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대만 – 신운예술단 갈라 예매 첫 날에 만 장이 팔리다(사진들)

글 / 명혜기자 리후이룽

[명혜망] 2007년 4월에 대만 사람들에게 뜨거운 환영을 받았던 신운예술단이 2008년 3월에 다시 대만을 찾는다. 대만의 네 개 도시에서 20회 공연을 통해 5만 명 이상이 공연을 보게될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12월 5일에 시작되었는데, 첫 날에 타이난, 카오슝, 타이충, 타이페이에서 1만 장이 팔렸다.


2007년 뉴욕 라디오 시티에서의 신운예술단

주최측인 대만 신당인국제문화학회 비서장인 창루이란 씨는, 타이페이에서 이미 세 시간 만에 공연티켓이 매진되었다고 말했다. 신운예술단은 타이충에서 두 번째 공연을 하는데, 8,000명이 공연을 보게 된다. 타이충에서는 티켓의 80%, 5회 공연이 있게 될 카오슝에서는 30%, 4회 공연이 있게 될 타이난에서는 25%의 티켓이 팔렸다.

신운예술단은 중국무용과 함께 중국의 전통문화를 연출한다. 150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이 공연단은 전 세계 관중들로부터 크게 환영을 받았다. 12월 18일, 신운예술단은 뉴욕에서 ‘홀리데이 원더스’ 공연을 갖는다.

* 국제적으로 저명한 화가 – “신운예술단은 내가 60 평생에서 본 최고의 공연이다”

국제적으로 저명한 수묵화 화가인 리츠마오는 또한 골동품, 붓글씨와 그림 경매의 감정 전문가이기도하다. 리 선생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1950년부터 1990년까지 대만예술학교에서 가르치는 일을 했다. 나는 많은 예술단과 접촉을 가졌었다. 신운예술단의 공연한 내용은 중국인의 ‘天人合一’ 사상에 도달한 것으로써, 이는 내가 60 평생에 보았던 공연 중에 가장 훌륭한 공연이었다.


대만 예술학교 교수이자 화가인 리츠마오

리츠마오 교수는 부동한 각도에서 공연에 대한 이해를 교류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일부(공연)는 종교, 일부는 공자 사상, 그리고 일부는 도교 사상을 강조한다. 그러나 신운예술단은 문화상에 존재하는 모든 체계를 종합한다. 예술적 관점에서 본다면, 이것은 ‘眞(쩐)-善(싼)-忍(런)’의 경지에 도달한다. 공연에는 노래가 있고, 음악이 있고, 또 드라마가 포함되어 있다. 중국의 사유팔덕(四维八德)인 ‘예(禮), 의(義), 염(廉), 치(恥), 효(孝), 제(弟), 충(忠), 신(信)’이 모두 이 안에 포괄되어 있는데 대단한 내포이다. 사람으로 하여금 사고하게 하는 레퍼토리인 것이다. 어린 아이들은 중국 고대의 도덕 이야기를 들으려고 하지 않지만 그들은 공연을 본 후 이것을 받아들인다. 어른과 아이들 모두 공연 보기를 좋아한다. 이것을 누가 창작했는가? 아주 현명하다. 매우 감탄스럽다.”

그는 계속하기를, “게다가 웨 페이 그리고 뮬란같은 드라마는 1945년 이후 대만에서 공연된 적이 없다. 그런 드라마를 오늘날 세상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을 나는 상상하기 어렵다. 그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어린이들은 그것을 보아야 한다. 중국의 몇 천 년 내려온 문화가 나타내는 것은 모두 아주 위대하며 평화를 중시한다. 기타 공연단은 일반적으로 단편적인 것에 중점을 둔다. 신운예술단은 음악, 드라마, 시, 무용 그리고 그림 모두를 그 안에 포괄하는데 이렇게 하기란 대단히 어렵다.”

* 중앙상임위원회 위원이 프로그램을 칭찬하다


장팡즈 여사가 신운예술단이 예술을 통해 중국 전통문화를 확대 발전시킨 것에 대하여 칭찬하다

국민당 중앙상임위원회 위원인 창팡즈 여사는, 창칭궈(창카이석의 아들이며 전 대만 대통령)의 셋째 며느리로인데 공연을 본 후 이렇게 말했다. “프로그램이 표현해내는 문화적 내포는 중국문화의 다양성을 보여주었다. 여러 문화가 아름답게 연출되었다.”

그녀는 신운예술단이 예술을 통해 중국문화를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온 것을 칭찬했다. 매 무용수가 부드러운 미소를 띠우며 공연을 잘했다. 그녀는 ‘촉광(烛光)’ 프로그램에 대해 가장 깊은 인상을 받았다. “전 세계가 빛, 희망과 방향을 가져야 한다. 프로그램은 예술적일 뿐만 아니라 인간세상이 믿음과 목적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표현해냈다.”

“중국문화는 진정으로 위대하다.” 라고 창여사가 말했다. “매 프로그램은 심오한 의미를 가졌다.”

* 저명한 예술인이 배경 스크린을 칭찬하다


옌마오친 씨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신운예술단의 의도, 특히 전통무용과 역사적 주제에 주목한 것을 이해한다. 이는 매우 칭찬할 만하다.”

저명한 화가인 옌마오친은 의상, 배경 스크린 그리고 무대설계를 칭찬했다. 그는 그의 전문적인 관점에서 공연이 티켓 값 가치를 했다고 말했다. 젊었을 때 그는 무대설계에 참여한 적이 있었다. 그는, “의상 디자인이 매우 좋았다. 의상이 동작이 잘 어울렸다.” 그가 가장 인상 깊게 본 것은 ‘설산백련(雪山白莲)’이었다.

그는 강조하기를, “많은 배경 스크린이 잘 설계되었다. 예를 들면, 소프라노를 위한 스크린에는 플럼이 비추었다.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세 선녀가 스크린에 나타났는데, 이것은 독특했다.”라고 했다.

‘초원목가(草原牧歌)’의 스크린은 간결했다. 흰 구름에 푸른 하늘, 드넓은 초원에 일부 꽃들. 이것은 무용과 잘 대응되었고 무용수들과 대비를 형성했다. 예술의 언어는 단순하다.”

지난 4월, 많은 대만인들이 신운예술단 공연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카오슝 중국전통악기 오케스트라 지휘자인 우훙창 씨

촹칭초등학교의 전임 교장인 차이수후이와 그녀의 아홉 살 된 딸이 4월 15일, 카오슝에서 가진 두 번째 공연에 참석했다. 차이 여사는 첫 프로그램 ‘창세(创世)’ 시작부터 배경에 부처들과 보살들이 인간세상에 내려오는 것을 보고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그녀는 어떤 생각이나 언어로 무엇을 느꼈는지 표현할 수는 없으나, 그녀의 생명 가장 깊은 어떤 부분이 건드려졌다는 것으로 이를 설명할 수밖에 없었다.

차이 여사는, “이 광대한 하늘과 땅 위에서 내가 누구이며 얼마나 많은 윤회를 했는지 기억조차 못하는가…?”의 서정시를 들었을 때, 그녀의 눈에는 또다시 눈물이 고였다. 그녀의 딸이 그녀가 우는 것을 보고 그녀에게 티슈를 건네주면서 호기심에서 그녀에게 왜 우는지 물었다. 딸이 옆을 보니 그녀 곁에 앉은 여인도 역시 울고 있었다. 차이 여사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그처럼 감동받은 이유는 그순간 내 생명의 근원을 이해했던 것이다. 이것은 나의 영혼 깊은 어느 부분이 건드려졌던 것이다. 많은 윤회를 거친 후에도 나는 아직 인간세상의 미혹 속에 있다. 나는 조금은 깨어나고 있음을 느낀다..”

차이 여사는 신운예술단이 다른 공연과 다른 점은, ‘미국 신운예술단’이란 이름처럼 전체 프로그램에 바로 ‘신운(神韵)’이 들어있는 것이었다. 동시에 그녀는 또 영혼 깊은 데로부터 그녀를 정화시켜주는 순정한 에너지를 느꼈다.

카오슝 중국전통악기 오케스트라 지휘자인 우훙창 씨는 공연 중에 그에게서 흘러내리는 눈물을 참을 수가 없었다고 했다. 그는 안무가들의 창조력에 놀랐다. 그들은 그가 중국인임을 자랑스럽게 만들었다.

신운예술단은 올해에도 전 세계 50개 도시에서 공연을 갖게 된다. 그들의 공연을 즐기게 될 사람을 약 65만 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발표일자 : 2007년 12월 10일
원문일자 : 2007년 12월 10일

문장분류 : [해외소식]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7/12/10/91995.html
중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7/12/7/16789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