까지도 진행 중인 파룬궁수련생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증언했다.

林氏兄弟与国会议员韦恩·马斯顿握手、交谈。
린씨 형제가 국회의원 위언 마스톤(Wayne Marston)과 악수하고 이야기 나누고 있다

林慎立和国会议员拉斯·海波特。
린썬리와 국회의원 러스 하이버트(Russ Hiebert)

林氏兄弟和国会议员斯考特·瑞德(右二)。
린씨 형제과 스코트 리드(Scott Reid)국회의원(우측)

国会议员们和林氏兄弟合影。(左起:国会议员大卫·斯威特、林鸣立、国会议员艾维·派克莱特、国会议员欧文·考特勒和林慎立)
 청문회에서 국회의원과 린씨 형제 기념촬영. (왼쪽으로부터 국회의원 데이비드 스위트, 린밍리, 국회의원 이브 빼슬레(Ève Péclet), 국회의원 어윈 코트러(Irwin Cotler), 린썬리)

3월 8일 청문회는 국제인권위원회 위원장이자 국회의원인 스코트 리드(Scott Reid)가 사회를 맡고, 부위원장 어윈 코트러(Irwin Cotler), 위언 마스톤(Wayne Marston)및 국제위원회 위원인 니나 그레와(Nina Grewal), 러스 하이버트(Russ Hiebert), 이브 빼슬레(Ève Péclet), 데이비드 스위트(David Sweet)등 여러 국회의원이 청문회에 참가했다. 린씨 형제는 현장에서 일부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린밍리, 4차례 납치당하고 불법 판결 6년을 받았으며 혹형고문을 당하다

과거 여러 질병에 시달리던 린밍리는 1997년 7월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한 후 수 개월 만에 이전의 질병들이 개선됐다. 그는 “정말로 파룬궁이 저에게 두 번째 생명을 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1999년 7월 파룬궁에 대한 박해가 시작된 후, 린밍리는 4차례에 걸쳐 중공경찰로부터 납치를 당해 인신자유를 박탈당했다. 최초 2000년 납치되어 형사구류 1개월을 당했다. 두 번째는 2001년 1월 강제세뇌반에 납치당했다 몇 개월 만에 풀려났지만 그 해 4월 강제 구금당하면서 노동교양 2년을 당했다. 그 후 2005년 10월 경 다시 납치당했을 땐 징역 6년의 불법판결을 받았다. 이렇게 중공 당국에 불법 납치당했던 까닭은 오로지 그가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린밍리는 고통스러운 경험을 증언하면서 여러 차례 목이 메어 말을 잇지 못했다. “중공은 아무런 법률적 근거도 없이 저를 납치했는데 마지막 2005년의 경우 한 정신질환자의 고소에 의해 결국 징역 6년이라는 황당한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그 6년 동안 사악한 중공 악당의 잔혹한 박해에 시달렸습니다.”

그가 밝혔던 박해의 양상은 상식을 초월한 야만적이고 충격적인 내용이었다. “처음에 그들은 저에게 작고 둥근 나무통 위에 앉게 하였는데 아침 5시 반부터 저녁 8시 반까지 허리를 90도로 굽히게 하고 두 팔을 등 뒤에 가져가 움직이지 못하게 앉아 있게 했으며 움직이기만 하면 구타를 했습니다. 이러한 자세로 사람이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제가 움직이기만 하면 그들은 곧 구둣발로 제 머리와 얼굴을 가리지 않고 걷어찼습니다. 저의 치아는 당시 그 폭행으로 모두 부러졌습니다.”

중공은 그의 수련 의지를 꺾기 위해 잔인한 압박을 가했다.

“2009년 1월 어느 날, 그들은 저에게 수련을 포기한다는 보증서를 쓰도록 강요했습니다. 제가 거절하자 그들은 저를 화장실로 끌고 가 저의 옷을 모두 벗기고 콘크리트 바닥에 앉힌 후 차가운 물을 저에게 끼얹으며 뾰족한 대나무로 머리를 때렸는데 온통 피투성이가 되도록 때리고 찔렀습니다. 그들은 또 24시간 잠을 자지 못하게 했는데, 저녁에 잠을 재우지 않았고 낮에는 또 파룬궁을 비방하고 모욕하는 방송을 스피커를 통해 고음으로 제게 틀었습니다. 그 때 저는 매일 흐리멍덩한 혼미상태에서 낮인지 밤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대소변을 보는 것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말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는 단식을 시작했는데 그들은 강제로 야만적인 음식물주입을 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강제음식물주입은 입에 호스를 꽂고 진행하는데 이미 위속까지 꽂아 넣은 호스를 고의적으로 빼내고 또 다시 꽂고 하면서 반복적으로 저를 괴롭혔습니다. 결국 제 식도는 호스를 꽂고 빼는 고문 때문에 다 손상됐습니다. 호스를 뺄 때 넘어온 피로 입 안은 온통 피투성이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제 생명이 위험하다고 판단했는지 비로소 병원에 가도록 처리했습니다. 마지막까지도 그들은 수련을 포기하는 보증서를 쓰도록 제게 강요했는데 제가 답하지 않자 제 몸을 벽에 집어던졌고 뜨거운 물을 얼굴에 퍼부었습니다.”

린밍리는 중국에서 자행되고 있는 박해의 심각성은 사람이 상상하기 어려운 것이라고 말했다. 2001년 노동교양을 당하는 기간엔 매일 밤 10시 반까지 노역을 강요당했다. 심지어 공안 경찰들은 그를 거꾸로 매달아 머리 아래에 변기를 놓고서 만약 자정까지 임무를 완성하지 못하면 대변을 먹이겠다고 위협까지 했다고 말했다.

현재 중국에서 이보다 더욱 심각한 박해를 받는 사례는 아직도 매우 많다. 린밍리는 자신이 보고 들은 것만 해도 몸서리쳐진다고 했다. “파룬궁수련생들이 매 맞고, 학대받으면서 부르짖는 절규의 소리가 끊임없이 귀에 들려왔습니다. 저는 한 파룬궁수련생을 그들이 4층에서 밀어 떨어뜨리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또 한 수련생은 머리를 구타당해 다 망가진 것을 보았습니다. 또 한 수련생은 수련을 포기하지 않는 이유로 강제 음식물 주입을 당할 때 심지어 대소변까지 주입당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린밍리는 파룬궁에 대한 캐나다 정부의 지지와 구원은 중공을 두려움에 떨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린썬리, 핍박으로 매일 12시간 이상의 강제노역을 당하다

형 린썬리도 자신이 중공노동교양소에서 당한 학대에 대해 진술했다. “1999년 7월 20일 중공이 전면적으로 파룬궁에 대한 박해를 시작했을 때 저는 베이징에 가서 정부에 평화청원을 하고 아울러 정부에 파룬궁수련생과의 평화적인 담화를 호소하는 호소편지에 서명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중공은 1년 반 동안의 불법 노동교양을 강제했습니다.”

불법적인 강제노역과 더불어 잔혹한 고문이 그를 괴롭혔다. “노교소 인원들은 구타와 욕설을 퍼부었습니다. 추운 겨울에 차디찬 물로 목욕을 하도록 강요당했고 매일 이른 새벽부터 강제노역을 했습니다. 매일 12시간 이상씩 노동을 해야 했습니다. 구타의 상처가 덧나 가슴과 둔부에 피고름이 생겼고 나중에는 살이 썩어들었습니다. 핏물이 속옷을 적셔 매일 거친 종이를 속옷 속에 대었는데 매번 종이를 바꿀 때마다 붙었던 살점이 찢겨 떨어졌습니다. 그때마다 몸서리를 치며 고통을 참아야 했습니다. 고통 때문에 발걸음을 떼고 길을 걷는 것도 힘들었고, 밥을 먹고 화장실을 갈 때 쪼그리고 앉는 것조차 어려웠습니다.”

그는 말했다. “그때의 강제노역은 공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바늘로 공 껍질을 꿰매야 했으며 밀랍 실로 꿰맨 후 다시 꽉 잡아당겨야 했습니다. 매일 장시간 고역에 시달리다보니 매우 쉽게 피로해져 바늘로 항상 자기 손을 찌르기 일쑤였습니다. 손가락으로 실을 잡아당길 때 잘못하면 공 껍질이 찢어지는데 밀랍의 독성 때문에 손가락이 곧 벌겋게 붓고 헐어서 곪아 그 아픔이 가슴을 아리게 할 지경이었습니다. 만신창이 몸이었지만 매일 강제노역에 내몰렸습니다.”

그러나 린썬린은 파룬궁수련을 포기하지 않았기에 반년 노동교양을 더 불법연장 당해 기간이 1년 반에서 2년으로 됐다. 경찰은 그에게 만약 계속 수련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이곳에서 한평생 나가지 못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이에 린썬리는 “만약 나가지 못한다면 나는 감옥바닥을 꿰뚫도록 앉아있을 것이다”고 답했다.

린썬리의 부인 리진위(李進宇)는 캐나다 시민이었기에 린씨는 캐나다정부, 국회의원 및 각계 정의인사들의 도움과 구원으로 2002년 1월 23일 석방되었고 2월 24일 캐나다로 탈출할 수 있었다. 린썬리는 말했다. “저는 행운입니다. 캐나다 이 자유의 땅에서 저는 파룬궁수련을 계속하면서 쩐(眞)싼(善)런(忍)을 믿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에 있는 수천만의 파룬궁수련생들은 단지 심신건강을 위하여, 쩐(眞)싼(善)런(忍)에 따라 좋은 사람이 되려는 것 때문에 도리어 중공당국의 잔혹한 박해를 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모든 선량한 사람들이 합심하여 이 박해를 제지할 것을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린썬리는 발언 중에서 또 국제인권위원회 위원장 스코트 리드(Scott Reid)선생과 부위원장 어윈 코트러(Irwin Cotler)선생이 자신을 구원하는 과정 중에서 중국의 인권과 파룬궁의 인권 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준 점에 대해 감사를 표시했다.

10년 파룬궁을 지지한 인권위원회 위원장 찬사를 받다

2002년 10월 24일, 리드의원은 일찍 캐나다 국회에 M236 의안을 제출해 캐나다 총리가 중국지도자에게 캐나다 거주민 혹은 친척관계에 있는 중국에서 박해를 당하고 있는 13명의 파룬궁수련생을 석방할 것을 제출하도록 촉구했다. 캐나다 국회는 이 동의안을 일제히 통과시켰다. 현재 이 13명의 캐나다인(거주민) 혹은 친척은 모두 성공적으로 구원되어 그중 일부 친척은 캐나다에 와서 친인과 한자리에 모이게 되었다. 린밍리도 바로 그 중 한사람이다.

2009년 캐나다 총리가 중국을 방문하기 전, 리드는 파룬궁수련생을 포함하여 불법 감금된 중국의 양심수를 구원하자는 취지의 동의안을 제출하여 인권위원회에 통과시켰다.

파룬궁의 박해 중지를 위해 국회의 의안을 제출한 지 10년 만에 인권위원회 위원장이 된 스코트 리드의원은 2002년 동의안을 제출했던 일을 떠올리며 그 동의안이 제출된 후, 베이징에 주재하는 캐나다의 관원들과 함께 13명의 친척들의 구원을 도왔다고 경과보고를 했다.

청문회에서 인권위원회 부위원장 코트러의원은 리드위원장이 파룬궁수련생을 구원하기 위해 지속해온 노력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인권위원회 부위원장, “파룬궁은 최고의 가치관을 대표”

일찍이 여러 명의 파룬궁수련생을 캐나다로 구출해오는 일을 도왔던 인권위원회 부위원장 코트러의원은 말했다. “저는 파룬궁수련생은 중국사회와 중국문명의 최고의 가치관을 대표한다고 봅니다. 바로 쩐(眞)싼(善)런(忍)의 가치관입니다. 그러기에 저는 중국정부는 마땅히 그들을 모범적인 국민으로 대해야지, 감옥에 넣어 혹형을 가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 코트러의원은 만약 중국당국이 국제사회에서 합법성을 얻고자 한다면 그들이 어떻게 파룬궁을 대하고, 어떻게 정치범을 대하는가 하는 것이 그 판단의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단지 경제대국이 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하나의 초강대국이 되려 한다면 반드시 도덕적인 초강대국이 되어야 합니다. 그들이 파룬궁을 대하는 행태는 중공에 대한 저의 존중을 얻을 수 없습니다. 저는 중국의 문명을 매우 존중합니다. 저는 단지 중국 공산당 권력자들이 중국 문명 중의 쩐(眞)싼(善)런(忍)의 가치관에 대해 존중해야 하며 마땅히 파룬궁을 존중해야 한다고 호소하는 것입니다.”

그는 앞으로 파룬궁 박해 중지를 위한 노력이 더욱 강력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국제인권위원회는 이미 청문회를 개최했습니다. 이것은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우리의 회의가 반드시 보고서를 낼 것이라고 믿으며 우리의 보고서는 끊임없이 수집한 피해자들의 증언을 추가해 넣을 것입니다. 파룬궁이 박해당하는 증거를 제시해 정부에 필요한 행동을 취하도록 촉구할 것이며 더욱 강력하게 파룬궁수련생들을 도울 것입니다.”

한편 데이비드 스위트 의원은 취재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저를 아주 기쁘게 한 일은 총리가 지난 방중기간 계속해서 공개적으로 인권문제를 제출한 것입니다. 그는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매우 다양한 방면의 인권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국가가 인권, 정의, 자유와 민주주의의 기초 위에서 건립된 사실을 항상 홀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또 “종교자유사무실은 우리가 공개적으로 (중국)인권문제를 담론하는 또 하나의 기회입니다. 중국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신앙문제로 박해를 당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입니다.”라고 말했다.

3월 5일, 유엔의 종교신앙자유에 관련된 회의에서 캐나다 정부는 재차 파룬궁이 중공에서 박해를 당하는 문제에 대해 깊은 관심을 기울일 것을 제출했다. 3월 9일, 캐나다 하퍼 총리는 토론토에서 중문매체와 가진 원탁회의에서 기자의 질문에 답하면서 올해 방중기간 동안 그는 중국지도자에게 파룬궁이 박해를 당하는 문제를 제출했으며 아울러 파룬궁수련생들은 캐나다에서 법률과 제도를 준수하고 사회에 대해 거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고 말했다.

문장발표: 2012년 3월 12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3/12/25414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