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08년 3월 31일 저녁 7시, 신운예술단은 핀란드의 탐페레 컨벤션 센터에서 두 번째 공연을 가졌다. 공연은 청중들에게 열렬한 반향과 장시간의 박수를 받았다.
3월 31일, 탐페레 모닝 포스트가 신운의 첫 공연을 취재했다. 이 기사에서는 11명의 핀란드와 유럽의 저명한 정계인사들이 보낸 축하편지를 언급했다. 공연은 밝은 색채와 중국역사 이야기들로 청중들을 황홀하게 했다. 공연은 중국무용, 노래, 북연주 그리고 독특한 얼후 독주가 포함되어 있었다.
핀란드 무대의상 디자이너인 커스티 일리넨(Kirsty Ylinen)과 안무가인 그녀의 친구는 3월 31일에 신운공연을 보러 왔다. 일리넨(Ylinen)이 말했다. “나는 이 의상을 대단히 좋아했다. 핀란드에서 우리는 그런 의상을 거의 보지 못한다. 나는 특히 “선녀답파(仙女踏波)”에서 파도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 긴 소매와 부채를 인상깊게 보았다.
핀란드 무대의상 디자이너 커스티 일리넨(Kirsty Ylinen)
그녀는 이어서 이렇게 말했다. “의상의 색채가 매우 밝았는데, 핀란드에서는 그런 대담한 색채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여기에서 사용하는 색채는 일반적으로 오히려 조용한 것을 사용한다. 그 외에 나는 그들이 그렇게 단순히 긴 실크 소매로 어떻게 춤을 추는지 상상을 할 수가 없다.”
신운예술단의 고전무용과 서양의 고전무용에서 사용된 의상의 차이에 대해 일리넨(Ylinen)은 이렇게 말했다. “의상에 사용된 색채가 아름답고 서로 다른 색채들이 자연스럽게 혼합되어 사람들에게 좋은 느낌을 주고 잇다. 색깔의 차이는 또한 선과 악을 분별하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일리넨(Ylinen)은 유럽 무용의상은 반대로 오히려 현대화 되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중국문화를 대단히 좋아한다고 말하면서 기자에게, 그녀가 특별히 “대당고리(大唐鼓吏)”를 좋아했으며 무용이 “환상적”이었다고 했다.
안무가 리스베스 할리카(Lisbeth Halikka)가 일리넨(Ylinen)과 함께 공연을 보러 왔다. 그녀는 기자에게 그녀가 무용학교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공연을 극찬했다. 리스베스(Lisbeth)는 말하기를, “의상이 절묘하고 무용은 훌륭했다. 전체 공연이 훌륭하게 짜여졌다. 3차원 배경은 다만 놀라울 뿐이다.”라고 했다.
꽃 아티스트인 난나 이단하이모는 공연을 본 후 이렇게 말했다. “공연이 너무나 아름답다.”
난나는 전에 중국공연을 본 적이 있지만, 신운은 대단히 아름답고 대단히 다르다고 했다. “무용동작과 의상이 그저 너무나 우아하다.” 그녀는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선녀답파(仙女踏波)’는 매우 아름다웠다. 이것은 아주 부드러웠다. 이 무용과 반대로 ‘대당고리(大唐鼓吏)’는 힘을 보여주었다. 중국의 긴 역사는 이런 연기자들 안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나는 공연에서 그냥 그것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다.”
* 탐페레 컨벤션 센터 프로듀서 – “이는 위대한 공연이다”
탐페레 컨벤션 센터의 프로듀서인 말코 스텐스트롬은 “전에도 센터에서 중국 공연들이 연출되기는 했어도 이렇게 장엄한 것은 본 적이 없었다. 청중들의 피드백 역시 엄청났다.”고 했다. 말코가 기자에게 말했다. “이것은 위대한 공연이다. 매우 독특하며 배경이 장엄하다. 내가 이를 다시 한 번 볼 수 있다면 정말로 감격할 것이다.”
폴라 말미바아라는 스칸디나비아의 유명한 오케스트라인 탐페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오보에 연주자이다. 폴라는 그녀의 아버지 일카와 신운공연을 보러 왔다. 그녀는 기자에게 말했다. “공연은 매우 즐길 수 있었고 매우 아름다웠는데 특별히 무용이 그랬다. 나는 북 무용을 아주 좋아했다. 나는 얼후 독주도 좋아했다. 그들은 매우 훌륭했다.”
발표일자 : 2008년 4월 16일
원문일자 : 2008년 4월 16일
문장분류 : [해외소식]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8/4/16/96473.html
중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8/4/1/17562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