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美우스터에 왕림, 심오한 함의가 마음 열어줘(사진)

[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쑤칭 종합보도) 션윈(神韻)국제예술단은 2011년 12월 30일 밤, 매사추세츠의 심장도시인 우스터(Worcester)에 왕림해 아름다운 중국고전무용과 음악으로 관중들에게 중화5천년 문화의 정수를 선물했다. 극장 안은 관중들의 박수와 찬사로 가득 찼다.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외에 많은 관중들은 션윈이 가져다 준 깊은 의미와 감동을 느꼈다.

“신기한 지식탐구 체험”

뉴멕시코주에서 온 약리학자 에드윈 체나는 션윈 티켓을 아내 엘리자베스에게 선물했다. 엘리자베스는 수년 간 줄곧 션윈공연 관람을 갈망해왔다. 공연을 본 후 그들은 션윈이 가져다 준 신기한 문화투어에 대해 매우 감동했다.

에드윈은 말했다. “중국 문화는 세상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아름다운 문화 중 하나로서, 많은 시간을 들여 이해할 것이 필요하다. 션윈이 많은 도시를 순회하면서 아주 많은 사람들이 관람하는데 이것은 기적을 창조할 것이다. 서방인들에게 믿기 어려운 찬란한 문화를 이해하게 한다.”

촬영사인 엘리자베스는 말했다. “나도 이 문화투어가 아주 마음에 드는데 대단히 아름답다. 볼만한 가치가 있는데 나는 꼭 다시 와서 볼 것이다.”

션윈은 이 부부에게 더욱 많은 사고와 탐구하려는 갈망을 남겨주었다.

엘리자베스는 말했다. “션윈의 심층 함의를 이해하고 나는 정신적 계시를 얻었다. 나는 더욱 많이 자신의 신체를 운용할 것인데 왜냐하면 션윈이 정신과 신체의 신기한 연계를 체현했기 때문이다.”

에드윈은 표시했다. “나는 션윈 공연이 아주 신기하며 사람의 정신을 승화시킨다는 것을 느꼈다. 나는 션윈 음악과 무용배후의 심층 함의에 강렬한 지식욕을 느꼈다. 나는 친구들에게 이것은 한 차례 신기한 지식탐구 체험이라고 알려주려고 한다.”

심오한 함의가 사람의 마음을 열다

많은 관중들은 션윈의 순정함과 아름다움을 찬탄하는 외, 또 그 깊은 함의가 주는 감동을 이야기했다.

약제사 노린 플로리는 공연을 관람한 후 말했다. “이 공연은 에너지로 충만됐다. 안무가 아주 아름답고 의상 색채도 비할 데 없이 훌륭하다. 남자 배우는 강건하고 힘이 있으며, 여자 배우는 부드러움 속에 강함이 있어 여성미로 충만됐다. 그녀는 당신의 마음과 모든 감각기관을 열어 당신에게 생명을 주입할 것이다.”

의학연구원 졸린 자크는 찬탄했다. “색채의 아름다움은 이루다 말할 수 없고 배우들의 기예도 불가사의 할 정도로 출중하다. 그녀들은 매우 가뿐했다.” 그녀는 공연의 함의가 그녀에게 가져다준 충격에 대해 특별히 표시했다. “내가 생각지 못한 것은 공연의 이 같은 깊은 느낌과 문화적 함의가 배우들의 경쾌하고 유연한 무용 자태와 강렬한 대조를 형성한다는 것이다. 대단히 아름답다!”

아미 모셔는 한 자문 회사의 창업자다. 그녀는 션윈에 대해 “너무 아름답고 색채가 화려하며 눈부시다. 배우들은 보기에 매우 태연하면서도 자유자재 했고 자태도 부드럽고 아름다우면서도 강인했다. 그녀들은 또 온 정신을 몰두했다. 배우들이 스크린과 무대 사이에서 하늘을 날며 드나들었는데 아주 독특했다”고 감탄했다. 그녀는 “이 공연은 당신에게 속세의 모든 번거로움을 잊어버리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정보를 전달”

剧评家汉曼非常喜爱神韵晚会
션윈 공연을 매우 좋아 한다고 말한 연극 평론가 함만

剧评家汉曼非常喜爱神韵晚会
션윈 공연을 매우 좋아 한다고 말한 연극 평론가 함만

剧评家汉曼非常喜爱神韵晚会
션윈 공연을 매우 좋아 한다고 말한 연극 평론가 함만

25년의 경력을 갖고 있는 연극평론가 랄프 함만은 뉴욕주 주요도시인 알바니의 ‘메트로랜드(MetroLand)’를 포함한 두 개 신문의 평론가다. 그는 뉴욕주 변경과 가까운 매사추세츠주 윌리엄스타운 시에서 우스터까지 와서 션윈을 감상했다.

“나는 공연이 매우 마음에 든다.” 함만은 무용이 정확하고 오차가 없었을 뿐만 아니라 무용배우의 얼굴표정도 아주 적절하고 매우 생생하다고 하면서 “아주 섬세했다”고 찬탄했다.

함만은 특히 안무를 마음에 들어 했는데 “무용 안무가 진짜 아름답다”고 말했다. 이 외 배우의 뛰어난 무용 기교에 대해서도 찬탄을 금치 못했으며 배우들이 자유자재로 고난도 동작을 표현하는 것을 보고 말했다. “뛰어난 기예를 그들은 당연한 것처럼 느낀다. 나는 조금도 그들이 실수할까 봐 걱정하지 않았다.”

무용에 대해 칭찬하는 외, 함만은 또 노래 가사도 아주 마음에 들어 했다. “가사에서 전달되는 정보가 사람을 분발하게 할뿐만 아니라, 큰 범위에서 현대세계에 직면한 문제에 이르기까지 몹시 심금을 울린다. 특히 첫 번째 여성 소프라노가 부른 가사는 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일을 일깨워주고 있었다.”

문장발표: 2012년 01월 02일
문장분류: 해외종합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1/2/251362.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