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2009년 12월 20일](밍후이 기자 수칭 종합보도) 2009년 12월 19일, 미국 션윈뉴욕예술단은 미국 죠지아주 오거스타시 벨 오디토리움(Bell Auditorium)에서 2010년 전 세계 순회공연의 서막을 열었다. 완전히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2010년 첫 공연장을 찾은 션윈예술단은 오후와 저녁 2회의 다채로운 공연에서 높은 수준과 탁월한 기교, 화려한 무대예술로 오거스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보는 이들로 하여금 우아하고 신명나는 션윈예술에 깊이 매료되게 하였다.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그야말로 너무나 큰 진감과 감동을 선사한 공연이라고 찬사를 하였다.
사진: 2009년 12월 19일, 미국 죠지아주 오거스타 제2회 션윈공연에서 출연자들의 커튼콜 장면
사진: 미국 죠지아주 오거스타 제 1회 션윈공연에서 관객들이 공연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
대학교수 – 공연은 나를 깊이 감동시켜
오거스타 주립대학교 제라드 존슨(Gerald Johnson)교수는 부인 미거슨(Migohson)과 함께 공연장을 찾았다. 죤슨교수는 션윈공연은 자신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고 하였다. 그는 “저는 이 공연을 정말 좋아합니다. 무용수들의 우아하고 거창하며 유연하게 움직이는 무용동작은 아주 부드럽고 섬세한 느낌을 주었어요. ”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묘족춤입니다.” “무용수들의 역동적인 춤사위와 작품의 다양한 주제는 중국의 넓은 대지를 환상시켰고, 다양한 민족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더욱이 몽골춤의 접시를 두드리는 절주가 말로 형언할 수 없는 메시지를 전해주는 듯 아주 감동적이었다.” 라고 하였다. 그는 이어 “일상생활 중에서는 순조로운 일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고 애써 버텨야 하는 힘든 일도 있는데 이러한 무용에서 체현된 평온함과 고요함은 우리의 생활에서 응당 지녀야 할 태도인 것 같아요, 공연은 너무 감동적이었어요.” 라고 감수를 전했다.
미군부로부터 보내온 감사패
공연후 VIP리셉션에서 라킨(Ed Larkin)대령은 특별히 주최측을 위해 군부에서 보내온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라킨대령은 인터뷰에서 션윈공연은 자신에게 너무나 큰 진감을 안겨주었다고 하며 다음과 같이 소감을 표현하였다.
“너무나 환상적이었어요! 이런 문화와 역사를 보게 된 그 순간 그야말로 믿기 어려웠어요. 무용동작과 사람에게 주는 시각적 감수는 환상적이었으며 공연이 전하는 메시지 또한 감명 깊었어요. 저는 이 공연을 너무 좋아하게 됐어요.”
“제가 가장 좋아한 프로그램은 ‘무송이 범을 때려잡다 (武松打虎)’라는 것인데 작품 속에 포함된 유머와 배후의 철학적 내포 그리고 무용은 모두 정말로 환상적인 것이었지요. 그 외 또 ‘수견무(手絹舞)’중의 손수건이 시각적으로 아름답고 환상적이었던 같아 참 좋았어요.”
그는 이어 “중국의 역사는 서양보다 엄청 더 깁니다. 중국에 비하면 우리는 아직 젊은 나라에 불과하죠. 저는 저의 일생의 노력을 들여 이 문화를 배우고 싶어요, 하지만 그래도 모자랄 것 같아요.” 라고 하였다.
TV방송국 마케팅 책임자 – 전통문화를 전파하고 있는 션윈에 협찬을
사진: WJBF TV방송국 마케팅 책임자 로봇 피펀(왼쪽)은 부모님과 함께 션윈 공연을 관람하였다.
오거스타 WJBF TV방송국 마케팅 책임자 로봇 피펀은 부모님과 함께 션윈공연장을 찾았다. 그는 77세 노모의 생일에 최고의 선물로 션윈공연관람을 선사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그의 모친인 피펀부인도 이것은 아들이 선사한 가장 훌륭한 생일선물이라고 흥분되어 말했다. 이전부터 중국문화를 너무 좋아하던 그녀에게 아들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공연을 선택해드린 것이다.
피턴은 자신이 션윈공연에 협찬을 하게 된 이유는 바로 자기가 여기건대 이것은 순정하고 고전적인 중국문화의 재현이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그는 “현지 션윈 홍보측에서 저에게 션윈예술단을 소개했습니다. 저는 이 공연의 목적은 중국의 진정한 전통문화를 체현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것은 인류에 대해 아주 교육적 의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하여 저희 TV방송국에서는 공연협찬을 결정했고 저희 TV방송을 통해 아주 많은 션윈공연광고를 방영했습니다. 오늘 본 공연은 저희의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해주었습니다. 션윈공연은 더 없이 환상적인 공연이었고 인류에 대해 아주 커다란 교육적 의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연은 현대유행음악의 것들이 없이 아주 순수하고 고전적인 것이었습니다. 외관상으로부터 볼 때, 그들의 연기는 정말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을 하게 했고, 아울러 아름다운 공연자체는 사람으로 하여금 기분이 한없이 상쾌해지게 하였습니다.” 라고 말했다.
예술적 방면의 감수에 대해 피펀은 또 이렇게 말했다. “저는 이런 예술표현형식을 너무 좋아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현장의 오케스케라 연주도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중국과 서양의 장점을 이처럼 잘 결합시킨 악단의 연주를 본 적이 한번도 없어요. 그들은 절대로 간단한 악단공연이 아니었어요. 그들의 연기는 진주와 옥이 한데 모인 듯 출중하고 너무나 멋졌어요.”
유명한 사진작가 – 너무나 고무적이었다
사진: 유명 사진작가 랑. 리(Ron Lee)는 부인과 함께 션윈공연 관람
이미 수차례 중국을 방문하여 인문사진창작을 진행한 유명한 사진작가 랑. 리는 부인과 함께 전통적인 중국당나라 복장을 차려 입고 션윈예술단 오거 스타 제 2회 공연을 관람했다.
랑. 리는 공연을 통해 아주 큰 진감을 받았다고 표시했다. “매우 고무적입니다! 오케스트라 연주의 조화로움과 무용수들의 정확한 무용동작 및 혼신을 다해 연기하는 예술정신과 뛰어난 기교가 좋았고 게다가 끝까지 흐트러짐이 없었어요. 역사적 이야기를 통한 인간의 예의와 자연적인 풍경의 아름다움도 참 좋았어요.”
애틀란타국제공항 C구역 옥상에 자신의 사진작품이 영구 전시되어 있는 랑.리는 일찍 베이징의 옛 골목에 가서 민중들의 생활풍모를 촬영한 적이 있다. 그는 중국민중들의 진실한 생활을 직접 반영하는 이러한 작품을 창작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지만 다양한 중국문화를 좋아하기에 수차례 중국을 드나들며 작품을 촬영했다고 한다.
랑.리는 션윈공연에 대해 “아름답기 그지없다!” 고 찬사를 아끼지 않으면서 “저는 이 공연을 관람하지 않은 분들이 기회가 있으면 꼭 와서 중국전통문화의 정수를 감상하고 친히 중국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기 바래요.” 라고 자신의 희망을 전했다.
오거스타시장 션윈공연 환영 축하서신
데크 카펀해버 오거스타시장이 션윈공연을 위해 보내온 축하서신
오거스타시를 찾은 션윈공연을 환영하기 위해 데크 카펀해버(Deke Copenhaver)시장은 일전에 주최사측에 특별히 축하서신을 보내 션윈예술단이 오거스타시 벨 오디토리움에서 공연을 펼치게 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환영과 영광을 뜻을 전했다.
카펀해버시장은 축하서신에서 “저는 여기서 신시대문화교육센터 및 미동남지역의 파룬따파학회에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당신들이 이렇듯 뛰어나고 우수한 활동을 저희 도시에 이끌어 온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오거스타시가 이와 같은 세계적인 성대한 중국문화행사에 함께 동참하게 된 것은 저희 도시의 영광이기도 합니다.”라고 감사를 표시하였다.
시장은 또한 션윈예술단의 공연은 무용과 성악, 오케스트라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것으로 중국고전무용 및 음악의 탁월함과 위대함을 체현하는 동시에 공연중 표현되는 풍부한 5천년문화의 신화와 전설 및 신선의 경지의 아름다움은 더욱 더 보는 이를 매료시킨다고 하였다. 그는 관객들이 모두 션윈공연을 통하여 수천년 전의 중국전통을 체험하기를 희망했다.
시장은 이어 “오거스타시 주최측의 가장 정성스러운 노력으로 오거스타시를 션윈예술단의 전 세계 순회 공연지에 선택되도록 한 것은 전 시민에게 있어 가장 행운스러운 일입니다. 션윈공연이 더없는 감탄 속에서 모든 관객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라고 하였다.
올해 션윈공연 규모 성대
2010년 순회공연의 첫 공연인 오거스타 공연을 마친 션윈뉴욕예술단은 다음 공연지인 미 남부지역 최대 도시 휴스턴에서 12월 21일부터 23일까지 매일 저녁 8시에 연속 3회의 공연을 갖게 된다.
션윈예술단은 2009년도에 5대륙 100여개 도시에서 총 315회의 공연을 펼쳤고 80여만의 관객이 현장에서 공연을 관람했다. 션윈예술단 대변인이 최근 발표한데 의하면, 2010년도 션윈순회공연의 규모는 새로운 역사적 기록을 창조하여 400회를 넘을 것이라고 한다. 올해 션윈예술단은 3개 예술단과 3개 오케스트라로 다시 그 규모를 확대해 2010년 전 세계 순회공연에 참여하게 된다.
문장발표: 2009년 12월 20일
문장분류: 션윈공연
원문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9/12/20/21476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