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회 사무실 빌딩 밖에서 키드 웨어(Keith Ware)씨가 “인권성화(人權聖火)”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주관하고 있다
[명혜망] 8월3일 오후, “인권성화”에 관한 두 번째 기자회견이 워싱턴 DC에서 열렸다. 회견 장소는 바로 미국 하원의원 캐논 사무실 빌딩 밖이었다. 국회의원 타디우스 맥카터(Thaddeus McCotter)와 허드슨 연구소 학자 마이클 호로비츠(Michael Horowitz)가 인권성화 지지성명을 발표했다. 주제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중국의 반인륜 범죄가 공존할 수 없다.”였다. 첫 번 기자회견은 8월2일 롱워드 빌딩에서 열렸고, 같은 날 다나 로라바커(Dana Rohrabacher) 의원이 베이징 올림픽 보이콧 법안을 제출했다. 24시간 내에, 수 명의 의원들이 법안에 공동서명했다.
다디우스 맥카터 의원, “우리는 베이징 올림픽이 이 시대의 베를린 올림픽이 되게 해서는 안 된다.”
리얼비디오(Real Video)
: 국회의원 타디우스 맥카터 연설
연설에서, 타디우스 맥카터 의원이 말했다. “나는 바로 당신들이 오늘 하는 것과 같이 자신들이 믿는 것을 하는 것만이 양심에 가장 좋은 일이며 자신들이 내딛는 가장 효과적인 발걸음이라고 사람들에게 충고해주고 싶다. 당신들은 양심에 따라 당신들의 동포들에게 자유를 갖게 하려는 생각을 행동으로 옮겼다. 당신들은 참신하고 적합한 방법을 발견했고, 나는 이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믿는다. 나는 모든 사람들이 똑같이 하기를 고무 격려한다.”
“지금은 다가오는 베이징 올림픽을 잊지 말아야 할 아주 중요한 시기이다. 나는 ‘인권성화’가 가장 참신한 접근이며 희망하건대, 미국 국민들의 양심에 침투해 들어갈 것을 희망한다. 나는 미국이 베이징 올림픽을 보이콧할 것을 요구하는 다나 로라바커가 제출한 법안에 서명했는데, 그것은 중공 독재정권이 그들 시민들의 신이 내려준 인권을 인정하고 다시 존중하기 시작하게 하는 것이다.”
리얼비디오(Real Video) : 마이클 호로비츠 연설
시민정의개혁과 국제종교자유 허드슨 연구소 소장, 마이클 호로비츠는 파룬궁 박해진상 연합조사단(CIPFG) 단원으로서 연설을 했다. 연설에서 호로비츠씨는 중공 정권이 CIPFG의 세 가지 요구에 반응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말했다. “만약 중국이 세 가지 요구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성화가 채화될 것이다. 첫째, 파룬궁 박해를 중지할 것. 둘째, 가오즈성과 같은 용감한 중국 인권 변호사에 대한 박해를 중지할 것. 내 발음이 형편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세상은 이 위대하고 용감한 사람 그리고 당신들을 돕기 위해 그가 감당했던 희생을 알고 있다. 그리고 셋째, 독립조사단이 중국의 장기적출 혐의를 조사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8월2일에 열린 기자회견에서, 연합조사단(CIPFG)은 ‘인권성화’가 8월9일 아테네에서 처음으로 채화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조사단은 이 성화가 세계로 하여금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끔찍스런 인권 탄압을 인식하도록 촉구할 것이며, 장기적출 잔학행위를 제지할 행동을 취하도록 하며, 2008년 올림픽이 또 하나의 베를린 올림픽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 (아시아, 유럽, 북미, 오세아니아, 남미) 5대주 100개 이상의 도시로 옮겨질 것이라고 하였다.
“우리는 베이징 올림픽이 이 시대의 베를린 올림픽이 되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맥카터 의원이 말했다.
발표일자 : 2007년 8월5일
원문일자 : 2007년 8월5일
문장분류 : [사회지지]
중문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7/8/4/160168.html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7/8/5/8834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