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전 연방 참의원: “션윈을 강력히 추천한다”(사진)

【명혜망 2009년 8월 27일】(명혜 기자 수칭(蘇靑) 종합보도) 2009년 8월 25일 션윈 뉴욕 예술단이 미국 수도 캐네디(肯尼迪)예술센타에서 7회 특별공연의 서막을 끊었다. 션윈의 뛰어난 공연에 미국정계를 비롯한 예술계 인사들의 찬사가 끊이지 않았다.

전 미국 연방참의원 마이크그레이블(Mike Gravel) (사진출처: 위키 피디아)

25일 저녁 션윈을 관람한 전 미국 연방 참의원 의원 마이크 자갈은 미국 알래스카(阿拉斯加州)에서 1969년부터 1981년까지 연방참의원을 지냈고, 미국 민주 기금회(美國民主基金會)(The Democracy Foundation)의 창시자이며 총재(总裁)를 지냈다.

그레이블은 감동에 젖은 채: “공연전체의 무용과 색채 모두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나는 쇼를 본지 오래됐는데, 션윈 공연의 색채와 지혜로운 표현 수법에 매료 됐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션윈 공연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며 “나는 출연자, 프로듀서(製片人), 안무가 등을 높이 평가합니다. 정말로 위대한 공연인 이 공연을 적극 추천할 것입니다.”

그는 특히 무용극《제공챵친》《濟公搶親》을 가장 마음에 든다고 했다. 제공이 어느 지역의 마을 사람들이 치명적인 재난을 당하게 될 것임을 보고, 좋은 마음으로 권고했지만 사람들은 말도 안 되는 미친 소리라며 제공을 비난했다. 제공은 한 가지 계책(心生一計)을 떠올려 마침내 모든 사람들을 재난에서 구해냈다는 이야기다.

또 그는제공이 사람들을 유인해서 피하게 한 뒤, 마을 뒷산이 무너져 내리며 마을을 덮쳤고, 마을 사람들은 그 뒤에 마을로 돌아오는 장면에서 관객들의 모든 주의력을 집중시켰다고 말했다.

그레이블은 션윈을 향해 끊임없이: “진짜로 너무너무 아름답고, 뛰어납니다.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아름답다고 밖에 형용할 수 없습니다.”

그레이블은 또《박해 중에서도 우리는 의연히 신의 길을 걷는다.》와 《위엄과 자비》두 무용은 중국대륙 파룬궁 수련생들이 참혹한 박해 속에서, 대선대인(大善大忍)의 정신으로 의연히 자신의 신앙을 견정히 견지하고, 자비로 아직 양지가 남아 있는 사람들을 구도하는 것을 표현했다고 했다.

그는은: “나는 파룬궁의 인권과 신앙자유에 대해 매우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고 했다.

기금회(基金會)회장: “그야말로 너무너무 아름답습니다”

디펜스포럼재단회장(國防論坛壇基金會总總裁),북한해방연맹회장 수잔 스콧트(解放北韓大同盟主席蘇珊•肖爾特)

디펜스 포럼 재단 회장, 북한해방연맹의 수잔 스콧트 회장은 8월25일 저녁 케네디예술문화센타에서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이 끝난 후 가진 귀빈 리셉션(貴賓招待會)에서 수잔회장은 기자에게: “너무 아름다운 공연이었어요. 공연의 전통문화 표현형식에 감동했고, 동시에 중국에서 발생한 사건들에 치중(側重)한 이런 예술적 표현은 너무너무 아름답습니다.”

수잔회장은 또: “션윈은 중공이 망가뜨린 중국전통문화를 복원하려 한다는 걸 압니다. 바로 아름다운 정통 중화문화와 또한 오래된 전통 무용과 심금을 울리는 이야기입니다. 중국에서 현재 발생하는 문제를 무용으로 표현 것에 마음이 뒤흔들리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옥중의 장면들은 자비와 존엄을 표현했습니다. 우리는 현재 적지 않은 사람들이 중국 감옥에 갇혀 있는 것을 알고 있고, 그들은 단지 파룬궁 수련생이라는 이유 때문에, 옥경(獄警)은 그들을 참혹하게 때리지만, 그들은 평화와 자비로 답했습니다. 나는 이 공연은 매우 강도 있는 예술 방식을 채용하여 현재 발생하고 있는 일을 증명하고 알렸다고 여깁니다. 우리는 무엇 때문에? 무엇 때문에? 라고 저도 모르게 묻게 되며, 이들은 온화하고 선량한 사람들인데, 당국은 이렇게 강제적으로 탄압할 이유가 없습니다. 나는 이런 평화적인 표현이야말로 진정으로 위대한 것입니다. 나는 공산당에게 다시 묻고 싶습니다. 무엇 때문에, 무엇 때문에, 당신들은 무엇 때문에 이렇게 하고 있는가?”

비록 중국 전통과 미국 문화는 아주 큰 차이가 있지만, 션윈 예술단이 이러한 방식을 채용해서 표현한 것은, 수천 년의 오래된 중화 문화를 보고(捕捉)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그녀는, “미국은 다만 몇 백 년의 문화가 있습니다. 때문에 오래된 전통문화와 아름다운 이야기를 통해 정말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 훌륭한 공연입니다”

수잔회장은 공연에 담긴 정신적인 부분도 완전히 이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나는 크리스천으로 인간의 존엄을 믿으며, 중생은 신이 창조해 낸 것임을 믿습니다. 나는 파룬궁 수련생도 당연히 인간의 근본을 믿는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너그럽고(寬容), 성실(誠實)하며, 그리고 남에게 선행을 베푸(與人爲善)는 품성을 구비했기 때문입니다. ”

국무원 관원: “눈에 가득차는 눈물”

리차드(理查德)는 미국 국무성- 해외 주재기구에서 27년 근무 했고,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도 근무 했다. 현재 퇴직했지만 아직도 국무원에서 여가시간에는 근무하고 있다.

그는 션윈을 관람한 뒤 진짜로 빼어난 대단히 훌륭한 공연이라고 감탄했다. 멋진 안무, 성악가의 풍부한 성량은 아주 감동 적이었고, 특히 무용수들은 뛰어나다(出類拔萃) 라는 표현 외에는 다른 어떠한 단어로도 형용 할 수 없다고 했다.

리차드는 공연 중 감정의 기복(跌宕起伏)이 가강 감명 깊었다고 말했다. 특히《자비와 위엄》중에서, 여자 파룬궁 수련생이 악경에게 폭행당해 생명이 위급한 상황에서, 한 남자 경찰이 자신의 선량한 일념(一絲善念)을 내 보내, 호법신(護法神)이 악경의 명으로 갚으라고 하는 순간, 파룬궁 수련생의 자비에 의해 구도되는 모습에서 리차드는 자비로움을 느낄 수 있었다 고 말했다.

리차드는: “남자가 눈물을 흘렸다는 말은 하기 쑥스러운 것이다. 그러나 파룬궁 수련생이 잔혹하게 박해를 받으면서도, 마음에는 여전히 희망으로 넘쳐 있을 때, 나의 눈에는 눈물로 가득 차 있었다.”고 했다.

리차드는 이번 공연을 매우 인상 깊게 감상했기에 반드시 친구들에게도 추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지니아 하원의원(維州衆議員): “마음을 위로하는 불멸의 전통과 정신”

버지니아 의원 비비안 와츠(維維安 沃茨)는 25일 저녁의 션윈 공연을 감상한 뒤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이 공연은 매우 훌륭하다. 배우의 타고난 자질과, 공연의 수준 등, 모든 게 관객을 감동시켰다.”

와츠 의원(沃茨議員)은 특별한 공연에 대해 “무대의 화려한 색상, 전체 공연의 멋진 형식 및 배우들의 세속을 벗어난 듯한 천부적인 자질은 모든 관중들의 심금을 흔들었고, 또한 나를 매혹시켰습니다.” 와츠 의원은 어떤 공연에서도 무용의 형식을 통해 중국의 역사와 전통을 이렇게 생동감있게 표현한 것은 지금까지 본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 공연이 가무(歌舞)를 통해 전달한 정보는 희망이고, 사람들이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 전통과 정신이며, 이런 불멸의 전통과 정신은 사람들을 크게 격려하고 있다.”

와츠 의원은 반복해서: “이런 좋은 기회에, 이렇게 아름다운 공연을 보게 된 것은, 내가 너무너무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문장완성:2009년08월27일

문장발표:2009년08월27일

문장갱신:2009년08월27일 05:53:31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9/8/27/207272p.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