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제1기 중국무 무용대회 원만히 폐막, 신전문화(神傳文化)를 부흥시킨 불후의 역사적 기념비(사진)

[명혜망 2007년 7월 9일] (명혜기자 채국(采菊) 뉴욕 종합 보도) 2007년 7월 8일 오후1시 30분, 3일간을 걸쳐 진행되었던 제1기 전 세계 중국무 무용대회가 떠나갈듯한 박수소리와 갈채소리 속에서 원만히 폐막되었다.

멕쑹똑暠튬
2007년 7월 8일, 제1기 중국무 무용대회, 뉴욕에서 원만히 폐막

멕쑹똑暠튬
오른쪽에서 두번째 – 연극평론가 궈징즈(郭静子), 前 전국 민주평화연맹 대뉴욕지역 회장, 오른쪽에서 첫번째 – 궈징즈의 남편인 장칭쯔, 前 대만 상공회의소 부회장, 왼쪽에서 첫번째와 두번째 – 차이얼핑 부부, 뉴욕 롱아일랜드 몽상화원(梦幻花园) 주인, 궈징즈의 대만예술대학 동창인 저명한 도자기 예술가이자 수십 개 항목의 미국 예술상 획득자

멕쑹똑暠튬
뉴욕의 저명한 성악가 가오 웨이량 교수, 그녀는 결승전을 관람한 후,
“이번 무용대회는 해외에서 중국 고전무를 세계로 밀어주는 시작점을 열어 놓았다.”고 말하였다

멕쑹똑暠튬
전 세계 중국무 총 결승전 관중석 초만원, 매우 열띤 분위기에서 관중들의 박수소리와 찬사가 그치지 않았다

멕쑹똑暠튬
제이슨 쉬(Jason Shi), 뛰어난 기량으로 소년 남자조 1등상 획득

멕쑹똑暠튬
미쉘렌(Mi Chelle Ren), 청년 여자조 1등상 획득

세계의 수도로 불리우는 뉴욕 맨하탄 스커볼 예술 센터에 뛰어난 인물들이 모였으며,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이 함께 모여 성대한 일을 거행하며 중국무의 서로 다른 다양한 자태와 순선(純善) 순미(純美)한 신운(神韻)을 펼쳐 보였다. 사흘 동안의 치열한 각축을 거쳐 14명의 재능있는 선수가 나오게 되었는데, 각기 소년조, 여자조와 청년 남녀조 1, 2, 3등을 차지했다.

멕쑹똑暠튬
소년 남자조 1등상 획득자 제이슨 쉬(Jason Shi)의 연기

청년 여자조 1등 획득자 미쉘렌(Mi Chelle Ren)의 연기

멕쑹똑暠튬
청년 여자조 2등 획득자 니시오얜의 연기

멕쑹똑暠튬
연기상 수상자 중의 한 명인 차이 멍쥔의 연기

8일의 총 결승전은 관중들로 꽉 찼고 고조가 수시로 일어났으며 관중들의 박수소리와 찬사가 그치지 않았다. 적지 않은 관중들이 말하기를, “처음으로 이렇게 훌륭한 무용대회를 보게 되었는데, 너무나도 정채롭고 우아하고 조화롭다. 이번 무용대회는 중국 전통 문화를 발양하였고 동서방 문화에 다리를 놓아 주었다. 앞으로 해마다 열리기 바란다.”라고 했다. 또 어떤 관중은, “이번 대회는 세계에서 가장 고상한 무용 형식을 열어 주었으며, 또한 아주 훌륭한 발단이다. 중국무는 앞으로 필연코 전 세계에 유행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 중국무는 인류 문화를 새로운 시대 풍모로 이끌어 갈 것이다

대회 심사 위원회 대변인이며 경력이 풍부한 중국 고전무 전문가인 초이 여사는 말하기를, “진정한 전통적 무용은 아름다운 것이며,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사람들의 내심 심처(沈處)에는 모두 순진, 순선, 순미를 추구하는 염원이 있으며 광명하고 아름다은 사물에 대하여 공명을 산생할줄 안다. 중국무는 한 대의 신필(神笔)과도 같아 인간의 만 가지 풍치를 다 써낼 수 있다. 춤추는 자태, 도약, 돌기, 공중회전 등 무용 어휘는 신운을 통하여 일정한 내용으로 연결되어 천변만화하는 무용으로 엮어졌다. 중국무는 신운과 신운이 표달한 고상하고 아름다운 정신 추구를 통하여 전반 인류 문화와 도덕의 부흥을 위하여 지극히 중요한 작용을 일으킬 것이다. 중화민족의 상하 5천년의 유구한 반신문화(半神文化)는 또 중국무에 끝없이 무진장한, 풍부한 소재를 제공해줄 수 있다.”라고 하였다.

초이 여사는 또 표시하기를, “본 무용대회는 출중한 사람들이 모여들어 중국 고전무의 독특하고도 우아한 예술적 매력을 전 세계에 보여 주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전 세계적인 중국무 붐을 또다시 일으켜 중국 고전무의 정수를 더욱 폭넓게 세계에 인식시키고 인류문화를 새 풍모에로 이끌어 순진, 순선, 순미한 인류의 새로운 예술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신당인 총재 리중은, “신당인TV 목적 중의 하나가 중화 전통 문화를 발양하고 중.서방 문화 교류를 증진하는 것이다. 이에 신당인은 해마다 전 세계 화인 신년 갈라를 거행 하였는데, 금년에는 또 중국 무용 대회를 내놓았다. 이번 대회는 전에없는 대성황이었다고 말할 수 있는데, 이는 중화 문화 부흥의 발단이다.”라고 했다.

* 평론가들이 중국무 대회 선수들의 수준을 매우 높이 평가하다

평론가의 호평이 끊임없었다. 제1차 전 세계 중국무 무용대회는 수준이 매우 높으며 중화 문화가 세계 주류 문화가 되도록 밀어주는 거대한 공헌을 하였다고 극력 칭찬 하였다.

유명한 화교 무용가인 천쟈치는 특별히 준결승을 보고난 후, “이번 전 세계 중국무 무용대회는 상당히 잘 꾸렸으며 더우기 청년부의 수준이 높고 표현도 아주 훌륭하다. 참가자들은 모두 아주 훌륭한 기교와 기본적 기량을 갖추었다.”라고 했다.

현재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 무용 학원에서 양성된 제1대 중국무 배우 중 가장 우수한 중국무 무용 예술가 중의 한 사람은, 특별히 결승전을 보러왔고 본 후에 말하기를, “신당인TV에서 전 세계 중국무 무용대회를 꾸린 것은 대단한 장거이며 아울러 신당인TV는 완전히 중국무 무용 예술의 발양을 위해 사심없는 공헌을 하였는데, 이는 더욱 대단한 것이다! 대회 조직을 아주 잘하였고 아주 질서있게 꾸렸다.”라고 하였다.

그는 신당인에서 꾸린 이번 대회의 의의는 이미 중국무에 대한 추동을 훨씬 초과하여 중화 전통 문화를 전 세계에 발양하게 될 것이라고 여겼다. 이번 대회의 수준에 대하여 전문가들은 선수들 모두가 전문가 수준이라서 그들의 상상밖이라고 느꼈다. 다만 국내의 아주 많은 훌륭한 배우들이 참가할 수 없었던 것에 대해 애석해 하였다.

연극 평론 석사인 궈징즈 여사 부부는 무용 연기에 대해 끊임없이 칭찬하면서, “참가자 수준이 모두 아주 높아요. 매우 많은 난이도가 높은 동작을 아주 아름답게 했어요. 난이도가 높은 동작을 많이 할수록 박수소리가 더 많았어요. 이것은 거듭되는 단련을 거쳐야만 비로소 이러한 성적이 있을 수 있는 것이죠”하고 말하였다.

뉴욕의 저명한 성악가 가오 워이량 교수는 결승전을 보고나서, “나는 신당인TV에서 중국 전통 문화를 추동하려 하는 정신과 게으름 없는 노력에 대해 탄복과 찬양을 표시한다. 그들은 처음으로 해외에서 중국 고전무를 세계로 밀어주는 발단을 열어 놓았는데, 이는 아주 의의가 있는 일이다. 앞으로 해마다 거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북미로 온지 40여 년이 되는 노(老) 화교이며 피아노 음악가인 페키(Pecky)씨는 취재를 받을 때 말하기를, “이번 대회는 무용계의 성대한 모임으로서 그는 중화 문화를 미국의 주류사회에로 밀어줄 것이며 중국무를 세계의 무대로 밀어줄 것이다.”라고 했다.

* 중.서방 관중들이 예술 성연(盛宴)과 정채로운 장면에 기뻐해

관중들은 아주 기뻐하였다. 이렇듯 고수준의 공연을 볼 기회가 차려진 것에 대해 아주 큰 기쁨을 느꼈으며 관람석에서는 박수 소리가 그칠 줄 몰랐다.

상인인 어우 선생은 말하기를, “경기는 아주 풍부하여 어떤 풍격이든 다 있었다. 어떤 이는 신을 표현하는데 아주 운미( 韵味)가 있어 본 후에 무척 감동받게 하였다. 전 세계 각지의 배우들이 재능과 실력을 펼쳐 보이게 하였는데 이것은 처음 보는 것이었다.”라고 했다.

미국 변호사 세스 카밍스키(Seth Kaminsky)는 표시하기를, “이 경기는 참으로 재미있다. 나는 무용을 아주 즐긴다. 중국 무용도 아주 좋아한다. 이번 대회의 무용 수준이 아주 높을 뿐만 아니라 표현 능력도 아주 훌륭하다. 나는 안으로부터 부동한 인물, 산과 물, 이야기를 보아낼 수 있었다. 내가 중국 문화 중의 일부 정신을 요해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어 무척 재미있었다.”라고 했다.

경기를 보러온 가수 노미 헤르만데스(Noemy Hermandez)는 말하기를, “이 대회는 참으로 재미 있다. 이는 내가 처음으로 이렇게 대형적인 중국무 경기를 구경하게 되는 것이었고 중국 문화를 요해하는 아주 좋은 기회였다. 중국무는 자신의 아주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어 표현이 아주 풍부하고 내용도 아주 광범위했다.”라고 했다.

쪼우 따이화와 부인은 미국에서 20여 년을 살았던 싱가포르에서 온 화인이다. 쪼우 부인은 표시하기를, “우리는 모두 정통적인 문화를 아주 즐겨요. 중국 고전무는 현대무와 허다한 다른 점이 있어요. 그는 정신적 면에서 사람들에게 일종의 바른 도덕의 감수력을 줄 것을 더욱 많이 강조하지요. 아주 건강하고 정면적인 것이예요.”라고 했다.

성악 교원인 장 선생은, “선수들은 경기에서 아주 열심히 한 것을 볼 수 있었고, 기본적인 기량이 튼튼하고 기초도 아주 깊다. 짧은 몇 분 사이에 이러한 무용을 표현해 냈다는 것은 실로 쉬운 일이 아니다.”고 말하였다.

말레이지아 지룽퍼에서 온 천치리라는 아가씨는 경기를 보고나니 아주 기쁨을 느꼈다고 하면서 말하였다. “이 경기는 참으로 멋져요. 생각했던 것에 비해 훨씬 더 좋았어요. 내가 상상한 것도 굉장히 훌륭할 것이라는 것이었는데 현장에서 실지로 본 것은 더욱 멋졌어요. 너무 애석한 것은 결승 입장권을 사지 않은 것이예요.”

* 경기 참가자들 중국무 대회 무대에 참여하게 되어 감사를 표시해

경기에 참가한 무용 배우들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공동으로 교류하고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에 대해 아주 소중히 여기면서 주최측인 신당인TV에 감사를 표시하였다. 한 선수의 코치는, “이번 대회는 중국문화를 보급하는 아주 좋은 발단으로서 배우들의 무용의 길에 대해서는 중요한 이정표로 될 것이다.”라고 표시하였으며, 또 다른 코치는 그들이 중국무에 대해 새로운 사고 방향이 있게 되었다고 표시하였다.

청년 남자조 1등 획득자이며, 대만의 저명한 무용가 천융쟈는, 신당인에서 이렇게 훌륭한 교류 무대를 제공해 준데 대해 무척 감격해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이번이 아마 내가 마지막으로 참가하는 한 차례의 경기일 것이다. 비록 자신에게 경험도 아주 많지만 나이도 적지 않아 체력은 하나의 커다란 도전으로 되었다. 때문에 이번 세계급 대회에 참가한 기회를 몹시 소중히 여기며, 이런 특별한 영예를 얻을 수 있어 자신의 무용 생애에 완미한 마침표를 찍을 수 있게 된데 대해 기쁨을 느낀다.”

천융쟈는 또 표시하기를, “비록 이전에 견식이 무척 많았지만 이번에는 확실히 견문을 크게 열었다. 전 세계의 중국무 무용 전문가 동업자들과 교류하였으니 혜택은 아주 큰 것이다.”라고 했다.

소년 여자조 3등 획득자 씬디 루(Cindy Liu)는 말하기를, 그녀는 기타 경기 참가자 배우들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청년조의 표현은 오전의 소년조의 표현 기교보다 훨씬 성숙되었는데, 그들에게 더욱 많은 경험이 있다는 것을 보아낼 수 있었어요. 이 모든 것은 내가 그들을 따라 배워야 할 바였어요.”

여자 청년조 무용배우인 짠니부 쑤는 결승에 들지는 못했지만 절대로 그만두지 않고 계속 노력하여 내년에 다시 와서 참가할 것이라고 표시하였다. 그녀는, “참여 과정은 바로 배우는 것이 중요하고 결과는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니다. 다른 선수들의 경험을 섭취하고, 이와 같은 대형 무용대회의 경험을 증가할 수 있는것은 얻기 어려운 기회이다.”라고 했다.

* 뉴욕 관원 배우들과 대회 조직자에게 감사

뉴욕 주 브루클린 시 시장인 마티 마코위츠(Marty Markowitz)와 뉴욕주 참의원 말콤 스미스(Malcolm Smith)는 대회에 표창장을 보냈고, 주 참의원 켐프 하논(Kemp Hannon)과 참의원 카림 카마라(Karim Camara)는 대회에 축신을 보내 선수들이 멀리에서부터 온 것을 환영하였고, 대회의 조직자와 경기에 참가하는 모든 예술가들에게 감사를 드렸으며, 그들이 3천 년 전통이 있는 중국 무용 문화를 뉴욕 민중들에게 가져다 준 사실에 대해 감사 드렸다. 그들은 이번 대회를 위해 공헌을 한 배우들을 표창하며 뉴욕을 예술의 도시로 승화시킨 사람들에게 감사드렸다.

제1차 전 세계 중국무 무용대회는 한 떨기 활짝 핀 진귀한 꽃처럼 전 세계에 또한번 중화민족의 신전문화의 박대심오한 내포를 펼쳐 보였으며 순정한 중국무가 인류 문화를 새로운 풍모에로 이끌어갈 것이며, 순전, 순선, 순미한 새로운 인류 예술의 전당을 열어갈 것임을 예시해 주었다.

문장발표 : 2007년 7월 9일

문장분류 : [해외소식]

문장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7/7/9/158551.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