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07년 12월 19일] (명혜기자 차이쥐, 린신왠, 썬쥔이 미국 뉴욕에서 보도) 2007년 12월 18일 저녁, 신당인 성탄만회가 뉴욕 브로드웨이 비콘극장과 메일랜드주 볼티모어시 리릭오페라하우스에서 서막을 열었다. 세계의 30명 국제 최고급 첼로연주가 가운데 한 사람인 크리스틴 왈레브스카(Christine Walevska)는 공연을 보고 난 후, “만회가 아주 완미하여 마치 신(神)에서 온 것 같으며, 마치 신(神)이 말하는 것 같았다.”고 하였다.
이번 동서방 고전 문화 예술을 용합한 국제적인 일류 공연은, 경지가 심원한 구상과 미묘하고 유연한 중국 고전무(舞), 순수하고 아름다운 음악, 맑게 울려 퍼지는 노래소리, 장관이며 생동한 배경막 등을 통해 순진(纯真), 순선(纯善), 순미(纯美)한 신전(神传)문화를 전시하였으며, 무한한 자비의 에너지를 방출하여 매 사람의 심령을 진감 하였다. 공연이 끝난 후 호평이 조수(潮水)와도 같이 밀려왔다.
폴레비(Paul Levy) 일가 네 명이 함께 왔다. 폴(Paul)은 “뉴욕의 추위는 우리 관중들의 열정을 막지 못했다. 이곳에 오니 더없는 따스함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뉴저지주에서 온 상인 샘핸슨(Sam Hamsen)의 일가 5명이 와서 즐겁게 만회를 관람
오하이오주에서 온 식당을 경영하는 아더 한과 수잔 류(Arthur Han 과 Susan Liu)는 10시간 동안 차를 몰고 뉴욕에 왔는데, 오늘 저녁 공연을 본 후 다시 차를 몰고 돌아갈 예정 。
* 관중들의 호평이 조수와도 같아
세계 30위 안에 드는 국제 최고 첼로연주가 중 한 사람인 크리스틴 왈레브스카(Christine Walevska)
세계의 30명 국제 최고급 첼로연주가 가운데 한 사람인 크리스틴 왈레브스카(Christine Walevska)는 공연을 보고 난 후, “만회가 아주 완미하여 마치 신(神)에서 온 것 같으며, 마치 신(神)이 말하는 것 같았다.”고 하였다.
* 예술가들 – 만회는 마치 신의 세계에서 온 것 같았다
현장에 있었던 아주 많은 관중들이 감탄하였다.
“신운예술단의 공연은 외양과 정신이 겸비했고, 신과 사람이 하나로 합쳐졌으며(神人合一), 생동한 인물묘사를 통해 중국 문화의 정신과 미덕을 연기하였다. 손발의 움직임으로 중국문화의 운미(韵味)와 경계를 펼쳐 보여주었으며, 완미한 예술 조예와 지극히 강한 생활 감화력은 사람으로 하여금 끝없는 음미에 잠기게 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첼로연주가인 크리스틴 왈레브스카(Christine Walevska)는 공연을 보고난 후 아주 격동되어, 이는 그녀가 관람했던 모든 공연중에서 “제일 최고급 공연”이라고 형용하였다. 그녀는 말하기를, “만회는 아주 완미하여 마치 신의 세계에서 온 것 같았고, 마치 신이 말하는 것 같았다. 만회를 보는 감각이 마치 ‘신과 함께’ 있는 것 같았다.”라고 하였다.
그녀는 말하기를 또한, “예술의 정수(精髓)는 바로 인성(人性)을 계발하는 것이며 인심을 감동시키는 것이다. 신운예술단은 중국 5천 년 전통문화를 뉴욕에 가져다 줄 것인데, 이는 아주 훌륭한 일이다. 나는 누구나 다 좋아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했다.
뉴욕의 연극평론가 곽정자(좌) 씨와 지도자인 장청지 씨가 함께 만회를 관람, 신운 성탄만회, “국제 일류 수준”이라며 격찬
* 뉴욕 연극 평론가인 곽정자 씨, “공연이 국제 일류 수준급”
“첫 프로그램 ‘만왕 하세’로부터 마지막 프로그램 ‘고운(鼓韵,교정주-북소리)’에 이르기까지 전체 프로그램은 사람들에게 일종의 부드럽고도 완곡하며 또 성대하고도 휘황한 기세와 순수한 선(善), 신에 대한 존경, 덕을 중히 여기는 내포를 보여주었으며, 신생과 광명의 힘을 주었다.”
그녀는 또한 “이번 만회는 은연 중에 사람을 교육, 감화시키고 사람을 구도하는 작용을 할 것이다. 이는 법률 등의 그 어떠한 외재적 형식으로도 모두 도달할 수 없는 효과이다. ‘신운’의 내포를 마음속으로 깨닫고 이해한다. 그 중에서 표달하려는 내포 및 연기하려는 생명의 의의를 보아낼 수 있었다.”라고 하였다.
* 서양 예술가들 – 진감, 찬탄, 놀람과 기쁨
뉴욕의 서양 예술가인 플로리아 리체이카(Floria Liceica)는, “전반 만회는 오직 진감, 찬탄, 놀람과 기쁨, 이 세 개의 형용사로만 표현할 수 있다.”라고 했다
그는, “참으로 훌륭하다. 무용 동작, 음악, 복장 등의 예술 표현이든 아니면 조명, 음향, 천막 등의 기술 방면이든 모두 진실하게 내함을 표현하였으며 선량함과 아름다운 염원을 표현하여 사람으로 하여금 마치 그 정경 속에 빠져들어간 느낌을 가지게 한다.”라고 했다.
산동에서 온, 지금은 뉴저지주의 쟁(錚, 교정주-꽹과리) 교사인, 리사 지앙(Lisa Jiang)은 이렇게 표현했다. “이 만회는 너무도 아름답고 너무도 진감된다. 마치 신선과 사람이 함께 있는 세상과 같고 천궁과도 같다. 내가 매 하나의 프로그램을 볼 때마다 모두 극중의 인물과 소통하는 것 같았고, 시간과 공간은 무한정 뻗어나가 끝이 없는듯 하였다.”
그녀는 또한, “몇몇 음악가의 노래 소리는 사람의 마음을 아주 진감시킨다. 그런 노래소리는 마치 신이, 우리와 말하는대로 우리를 인도하는 것 같았다.”라고도 했다.
* 서양 관중들, ‘각성(覺醒)’ 무극에 감동
뉴욕 브로드웨이 배우인 토마스 키팅(Thomas Keating)은 이렇게 말했다
“프로그램들은 아주 부드럽고 아름다웠다. 고대 전통 문화를 표현하였다. 또 서방과의 조합도 있다. 나는 아주 감동되어 눈물을 떨구었다.”
“무극 ‘각성’은 세인의 깨우침을 표현하였다. 악경이 선량한 수련자를 혹독하게 때릴 때 사악의 잔폭함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더는 침묵을 지키지 않았으며 일어나 정의와 선량을 수호하였으며 각성한 세인들은 광명한 미래를 보았다.”
“만회의 사회자들은 독특한 풍격을 가졌다. 그들은 바늘이 실을 따라가듯 프로그램을 소개하였고, 흥미진진한 말투는 사람들에게 휴식을 주었는데, 이는 전반 만회를 아주 독특하게 만들었다.”
“가장 인상깊은 것은 ‘각성’이었는데, 배우의 연기는 관중을 감탄케 하였다.”
그는 처음으로 파룬궁이 박해받는 소식을 들었는데 아주 감동을 받았고 눈물을 떨구었다고 했다. “나 역시 배우이다. 하지만 그런 무용 배우들의 표정, 억제력은 보기 쉽지 않은 것이었으며 매 한 프로그램마다 모두 상당히 대단하였다.”
유타주립대학 실내설계학과 학생인 석소령은, “만회는 정말 아름답다. 그 중에서도 내가 가장 감동한 것은 무극 ‘각성’이었다. 매우 감동된다. 세인들이 각성된 것을 보고 일어나 박해를 제지하는 그 부분을 보면서 나는 감동되어 울었다.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파룬궁 수련자들의 끊임없는 호소속에서 점점더 많은 사람들이 각성하기 시작 했다. 여러 사람들이 일어나 정의를 지지하고 사악을 거부하기 시작했다.”라고 했다.
중국 동북에서 온 뉴욕 음식업계 인사인 필숙영 여사는 처음으로 신운만회를 보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그녀는 ‘각성’을 보고 몹시 감동되었다. 그녀는 파룬궁이 중국에서 잔혹한 박해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하였다. 그녀는 파룬궁이 사람들에게 眞善忍을 가르치는 것은 아주 좋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녀는, “전반 만회는 아주 아름다웠으며 다음에 다시 올 것이다.”라고 하였다.
* 백세 화인, “프로그램 수준이 높다”
금년 9월에 백세 생일을 지낸 왕여사는 ‘경원화분’의 창시자이다. 그녀는 이렇게 말하였다. “내가 백살을 살았고 경험도 적지 않지만 이 만회는 특별히 훌륭하다. 나는 매 프로그램마다 모두 아주 훌륭했다고 느낀다. 모두 수준이 매우 높으므로 마땅히 제창하여야 할 것이다.”
* 중국 고전무는 민족의 내포를 펼쳐주었다
중국무는 허다한 조대를 지나면서 정련과 유전을 거쳐 독특한 신운(身韵), 신법(身法)과 기교를 형성하였다. 만회에는 신강무, 조선무, 몽골무로 각 민족의 무용 정화를 집중시켰는데 동작이 강하고 부드러운 것이, 서로 조화를 이루었다. 부드럽고 아름다운 것을 표현할 때면, 아름다운 무용 자태와 조형을 채용하여 섬세한 감정이 매 번의 호흡마다에 체현되게 하였다. 강한 것을 표현할 때면 무술공법 중에 있는 탄자공(毯子功)의 고난도( 高难度) 기교를 채용하였다. 이를테면 공중회전 등이다. 기질이 순정하고 자태가 아름다운 청년 무용 배우들은 정연했고, 한결같이 온 몸과 마음을 투입하여 매 민족의 순정한 개성, 지역 역사가 만들어낸 감정과 순박한 선과 미를 그려냈다.
생기발랄한 몸매, 날씬하고 부드러운 기질, 물이 졸졸 흐르는 듯한 팔을 통해 강남 여인들의 풍채를 나타내어 전 장내 관중들이 그 속에 흠뻑 도취되게 하였다.
신강은 희랍, 페르시아(교정주-‘이란’의 옛이름), 인도, 중국 4대 문명의 집합처(處)이다. 당대의 서역(西域) 문명사는 신강무용의 열정적이고 아름다우며 자유분방함을 만들어냈다. 여 배우는 고개를 버쩍 추켜들고 가슴 허리를 편 것이 신태(神态)가 평탄하고 대범했으며, 남자 배우들은 연속적인 돌림속에서 부단히 무용자태를 바꿈으로써 고난도의 중국 고전무 예술을 표현하였다. 눈부시게 순결한 민족복장, 서로 잘 어울리는 천산의 뛰어난 경치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새롭게 하였다.
* 정전(正传)문화 순미한 프로그램을 만들다
서양의 고전회화 중에는 인간의 거주 생활로부터 서양 천국세계 천사의 손에 이르기까지 관악, 현악의 그림자를 보아내기 어렵지 않다.
하이든 현악4중주와 조화되고 거침없는 흐름새, 경쾌한 음부는 흡사 사닥다리 층계를 디디는 듯 진지하고 그윽한 축복을 보내주었다. 세계적으로 저명한 ‘제국(帝國)’ 5중주는 그 빈틈없는 배합으로 서양 세계의 백여년래의 명절을 즐기는 소식을 연주하였다.
* 뉴욕 매체 신운에 초점을 모으다
뉴욕시 5대구 및 뉴저지주의 각 대서양 매체들은 본월 초반부터 계속하여 신운 공연을 보도하기 시작하였는데, 인터넷, 신문, 잡지, 텔레비전, 방송국 등을 포괄한 주요 매체 형식이었다. 이런 매체들은 신당인 대변인, 성탄만회 무대 총 감독, 주요 배우를 인터뷰 하거나, 현지 주민구역에서 성탄만회 공연에 참가하는 배우가 성탄만회를 소개하게 하였다. 이런 매체들은 보편적으로 보도에서 말하기를, 성탄만회는 전통적인 중국무, 독창, 독주, 천막배경 배합, 복장설계, 편무 등으로 전기적 이야기를 묘사하고 중국의 고유한 “진”, “선”, “순미”의 미덕을 펼쳐 보여 서양사회에 계발을 주고자 한다고 했다.
* 뉴욕 각급 정부 만회 성공을 축하
뉴욕 연방의원, 뉴욕주 참의원, 뉴욕주 중의원, 뉴욕시 의원 등 총 14명 정부 요인들이 분분히 신당인 텔레비전 방송국과 신운 예술단에 표창과 축하신을 보내왔다.
그들은 축하신에서 신당인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관중의 생활 품질을 제고하고 전통 중화문화를 발양하고 보호하기 위해 줄곧 노력하는데 대해 감동하였으며 신당인 텔레비전 방송국의 노력은 응당 뉴욕주 시민들의 존경과 찬양을 받아야 한다고 했다.
동시에 그들은 신운 예술단의 성탄만회가 원만히 성공할 것을 축하하였으며 만회의 시작을 위하여 정미한 공연을 위해 박수갈채를 보내며 예술가들의 공헌 정신에 경의를 표시하였다.
* 만회 소식
뉴욕 성탄만회는 12월 18일부터 26일까지 브로드웨이 비콘극장(Beacon Theatre)에서 연속 10회 공연할 것이며, 그런 후에 신운 뉴욕 예술단, 신운 순회 예술단은 각지 초청에 따라 전 세계 60여 개 도시에서 순회공연을 할 예정이다. 신운 예술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65만여 명의 관중이 현장에 왕림할 것으로 추산된다.
뉴욕 성탄만회 주소 : 브로드웨이 에버뉴 2124호, 74와 75거리 가운데 있다. 입장권은 48 ~ 200달러이다.
신당인 화인 신년 갈라는 2008년 1월 30일부터 2월 9일 라디오시티 뮤직홀(Radio City Music Hall)에서 거행된다.
주소 : 미국 에버뉴 1260호. 입장권은 58달러 부터이다.
미국 중문 예매 : (212)695-7469, http://holidaywonders.net,
문장발표 : 2007년 12월 19일
문장분류 : [해외소식]
문장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7/12/19/16868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