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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우드 명사들 션윈의 아름다움에 큰 감동 (사진)

[밍후이왕](밍후이 리뤄윈기자 종합보도) 션윈(神韻)뉴욕예술단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7회 공연을 마친 후 영화예술의 도시 LA를 방문해 2012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각각 오렌지 카운티 시거스트롬 아트센터 (Segerstrom Center for the Arts)와 LA 뮤직센터 도로시 챈들러극장(Dorothy Chandler Pavilion, The Music Center)에서 총 5회공연을 펼쳤다.

공연은 연속 초만원을 이루었다. 션윈예술단의 순정(純正), 순선(純善), 순미(純美)의 중화전통문화예술은 많은 할리우드 영화예술계 명사들을 흡인해 공연으로 발길을 끌어 모았으며, 공연은 이들을 탄복하게 하고 감동시켰다.

神韵纽约艺术团于二零一二年一月十一日至十四日,在影艺之都——洛杉矶上演五场晚会,连续爆满。
2012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션윈뉴욕예술단은 영화예술의 도시- LA를 방문해 총 5회의 공연을 펼쳤는데 연속 초만원을 이루었다.

할리우드 영화제작자, 무용을 통해 신의 메시지를 전달

好莱坞制片人罗宾•瑞智莉表示,能看神韵是我们的荣幸。
션윈을 보게 되어 영광이라는 할리우드 영화제작자 루빈 리즐리

할리우드 영화제작자 로빈 리즐리 여사는 일찍이 미국 국회에서 국회의원 뉴스제작을 맡은 적이 있는데 작년에 ‘션윈’을 본 후 깊은 인상을 받았다. 1월 14일 오후 LA 뮤직센터 도로시 챈들러 극장에서 친구와 함께 션윈뉴욕예술단 2012 월드투어를 또 다시 관람했다. 그녀는 션윈이 전하는 배후의 정신적 내포에서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우리는 모두 션윈에 깊이 감동되었어요. 당신은 무용을 통해 신의 메시지를 감수할 수 있습니다. 션윈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우리의 행운입니다.”

리즐리 여사는 이 공연을 션윈(神韻)이라고 한 것에서 자못 느낀 것이 있다. “그것은 신(神)이 춤추고 있고 션윈의 아름다움은 마치 천국세계의 아름다움과 흡사하기 때문에 신운(神韻)을 느끼기란 어렵지 않아요. 션윈의 음악, 가사, 안무, 의상, 무용수의 미소 중에서도 신성함(神聖)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으며 신(神)을 느낄 수 있어요.”

“(나는) 션윈을 좋아하고 사랑합니다. 현장의 다른 관객들과 마찬가지로 나의 모든 신경 하나하나가 션윈을 좋아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신성(神性)이 있다는 것을 믿는데 공연 처음부터 끝까지 션윈은 무용을 통해 신을 드러내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는 우리 지구상에서 우리의 정신과 신체를 통해 최대한도로 신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리즐리여사는 션윈의 제작은 완벽하다며 복장, 도구부터 일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그처럼 자연스럽고 완벽하여 정말로 흠잡을 데 없다고 했다. 션윈은 너무나 아름답고 사람을 고무하는 일이다. 리즐리 여사는 언젠가 션윈을 위해 봉사하고 싶다고 했다. 그녀는 션윈이 한 일은 완벽하고 거대한 것으로 션윈의 발전에 공헌하고 싶다고 했다. 영화제작자로서 리즐리 여사는 언젠가 자신이 션윈을 위해 실질적인 일을 할 수 있기를 원했다.

일류 엔터테인먼트회사 부총재, 너무 좋아 잠시도 눈을 뗄 수 없어

好莱坞一家顶尖影视公司的副总裁简肯斯女士(右)和朋友莫伊女士
할리우드 일류 엔터테인먼트 회사 부총재 주리(Julie)여사와 친구 모이(Eleanor Moye)여사

14일 오후, 주리여사는 친구 모이여사와 함께 션윈 LA공연을 관람했다. 주리여사는 할리우드의 일류 엔터테인먼트회사 부총재이다. 그녀는 션윈의 매 프로그램마다 너무 좋아 잠시도 눈을 뗄 수 없었다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주리여사는 공연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공연은 정말 아름다웠어요! 매 프로그램마다 사회자의 설명이 있어 좋았고 프로그램 자체가 너무 좋아 한 순간도 놓칠 수가 없었어요. 공연을 관람하고 나니 정말 마음이 유쾌합니다!”

모이여사는 퇴직 전 디즈니사에서 다년간 근무했다. 그녀는 “저는 공연의 오케스트라가 너무 좋았습니다. 아주 훌륭했습니다. 서양과 동양의 두 가지 악기가 조화를 이루는 연주는 매우 미묘했습니다. 정말 연주에 도취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주리여사는 얼후연주가 치샤오춘(戚曉春)여사의 연주에 특히 깊이 감동되었다고 하며 “얼후연주음색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게다가 그처럼 표현력이 풍부했구요.”

그녀는 공연은 중국전통문화의 대문을 열었다며 “저로 하여금 더욱 많은 중화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싶게 했습니다. 이것은 정말로 훌륭한 공연입니다. 이처럼 많은 부동한 유형의 프로그램이 있었고 심지어 중국민족무용도 포함되어 있어 공연을 통해 진정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모이여사도 옆에서 말을 이었다. “맞아요. 저 역시 민족무용이 아주 좋았어요.” 그녀는 또 무용극을 예로 들며 중국무의 표현력을 찬양했다. “손오공프로그램이 아주 좋았어요. 무용수는 생동한 무용으로 손오공의 성격을 아주 정확히 부각했던 것 같아요.”

주리여사는 공연의 안무는 독특하다며 그 중에서 특별한 의의를 체험했다고 말했다. “이야기와 유머가 잘 평형을 이루어 정말로 미묘했어요! 예를 들어 제공 스님이 나오는 프로그램이며, 장난스러운 젊은 스님들이 나오는 프로그램들은 너무 흥겹고 재밌었어요. 이러한 형식으로 다른 각도로부터 불문을 이해할 수도 있었구요.”

“공연을 통해 아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이전에 우리는 중국무용 중에 서커스나 체조 동작이 들어있다고 여겼었는데 원래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오늘에야 알게 되었네요. 이러한 중국고전무 중의 텀블링이거나 도약 등 고난도 동작은 중국고전무가 원래 가지고 있는 것이고, 오히려 서커스나 체조의 매우 많은 동작이 사실 중국고전무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심슨 가족’ 애니메이션 제작자, 저는 션윈팬이에요

라미 카트리브(Ramy Katrib) 와 부인 자스푸리트 딜론 (Jaspreet Dhillon)은 할리우드의 제작자부부다. 이 부부는 14일 저녁 션윈공연을 관람하고 나서 소감을 전했다. 부인 딜론은 자신의 문화유산이 생각났다며 말했다. “저는 인도에서 왔거든요. 인도의 고전무와 중국고전무는 매우 비슷했어요. 그래서 공연을 보는 동안 저는 집에 돌아간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

인도 출신인 남편 카트리브도 션윈공연의 제작은 정말로 대단하다며 칭찬했다. 그는 공연이 체현한 중국전통문화는 자신의 예상을 초월했다며 “저는 기독교 신자이기에 그러한 환경에서 자랐으며 인생의 일체가 모두 정사교전을 기초로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션윈공연중에 3, 4개 프로그램에서도 정사교전에 관한 내용이어서 저를 깜짝 놀라게 했어요. 저는 중국문화에서도 이것을 말하는 줄을 몰랐거든요.”

《辛普森一家人》动画制片人加斯布里特•迪伦和流行美剧《实习医生风云》(Scrubs)制片人兰米•科特里布夫妇盛赞神韵制作完美。
《”>‘심슨 가족’ 애니메이션 제작인 자스푸리트 딜론과 미국 인기드라마 ‘스크럽스(Scrubs)’제작인 라미 카트리브부부는 션윈의 제작은 완벽하다고 극찬했다.

딜론은 “저는 공연이 전하는 정면적인 메시지는 아주 좋았습니다. 그것은 개개인이 모두 필요로 하는 보편적인 가치로 인생과 자연에 대한 사랑이기도 합니다.” 라고 말하며 자신은 동, 서양 악기가 결합된 션윈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너무 좋았다고 했다. “음악과 무용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지요.”

딜론은 미국 TV사상 방영시간이 가장 길었던 애니메이션 ‘심슨가족’의 애니메이션 제작자이고, 카트리브는 메디컬 시트콤인 ‘스크럽스(Scrubs)’와 미 해군 범죄수사대의 활약상을 그린 ‘NCIS:LA’등 인기 미국드라마 제작자다.

딜론은 “틀림없어요. 저는 이 공연의 팬이거든요. 내년에도 저는 션윈공연을 보러 올 거예요.”라고 말했다.

스타 트랙(Star Trek) 작곡가, 얼후를 다음 영화 작품 중에 사용하려고 한다

艾美奖获奖制片人、《星际迷航》(Star
에미상 수상자겸 제작자인 스타 트랙(Star Trek) 작곡가인 크라이그 하크스리와 딸

크라이그 하크스리는 13살 때 스타 트랙(Star Trek)에 출연해 유명해졌고 성년이 된 후 음악, 제작 영역에 진입했으며 그래미상 음악가이자 에미상 수상 제작인이다.

14일 오후, 하크스리는 딸과 함께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은 저를 매료시켰습니다. 저는 공연이 전하는 정면적인 메시지가 아주 좋았습니다. 물론 무용수의 아름다운 춤사위며 화려한 색채며 오래고 오랜 옛날의 지혜며, 정말로 저는 이미 션윈의 열성 팬이 되었어요.”

하크스리선생은 션윈의 음악이 아주 좋았다며 “션윈은 동, 서양의 전통악기를 결합했는데 아주 독특했습니다. 저는 특히 피아노반주와 함께 하는 얼후연주가 아주 좋았는데 그야말로 탁월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션윈 오케스트라의 계발을 받아 얼후, 소납 등 중국의 전통악기를 자신의 다음 작품에 사용하려고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저는 그것을 제가 제작중인 다음 영화작품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저는 한창 미국 우주항공국(NASA)을 위해 화성 여행에 관한 영화를 제작중이거든요.”

40년 독립TV제작인 션윈 제작인을 극찬

四十年独立电视制片人艾斯李本先生和太太
40년 독립TV제작인 아이스리번 선생과 부인

독립TV제작인 아이스리번(Rick Eisleben)선생과 부인 베스(Beth)여사는 1월 11일 오렌지 카운티 시거스트롬 아트센터에서의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이들은 아트센터의 VIP이다. 그들은 이것은 자신들이 여태껏 본 공연 중에서 가장 훌륭한 공연이라고 말했다.

공연관람후 3일째 되던 날, 아이스리번선생은 대기원기자의 특별인터뷰에서 다시 한 번 션윈공연은 그들에게 대해 말한다면 아주 미묘하면서도 놀라운 기쁨이었다고 강조하면서 아직까지도 그의 두뇌 속에서 여전히 떠오른다고 했다.

40년간 TV제작을 해온 아이스리번은 우선 먼저 션윈의 제작자를 다시 한 번 극찬했다. “저는 우선 먼저 이 공연의 제작자를 찬양합니다. 그는 공연을 구성하는 모든 원소, 즉 안무부터 오케스트라, 조명에 이르기까지 아주 성공적으로 조직했습니다. 하지만 더욱더 저로 하여금 미묘함을 느끼게 한 것은 그의 담력인바 오늘과 같이 아주 많은 공연들이 불경기에 처하고, 많은 브로드 웨이 공연이 모두 문을 닫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이 제작자는 가장 아름다운 오락형식으로 사람들에게 펼쳐보여야 함을 알고 있었으며 그렇게 사람들에게 이러한 중국전통문화를 체현해주었던 것입니다.”

그는 또 감탄했다. “한개 개념으로부터 시작해 이처럼 완벽한 공연을 제작해낸다는 것은 용기가 필요하고, 기술과 선견지명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그가 아주 훌륭한 경제적 보답을 얻기를 희망해요. 그래서 이러한 예술단을 몇 개 더 설립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처럼 훌륭한 공연을 함께 누릴 수 있길 바랍니다.”

그는 이어 “저 자신이 제작인인 관계로 언제나 결함을 찾아 다시 시정하도록 하게 하기 위해 항상 흠잡을 데 없나하고 보지만, 이 전반 공연에서 저는 흠 하나 잡아내지 못했어요!”라고 했다.

이 후 이어진 1시간 남짓한 시간에 아이스리번선생은 손바닥을 보듯 환히 꿰뚫으며 션윈의 무용, 복장, 색채, 스크린배경, 음악, 성악, 조명 등 여러 방면에 대해 극찬했다.

무용의 비범함과 완벽함은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말했다. “여성 무용수는 매우 아름다웠고 남성 무용수는 강건했습니다.” 그는 무용수마다 모두 뛰어난 수준을 구비하여 모두 단독으로 댄스 리더를 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이것은 설사 유명한 발레무용단도 다 비할 수 없습니다. 아이스리번과 부인은 극장의 시즌 티켓을 갖고 있어 늘 각종 공연을 관람한다. 부인은 현지 한 발레학교의 예술지도자이기도 하다.

그는 “복장은 전반 공연에 비범한 시각효과를 보태주었습니다.”라고 찬탄했다. “20여개 프로그램 중 부드러운 색채조합을 주제로 하여 복장은 비슷한 것 같았으나 매 프로그램마다 모두 교묘한 변화와 대비를 주어 언제나 관객에게 뜻밖의 놀라움과 희열을 선사했습니다.”

그는 통상적인 공연에서 복장과 도구는 아주 쉽게 홀시되는 것이지만 션윈공연 중에 이것은 중요한 일부분으로 절대적으로 미묘했다고 말했다. “분명히 전반 공연의 각도로부터 출발해 아주 치밀한 구상을 함에 틀림없습니다. 정말 너무 너무 잘했어요.”

그는 미국인이 늘 사용하는 한마디 말을 인용해 표현했다. “션윈의 복장은 히트 홈런(hit a home run)을 얻었습니다. 복장디자인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이이스리번 역시 션윈의 음악과 무용 안무 중에서 부드러운 가운데 층차, 변화, 기복이 풍부한 것을 보아냈고 들어냈다. 그는 말했다. “20여개 프로그램은 표면상에서 볼 때 아주 비슷한 느낌이 있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사실상 매 프로그램마다 모두 다른 아름다움이 있어 각각을 아주 재미있게 하였습니다.”

스크린 무대배경효과에 대해 언급하면서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매번 무용수가 스크린위의 천국세계에서 구름을 타고 내려올 때마다 관객석에서는 ‘Ooh!’하는 경탄소리가 나옵니다. 이처럼 전통적이고 경전적인 무용에, 이와 같은 높은 층차의 예술 중에 일부 최신과학기술을 운용하였는데 구상이 너무나 참신했습니다.”

“저 역시 음악을 매우 좋아합니다. 얼후 연주는 아주 훌륭한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제작 관계로 아이스리번은 57개 국가를 방문했다. “저는 부동한 음악을 들었는데 아름다움이 색다른 음악을 가장 좋아합니다. 저는 션윈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이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직업적인 각도로 볼 때 아이스리번 또한 두 사회자에 대해서도 찬양했다. 그는 “사회자의 배역은 통상 ‘빈 것을 메우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저는 알고 있어요. 하지만 그들은 매우 출중했으며 사람들로 하여금 모두 그들을 좋아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유머러스하면서도 점잖고 고상하며 우아했습니다. 소개하는 정보는 지극히 적당했으며 전반 공연으로 하여금 유창하게 하였고 공연 중 갈라놓을 수 없는 한 부분으로 되었습니다.”

아이스리번은 또 션윈의 매 하나의 아주 작은 세부에 대해서도 주의 깊게 관찰했다. 그는 이러한 정교하고 미묘한 세부를 보석에 비유하면서 “전반 공연에 이처럼 하나하나의 작은 보석(little gems)으로 충만해 관객에게 연이어 ‘Ooh!’라는 놀라움과 기쁨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이러한 놀라움과 희열이 두 시간 반 동안 지속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다큐멘터리 제작자인 아이스리번은 션윈공연이 사람들로 하여금 최고의 예술과 오락을 감상하게 하면서 동시에 일부 사회문제를 제시한 것이 아주 좋았다고 했다. 그는 예술의 기능은 두 개 방면이라고 하면서 하나는 사람에게 아름다운 감수를 가져다주는 것, 다른 하나는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공연에서 체현한 예술과 정신적 층면의 내포와 사회문제는 모두 이 두 개 방면의 요구에 도달했는바 그와 많은 미국인들로 하여금 중국전통문화와 현재의 중국에 대해 한 층 더 이해하고 체험하고 인식하게 했다고 했다.

그는 또 한 번 “이 면으로 봐도, 션윈의 제작자는 아주 성공한 것입니다. 그가 체현한 것을 관객이 본 후 아주 좋아하며 받아들였지요.” 라며 강조해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션윈에 대한 사랑을 이렇게 총결 지었다. “션윈을 보니 마치 아주 정교하고 아름다운 초콜릿상자를 여는 것 같았어요. 비록 모두 초콜렛이고 모두 중국무이지만 매 하나가 모두 서로 다르고 맛도 서로 다르며, 디자인도 다 같지 않았지요. 당신이 그 함을 보며 눈을 크게 뜨고 이것은 가장 좋은 것이라고 기대하게 되지요. 션윈공연은 마치 초콜릿 함처럼 정교하고, 맛있는데다 희열까지 감수할 수 있죠. 얼마나 미묘한 밤이었는지 모릅니다!”

LA 공연을 마친 션윈뉴욕예술단은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샌디애고에서 올린 5회 공연에서 해마다 초만석을 이루는 성황을 이어가며 주류사회의 핫이슈로 떠올랐다.

 

문장발표: 2012년 1월 1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1/19/252031.html

딜론은 “저는 공연이 전하는 정면적인 메시지는 아주 좋았습니다. 그것은 개개인이 모두 필요로 하는 보편적인 가치로 인생과 자연에 대한 사랑이기도 합니다.” 라고 말하며 자신은 동, 서양 악기가 결합된 션윈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너무 좋았다고 했다. “음악과 무용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지요.”

딜론은 미국 TV사상 방영시간이 가장 길었던 애니메이션 ‘심슨가족’의 애니메이션 제작자이고, 카트리브는 메디컬 시트콤인 ‘스크럽스(Scrubs)’와 미 해군 범죄수사대의 활약상을 그린 ‘NCIS:LA’등 인기 미국드라마 제작자다.

딜론은 “틀림없어요. 저는 이 공연의 팬이거든요. 내년에도 저는 션윈공연을 보러 올 거예요.”라고 말했다.

스타 트랙(Star Trek) 작곡가, 얼후를 다음 영화 작품 중에 사용하려고 한다

艾美奖获奖制片人、《星际迷航》(Star
에미상 수상자겸 제작자인 스타 트랙(Star Trek) 작곡가인 크라이그 하크스리와 딸

크라이그 하크스리는 13살 때 스타 트랙(Star Trek)에 출연해 유명해졌고 성년이 된 후 음악, 제작 영역에 진입했으며 그래미상 음악가이자 에미상 수상 제작인이다.

14일 오후, 하크스리는 딸과 함께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은 저를 매료시켰습니다. 저는 공연이 전하는 정면적인 메시지가 아주 좋았습니다. 물론 무용수의 아름다운 춤사위며 화려한 색채며 오래고 오랜 옛날의 지혜며, 정말로 저는 이미 션윈의 열성 팬이 되었어요.”

하크스리선생은 션윈의 음악이 아주 좋았다며 “션윈은 동, 서양의 전통악기를 결합했는데 아주 독특했습니다. 저는 특히 피아노반주와 함께 하는 얼후연주가 아주 좋았는데 그야말로 탁월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션윈 오케스트라의 계발을 받아 얼후, 소납 등 중국의 전통악기를 자신의 다음 작품에 사용하려고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저는 그것을 제가 제작중인 다음 영화작품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저는 한창 미국 우주항공국(NASA)을 위해 화성 여행에 관한 영화를 제작중이거든요.”

40년 독립TV제작인 션윈 제작인을 극찬

四十年独立电视制片人艾斯李本先生和太太
40년 독립TV제작인 아이스리번 선생과 부인

독립TV제작인 아이스리번(Rick Eisleben)선생과 부인 베스(Beth)여사는 1월 11일 오렌지 카운티 시거스트롬 아트센터에서의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이들은 아트센터의 VIP이다. 그들은 이것은 자신들이 여태껏 본 공연 중에서 가장 훌륭한 공연이라고 말했다.

공연관람후 3일째 되던 날, 아이스리번선생은 대기원기자의 특별인터뷰에서 다시 한 번 션윈공연은 그들에게 대해 말한다면 아주 미묘하면서도 놀라운 기쁨이었다고 강조하면서 아직까지도 그의 두뇌 속에서 여전히 떠오른다고 했다.

40년간 TV제작을 해온 아이스리번은 우선 먼저 션윈의 제작자를 다시 한 번 극찬했다. “저는 우선 먼저 이 공연의 제작자를 찬양합니다. 그는 공연을 구성하는 모든 원소, 즉 안무부터 오케스트라, 조명에 이르기까지 아주 성공적으로 조직했습니다. 하지만 더욱더 저로 하여금 미묘함을 느끼게 한 것은 그의 담력인바 오늘과 같이 아주 많은 공연들이 불경기에 처하고, 많은 브로드 웨이 공연이 모두 문을 닫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이 제작자는 가장 아름다운 오락형식으로 사람들에게 펼쳐보여야 함을 알고 있었으며 그렇게 사람들에게 이러한 중국전통문화를 체현해주었던 것입니다.”

그는 또 감탄했다. “한개 개념으로부터 시작해 이처럼 완벽한 공연을 제작해낸다는 것은 용기가 필요하고, 기술과 선견지명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그가 아주 훌륭한 경제적 보답을 얻기를 희망해요. 그래서 이러한 예술단을 몇 개 더 설립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처럼 훌륭한 공연을 함께 누릴 수 있길 바랍니다.”

그는 이어 “저 자신이 제작인인 관계로 언제나 결함을 찾아 다시 시정하도록 하게 하기 위해 항상 흠잡을 데 없나하고 보지만, 이 전반 공연에서 저는 흠 하나 잡아내지 못했어요!”라고 했다.

이 후 이어진 1시간 남짓한 시간에 아이스리번선생은 손바닥을 보듯 환히 꿰뚫으며 션윈의 무용, 복장, 색채, 스크린배경, 음악, 성악, 조명 등 여러 방면에 대해 극찬했다.

무용의 비범함과 완벽함은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말했다. “여성 무용수는 매우 아름다웠고 남성 무용수는 강건했습니다.” 그는 무용수마다 모두 뛰어난 수준을 구비하여 모두 단독으로 댄스 리더를 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이것은 설사 유명한 발레무용단도 다 비할 수 없습니다. 아이스리번과 부인은 극장의 시즌 티켓을 갖고 있어 늘 각종 공연을 관람한다. 부인은 현지 한 발레학교의 예술지도자이기도 하다.

그는 “복장은 전반 공연에 비범한 시각효과를 보태주었습니다.”라고 찬탄했다. “20여개 프로그램 중 부드러운 색채조합을 주제로 하여 복장은 비슷한 것 같았으나 매 프로그램마다 모두 교묘한 변화와 대비를 주어 언제나 관객에게 뜻밖의 놀라움과 희열을 선사했습니다.”

그는 통상적인 공연에서 복장과 도구는 아주 쉽게 홀시되는 것이지만 션윈공연 중에 이것은 중요한 일부분으로 절대적으로 미묘했다고 말했다. “분명히 전반 공연의 각도로부터 출발해 아주 치밀한 구상을 함에 틀림없습니다. 정말 너무 너무 잘했어요.”

그는 미국인이 늘 사용하는 한마디 말을 인용해 표현했다. “션윈의 복장은 히트 홈런(hit a home run)을 얻었습니다. 복장디자인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이이스리번 역시 션윈의 음악과 무용 안무 중에서 부드러운 가운데 층차, 변화, 기복이 풍부한 것을 보아냈고 들어냈다. 그는 말했다. “20여개 프로그램은 표면상에서 볼 때 아주 비슷한 느낌이 있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사실상 매 프로그램마다 모두 다른 아름다움이 있어 각각을 아주 재미있게 하였습니다.”

스크린 무대배경효과에 대해 언급하면서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매번 무용수가 스크린위의 천국세계에서 구름을 타고 내려올 때마다 관객석에서는 ‘Ooh!’하는 경탄소리가 나옵니다. 이처럼 전통적이고 경전적인 무용에, 이와 같은 높은 층차의 예술 중에 일부 최신과학기술을 운용하였는데 구상이 너무나 참신했습니다.”

“저 역시 음악을 매우 좋아합니다. 얼후 연주는 아주 훌륭한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제작 관계로 아이스리번은 57개 국가를 방문했다. “저는 부동한 음악을 들었는데 아름다움이 색다른 음악을 가장 좋아합니다. 저는 션윈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이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직업적인 각도로 볼 때 아이스리번 또한 두 사회자에 대해서도 찬양했다. 그는 “사회자의 배역은 통상 ‘빈 것을 메우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저는 알고 있어요. 하지만 그들은 매우 출중했으며 사람들로 하여금 모두 그들을 좋아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유머러스하면서도 점잖고 고상하며 우아했습니다. 소개하는 정보는 지극히 적당했으며 전반 공연으로 하여금 유창하게 하였고 공연 중 갈라놓을 수 없는 한 부분으로 되었습니다.”

아이스리번은 또 션윈의 매 하나의 아주 작은 세부에 대해서도 주의 깊게 관찰했다. 그는 이러한 정교하고 미묘한 세부를 보석에 비유하면서 “전반 공연에 이처럼 하나하나의 작은 보석(little gems)으로 충만해 관객에게 연이어 ‘Ooh!’라는 놀라움과 기쁨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이러한 놀라움과 희열이 두 시간 반 동안 지속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다큐멘터리 제작자인 아이스리번은 션윈공연이 사람들로 하여금 최고의 예술과 오락을 감상하게 하면서 동시에 일부 사회문제를 제시한 것이 아주 좋았다고 했다. 그는 예술의 기능은 두 개 방면이라고 하면서 하나는 사람에게 아름다운 감수를 가져다주는 것, 다른 하나는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공연에서 체현한 예술과 정신적 층면의 내포와 사회문제는 모두 이 두 개 방면의 요구에 도달했는바 그와 많은 미국인들로 하여금 중국전통문화와 현재의 중국에 대해 한 층 더 이해하고 체험하고 인식하게 했다고 했다.

그는 또 한 번 “이 면으로 봐도, 션윈의 제작자는 아주 성공한 것입니다. 그가 체현한 것을 관객이 본 후 아주 좋아하며 받아들였지요.” 라며 강조해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션윈에 대한 사랑을 이렇게 총결 지었다. “션윈을 보니 마치 아주 정교하고 아름다운 초콜릿상자를 여는 것 같았어요. 비록 모두 초콜렛이고 모두 중국무이지만 매 하나가 모두 서로 다르고 맛도 서로 다르며, 디자인도 다 같지 않았지요. 당신이 그 함을 보며 눈을 크게 뜨고 이것은 가장 좋은 것이라고 기대하게 되지요. 션윈공연은 마치 초콜릿 함처럼 정교하고, 맛있는데다 희열까지 감수할 수 있죠. 얼마나 미묘한 밤이었는지 모릅니다!”

LA 공연을 마친 션윈뉴욕예술단은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샌디애고에서 올린 5회 공연에서해마다 초만석을 이루는 성황을 이어가며 주류사회의 핫이슈로 떠올랐다.
문장발표: 2012년 1월 1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1/19/25203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