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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빗 미츠맨과의 인터뷰, 그의 개인노력으로 중국신년 스펙태큘러 티켓 600매 이상을 판매하다 (사진들)

[명혜망]

캘리포니아 남부에 사는 데이빗 미츠맨 씨가 2007년 중국신년 스펙태큘러를 보았으며 공연의 아름다움과 내포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 이후, 그는 친구들과 그의 사업상의 고객들에게 공연을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했다. 지금까지 그의 열성적인 노력의 결과로 600명 이상이 2008 중국신년 스펙태큘러 공연 티켓을 샀다. 미츠맨 씨는 자신은 공연에 2,000명을 데려가기를 희망했다고 말했다. 기자가 1월 10일 그를 인터뷰했는데, 다음은 그 인터뷰 내용이다.

데이빗 미츠맨이 6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티켓을 사게 했다

기자: 자신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미츠맨 씨: 내 이름은 데이빗 미츠맨이다. 나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자랐고 그곳에서 대학을 다녔다. 졸업 후, 10년 이상 호텔 비즈니스를 했으며 그 다음에는 ‘여행 봉사자’라는 여행사를 차려 28년 간 경영해오고 있다.

기자: 공연에 대해서는 어떻게 알았나?
미츠맨 씨: 트레이드 쇼에서 잭크린 슈를 만나게 되었다. 그녀는 훌륭한 중국의상을 입은 다른 여인 몇 명과 함께 내게 접근하며 공연을 소개했다. 자료들 중 공연을 소개하는 DVD를 보게 되었는데, 놀라웠다. 이것은 아주 오색찬란했고 매우 예술적이면서도 대단히 아름다웠다.

내 딸이 당시 학교에서 중국어를 배우고 있어서 나는 그녀의 급우들이 중국 역사와 문화 그리고 예술을 배울 수 있도록 이를 보게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학교에 연락을 취했고 또한 나의 고객들에게도 이를 알렸다. 2007년 1월, 딸아이의 학교에서 학생 15명, 그리고 나의 친구들 일부와 가족들이 공연을 보았다.

기자: 공연에 대한 당신의 인상은?
미츠맨 씨: 나는 많은 공연, 많은 연극, 많은 무용을 보았다. 그러나 이 공연만은 끝나지 말기를 바랬다. 나는 이것을 그냥 영원히 계속해서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의상, 훌륭한 무용, 믿을 수 없는 배경, 세트 그리고 모든 것. 실제로 내가 그 세트 속으로 끌려들어간 것 같이 느껴졌으며 음악, 성악 그리고 무술, 이 모든 것이 나를 완전히 매료시켰다. 모든 것이 통역되어 중국 사람이 아니라도 이해할 수 있었다. 이것은 훌륭한 선물이었고 내가 본 것 중 최고였다.

기자: 당신이 공연에서 배운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미츠맨 씨: 나는 중국문화에 대해 잘 몰랐다. 이것이 아주 오랜 문화라는 것만 알았지, 공연을 보기 전까지는 이에 대해 많이 알지 못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그림들이었는데, 적어도 내게는 5천 년 전에 일어났던 하나의 생생한 그림이었고, 이것을 현재로 가져온 것이었다. 이것이 가장 놀라웠다. 나는 올해 공연을 홍보하는데 몰두하고 싶고 나의 많은 고객들을 데려갈 계획이다.

기자: 당신이 공연을 볼 때 어떠한 문화적 장애를 느꼈는가?
미츠맨 씨: 장애가 있었다고 말하지는 않겠다. 이것은 전에 내가 완전히 의식하지 못했던 다른 문화를 진정하게 시각적으로 볼 수 있게끔 나를 진정 깨어나게 한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기자: 당신 눈앞에 펼쳐지는, 다른 문화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어떠했는가?
미츠맨 씨: 문화로 말하자면, 이것은 내게 하나의 굉장한 평화이고 이것은 하나의 대단한 선량함이다. 이것은 초점이 잘 맞추어지고 매우 집중된 것 같았다. 실제로 내가 이를 바라보고 있을 때, 매우 차분해지고 매우 이완되는 것을 느꼈다. 모든 것이 떠 있는 것 같은, 이는 마치 파도가 들어오고 파도가 나가는 하나의 대양을 바라보는 그런 종류의 느낌이었다. 그리고 이것은 그냥 자동적으로, 그들이 전달하려고 하는 느낌, 분위기 속으로 나를 데려갔다. 나는 나 자신을 완전히 잊고 있었고 그래서 내가 공연이 끝났다고 들었을 때 나는 슬픔을 느꼈다. 나는 정말 이것이 계속되기를 원했다. 나는 이것과 그런 연계를 느꼈고 이 모든 출연자들이 그들의 특정 예술을 위해 그들이 들인 많은 연구와 많은 헌신에 감사함을 느꼈다. 이것은 그들의 생명이며 그들이 연기할 때, 나는 그들이 자신들의 생명을 연기해내고 있었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아주 생생하다.

기자: 당신이 보았던 다른 공연과 이 공연을 어떻게 비교하겠는가?
미츠맨 씨: 다른 공연들은 모두 서양문명에 기초한 것이다. 이것은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경험이었다. 무엇인가 새롭기 때문에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즐기는 종류의 것이었다. 이것은 다른 언어, 다른 세팅 그리고 다른 시대의 것을 그렸다. 이것은 매우 아름다웠고, 시각적으로도 매우 즐겁게 해주었다.

기자: 당신은 아직도 작년 공연 중 어느 부분이 좋았었는지 기억하는가?
미츠맨 씨: 이름은 기억하지 못하지만, 내게 가장 인상적었던 것은 아마 내 생각에 두 개가 있었다. 하나는 무용수들 전부가 아주 기품 있게 걸어 나왔는데, 그들의 손은 마치 떠있는 듯 했고 모두가 이것은 그저 너무나 우아했다. 다른 하나는, 전에 본적이 없던 것이었는데, 2개의 현을 가진 악기(얼후)를 켜는 여인이었다. 나는 그처럼 간단한 악기에서 그런 음률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상상해본 적이 없다. 나는 수 년 간 첼로를 연주했는데, 그것은 현이 네 개 있다. 글자 그대로 나는 눈을 감고 다만 이를 빨아들였다. 이것은 너무도 아름다웠다.

기자: 당신이 이 공연을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했는데, 왜 이렇게 했는가?
미츠맨 씨: 나는 이것이 너무나도 아름답다고 생각했고 전에 이런 것을 본 적이 없는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고 싶었다. 그래서 나는 나의 고객들, 다른 여행사들과 버스회사들을 접촉하면서 그들에게 공연 자료를 보내기 시작했다. 이 공연이 일 년에 단 한 번 이곳에 오기 때문에, 나는 다만 그들이 그들 자신의 고객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고 싶었다. 이것은 역사를 체험하고 문화를 체험하고, 그리고 정말로, 정말로 당신이 이것을 보지 않으면 결코 체험하지 못할 공연에 참가하는 황금의 기회이다. 유감스럽게도 내게는 정규직업이 있기 때문에, 공연을 홍보하는데 내 시간을 전부 내놓을 수는 없었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했다. 나는 적어도 2,000명을 공연에 참석하게 할 수 있기를 희망했었다. 내가 느끼기로는 가장 좋은 광고는 입을 통해 전해지는 것이다. 나는 사람들이 노키아 극장에서 1월 18~20일에 공연을 본 후, 그들이 돌아가서 그들의 친구들에게 이에 대해 말하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내년에는 숫자가 배로 늘 것임을 알고 있다.

기자: 더 추가하고 싶은 말이 있는가?
미츠맨 씨: 2007년 10월, 내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졌을 때, 나는 공연에 대해 말했다. 내가 말을 끝낸 후, 적어도 20명이 내게 와서 공연을 보러가겠다고 말했다. 나는 그들에게 이것은 당대 시기가 실제로 어떠했는지 사람들에게 볼 수 있게 해준다고 말하면서 유감스럽게도 내가 이해하기로는 중국에서는 이것을 보여주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중국 이외에서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지만, 중국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것을 보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 나의 청중들은 단순히, 중국정부가 그런 아름다운 공연을 반대하여 자국민들이 이를 보는 것을 방해한다는 것을 믿지 못했다. 나는 이것은 자국민들에게서 신앙의 자유와 정신적 추구를 포함한 전통과 가치를 볼 기회를 박탈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들이 이것을 경험하지 못하는 것은 비극이라고 내가 말했다. 이것을 말하자, 모든 사람들이 동의한다는 의미의 박수를 보내기 시작했다. 그곳에 있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공연을 보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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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츠맨 씨는 미국주재 중국영사관 사람들이 미국정부 관리들에게 공연을 지지하지도, 보러 가지도 말라는 편지를 썼다는 말을 듣고, 그는 이것이은 잘못하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그들은 미국에서 그들이 자국민에게 하는 짓을 하고 있다. 역사를 보는 것이 특권인 것처럼, 나는 모든 사람들이 이것을 볼 기회를 가져야 하고, 이 나라에서 서방 동방 역사를 보는 것은 정말로 유일한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발표일자 : 2008년 1월 20일
원문일자 : 2008년 1월 20일

문장분류 : [해외소식]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8/1/20/93442.html
중문위치 : http://epochtimes.com/gb/8/1/11/n1973254.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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